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v12.battlepage.com/??=sf.talkforsf.view&no=3304
2021년 5월 19일 발표된 SFV CE 밸런스 패치 내역입니다.
영어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패치 노트에 없는 캐릭터는 조정 대상이 아닌 경우입니다.
내쉬
서서 약킥 : 히트시 이득 프레임 +2 > +3, 캔슬 가능한 타이밍 1F 늦어짐
앉아 중킥 : 공격 유지 프레임 2 > 3, 경직 프레임 17 > 16, 히트시 이득 0 > +4, 캔슬 타이밍 3F으로 증가
점핑 소벳 : 데미지 60 > 70, 발동 프레임 13 > 11, 앞쪽 공격판정 확대, 뒤쪽 발밑 피격판정 축소, 전진거리 증가, 히트시나 가드시 VT1, VT2(고유 특수기 포함) 로 캔슬 가능
래피드 킥 : 지상 히트 스턴 대신 상대가 쓰러짐, 히트시 V스킬로 캔슬 가능, 경직 11 > 15, 전체 동작 19 > 23, 가드시 불리 -2 > -6
소닉 붐 : 콤보 카운트 완화
트레지디 어썰트 : 데미지 140 . 160, 스턴치 150 > 200, 히트시 이득 13으로 증가
불렛 클리어 (VS1) : 타겟콤보의 캔슬 버전에서 앞쪽 공격판정 확대
(VT2) 스텔스 대쉬 (정지) : 발동 직후 방향키를 유지하고 있으면 멀어지는 상대라도 추적하게 됨
캐미
EX 스파이럴 애로우 : 발동 뒤 3~6프레임 잡기 무적 삭제, 1프레임 장풍 무적을 4프레임째로 늦춤
EX 캐논 스파이크 : 헛칠시 경직 13 > 17
EX 캐논 스트라이크 (훌리건) : 헛칠시 경직 9 > 17 (리프트 콤비네이션 캔슬 버전은 그대로)
VT1 캐논 스트라이크 : 헛칠시 경직 9 > 17 (VT1 캔슬 버전 그대로)
VT1 캐논 스트라이크 (훌리건) ; 헛칠시 경직 9 . 17 (리프트 캔슬 버전은 그대로)
버디
행잉 체인 (모든 버전) : 특정 타이밍에 연속적인 V-Shift 화면 효과 후 체인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문제를 수정
불 캡처 (VT2) : 아비게일이 특정 조건에서 1 차 타격을 받으면 2 회 타격이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CA) Skip to My chain : Bull Horn에서 방어구 파괴 속성이 취소 된 후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
켄
서서 강발 : 크러시 카운터시 넉백 거리 감소, 크러시 카운터시 넉백 시간 증가
앉아 중손 : 히트백 감소
앉아 강손 : 히트시 유리 -4 > +2, 크러시 카운터시 공중의 상대 넉백 시간 증가, 퀵 스탭 캔슬 타이밍 2F로 변경, 히트 직후 유성각 캔슬 타이밍 변경
앉아 중발 : 히트백 감소
일반 약 용권선풍각 : 1히트가 안맞고 2히트가 맞았을 경우 데미지 30 > 50
일반/VT1 강 승룡권 : 앞쪽 공격판정 확대
네칼리
VT1 EX Tlalli의 가면 : 히트시 연기 얽힌 거울로 캔슬 가능
일반 약 Raging Light : 2히트째의 앞쪽 공격판정 확대
VT1/2 약 Raging Light : 2히트째 앞쪽 공격 판정 확대 판정 유지시간 연장
베가(꼬챙이)
EX 플라잉 바르셀로나 : 특정 입력으로 인해 킥 버튼을 동시에 눌러도 일반 버전이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
VT2 플래쉬 아크 로사 : 1, 2히트째 공중 히트시 넉백 시간 증가
미카
점프 중손 : 공중 히트시 넉백 거리 감소, 공중 히트시 넉백 시간 증가
슈팅 스타 콤보 : 옆쪽 공격판정 확대
슈팅 피치 : 콤보 카운트 제한 강화
슈팅 피치 (중, 강) : 콤보 카운트 시동치 완화
VT2 스틸 체어/파이팅 더티 : 나데시코가 사라지는 타이밍이 빨라져서 특수기 버전을 사용할 수 있는 타이밍 빨라짐
(특수기) 스틸 체어 파이팅 더티 : 고유 또는 일반 공격에서 취소될 시 화면 암전 발생
VT1 나데시코(위/앞/뒤), VT2 (특수기) 스틸 체어/파이팅 더티 : 나데시코를 부르는 동작에서 동작이 끝날 때까지 카운터 가능한 판정 추가 (비정상적으로 피격판정이 사라지는 문제 수정)
