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8일 오후 4시 부터 퍼스트 서버가 오픈 됩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관련 내용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퍼스트 서버 게시판을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검은 차원 : 균열의 징후
컨텐츠
* '검은 차원 : 균열의 징후' 컨텐츠가 추가됩니다.
- 해당 컨텐츠는 '검은 마물의 흔적' 던전 과 '검은 마물의 정원'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ㄴ 검은 마물의 흔적은 싱글 전용 컨텐츠이며, 정예대원 APC 시스템을 통해 계정내 APC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ㄴ 검은 마물의 정원은 파티 입장이 가능한 컨텐츠입니다.
* 신규 지역 '에를록스 - 검은 차원'이 추가됩니다.
- 에피소드 퀘스트 '[검은 차원] 먼 곳에서 불어오는 바람' 클리어 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필라시아 상단 포탈을 통해 입장이 가능합니다.
NPC/퀘스트
* 신규 에피소드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100레벨 이상 캐릭터로 액트퀘스트 '다시, 아라드로' 클리어 시 '[검은 차원] 먼 곳에서 불어오는 바람' 퀘스트가 등장합니다.
- 에피소드 퀘스트 '[검은 차원] 끝나지 않은 위협'을 클리어 후 '검은 차원 : 균열의 징후' 전용 채널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에를록스 - 검은 차원'에 신규 NPC 산토리니가 추가됩니다.
입장
입장 조건
* 100레벨 이상 캐릭터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에피소드 퀘스트 '[검은 차원] 끝나지 않은 위협' 클리어 시 입장 가능합니다.
- 해당 퀘스트는 에피소드 퀘스트 '[검은 차원] 먼 곳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입장 방식
* '검은 마물의 흔적'
- 입장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5168 이상의 항마력이 필요합니다.
- 1회 입장시 피로도 8이 소모됩니다.
- 1인 입장만 가능하며, 정예대원 APC를 최소 0개에서 최대 3개까지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소모품 사용이 제한됩니다.
ㄴ 인형류 소모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검은 마물의 정원'
- 입장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5750 이상의 항마력이 필요합니다
- 1회 입장시 피로도 8이 소모됩니다.
- 1~4인 파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파티 코인 제한 6개가 적용됩니다.
- 일부 소모품 사용이 제한됩니다.
ㄴ 인형류 소모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ㄴ 성스러운 축복, 천상의 HP 포션, 천상의 완치 포션, 미묘한 천상의 HP 포션, 신의 가호 소모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균열 안정화 수치'가 적용됩니다.
던전 시스템
* '빛과 생명의 기도' 버프가 적용됩니다.
정예대원 APC 시스템
* 정예대원 APC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정예대원 APC 시스템은 계정 내 캐릭터를 APC화하여 함께 던전 플레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 '검은 마물의 흔적' 던전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 정예대원 APC는 해당 캐릭터의 습득한 스킬 정보가 반영됩니다.
- 정예대원 APC는 해당 캐릭터 정보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ㄴ 장착 중인 장비/버프 강화/아바타/크리쳐/탈리스만/휘장 정보가 적용됩니다.
ㄴ 단, '장비 옵션 조작키', '채팅 메세지' 입력 시 발동하는 장비옵션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ㄴ PC방 장비의 경우 PC방에서 접속시에만 장비가 적용됩니다.
ㄴ 이벤트로 지급되는 기간제 장비의 경우 유효 기간안에만 장비가 적용됩니다.
ㄴ 장착 중인 장비의 내구도는 소모되지 않습니다.
- 정예대원이 스킬 사용 시 현재 접속 중인 캐릭터의 무색 큐브 조각이 소모됩니다.
ㄴ 정예대원의 피로도는 소모되지 않습니다.
* '검은 차원 : 균열의 징후' 전용 채널 입장 후 우측의 "정예대원 설정" 메뉴를 통해 정예대원 구성이 가능합니다.
- 드래그를 통해 정예대원 선택이 가능합니다.
- 100레벨 이상 캐릭터만 구성 가능합니다.
- 동일 서버 캐릭터만 구성 가능합니다.
- 2차 각성 이상 진행한 캐릭터만 구성 가능합니다.
- 접속중인 캐릭터를 포함하여 동일 전직 구성이 불가능합니다.
