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부터 지금까지 유저수 1300백만
- 유저들이 방문한 행성수 20억개
- 내년 2월부터 매6주마다 업데이트. 개선점들부터 컨텐츠, 기능업데이트들이 포함될것.
스팀베타 브랜치에서 나오기전에 먼저 베타 테스트해볼수 있음
- 새로운 이동방식 추가. 대도시들을 탐험하면서 지도를 볼수 있음.
- 함선에 데코, 새로운 건설옵션등이 추가됨
- 기존의 난이도를 넘어서 더 쉽거나 더 어려워지는 새로운 게임플레이 설정들을 선보일것.
인벤토리 크기, 화물 엑세스 거리, 함선 데미지, 벤더 크레딧, affliction시 어떻게 반응하는지,
신규 서바이벌 메케닉등등.
- '크리에이션스'를 런칭하면서 공식 모드지원 추가. 내년초에 스타필드만의 보내기툴(exporter)이
추가될것이고 새로운 크리에이션 키트를 접할수 깄게 됨.
- 신규확장팩 'Shattered Space'도 열심히 개발중. 이 첫 대규모 확장팩은
내년에 나올것. 새로운 스토리 컨텐츠, 장소들, 장비들등이 추가됨. 내년에 정보 더 공개
(IP보기클릭)104.28.***.***
애초에 한국을 시장으로써 보지도 않는 게임인데 이제와서 응원할것도없음
(IP보기클릭)211.42.***.***
-출시 당시에는 9개의 언어를 지원했지만 2024년에는 한국어를 비롯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할 예정 이 한줄을 넣지않는 이상 ... ㅜ
(IP보기클릭)118.235.***.***
어차피 한글 나온다고 떡상할리가 없는 게임임. 근본적으로 게임 구조 자체가 잘못나와서. 이따위로 파편화해서 만든게 엔진 처리능력이 10년전 게임 수준이라서 온몸비틀기를 한 결과가 이거 아닌가 싶음. 만약 이거면 엔진 자체를 뜯어고치기 전엔 답이 없는거...
(IP보기클릭)73.63.***.***
앗, 먼저 글 올리셨군요. 제 글 내용 이곳에 붙여넣고 제 글은 삭제할게요. ===================== 요약 업댓관련 - 내년 초 모드 지원 예정 - 난이도 관련하여 세부 조정옵션 추가 --- 인벤무게 제한 변경 --- 우주선 화물에 접근 가능한 거리 변경 --- 우주선 데미지 변경 --- 상점이 소유한 크레딧 변경 --- 상태이상에 대한 효과 변경 --- 등등 - 2월 업댓 이후 6주마다 한번씩 업댓 예정 --- 도시맵 --- 우주선 개조 옵션/데코 추가 --- 스팀 베타를 통해 업댓/패치 선플레이 가능 --- '여행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 (지난번 글에서 설명) --- 긴급 패치는 6주 업댓 주기에 속하지 않음 (지난번 글에서 설명) - DLC는 내년 출시 목표로 작업중 통계 (숫자는 적절히 반올림 했습니다) - 1300만 명 플레이 - 총 2228만 일(日) 플레이 (플레이어당 평균 40시간 플레이) - 총 2603만 시간 우주선개조 - 총 19.72억 행성 방문 - 총 458만 전초기지 정착지 - 플레이어를 가장 많이 죽인 팩션: 이클립틱 (1228만 데쓰) - 플레이어를 가장 많이 죽인 짐승: 아쉬타 (171만 데쓰) - 가장 많이 먹은 음식: 배틀밀 멀티팩 (1840만 회) - 가장 많이 사용된 무기: 컴뱃택 베오울프 (5.95억 킬) - 스타본 플레이어 (2회차 이상 플레이): 163만 명 - 가장 많이 사용된 파워: 센스 스타 스터프 - 유니티 통과 (엔딩): 518만 회 =========================================== 유니티 통과는 다회차 플레이어들이 엔딩 여러번 볼때마다 수치가 올라갈 수 있으니 전체의 518만명이 1회차 엔딩을 봤다는건 아닐것으로 생각됩니다. 게임 장르나 특성상 40%에 가까운 엔딩 클리어률을 보이기는 어려울테니.. 163만명(12.5%)가 2회차 이상 플레이 하고 있으니... 1회차 엔딩 본 사람은 163만~518만 사이 어디 언저리에 있을듯요.
