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무쌍2는 캐릭터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캐릭마다 약간의 특징과 플레이스타일이있는데 이거에 대한 공략이 없어서 한번 적게 됬습니다.
우선 주인공급 캐릭터부터해야될거같아 밀집모자부터 적습니다.
캐릭터에 강캐 약캐를 적어뒀는데 기준은 S등급 받을수있냐에 두고있습니다.
1.루피
- 특징 - 어택커, 차징 공격 가능,흐름이 않끊기는게 중요. 스타일 발동시 자동 왕의자질(패기) 발동 근처에 데미지를 줌
- r2공격 - 제트피스톨(차징시 동시에 세발이 나감), 스타일 발동시 검은색 제트피스톨로 변화
- 스킬장착- 루피는 어택커기 때문에 스타일지속시간/스타일시 데미지증가/요리사의 마음가짐이 필수.
다른 한자리에는 r2강화or기절강화 or ㅁㅁㅁㅅ강화(밥줄스킬)이 좋습니다
- 플레이방식 -
루피가 차징 공격을 할때 차징을 최대로 하고 그 공격의 흐름이 끊기지않는다면(맞는다던가, 공격을 멈춘다던가) 연이어 사용하는 다른 차징 공격시에도 자동으로 풀차징 효과로 발동됩니다. 그래서 한번 차징에 성공하면 공격의 흐름이 끊기지 않는데에 집중해야됩니다.
흐름이 끊기지 않는다면 루피몸이 빛이 납니다. 하지만 흐름이 끊기면 빛이 없어지죠. 그때는 다시 한번 풀차징을 시작합니다.
ex) ㅁㅁㅁㅅ(풀차징)-R2-ㅁㅅ-R2-ㅅㅅㅁ-R2-ㅁㅁㅁㅁㅅ
적장을 잡을땐 r2(제트피스톨)이 기절시키기 용이한 스킬이라 r2만 연발해서 기절 시키고 잡는게 노데미지에 유리합니다.
p.s 스타일 발동중엔 모든 차징공격기가 모두 풀차징모드로 나갑니다. 따로 모으실필요없어요
종합:★★★☆☆ 루피는 데미지가 약하고 차징시 헛점이 많아 약캐에 해당합니다. 필살기조차 무난할뿐 좋은편에 속하지 못하죠.
다만 위에 서술한 차징공격을 무난하게 하실수있으시다면 중간축에 낄수있는 캐릭입니다.
2.우솝
- 특징 - 테크닉,원거리캐,r2스킬을 이용한 동시 데미지 전략
- r2공격 - 폭발성 함정 설치,(함정 설치직후에 바로 ㅁ를 쓰거나 아니면 차후에 함정방향으로 ㅁㅁㅅ,ㅁㅁㅁㅁㅅ 사용시 폭발)
- 스킬장착 - 원거리공격강화,r2강화,항해사의 마음가짐 그 외 자유
- 플레이방식 -
적이 접근했을시에 r2를 이용해 함정을 설치하고 바로 ㅁ를 써서 함정을 폭발 시켜 적을 밀쳐내며 싸우는방식이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적 한가운데에 함정(r2)을 설치한 후 멀리 빠지고 함정이 있는 방향으로 ㅁㅁㅅ나 ㅁㅁㅁㅁㅅ를 공격하면 함정이 폭발하면서 더블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또 다른 플레이 방법은 비교적 피격 범위가 넓은 ㅅㅅㅁㅁ를 주스킬로 쓰는방식입니다. 다만 선딜이 무척 크므로 미리 ㅅㅅ로 선딜을 뺀후에 X로 적한가운데 들어가서 ㅁㅁ를 눌러 쫄처리하는방식입니다. 체인플레이에 익숙해야 합니다.
종합:★☆☆☆☆ 밀짚모자 패거리가 대부분그렇지만.. 우솝은 그중에서 특출난 슈레기입니다. ㅁ를 통한 일반 공격 발동 시에 서서한다는 단점이 있고 선딜레이가 너무 길어서 헛점이 너무 많이 노출됩니다. 또한 데미지 역시 상당히 약하구요. 매우 어려움에서 1단 필살기가 일반 쫄조차 원킬내지 못합니다. 함정을 설치하고 거기에 ㅁㅁㅅ ㅁㅁㅁㅁㅅ와 함께 동시 데미지 넣는 플레이가 위력적이긴하지만 매번 그렇게 하기 피곤합니다.
