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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진 삼국무쌍 6 오리지널 & 맹장전 늦은 소감이에요. 그외 바램.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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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만에 로그인하게 만든 글이군요. 저 또한 고등학생 시절에 플스방에서 진삼3를 처음접해본후 완전 반해서 돈을 모아 플스2를 질렀던 경험이 있습니다. 당연히 플스3또한 진삼5가 발매된 즈음에 구입을 했고 지금도 잘 써먹고 있네요. 구형이긴 하지만...... 진삼5를 오래 접하셨다니 어느정도 공감이 되고 말이 통할만한 분을 만나 반갑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진삼5 특유의 전투현장을 진삼6에서 그만큼 구현해내지 못해 아쉽더군요. 공성병기의 등장이나 성문파괴, 거점 점령, 보급아이템(고기, 만두)출현 등등... 전략적인 깨알같은 재미있는 요소를 진삼6에서 삭제해버려서 큰 아쉬움이 남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라면 진삼6 50% 맹장전 50% 합쳐서 120%되는 작품이라 생각합니다. DLC까지 풀이라면 150%랄까요. 맹장전을 기반으로 크로니클모드를 돌리면 궁극난이도가 꽤 재밌거든요. (장군위X시에)
12.05.23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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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읽고나니 어제 글이 길어져서 잊은건지 전작에서 좋았던점을 못적었네요 ㅎ 말씀하신대로 노가다요소나 공성 시스템 연무시스템 전서를 통한 특수기술등 정말 재밌었던 요소가 많았는데 거의 대부분을 버리고 회귀한 모습이라 그지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플레이를 다른분들과 다르게 해서 그런지 크로니클은 난이도를 궁극으로해도 재미가 없더라구요. 어떻게 했냐면 오리지널 나오자 마자 사고 진득하게 플레이 하다가 맹장전이 나올때 콘솔을 할수있는 시기가 못되서 오리지널에 있는 DLC만 후에 (의상과 맵 무기 모두 포함) 다 같이 질러서 또 진득히 하다해서 인지 맹장전을 다시사서 크로니클로 다시 들어가 궁극으로 그나마 어려운 DLC맵들을 궁극으로 돌아도 재미가 있진 않더라구요 ㅠ 어렵긴 어려운데 너무 지겨운 느낌이랄까요. 그래서인지 장수만 바뀌는 맵 말고 맵까지 특색이 바뀌는 랜덤맵을 구상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 | 12.05.23 21: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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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진삼2부터 지금까지 즐겨왔지만 진삼5와 멀티레이드는 개인적으로 왠지 이질감이 느껴져서 패스했습니다 때문에 5랑 6의 비교는 못하지만 그외글에는 대체적으로 동감합니다 개인적으로 진삼에서 가장 바라는것은 한글화도 아니고 다른것도 아닌 중복모션 해결입니다 이것이 아마 진삼 최대 단점일듯 합니다 캐릭터는 무수히 많은데 중복모션이 심해서 하다보면 스킨만 바꿔치기해서 하는 기분이 들때가 종종있습니다 이번 진삼6에서 무기체인지 시스템은 양날의 검이라 생각합니다 좋은점도 있지만서도 중복모션때문에 장기간 하다보면 좀 지겨울때가 있습니다 그나마 무기DLC로 새로움을 느끼다가도 하다보면 지겨워지고... 글쓴님 말씀처럼 ex공격이 3개정도 있었으면 좋겠고 아니면 2개라도;; 또 통상공격은 같더라도 차지모션을 무쌍오로치2처럼 캐릭마다 다르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또 바라는것들이 있다면 클로킹현상이 없었으면 좋겠고 또 말로는 표현을 잘 못하겠는데 적들의 뭉침현상+클로킹현상 등등 때문에 갑자기 피가 너무 팍팍 따는게 마음에 안드는데 이런것들을 좀더 세심하게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고요 소감 잘 읽었습니다 갑자기 진삼5가 땡기네요
12.05.24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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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가 같더라도 무장 한명한명이 차지가 다르다면 굳이 무기를 더욱 추가하기 보다 그런 고유 차지를 가지는것도 좋을꺼 같아요. 거기서 더 욕심을 내자면 제가 말한대로 무쌍난무는 그대로 가는 한편 EX차지 3개 추가 정도 겠죠 ? 한글화는 전작밖에 못해봤지만 스토리모드를 그렇게 잘뽑아놓고 그런 내용을 일본어로 듣자니 상당히 아쉬워서 한글화가 더 아쉬운거 같아요 레전드모드 크로니클모드까지 전부 포함한다면 소소한 재미도 많았을텐데 말이죠. 확실히 난이도를 높히면 클로킹 현상과 뭉침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데 무쌍난무를 적 들 사이에서 썼을시에 잘못맞으면 에너지가 한뭉큼 까이는걸 보니 개선이 시급하더라구요. 그래픽 업도 그래픽 업이지만 최적화도 필수 인거 같아요. DLC무기도확실히 무기를 갈아낄수 있고 누가쓰든 모션이나 차지등 모두 같으니 지루해질수밖에 없는거 같아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12.05.24 03: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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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하 , 답변 쓰고나서 보니 다른 아이디로 답변을 했었네요 ... 뭐 같은 사람이니 동일인물로 봐주시면 됩니다 ^^
12.05.28 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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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떄부터 쭉 해봤는데....6가 기존 무쌍들의 장점들을 많이 흡수해 왔다는 점에서 굉장히 높게 보고 있습니다. 몇몇 제약을 걸고 플레이 한다면 무쌍 시리즈 중 최고인 거 같아요. 4편 이후로 이렇게 오래하는 무쌍은 또 처음이군요
12.05.28 2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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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전작만큼이나 오랫동안 플레이 했네요 ~ 단지 하다보면 결국 난이도를 빼면 반복된다는 느낌이 강해서 (노가다 요소를 모두 해치우면 정말 마땅한게 없죠 ㅠ) 질리는 감이 없잖아 있는거 같아요 ~ | 12.05.29 05: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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