- 외전 캐릭터(다크나이트/크리에이터)는 정예대원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 정예대원 APC 캐릭터는 버프 시스템은 아래와 같이 적용 됩니다.
- APC 캐릭터의 큐브의 계약은 반영되지 않습니다.
ㄴ 단, 현재 접속한 캐릭터가 '큐브의 계약' 사용시 APC캐릭터에 가장 높은 속성강화 수치로 속성 부여가 적용됩니다.
- APC 캐릭터는 아래의 버프외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ㄴ 지역 버프 '빛과 생명의 기도'
ㄴ 모험단 특성 버프
* 정예대원 APC 캐릭터의 사용 스킬은 아래와 같이 적용 됩니다.
- 현재 습득한 스킬 정보를 기반으로 최대 버프 3개, 액티브 스킬 9개를 사용합니다.
- 각성기 스킬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 진 각성 이후 액티브 스킬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 던전 내 정예대원 APC는 아래와 같이 행동 및 명령 가능합니다.
- 공격 / 따라다니기 2가지 상태를 제공합니다.
- TAB 키를 이용하여 정예대원 상태 변경이 가능합니다.
- 정예대원 사망 시 10초 후 다시 부활합니다.
- 각 상태에 따른 정예대원 행동은 아래와 같습니다.
공격 상태 |
정예대원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합니다. |
|
따라다니기 상태 |
공격을 즉시 멈추고 현재 플레이 중인 캐릭터를 계속 따라다닙니다. |
모험단 챌린지
* 신규 모험단 챌린지 '균열 봉합 전문가'가 추가되며, 달성시 꾸밈보상이 지급됩니다.
* 모험단 창에서 챌린지 > 컨텐츠 메뉴를 통해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은 마물의 흔적 - 던전 드랍 보상
보상 |
획득 방식 |
상세 정보 |
---|---|---|
검은 차원의 편린 4~6개 | 보스 몬스터 처치 시 획득 | 찢어진 검은 차원의 틈새에서 발견된 편린 NPC 산토리니를 통해 차원 : 레전더리 장비 구매 및 검은 차원의 정수 교환에 사용할 수 있다. |
시간의 인도석 | 네임드 몬스터 및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획득 |
초월자들을 막기 위해 만들어진 타임 로드들의 기운이 담긴 돌. 시간의 틈새에 끼어드는 초월자들을 찾아낼 수 있다. |
검은 마물의 정원 - 던전 드랍 보상
보상 |
획득 방식 |
상세 정보 |
---|---|---|
검은 차원의 정수 2~7개 | 보스 몬스터 '검은 마물의 편린' 처치시 드랍 | 찢어진 검은 차원의 틈새에서 얻은 정수 NPC 산토리니를 통해 진 : 지혜의 산물 장비 제작서를 구매할 수 있다. |
눈부신 검은 차원의 편린 1개 | 보스 몬스터 '검은 마물의 편린' 처치시 일정 확률로 드랍 | NPC 산토리니의 상점을 통해 검은 차원의 편린을 구매하기 위해 사용된다. |
시간의 결정 또는 인도석 1개 | 보스 몬스터 '검은 마물의 편린' 처치시 드랍 |
지혜의 인도 입장 재료 초월자들을 막기 위해 만들어진 타임 로드들의 기운이 담긴 돌. 시간의 틈새에 끼어드는 초월자들을 찾아낼 수 있다. |
시간의 결정 40개 | 보스 몬스터 '검은 마물의 편린' 처치시 일정 확률로 드랍 |
초월자들에 의해 깨져버린 시간의 균열에서 생겨난 결정. 시간의 균열로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의 인도석으로 가공할 수 있다 |
아이올라이트 1~6개 | 보스 몬스터 '검은 마물의 편린' 처치시 드랍 |
대폭풍의 기운을 받아들여 탁해진 광석. NPC 로톤을 통해 장비의 능력을 새김, 계승할 때 사용되며 이외 각종 재료로 활용된다. |
진 : 지혜의 산물 제작서 | 보스 몬스터 '검은 마물의 편린' 처치시 일정 확률로 드랍 |
지혜의 산물 레시피 4종 (진 : 검게 타락하는 상의 제작서, 진 : 혈광갑주 상의 제작서, 진 : 디멘션 쇼크 암릿 제작서, 진 : 침식된 검은 십자 귀걸이 제작서)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아이템 제작에 성공합니다. 성공 시, 차원 : 레전더리 장비에 부여된 강화/증폭 수치는 초기화 되며, 아이템 등급/마법부여는 이전 됩니다. 실패 시 합성에 사용된 재료는 소진되며, 사용 재료 중 차원 : 레전더리 장비는 소진되지 않습니다. |
