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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56시간 후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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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17.***.***

BEST
니어 오토마타를 해보면서 굉장히 불만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디럭스로 샀죠. 저는 그걸 무지하게 속으로 깠습니다. 뭐 액션 연출도 너무 좀.. 하지만 인정은 했어요. 단점이 두드러진다고 해서..그게 뭐 객관적 지표로 삼기는 좀 무리고.. 페르소나5도. 스킵 안되고. 퍼즐 때문에 진짜 짜증나지만. 누가 저에게 묻는다면 그걸 떠나. 명작이라고 말해줄겁니다.(저는 페소 팬이지만 이제는 하기 싫긴 하지만 그걸 꺼나..) 하지만 개인적으로 진삼보고 뭐라 하는 이유는. 단점이란게. 게임 운용때문에 어쩔수 없이 안고가는. 전통이나. 고집. 혹은 선택적으로 가야 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것. 이라기 보단.. 기본적인 것을 지키지 않는 것에서 나오는 문제점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왜 좋은 점을 보지 않고 단점만 보느냐. 라는 말에는 도저히 ...;;; 동의하기 힘듭니다. 물론 상품이라고 내놓은게 포장도 안되고 유통기한도 안써놓은 아이스크림이라고 해서..먹지 못할 이유는 없지만.. 이건 아이스크림이 초코맛이냐 딸기맛이냐에 의한 단점은 아니라고 보기 때문에.. 다만 즐겁고 좋게 즐기신 것에는. 공감하고. 즐겜 하시는게 최고라고 생각해서. 오래 즐겁게 즐기셨음 좋겠습니다.
18.02.20 17:06

(IP보기클릭)118.42.***.***

BEST
결국 이 게시판에서 장점으로 얘기하는 부분을 보면 스토리의 방대함 말고는 없습니다..가끔 전투를 장점으로 꼽는 분들도 계시지만 전투의 경우도 소울류처럼 세심한 컨트롤을 요하는것도 아니고 레벨디자인이 잘 되어 있다거나 밸런스가 잘 맞는것도 아닌데다 파밍의 요소나 시스템적으로 파고들 요소가 많은것도 아니라 장점으로 보기 어려워 보이구요.. 솔직히 말해서 명작으로 꼽히는 게임들 중에서 취향이 안 맞는 게임들도 있으나 한두시간 플레이 해보면 게임 자체는 잘 만든거 같지만 내 취향과는 안 맞는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 반면 진삼8의 경우는 너무 노골적으로 대충 만든 티가 여기저기 납니다..단점들이 그냥 내 취향과 안 맞는다 정도가 아닌 말 그대로 객관적으로 봐도 단점이라는게 문제라는 거죠..왜 단점만 보려 하나요가 아니라 단점이 너무 명확하게 잘 보입니다..그 단점에 비해 장점은 삼국지 코어 유저분들 외에는 잘 안보인다는 점도 크구요.. 이 스토리의 방대함에 대해서도 저 개인적으로 느끼는 점은 주요 무장들은 꽤 방대하다고 느끼지만 비주류 무장들은 주요무장들 스토리에 들러리로 꼽사리 껴있다는 느낌이 더 강하게 들었습니다..거기다 비주류 무장들 스토리를 빈약하게 보이지 않기 위한 꼼수인지는 몰라도 관우의 경우 엔딩이 허무하게 끝마치고는 관우 자식들 스토리에 진엔딩을 껴 넣었더군요..대사가 엔딩까지 한두마디 있을까말까한 무장들도 꽤 많습니다.. 솔직히 이 게임이 삼국지를 모티브로 한 게임이 아니었다면 스토리적으로도 칭찬을 할 수 있었을지 의문이네요..비주류 무장들 엔딩들을 보면 kt가 스토리를 생산해 내는 능력 자체도 그리 뛰어나 보이진 않습니다..
18.02.20 17:37

(IP보기클릭)118.217.***.***

BEST
니어 오토마타를 해보면서 굉장히 불만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디럭스로 샀죠. 저는 그걸 무지하게 속으로 깠습니다. 뭐 액션 연출도 너무 좀.. 하지만 인정은 했어요. 단점이 두드러진다고 해서..그게 뭐 객관적 지표로 삼기는 좀 무리고.. 페르소나5도. 스킵 안되고. 퍼즐 때문에 진짜 짜증나지만. 누가 저에게 묻는다면 그걸 떠나. 명작이라고 말해줄겁니다.(저는 페소 팬이지만 이제는 하기 싫긴 하지만 그걸 꺼나..) 하지만 개인적으로 진삼보고 뭐라 하는 이유는. 단점이란게. 게임 운용때문에 어쩔수 없이 안고가는. 전통이나. 고집. 혹은 선택적으로 가야 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것. 이라기 보단.. 기본적인 것을 지키지 않는 것에서 나오는 문제점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왜 좋은 점을 보지 않고 단점만 보느냐. 라는 말에는 도저히 ...;;; 동의하기 힘듭니다. 물론 상품이라고 내놓은게 포장도 안되고 유통기한도 안써놓은 아이스크림이라고 해서..먹지 못할 이유는 없지만.. 이건 아이스크림이 초코맛이냐 딸기맛이냐에 의한 단점은 아니라고 보기 때문에.. 다만 즐겁고 좋게 즐기신 것에는. 공감하고. 즐겜 하시는게 최고라고 생각해서. 오래 즐겁게 즐기셨음 좋겠습니다.
18.02.20 17:06