3.상디
- 특징 - 어택커, 여캐릭터를 공격하지못함,r2를 이용한 후딜or스킬 캔슬
- r2 - 허공에 발동시에 하늘로 점프함, 적에게 사용시 적을 걷어참,상디의 모든 공격기 캔슬가능함
- 스킬장착 - 어택커의 기본인 스타일리쉬지속시간증가,스타일시 데미지증가,요리사의 마음가짐, 나머지 한자리는 기절강화
- 플레이방식 -
상디의 모든 공격기가 범위가 무척 좁으므로 그냥 끌리는거 마구 난사하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후딜이나 쓰잘데기없이 허공으로 솟을때는 r2로 캔슬하시는게 무척 좋습니다. 그나마 ㅁㅁㅅ와 ㅅㅅㅅ가 범위가 약간 넓습니다. ㅁㅁㅅ는 선딜이 기므로 x를 이용한 체인플레이로 선딜 캔슬하면서 적한가운데 들어가 스킬발동 시키면 위력적입니다.
R2스킬이 후딜이나 스킬캔슬에도 좋지만 적 기절시키기에도 좋습니다. 적장들을 잡을때 r2와 평타를 연발해 빠르게 기절시킨는게 중요합니다.
ㅅㅁ스킬이 범위도 작고 선딜이 길지만 데미지가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 좋습니다. ㅅ를 쓴후 빠르게 X로 적장에게 달라붙어 경직을 넣고 ㅁ을 쓰시는게 좋습니다.
종합:★★☆☆☆ 범위가 넓은 공격기가 거의없고 데미지 조차 무척 약한편이며 필살기도 범위가 좁아서 쫄처리하기 대단히 피곤한 캐릭터입니다.
어택커기 때문에 노데미지에 유리한편도 아니구요. R2스킬을 이용한 기절플레이/스킬,후딜끊기 x를 통한 체인플레이 조차 안되시면 우솝급 슈레기가 됩니다.
4.조로
- 특징 - 어택커, 정말 특징없는 모든게 무난한 캐릭
- r2 - 적을 위로 띄우고 자신도 점프해서 적을 가름,선딜이 대단히 김.
스킬을 발동시킨다음 홀딩한채로 선딜만 빼면 차후에 사용가능.
- 스킬장착 - 어택커의 기본인 스타일리쉬지속시간증가,스타일시 데미지증가,요리사의 마음가짐, 나머지 한자리는 기절강화 또는 ㅁㅅ 강화
- 플레이방식 -
조로는 정말 모든게 무난합니다. 조작방식도 쉽고 다른캐릭과 구별지을 특징조차 없구요. ㅁㅁㅅ나 ㅁㅁㅁㅅ ㅁㅁㅁㅁㅅ등 대부분 스킬이 무난하게 쫄처리 하기 좋아서 자기가 원하는 스킬 마구 난사하시면됩니다. 적장을 잡을때는 ㅁㅅ를 쓰시는게 강력하면서 기절유발하기 좋습니다.
부장급 정되는 몹 상대할땐 R2를 미리 발동해서 준비해둔다음 ㅁㅅ로 경직준다음 사용하시면 적중가능합니다. 별의미는 없습니다만...
종합:★★★☆☆ 역시 주인공급 캐릭이거늘 이렇게 평범한캐릭일줄이야 ㅠㅠ 정말 특징없습니다. 딱히 단점도 없고 장점도 없습니다.필살기조차 무난한 범위와 공격력을 선보입니다...