검은 차원의 기운 상자 | 보스 몬스터 '검은 마물의 편린' 처치시 일정 확률로 드랍 | 개봉 시 명예 오라 아바타 '검은 차원의 기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상점 구매 보상
보상 |
획득 방식 |
상세 정보 |
차원 : 레전더리 장비 |
에를록스-검은 차원의 산토리니 NPC 상점에서 구매 가능 |
타락한 어둠의 힘, 붉게 일렁이는 혈광갑주, 디멘션 크래쉬 세트, 어둠의 침식 세트와 장착 시 강화된 세트 옵션을 발동시키는 장비 입니다. |
진 : 지혜의 산물 장비 제작서 선택 상자 |
에를록스-검은 차원의 산토리니 NPC 상점에서 구매 가능 |
사용 시 차원 : 레전더리 장비와 각종 재료를 사용하여 진 : 지혜의 산물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제작서 중 1가지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검은 차원의 정수 |
에를록스-검은 차원의 산토리니 NPC 상점에서 구매 가능 |
검은 차원의 편린 20개를 소모하여 검은 차원의 정수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카드 추가
* 신규 몬스터 카드 5종이 추가됩니다.
- 유니크 카드 : 5종 추가
- 네임드/보스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몬스터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 검은 차원 : 균열의 징후 던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은 아래와 같습니다.
레전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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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지혜의 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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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원 : 검게 타락하는 상의 (재질별 1종) 차원 : 혈광갑주 상의 (재질별 1종) 차원 : 디멘션 쇼크 암릿 차원 : 침식된 검은 십자 귀걸이 |
진 : 검게 타락하는 상의 (재질별 1종) 진 : 혈광갑주 상의 (재질별 1종) 진 : 디멘션 쇼크 암릿 진 : 침식된 검은 십자 귀걸이 |
* 위의 장비 중 방어구 아이템은 모두 재질변경이 가능합니다.
* 위의 장비는 NPC 관리장교 도로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과 장착 시 더 강력한 세트 옵션을 발휘합니다.
- 세트 구성 규칙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방어구 |
타락한 어둠의 힘 세트 |
차원 : 타락한 어둠의 힘 세트 |
진 : 타락한 어둠의 힘 세트 |
---|---|---|---|
상의 | 검게 타락하는 상의 | 차원 : 검게 타락하는 상의 | 진 : 검게 타락하는 상의 |
하의 어깨 벨트 신발 |
검게 타락하는 하의 검게 타락하는 어깨 검게 타락하는 벨트 검게 타락하는 부츠 |
검게 타락하는 하의 검게 타락하는 어깨 검게 타락하는 벨트 검게 타락하는 부츠 |
검게 타락하는 하의 검게 타락하는 어깨 검게 타락하는 벨트 검게 타락하는 부츠 |
결투장 시즌7
공정한 결투장 규칙
* 캐릭터
- 장비 및 마법 부여 옵션이 적용 되지 않습니다.
- 단, 장착한 무기 타입에 따른 무기 별 특색은 유지 되며, 동일한 타입의 무기일 경우 동일한 공격 범위를 가지도록 변경 됩니다.
* 유료화
- 유료화 아이템 (칭호, 아바타, 크리쳐)의 옵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큐브의 계약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단, 황금 큐브, 무색 큐브는 선택이 불가능 합니다.)
결투 등급 개편
* 티어 등급
- 기존 RP 계급이 삭제되며 티어 등급이 변경됩니다.
- 티어 등급은 계정 단위로 적용 되며 실력의 척도를 구분해주는 등급입니다.
* 숙련도 등급
- 기존 결투 경험치 등급이 삭제되며 숙련도 등급으로 변경됩니다.
- 숙련도 등급은 캐릭터 단위로 적용 되며 캐릭터의 누적 숙련도 경험치에 따라 부여되는 등급입니다.
대장전 매칭 모드
* 랭크 결투장에 대장전 매칭 모드가 추가 됩니다.
