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볼 BOZ에선 캐릭마다 능력치가 있습니다. 격투, 기탄, 속도, 체력, 기력, 특성
하지만 특성....
뭔가 딱 봐도 오르면 뭐가 좋은지 잘 모르겠는데요, 이번 글은 이 특성에 대한 설명을 해볼까합니다.
격투-격투 공격 히트시 얻는 SP량이 증가.
기탄-기탄 공격 히트시 얻는 SP량이 증가.
지원-HP회복기의 회복량이 증가.
방해-피격시 얻는 SP량이 증가.(추측)
각 타입마다 이런 식으로 특성값이 높을수록 효과가 있긴 합니다. 근데 사실 지원, 방해를 제외하면 별로 티가 안나요;;
그래서 두 타입이 복합된 타입들이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스템이죠.
예를 들면 격투&지원이면 격투공격으로 얻는 SP회복량이 다른 지원캐릭보다 높고 동시에 회복기의 회복량이 늘어남.
그래서 특성값은 보통 SP소모가 많은 지원캐릭과 기탄캐릭을 선택할 때 보면 좋은 능력치입니다.
물론 안봐도 상관은 없지만, 특성을 고려함으로서 캐릭의 선택 폭이 많이 넓어지고 따로 SP를 자력으로 모을 수 있는 겜이 아니기에 SP가 바닥나는 일도 덜한 플레이를 할 수도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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