영원히 고통받는 촉나라 마지막 장수, 강유 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강유는 인기캐라서 많은 분들이 소감을 올리길래 저는 소감을 올린 기억은 없네요.
저 역시 강유를 좋아하는 편에 속해요. 성능 자체도 매우 좋다고 생각하지만 성능을 떠나서 플레이 스타일이 시원시원하거든요.
거의 뇌신 강림 수준이에요.
일단은 저번에 올렸던 정보와 비교해서 이야기를 해볼게요.
유니크 트리거의 경우 신헌영 계열의 중간모션에 판정이 없이 도약하는 계열의 트리거에요.
도약시에 1타, 찍기 시에 2타가 들어가는 구성이더군요. 다행히도 시전 속도가 워낙 빨라서 신헌영 같은 경우는 많이 없어요.
이게 난전같은 평시에는 문제가 안되는데 무장전에서 가드 등의 불의로 1타 판정이 안들어가면 높은 확률로 역습을 받더군요.
그래서 정보보다는 쓰기 약간 까다로운 편인 것 같아요.
유니크 피니시 역시 전방위를 커버하는 정보와는 달리 전방의 넓은 범위를 커버하는 띄우기 공격이에요.
다행히 이동성있는 기절 플로우에 붙어 있어서 큰 문제는 안돼요.
이외에도 쌍모의 통상 기절 트리거가 고성능이라서 유니크 트리거는 전도 판정임에도 성능 피해는 없어요.
특수기는 전천후 공격기입니다. 2타 구성에 전방위 충격파 마무리라 난전에서도 막 질러도 좋고 회피하는 적도 캐치가 쉬워요.
무쌍난무는 후딜레이가 떡칠된 정보에 비해 적어서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도 지상난무 피니시는 이동기라 탈출기 역할로 좋아요.
다만 화력은 기대하기 힘들어요. 정보에 비해 공격 데미지는 낮은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밸런스를 약간 희생하고 재미를 챙긴 케이스라고 정리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