* 1인 또는 파티를 구성하여 매칭이 가능하며 비슷한 실력의 상대와 자동으로 매칭 됩니다.
* 파티 인원은 최대 3인으로 제한되며, 파티 구성원 간 티어 등급 격차가 클 경우 매칭을 시도 할 수 없습니다
* 파티구성 화면
* 매칭화면
결투장 미션 & 특별 보상
* 결투장 미션
- 기존 달성 미션 시스템이 결투장 미션으로 리뉴얼 됩니다.
- 초붕 옆 게시판을 통해 결투장 미션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결투장 미션은 일일 미션 / 주간 미션 / 시즌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일일 / 주간미션
* 시즌미션
- 일일미션 - 매일 6시 기준으로 초기화 되는 미션으로 달성 시 승리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주간미션 - 매주 목요일 마다 초기화 되는 미션으로 달성 시 승리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즌미션 - 정규 시즌 종료 시 초기화 되는 미션으로 달성 시 승리의 증표, 진 : 프로 싸움꾼의 무기 상자, 전직의 모션
오라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특별 보상
- 1:1 / 대장전 게임 승리시 일정량의 승리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하루에 획득할 수 있는 횟수가 제한되어 있으며, 매일 06시 초기화됩니다.
결투장 보상 변경
* 초붕 / 시즈키 NPC가 판매하는 보상 물품이 변경됩니다.
- 판매 아이템
아이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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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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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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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붕의 무기 형상 항아리 | 결투장, 레이드 무기를 제외한 유니크, 레전더리, 에픽 무기 형상 중 랜덤한 1종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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풋내기 싸움꾼의 무기 상자 | 풋내기 싸움꾼 무기 1종을 선택하여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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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급 풋내기 싸움꾼의 무기 상자 | 상급 풋내기 싸움꾼 무기 1종을 선택하여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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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련된 싸움꾼의 무기 상자 | 숙련된 싸움꾼 무기 1종을 선택하여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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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 싸움꾼의 무기 상자 | 프로 싸움꾼 무기 1종을 선택하여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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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 프로 싸움꾼의 무기 상자 | 진 : 프로 싸움꾼 무기 1종을 선택하여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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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의 기운이 담긴 무기 상자 | 무신의 기운이 담긴 무기 1종을 선택하여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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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 무신의 기운이 담긴 무기 상자 | 진 : 무신의 기운이 담긴 무기 1종을 선택하여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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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두st 캐릭터 스티커 이모티콘 박스 | 대두 st 캐릭터 스티커 이모티콘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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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 캐릭터 스티커 이모티콘 박스 | SD 캐릭터 스티커 이모티콘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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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도트티콘1 스티커 이모티콘 박스 | 캐릭터 도트티콘1 스티커 이모티콘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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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로윈 도트티콘 스티커 이모티콘 박스 | 할로윈 도트티콘 스티커 이모티콘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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족자 상자 | 숙련도 등급이 각인 된 족자가 펼쳐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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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력의 증명[브론즈] | 브론즈 티어 파티 프레임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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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력의 증명[실버] | 실버 티어 파티 프레임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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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력의 증명[골드] | 골드 티어 파티 프레임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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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력의 증명[다이아] | 다이아 티어 파티 프레임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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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력의 증명[테라나이트] | 테라나이트 티어 파티 프레임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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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별 승리 포즈 상자 | 직업별 승리 포즈를 선택하여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승리포즈는 던전 및 결투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사용 시 특별한 보이스와 함께 포즈를 취합니다. |
* 기존 콜로세움의 인장은 초붕 / 시즈키 상점을 통해 승리의 증표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결투장 신규 캐릭터 추가
* 다음 캐릭터들이 랭크 결투장 및 자유 결투장 이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HP MAX, 공격력, 스킬 판정이 조정 됩니다.
귀검사(남)
* 검귀
- 가드
ㄴ 가드 시전 중 원귀 계열 스킬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 공격
ㄴ 기본 공격 및 대쉬 공격의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두번째 공격이 바닥에 누운 적을 타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단공참
ㄴ 이동 중 무적 판정이 삭제됩니다.
ㄴ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세번째 베기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귀신보
ㄴ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10초)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5초 → 10초)
ㄴ 돌진 거리 및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이동 중 무적 판정이 삭제됩니다.