(IP보기클릭)39.121.***.***
몇년을 개발하고 연기까지하고 사기쳐서 나왔는데 ㅋㅋ 그냥 끝났지 ㅋㅋ
(IP보기클릭)175.195.***.***
(IP보기클릭)211.42.***.***
-출시 당시에는 9개의 언어를 지원했지만 2024년에는 한국어를 비롯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할 예정 이 한줄을 넣지않는 이상 ... ㅜ
(IP보기클릭)223.39.***.***
어허 개데스다에 기대하는거 아닙니다. | 23.12.21 07:38 | | |
(IP보기클릭)118.235.***.***
squall0923
어차피 한글 나온다고 떡상할리가 없는 게임임. 근본적으로 게임 구조 자체가 잘못나와서. 이따위로 파편화해서 만든게 엔진 처리능력이 10년전 게임 수준이라서 온몸비틀기를 한 결과가 이거 아닌가 싶음. 만약 이거면 엔진 자체를 뜯어고치기 전엔 답이 없는거... | 23.12.21 08:48 | | |
(IP보기클릭)121.140.***.***
실제 저도 컴퓨터 드래곤볼하면서 amd cpu 번들로 스타필드 받았는데, 한글 지원이 안되서 설치조차도 안한 상황임. 유저패치 있다고해도 손이 확실히 안 감. | 23.12.21 11:08 | | |
(IP보기클릭)14.5.***.***
한글 보다 안한글이 손이 더 안가는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닫힌, 공허한 우주가 게임성을 갖게 되진 않음, 오히려 그들이 예고한 것 그대로의 게임이 나왔다면 안한글 유저패치가 귀찮아서 안할 사람들조차 달라붙게 되고, 패치가 없어도 꾸역꾸역 했을것 | 23.12.21 11:47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73.63.***.***
앗, 먼저 글 올리셨군요. 제 글 내용 이곳에 붙여넣고 제 글은 삭제할게요. ===================== 요약 업댓관련 - 내년 초 모드 지원 예정 - 난이도 관련하여 세부 조정옵션 추가 --- 인벤무게 제한 변경 --- 우주선 화물에 접근 가능한 거리 변경 --- 우주선 데미지 변경 --- 상점이 소유한 크레딧 변경 --- 상태이상에 대한 효과 변경 --- 등등 - 2월 업댓 이후 6주마다 한번씩 업댓 예정 --- 도시맵 --- 우주선 개조 옵션/데코 추가 --- 스팀 베타를 통해 업댓/패치 선플레이 가능 --- '여행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 (지난번 글에서 설명) --- 긴급 패치는 6주 업댓 주기에 속하지 않음 (지난번 글에서 설명) - DLC는 내년 출시 목표로 작업중 통계 (숫자는 적절히 반올림 했습니다) - 1300만 명 플레이 - 총 2228만 일(日) 플레이 (플레이어당 평균 40시간 플레이) - 총 2603만 시간 우주선개조 - 총 19.72억 행성 방문 - 총 458만 전초기지 정착지 - 플레이어를 가장 많이 죽인 팩션: 이클립틱 (1228만 데쓰) - 플레이어를 가장 많이 죽인 짐승: 아쉬타 (171만 데쓰) - 가장 많이 먹은 음식: 배틀밀 멀티팩 (1840만 회) - 가장 많이 사용된 무기: 컴뱃택 베오울프 (5.95억 킬) - 스타본 플레이어 (2회차 이상 플레이): 163만 명 - 가장 많이 사용된 파워: 센스 스타 스터프 - 유니티 통과 (엔딩): 518만 회 =========================================== 유니티 통과는 다회차 플레이어들이 엔딩 여러번 볼때마다 수치가 올라갈 수 있으니 전체의 518만명이 1회차 엔딩을 봤다는건 아닐것으로 생각됩니다. 게임 장르나 특성상 40%에 가까운 엔딩 클리어률을 보이기는 어려울테니.. 163만명(12.5%)가 2회차 이상 플레이 하고 있으니... 1회차 엔딩 본 사람은 163만~518만 사이 어디 언저리에 있을듯요.