라시드
일반/VT2 EX 이글 스파이크(노멀, 대쉬) : 충돌 판정이 사라지는 타이밍 느려짐
장기에프
일반/VT2 EX 스크류 파일 드라이버 : 1~6F의 잡기 무적 삭제
Colossal Boot (VS 브레이크) : 머슬 익스플로전(V리버설)과 동일하게 밀리도록 조정
라라
일반/VT1 약 볼트 차지 : 콤보 카운트 제한 강화
일반/VT1 강 볼트 차지 : 콤보 카운트 제한 강화
일반/VT1 EX 볼트 차지 : 콤보 카운트 획득 증가
일반/VT2 Volty Sprink : 앞쪽 공격 판정 확대, 공중 히트시 넉백 높이 증가, 콤보 카운트 획득 감소
일반/VT1 썬더 스파이크 : 콤보 카운트 제한 완화, 콤보 카운트 획득 증가
달심
요가 게일 (모든 버전0 : 요가 산사라(VT2)로 캔슬 가능
VT1 요가 버너 : 발동시 앞쪽 공격 판정 확대
팡
일반/VT1 약 Sotoja : 1히트째의 가로축 공격판정 확대
일반 Ryobenda 모든 버전, VT2 Ryobenda (중, 강, EX) : 장풍 위쪽의 상쇄 판정 확대 (VT2 Ryobenda의 약 버전은 다른 버전보다 장풍 상쇄 판정이 컸으므로 변경 X)
알렉스
EX 헤드 크러시 : 발동 전 동작 전반 조정, 이제 근거리에서 상대를 뛰어넘기 어려워짐
VT2 약 Air Stampede : 근거리에서 다른 동작으로 캔슬할때 상대를 뛰어넘기 어려워짐
이부키
Makibishi (VS2) ; V게이지 획득량 40 > 60
VT1/특수기 육척배낙옥 : 투척 부분의 가드시 이득 +2 > +3
발록(복서)
더티 봄버 (앞 던지기 ) : 히트시 스턴 1F 증가
일반 대쉬 스트레이트 (중, 강) : 가드시 밀림 감소
유리안
앉아 중발 : 헛칠시 경직 17 > 21, 헛칠시 피격판정 확대
일반/VS1 약 데인저러스 헤드벗 : 공중 공격판정 3 > 4
일반/VS1 EX 채리엇 태클 : 2히트째 가드시 밀림 감소
아쿠마
Kongoken : 히트시 기합으로만 캔슬 가능
중 용권 참공각 ; 앉아 중킥에서 캔슬 시 앞쪽 공격판정 확대
EX 백귀습 : EX 공중 용권참공각과 동일한 넉백치로 조정
VT2 공중 용권 참공각, VT2 호파동권 ; 콤보 카운트 제한 증가
VT2 백귀습 : VT2 공중 용권참공각과 동일한 넉백치로 조정
기합 (VS2) : 지상 히트시 넉백 거리 감소
VS2 적아호초파 : 기합에서 발동하면 타이밍과 관계없이 상위 버전으로 발동됨
콜린
VT1 / 특수기 다이아몬드 더스트 : 발동 직후 저닌하면 특수한 대쉬가 발동됨
VT2 앱솔루트 제로 : 전용 대시 발동시 V-timer가 종료되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점프가 불가능 해지는 현상을 수정
아비게일
체력 : 1100 > 1075
서서 중손 ; 동작 중 피격판정 확대
앉아 중손 : 동작 중 피격 판정 확대
점프 중손, 점프 강손, 점프 중발, 점프 강발 : 발동 전 피격 판정 확대
EX 자이언트 플립 : 후속 데미지 70 > 90, 2히트째의 넉백 거리 감소
EX 다이너마이트 펀치 : 헛칠시/가드시 경직 타이밍 20F로 증가 (히트시 스턴은 그대로), 헛칠시/가드시 모션 조정, 피격판정도 같이 조정
(VS2) 스페어타이어 : 일반, 특수 공격 히트시 캔슬 가능, 전체 동작 76 > 71
메트로 크래쉬 (VT2) : EX 다이너마이트 펀치가 캔슬된 경우에만 V타이머 소비량 1500 > 2500
메나트
서서 약손/서서 약손/앉아 약손(수정) : 동작중피격 판정 확대
사쿠라
하루카제 (VS1) : 연속 공격이 발동하는 타이밍 5F로 조정 (VS2 춘풍각으로 캔슬하는 경우는 제외)
블랑카
앉아 강손: 크러시 카운터시 넉백 거리 감소
VT1 일렉트릭 썬더 : 콤보 카운트 시동치 완화
그라운드 셰이브 롤링 (VT1) : 히트시 위쪽 충돌 판정 확대, 히트시 위쪽 공격판정 확대
다이나믹 롤링(CA) : 캔슬 발동시 위쪽 공격판정 확대
팔케
싸이코 마인(VS2) : V게이지 획득량 60 > 100
코디
VT1 앉아 약손 : 발동 5 > 4F, 전체 동작 1F 감소
레피드 파이어 (VT1) : V타이머가 남아있는동안 히트시 경직 6F로 감소
G
프레지던트 레벨3 : 약, 중에서 발동시 각종 필살기가 레벨2에 상응하도록 변경(G임팩트 제외)