ㄴ 이동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추가 키 입력 공격 발동 전 딜레이가 추가됩니다.
ㄴ 검술 계열 스킬 연계 사용 시 쿨타임이 증가하여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귀혼환보
ㄴ 시작 쿨타임이 추가 됩니다. (10초)
ㄴ 쿨타임이 추가 됩니다. (0초 → 20초)
ㄴ 이동 후 무적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귀연참
ㄴ 베기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베기 공격의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 원귀 : 일섬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5초 → 8초)
ㄴ 원귀 돌진 거리가 감소합니다.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공격 후 원귀가 남아 있는 시간이 감소합니다.
- 원귀 : 연참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8초 → 10초)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공격 후 원귀가 남아 있는 시간이 감소합니다.
- 연아
ㄴ 찌르기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8초 → 10초)
ㄴ 적을 일으켜 세우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스킬 시전 속도가 증가하며 시전 모션을 제외한 공격 모션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귀신보 연계 사용 시 시전 중 슈퍼 아머가 삭제되며,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귀연참 : 극
ㄴ 시전 모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베기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귀신보 연계 사용 시 시전 중 슈퍼 아머가 삭제되며,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합격 : 이혼일섬
ㄴ 시작 쿨타임이 추가 됩니다. (15초)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2초 → 15초)
ㄴ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돌진 공격의 Y축, Z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돌진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피니쉬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분리 상태에서 시전 시 공격력이 감소되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혼백참
ㄴ 내려베기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내려베기 모션의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내려베기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내려베기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귀신보 연계 사용 시 시전 중 슈퍼 아머가 삭제되며,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합격 : 월령참
ㄴ 시작 쿨타임이 추가 됩니다. (20초)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5초 → 20초)
ㄴ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베기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베기 공격 범위가 감소하며 바닥에 누운 적을 타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ㄴ 분리 상태에서 시전 시 공격력이 감소되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원귀 : 회천
ㄴ 시작 쿨타임이 추가 됩니다. (30초)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5초 → 30초)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피니쉬 타격의 적을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 악귀참수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인접한 적을 밀어내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ㄴ 베기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베기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귀신보 연계 사용 시 시전 중 슈퍼 아머가 삭제되며,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마법사(여)
* 인챈트리스
- 로즈 바인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매드매드 슬래쉬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꼼꼼한 바느질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8초 → 10초)
ㄴ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 매드 스트레이트
ㄴ 너클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너클 충격파의 크기가 감소합니다.
- 화끈한 애정
ㄴ 버프 적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일정 높이 이상의 적에게 적용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무적 상태인 적에게 적용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하베스팅
ㄴ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0초 → 8초)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매디가드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0초 → 15초)
ㄴ 시전 가능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피격 중 사용 불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점핑 베어 프레스
ㄴ 시작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5초 → 10초)
ㄴ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충격파 범위가 감소합니다.
- 데스티니 퍼펫
ㄴ 시작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ㄴ 일정 높이 이상의 적에게 적용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무적 상태인 적에게 적용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구속의 가시넝쿨
ㄴ 시작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30초 → 25초)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0초 → 25초)
ㄴ 시전 시 덩굴 생성 전 딜레이 모션이 추가 됩니다.
ㄴ 가시 넝쿨 지대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가시 넝쿨 지속 시간이 감소합니다.
- 매드 더 빅
ㄴ 할퀴기 속도가 빨라집니다.
ㄴ 할퀴기 및 내려찍기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공격 종료 후 착지 모션의 무적 판정이 삭제됩니다.
마창사
* 드래고니안 랜서
- 기본 공격
ㄴ 기본 공격 및 대쉬 공격, 점프 공격의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대쉬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인듀어
ㄴ 스킬 시전 중 서번트 랜스를 사용 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서번트 랜스
ㄴ 한번에 사출 할 수 있는 갯수가 1로 고정 됩니다.
ㄴ 결투장에서는 자동 사출 기능이 작동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두더지 사냥
ㄴ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니들러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버팔로 폴
ㄴ 돌진 공격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서번트 랜스 : 어썰트
ㄴ 공중 버전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ㄴ 홀드 해제 시 타격 된 적이 공중에 살짝 뜬 후 다운되도록 변경됩니다.
