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기
스테이지 중에 무장을 격파하거나, 선행목표를 달성하여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스테이지 종료후에 무기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타입type : 공격의 위력이나 효과가 정해짐.
속성 : 공격에 부가되는 공격속성.
위력 : 공격력에 영향을 미침
효과 : 장비하면 부가되는 특수효과
[타입]
표준(標準) : 위력은 표준적. 연무랭크가 높아지면 공격범위가 넓어진다.
역(力) : 위력이 높은 경향이 있다. 연무랭크가 높아지면 연공격(連攻擊)이 강해진다.
기(技) : 위력이 낮은 반면, 연무랭크가 높아지면 연공격(連攻擊)의 속도가 빨라진다.
[효과]
무기에는 특수한 효과가 있고, 습득한 무기마다 다릅니다.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다른 것도 존재합니다)
강유법(剛柔法) : 격렬한 승부에서 유리해진다.
진공법(真空法) : 공격시, 주위에 진공파를 날리며 공격.
진난법(真乱法) : 무쌍난무가 진 무쌍난무가 된다.
탄시법(彈矢法) : 공격중에 화살을 튕겨낸다.
배수법(背水法) : 공격력이 비약적으로 높아지는 대신 방어력이 격감한다.
연무법(連舞法) : 연무수가 보통때보다 잘 끊어지지 않는다.
[속성]
무장의 공격에 속성효과가 부가됩니다.
강하게 공격함으로써 속성효과가 나타납니다.
염(炎) : 적을 화염으로 감싸,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준다.
빙(氷) : 적을 일정시간동안 얼려, 움직임을 멈춘다.
뇌(雷) : 적을 기절시켜, 기절중의 적에게 지속적으로 전격 데미지를 준다.
※ 군마
안장을 습득하면 군마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안장은 스테이지 중에 적 무장을 격파하거나, 나무상자를 격파하면 출현합니다.
속성 : 몸으로 부딪친 뒤에 부가되는 공격속성.
소개문 : 성장하기 쉬운 능력수나 성장타입을 표시.
특성 : 기승하면 부가되는 특수효과.
[기본능력]
속도 : 이동속도.
도약력 : 도약하는 힘. 질주중에 R1버튼으로 점프할수 있습니다.
돌파력 : 혼잡한 곳을 돌파하는 힘. 혼잡이 어느 정도 진행되면 돌파력에 따라 진행을 방해할 수 있다.
공격력 : 군마의 공격성. 사람을 걷어찼을때 주는 데미지에 직결.
[레벨과 무훈]
군마에는 무장과 마찬가지로, 레벨과 무훈의 개념이 있습니다.
기승한 상태에서 적을 격파하면, 플레이어 자신의 활약에 따라 군마의 무훈이 얻어집니다.
무훈이 일정치를 초월하면 레벨업, 기본능력이 상승하는 외에, 특수한 능력이 있는 '특성',
무기와 마찬가지로 '속성'을 체득하게 됩니다.
[특성]
군마에는 특수한 능력이 부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성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다른 것도 존재합니다)
방시(防矢) : 질주중에 화살을 튕겨냄.
연무유지(連舞維持) : 말에 타고 있으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연무게이지가 감소하지 않는다.
권유(勧誘) : 스테이지 승리 후에, 군마를 하나 습득.
무기입수 : 스테이지 승리 후에, 무기를 하나 습득.
무쌍증가 : 말에 타고 있으면 조금씩 무쌍게이지가 증가.
[속성]
군마로 질주중인 적을 걷어차면 속성효과가 부가됩니다.
염(炎) : 적을 화염으로 감싸,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준다.
빙(氷) : 적을 일정시간동안 얼려, 움직임을 멈춘다.
뇌(雷) : 적을 기절시켜, 기절중의 적에게 지속적으로 전격 데미지를 준다.
스테이지 중에 무장을 격파하거나, 선행목표를 달성하여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스테이지 종료후에 무기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타입type : 공격의 위력이나 효과가 정해짐.
속성 : 공격에 부가되는 공격속성.
위력 : 공격력에 영향을 미침
효과 : 장비하면 부가되는 특수효과
[타입]
표준(標準) : 위력은 표준적. 연무랭크가 높아지면 공격범위가 넓어진다.
역(力) : 위력이 높은 경향이 있다. 연무랭크가 높아지면 연공격(連攻擊)이 강해진다.
기(技) : 위력이 낮은 반면, 연무랭크가 높아지면 연공격(連攻擊)의 속도가 빨라진다.
[효과]
무기에는 특수한 효과가 있고, 습득한 무기마다 다릅니다.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다른 것도 존재합니다)
강유법(剛柔法) : 격렬한 승부에서 유리해진다.
진공법(真空法) : 공격시, 주위에 진공파를 날리며 공격.
진난법(真乱法) : 무쌍난무가 진 무쌍난무가 된다.
탄시법(彈矢法) : 공격중에 화살을 튕겨낸다.
배수법(背水法) : 공격력이 비약적으로 높아지는 대신 방어력이 격감한다.
연무법(連舞法) : 연무수가 보통때보다 잘 끊어지지 않는다.
[속성]
무장의 공격에 속성효과가 부가됩니다.
강하게 공격함으로써 속성효과가 나타납니다.
염(炎) : 적을 화염으로 감싸,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준다.
빙(氷) : 적을 일정시간동안 얼려, 움직임을 멈춘다.
뇌(雷) : 적을 기절시켜, 기절중의 적에게 지속적으로 전격 데미지를 준다.
※ 군마
안장을 습득하면 군마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안장은 스테이지 중에 적 무장을 격파하거나, 나무상자를 격파하면 출현합니다.
속성 : 몸으로 부딪친 뒤에 부가되는 공격속성.
소개문 : 성장하기 쉬운 능력수나 성장타입을 표시.
특성 : 기승하면 부가되는 특수효과.
[기본능력]
속도 : 이동속도.
도약력 : 도약하는 힘. 질주중에 R1버튼으로 점프할수 있습니다.
돌파력 : 혼잡한 곳을 돌파하는 힘. 혼잡이 어느 정도 진행되면 돌파력에 따라 진행을 방해할 수 있다.
공격력 : 군마의 공격성. 사람을 걷어찼을때 주는 데미지에 직결.
[레벨과 무훈]
군마에는 무장과 마찬가지로, 레벨과 무훈의 개념이 있습니다.
기승한 상태에서 적을 격파하면, 플레이어 자신의 활약에 따라 군마의 무훈이 얻어집니다.
무훈이 일정치를 초월하면 레벨업, 기본능력이 상승하는 외에, 특수한 능력이 있는 '특성',
무기와 마찬가지로 '속성'을 체득하게 됩니다.
[특성]
군마에는 특수한 능력이 부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성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다른 것도 존재합니다)
방시(防矢) : 질주중에 화살을 튕겨냄.
연무유지(連舞維持) : 말에 타고 있으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연무게이지가 감소하지 않는다.
권유(勧誘) : 스테이지 승리 후에, 군마를 하나 습득.
무기입수 : 스테이지 승리 후에, 무기를 하나 습득.
무쌍증가 : 말에 타고 있으면 조금씩 무쌍게이지가 증가.
[속성]
군마로 질주중인 적을 걷어차면 속성효과가 부가됩니다.
염(炎) : 적을 화염으로 감싸,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준다.
빙(氷) : 적을 일정시간동안 얼려, 움직임을 멈춘다.
뇌(雷) : 적을 기절시켜, 기절중의 적에게 지속적으로 전격 데미지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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