레벨1, 2 G 스매셔 언더 : G프로텍션, G차지, Message to the people에서 캔슬 가능한 영역 확대
레벨3, EX, VT1 G 버스트 : 발동 직후 이펙트 변경
EX G 스핀 킥 : 공주 히트시 넉백 시간 증가
VT2 G 익스플로전 : V타이머 소비량 1500 > 1000
사가트
VS2 타이거 니 크러쉬 : V게이지 획득량 40 > 80
카게
앉아 중손 : 헛칠시 경직이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
파동권 : 발동시 크리티컬 게이지 증가량 5 > 10
용조각 : 히트시 크리티컬 게이지 증가량 30 > 40
혼다
일반 약 백열장수 : 1히트째 콤보 카운트 제한 증가
VS2 약 백열장수 : 1히트째 콤보 카운트 제한 증가, 1히트째 콤보 카운트 획득 감소
스모 헤드벗 (약중강) : 콤보 카운트 시동치 증가
루시아
앉아 강손 : 캐릭터 중심축은 1F째에 고정
일반 허리케인 스피너(약중강) : 후방 공격에서 발동 프레임 3F로 변경, 후방 공격의 공격 유지 프레임 2 > 5
일반 강 허리케인 스피너 : 서서 약손에서 캔슬시 발동 13 > 12, 루시아가 떨어지는 스피드 빨라짐
일반 토네이도 스피너 : 2히트째의 넉백 거리 감소, 2히트째의 넉백 높이 증가
일반 EX 토네이도 스피너, VT1 토네이도 스피너, VT1 EX 토네이도 스피너 : 막타 히트시 넉백시간 증가
VT1 너빙 니들, 일반/VT1 EX 너빙 니들 : 가드시 밀림 감소
일반 탭킥 (VS1) : 막타 히트시 히트백 감소, 막타 공중히트시 넉백 거리 감소
일반/VT1 어레스트 힐(VS2) : 공격 유지 프레임 2 > 4, 공격 유지 동안 공격 판정 확대, 공격 유지 중 발 부분에 피격 판정 추가
길
안티 타입 : 안티 타입 데미지는 크리티컬 게이지를 충전함
EX 문썰트 니 드롭 : 5~12F에 공중 공격 무적 부여, 캐릭터 포지셔닝으로 상대를 히트할 때 커맨드 입력이 반전되지 않게 조정
세스
Annihilate Sword (약중강) : EX Cruel Disaster 이후 점프 중손에서 캔슬시 위쪽 공격 판정 확대
단전 엔진 (VS1) : V게이지 증가량 0 > 40, 히트시 이득 +2 > +3, 히트시 넉백 거리 감소
단전 인스톨 (VS1) : 앞쪽 공격 판정 확대, 공격 중 전진 거리 증가, 공격 유지 5 > 9F
매드 스파이럴 (VS2) : V게이지 증가량 100 > 120
단전 매뉴버 (VT2) : 사자질 때 단전 익스플로드로 자동 전환되게 변경 (자동 전환시 성능은 수동 입력시와는 다름), 특정 상황에서 단전 메뉴버가 사라지는 문제 수정
단
아도권 (최대 모으기 제외) : 랜덤으로 강화된 버전이 발동되는 경우가 있음
강 탄열권 : 최강 무뢰유전의 자세로 캔슬할 타이밍 1F 빨라짐
VT1 패왕아도권 : 가드시 밀림 감소, 가드시 이득 +2 > +3, 암전 효과 후 특정 커맨드가 1F 무적을 생성하는 문제 수정
로즈
소울 바인드(모든 버전) ; 점프 애니메이션 중 발동되지 않는 문제 수정
EX M. 소울 스파크 (공중) : 낙하 속도가 달랐던 문제 수정
소울 포츈 (VS1) : 흰색 카드의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두 번째 흰색 카드가 뽑히는 문제를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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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 원거리 장풍 쳐내고 캔슬로 타이어 발동하는 용도입니다. | 21.05.23 10: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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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건 생각못했네요. 그리고 트리거1의 모으기 공격 뒤에 사용해도 효과가 좋은것같습니다. | 21.05.23 16:0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