5.나미
- 특징 - 태크닉, 가슴이 큼
- r2 - 구름에서 벼락을 떨군다. ㅁㅁㅁㅅ스킬로도 가능
- 스킬장착 - ㅁㅁㅁㅅ강화,항해사의마음가짐,그 외 자유
- 플레이방식 -
나미 공격기중에 ㅁㅁㅁ타격,ㅅㅅㅁ,ㅁㅁㅅ 적중시 그 적 위에 구름이 생깁니다. 구름이 떠있는 적에게 r2사용 또는 ㅁㅁㅁㅅ사용시 벼락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구름 잔뜩 생성하고 r2하는게 최고일거같지만 결국은 슈레깁니다. ㅁㅁㅁㅅ만 연발하는게 모든면에서 편하고 또한 효율이 좋습니다. 가끔 심심하시면 ㅅㅅㅁ를 이용해 적을 와장창 모으고 r2 쓰시면 쾌감이 있습니다. 다만 ㅅㅅㅁ가 선딜레이가 기므로 X를 이용한 체인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ㅁㅁㅁㅅ 사용시 벼락소환전에 약간의 선딜레이가 있는데 빠르게 캔슬하면 번개가 나오지않습니다. 고로 번개가 나올때까지 기다리고 후딜 캔슬하시는게 중요합니다. 또는 ㅁㅁㅁ쓰시고 x로 회피 한번쓰시고 ㅅ쓰시면 좋습니다. 항해사의 마음가짐있으면 은근 무적판정받아 잘 안맞습니다.
종합:★★☆☆☆ 가슴이 크고 이쁘기때문에 플레이욕구를 불러일으키지만 효율면에서 무척 별루입니다. 밥줄이자 유일하게 쓸만한 스킬이 ㅁㅁㅁㅅ인데 위에 적은것처럼 선딜레이가 있어서 X를 통한 체인 플레이해도 결국에 쫄다구한테 자꾸 얻어맞게됩니다. 또한 범위가 생각보다 넓은캐릭도 아니구요. 필살기는 상당히 슈렉이에 가깝습니다. 낮은 데미지와 범위
6.쵸파
- 특징 - 태크닉, 귀여움
- r2 - 적에게 방어력을 깍는 빔!?!?!을 날림. 약간의 데미지도 수반. 쫄 캐릭은 경직도 수반
- 스킬장착 - 공중공격강화 그 외 자유
- 플레이방식 -
r2가 방어력만 깍는게 아니라 데미지도 주기 때문에 r2를 맞으면 적이 살짝 경직합니다.(적장제외)
쵸파 기본공격력이 더럽게 약하기때문에 항상 r2를 먼저 걸고 공격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살짝 경직을 주기때문에 헛점이 크지않습니다.
ㅁㅁㅅ,ㅁㅁㅁㅅ,ㅁㅁㅁㅁㅅ,ㅅㅅㅁ 모두 쫄처리에 비슷한 성능을 보입니다만 쵸파 평타 공격 선딜레이가 무척기므로 왠만하며 ㅁㅁㅅ가 좋은편에 속합니다.
적장 처리할땐 약점공격걸고 ㅅㅁ 한번만 써주면 무조건 기절에 피 반 이상은 깍습니다만 허점을 너무 많이 노출해서 가능하면 스타일을 키고하시는게좋습니다.
종합:★★☆☆☆ 데미지가 약합니다. ㅅㅁ가 강력하지만 단일 공격에 가깝습니다. r2걸어봐야 다른 여타캐릭과 비슷하거나 더 낮을뿐입니다. 공격기 대부분이 선딜또는 공격중간에 허점을 많이 노출합니다. 귀여움만이 장점
7.로빈
- 특징 - 태크닉, 가슴이 큼. 이쁨. 원거리캐? 부...랄 여왕 빌리?
- r2 - 공격을 방어함(타이밍을 잘맞춰야되서 효율성 X). 스타일 발동시에 적 경직시킴(슈렉슈렉)
- 스킬장착 - ㅅㅅㅁ 강화,기절강화,항해사의 마음가짐,그 외 자유
- 플레이방식 -
로빈 공격은 마치 원거리캐릭처럼 죄다 가만히 서서 하기때문에 허점 노출이 무척심합니다. 다만 ㅅㅅㅁ가 무척 좋은 범위와 데미지, 그리고 기절력을 보유하고 있는데 ㅅㅅ 선딜이 무척 길고 자기 중심으로 나가기때문에 사용하기 까다롭습니다.X를 통한 체인으로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선딜이 무척 긴 ㅅㅅ을 적밖에서 사용한후 X로 적한가운데로 들어간 후에 ㅁ을 눌러 스킬 발동시키 적을 쓸어잡는 방식으로 해야합니다. 적장도 같은방식으로 잡습니다. 1단 필살기가 무척 범위가 넓어서 쫄처리가 좋긴하지만 매우 어려움에서는 종종 쫄 조차 원킬내지못해서 매우 어려움에선 슈렉슈렉합니다.