(IP보기클릭)58.124.***.***

루리웹-9501962748
단점만보고 좋은점을안보느냐 라는 나무라는 나쁜뜻은아니고요 단점의 충격에가려 재미있는 부분을 보질못하고 접어버리니 안타까워서 하는말입니다 사실 언차 라오어 호제던 이런게임보다 훨씬재밌게하고있거든요 전부명작이라는게임들은 20시간채우면서 클리어하는데도 지겨웠는데 진삼은 60시간이가까운데도 아직재미를느끼니 ㅎ 아마취향차이겠죠 ㅎ | 18.02.20 17:16 | |

(IP보기클릭)118.217.***.***

혈안구
죄송합니다. 제가 본의아니게 너무 날이 서게 말했나 봐요. 게임을 볼때 기본적으로 장점을 찾으려 하면서 보는게 맞죠. 저도 요즘 많이 즐기려고 하고 있어요 ㅎㅎ 같이 즐겜 했음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18.02.20 17:18 | |

(IP보기클릭)58.124.***.***

루리웹-9501962748
아닙니다 충분히 그렇게보실수도 있는글인걸요 요즘플스진영 풍년인데 님께서도 즐겁게게임라이프 즐기세요 ㅎㅎ 수고하세요 그리고 언제나 제글에 지적과칭찬 아끼지말아주세요 항상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수고하십시요 | 18.02.20 20:12 | |

(IP보기클릭)118.42.***.***

BEST
결국 이 게시판에서 장점으로 얘기하는 부분을 보면 스토리의 방대함 말고는 없습니다..가끔 전투를 장점으로 꼽는 분들도 계시지만 전투의 경우도 소울류처럼 세심한 컨트롤을 요하는것도 아니고 레벨디자인이 잘 되어 있다거나 밸런스가 잘 맞는것도 아닌데다 파밍의 요소나 시스템적으로 파고들 요소가 많은것도 아니라 장점으로 보기 어려워 보이구요.. 솔직히 말해서 명작으로 꼽히는 게임들 중에서 취향이 안 맞는 게임들도 있으나 한두시간 플레이 해보면 게임 자체는 잘 만든거 같지만 내 취향과는 안 맞는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 반면 진삼8의 경우는 너무 노골적으로 대충 만든 티가 여기저기 납니다..단점들이 그냥 내 취향과 안 맞는다 정도가 아닌 말 그대로 객관적으로 봐도 단점이라는게 문제라는 거죠..왜 단점만 보려 하나요가 아니라 단점이 너무 명확하게 잘 보입니다..그 단점에 비해 장점은 삼국지 코어 유저분들 외에는 잘 안보인다는 점도 크구요.. 이 스토리의 방대함에 대해서도 저 개인적으로 느끼는 점은 주요 무장들은 꽤 방대하다고 느끼지만 비주류 무장들은 주요무장들 스토리에 들러리로 꼽사리 껴있다는 느낌이 더 강하게 들었습니다..거기다 비주류 무장들 스토리를 빈약하게 보이지 않기 위한 꼼수인지는 몰라도 관우의 경우 엔딩이 허무하게 끝마치고는 관우 자식들 스토리에 진엔딩을 껴 넣었더군요..대사가 엔딩까지 한두마디 있을까말까한 무장들도 꽤 많습니다.. 솔직히 이 게임이 삼국지를 모티브로 한 게임이 아니었다면 스토리적으로도 칭찬을 할 수 있었을지 의문이네요..비주류 무장들 엔딩들을 보면 kt가 스토리를 생산해 내는 능력 자체도 그리 뛰어나 보이진 않습니다..
18.02.20 17:37

(IP보기클릭)58.124.***.***

후샤.D.뉴에이지
그러나그건어쩔수없는 부분이라봐요 너무많은무장을집어넣다보니 사실비중많이없는무장들도많고 실제로도 그리큰활약을안하다보니 그런무장들은 빈약할수밖엔없을수밖에요 전투부분은 무쌍게임에소울류처럼 | 18.02.20 17:46 | |

(IP보기클릭)58.124.***.***

컨트롤하가엔 무리가있나싶네요 저는전투부분들에 아쉬움이있는건사실이나 좀보완만한다면 괜찬를것같네요 적장바로목따는부분이그런데 이부분의 과정을 좀더어렵게했으면 하네요 몇몇무장을처리해야 적장이나타난다던가 하는것여
18.02.20 17:48

(IP보기클릭)118.42.***.***

혈안구
제가 가장 실망한 부분이 조금만 더 신경 썼다면 시스템적으로도 역대급이 나왔을거 같은데 너무 신경을 안쓴게 티가 날 정도라는게 너무 실망스럽더군요..낚시는 모션부터가 그냥 만들기 싫은거 억지로 낸 수준으로 느껴지고 수렵도 저 같은 경우 후반가서 레벨 60대 동물 3~4마리 잡으니 2만 가까이 쌓이더군요..거기다 모든 재료나 무기 죽간을 상인에게 구입하게 한것도 레벨디자인 실패에 가장 큰 요소가 아닐까 싶구요.. | 18.02.20 17:52 | |

(IP보기클릭)58.124.***.***

후샤.D.뉴에이지
네그런부분은저도 동감하는부분이네요 많이아쉬운건 사실이니..... | 18.02.20 20: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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