(IP보기클릭)218.55.***.***
163만에서 355만(518-163) 사이겠네요. | 23.12.21 10:57 | | |
(IP보기클릭)73.63.***.***
스타본 플레이어는 2회차 이상 플레이를 했다는거지 2회차 엔딩까지 보았다는건 아니기 때문에 (1회차만 엔딩보고 2회차 엔딩없이 그냥 플레이만 해도 스타본 플레이어 통계로 잡힘) 1회차 엔딩을 본 플레이어의 이론적 최대 추정치는 518이 맞다고 봅니다. 물론 2회차 이상을 일단 하게 되면 스토리가 자꾸 변해서 다회차 하게 되는 특성상 2회차/3회차 엔딩 보는 사람들이 제법 있을꺼라고 보니 중첩 엔딩 유저들이 있어서 518만 보다는 163만쪽에 더 가까운게 실제수치일듯요. | 23.12.21 11:01 | | |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22.96.***.***
지금까지 해왔던 패치 수준이나 양을 보면 기대조차 안하는게 나을듯 싶은데. 사펑수준으로 업댓할려면 베데스다가 지금 하고있는 패치양으로는 한 20년 걸릴듯. | 23.12.21 10:35 | | |
(IP보기클릭)58.124.***.***
그건 힘들겁니다. 적어도 전작들처럼 만들어야하는데 그럴꺼면 다시 만들어야해요. 애초에 토대부터 잘못 쌓은 케이스라 | 23.12.21 11:47 | | |
(IP보기클릭)124.59.***.***
사펑 할 만한 게임이 아니라 DLC 시점에선 고티급임 | 23.12.21 15:24 | | |
(IP보기클릭)180.226.***.***
개인적으로 사펑은 발매 초기에도 재미로는 깔 수 없습니다. 스타필드는 저의 경우 재미 자체가 없어요 | 23.12.21 18:06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11.38.***.***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04.28.***.***
애초에 한국을 시장으로써 보지도 않는 게임인데 이제와서 응원할것도없음
(IP보기클릭)39.121.***.***
몇년을 개발하고 연기까지하고 사기쳐서 나왔는데 ㅋㅋ 그냥 끝났지 ㅋㅋ
(IP보기클릭)106.252.***.***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3.39.***.***
저는 엑시스. 근데 정작 다른게임 함 | 23.12.22 01:33 | | |
(IP보기클릭)172.226.***.***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11.38.***.***
그런걸 쟤들이 할리가요... | 23.12.21 09:21 | | |
(IP보기클릭)175.196.***.***
(IP보기클릭)59.14.***.***
(IP보기클릭)222.109.***.***
(IP보기클릭)211.224.***.***
더 마스터피스ㅋㅋㅋ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212.***.***
일단 도시내 건물 이동로딩부터 없애고 추후에 우주로딩마져없애면 갓겜 될지도? | 23.12.21 10:14 | | |
(IP보기클릭)58.151.***.***
그건 아예 고려도안할거같음 사펑도 결국 인겜트레일러라고 사기친거 10프로도 구현못하고 이번 dlc를 마지막으로 끝냈잖아용 위쳐4 만든다고 | 23.12.21 10:28 | | |
(IP보기클릭)211.212.***.***
구현하긴했어요 ㅜㅜ 지하철 구현함 ㅜㅜ | 23.12.21 11:42 | | |
(IP보기클릭)58.124.***.***
출시상태가 나은거 같다기엔 개인적으로 사펑 초기보단 구립니다. 사펑이 사기쳤니 뭐니해도 초기때도 재미는 있었으니깐요. 문제는 스타필드는 그 재미조차 없다는 점이에요. | 23.12.21 11:50 | | |
(IP보기클릭)58.29.***.***
사펑은 콘솔이 최악이라 그렇지, 버그는 많아도 PC로 하면 재밌긴했는데, 스타필드는 재미마저 버려서 노맨즈처럼 사후관리 하지 않는한 죽은 자식임 부랄 만져도 소용없다는 말입니다 | 23.12.21 12:12 | | |
(IP보기클릭)58.151.***.***
어음 사펑은 이제 대학교 강의로도 쓰일정도긴해요 마케팅의 승리.. | 23.12.21 12:53 | | |
(IP보기클릭)112.168.***.***
(IP보기클릭)118.235.***.***
그래도 안될듯 싹수가 노람 | 23.12.21 11:01 | | |
(IP보기클릭)121.149.***.***
애매합니다. 로딩, 절차적 생성이 너무 독이 됐어요 재밌어지려면 게임 근간을 뽑아서 개조해야합니다. | 23.12.21 11:09 | | |
(IP보기클릭)221.138.***.***
베데스다의 전적상 힘들 듯... 고질적인 버그들도 매번 새롭게 리패키지내고 하면서도 안고치는 애들임.. | 23.12.21 12:02 | | |
(IP보기클릭)118.43.***.***
(IP보기클릭)175.209.***.***
(IP보기클릭)223.118.***.***
이거 맞음 | 23.12.21 11:56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4.5.***.***
20억번의 딸깍 | 23.12.21 11:49 | | |
(IP보기클릭)223.118.***.***
(IP보기클릭)112.162.***.***
(IP보기클릭)122.44.***.***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59.7.***.***
(IP보기클릭)112.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