종합:★★★☆☆ 선딜과 허점이 많고 데미지가 약한 캐릭터이기에 우습급 슈렉력을 자랑하지만 X를 이용한 체인플레이만 몸에 익히시면 중간급 역할을 하는 캐릭으로 변합니다. 밀집모자패거리중에 브룩과 함께 S작 하기 편한 캐릭터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가슴이 큽니다.
8.프랑키
- 특징 - 어택커, 공격 끝날때마다 포즈를 취함, select 누르면 머리가 바뀜(3갠가 있음)
- r2 - 화염방사기?를 쏨(적당한 데미지와 범위 그리고 기절유발 밥줄스킬)
- 스킬장착 - 어택커 답게 스타일데미지증가,스타일리쉬 지속시간 증가, 요리사의 마음가짐 필수. 나머지 한자린 r2강화
- 플레이방식 -
정말 노데미지에 S만을 바란다면 가장 좋은방식은 무조건 R2만 쓰는겁니다. R2쓰고 X로 후딜 캔슬하고 다시 R2쓰고 후딜캔슬하고 하면 노데미지 클리어 가능합니다. 적장조차도 R2 난사하면 기절이 쉽게 걸리기때문에 기절걸린상태에서 줘패거나 그냥 다시 R2쓰셔도 좋습니다. 적장 코앞에서 ㅅㅅㅁ 사용시 강력한 데미지를 볼수있습니다.
종합:★★★☆☆ 헛점이 무척 큰 캐릭이기때문에 사실 r2 질 난사만 아니면 약캐에 속합니다만.. r2질 난사같은 재미없는 방식을 이용하시면 s등급은 무난합니다. 1단 필살기가 범위가 무척 좋아서 1단 필살기로 쫄처리하기 좋습니다.
9.브룩
- 특징 - 태크닉, 공격 끝날때 키를 계속 누르고있으면 버프(앙가르드)를 검. 1,2단 존재. 브록 전용스킬이 있음
- r2 - 기타로 연주를 함. 수면이 걸린 상태의 적이 춤을 추기 시작.
- 스킬장착 - 브록전용스킬중에 버프 지속시간증가,ㅁㅁㅁㅅ 강화, 그 외 자유.
- 플레이방식 -
우선 적이 없는곳에서 빠르게 자기 버프부터 거는게 좋습니다. 버프 거는방식은 공격끝날때 마지막입력한 키 계속 누르고있으면 됩니다.
ex)ㅁㅅ 공격기 사용시 마지막 ㅅ 홀딩
버프를 걸고 일반쫄은 ㅁㅁㅁㅅ로 잡는게 좋습니다. 범위는 작지만 360도 마크하면서 공격속도가 빨라서 노데미지에 무척유리합니다. 적장을 보면 스타일리쉬키고 ㅁㅁㅅ를 쓰면 공격기 마지막에 3줄기 검기를 쓰는데 데미지가 무척좋습니다. 스타일이 끝나면 자기에게 걸린 버프는 해재됩니다. 다시 거셔야합니다.
종합:★★★★☆ S를 따는면에선 밀집모자패거리중에 가장 우수합니다. 공속도 빠르고 ㅁㅁㅁㅅ 스킬이 360도 전방향으로 공격하면서 스타일이 태크닉이라 얻어맞기는일도 적고 스타일 발동시 ㅁㅁㅅ 데미지도 무척좋기 때문입니다. 앙가르드 유지가 무척중요합니다. 필살기도 1단이 범위가 상당히 좋은편이라 쫄처리하기 무척좋습니다.
주인공급 되는 패거린데 이래도 되는건지 모르겠지만 패거리 모두 상당히 슈렉슈렉합니다. 안좋은 데미지와 범위기 그리고 어마어마한 헛점 노출때문이죠.(브룩제외)
그래도 주인공급 캐릭터기때문에 먼저 이렇게 공략 적어봤습니다.
다음에는 칠무해 캐릭터들 적어볼까하네요.
칠무해는 한명빼고 다 어마어마하게 좋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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