- 서번트 랜스 : 인게이저
ㄴ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날개 꿰기
ㄴ 마법창 방출 모션의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 번 로커스트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램 펜스
ㄴ 인접한 적을 밀어내는 기능이 삭제 됩니다.
ㄴ 펜스 생성 y축 간격이 감소합니다.
ㄴ 펜스의 크기가 감소합니다.
ㄴ 펜스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 페니트레잇 헤드
ㄴ 시작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30초 → 25초)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30초 → 25초)
ㄴ 점프 모션의 공격 판정이 삭제됩니다.
ㄴ 점프 모션의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점프 속도가 감소합니다.
ㄴ 공중 체공 시간이 증가합니다.
ㄴ 추가 키 입력을 통한 즉시 낙하 기능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타격 된 적이 홀드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피니쉬 충격파의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ㄴ 내려찍기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스케일 그라인더
ㄴ 준비 동작 모션이 추가됩니다.
* 다크랜서
- 기본 공격
ㄴ 첫번째, 두번째 공격의 경직도가 증가합니다.
ㄴ 세번째 공격이 적을 다운 시키도록 변경됩니다.
ㄴ 적을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 제국식 투창술
ㄴ 백스텝 투척의 쿨타임이 추가 됩니다. (2초)
ㄴ 백스텝 투척 사용 중 방향키 입력 시 이동 거리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다크 엠비션
ㄴ쿨타임이 감소합니다. (6초 → 5초)
ㄴ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ㄴ 백스텝 투척 사용 중 방향키 입력 시 이동 거리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더블 쓰로우
ㄴ 경직도가 증가합니다.
ㄴ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ㄴ 백스텝 투척 사용 중 방향키 입력 시 이동 거리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암흑나선창
ㄴ 백스텝 투척 사용 중 방향키 입력 시 이동 거리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디스페어
ㄴ 투척 모션의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타격 된 적이 밀려나는 거리가 증가합니다.
- 피어싱 드라이브
ㄴ 적을 끌고오는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ㄴ 백스텝 투척 사용 중 방향키 입력 시 이동 거리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다크 베리얼
ㄴ 인접한 적을 밀어내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ㄴ 슈퍼 아머가 삭제 됩니다.
ㄴ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ㄴ 백스텝 투척 사용 중 방향키 입력 시 이동 거리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스파이럴 러쉬
ㄴ 다단히트 수가 감소합니다. (20 → 15)
ㄴ 창 날아가는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ㄴ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ㄴ 백스텝 투척 사용 중 방향키 입력 시 이동 거리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디퓨전
ㄴ 시작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0초 → 30초)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0초 → 30초)
ㄴ 투창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바닥에 창이 꽂힌 뒤 1초 동안 남아 있도록 변경됩니다.
ㄴ 홀드 해제 시 타격 된 적이 공중에 살짝 뜬 후 다운되도록 변경됩니다.
ㄴ 백스텝 투척 사용 중 방향키 입력 시 이동 거리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다크 스타
ㄴ 투척 모션의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흑광폭살
ㄴ 투창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피니쉬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ㄴ 슈퍼 아머인 적을 끌고 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총검사
* 히트맨
- 기본 공격
ㄴ 기본 공격, 대쉬 공격의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날리는 힘, 띄우는 힘이 조정됩니다.
ㄴ 점프 공격의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 앵글 샷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ㄴ 날리는 힘이 감소합니다.
- 강타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공격 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ㄴ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 장도 마스터리
ㄴ 공격력 증가율이 조정됩니다. (10레벨 기준 10%)
- 원호 사격
ㄴ 사격 거리가 감소합니다.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적을 모으는 기능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백스텝 사격의 다단히트수가 감소합니다.
- 신속기동
ㄴ 사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넉백 거리가 감소합니다.
- 데드 식스
ㄴ 올려베기 공격 범위기 감소합니다.
ㄴ 공격 실패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올려 베기 모션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 서프라이즈 컷
ㄴ 전방 키 입력 중 피니쉬 시전 시 캐릭터가 전방으로 이동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피니쉬 사격의 띄우는 힘과 날리는 힘이 조정됩니다.
- 기습 타격
ㄴ 사격 돌진 모션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X축 이동 거리가 감소합니다.
- 빌 드릴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집중 사격
ㄴ 적을 모으는 기능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피니쉬 사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전술 지휘
ㄴ 공격 속도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5% → 3%)
- 알파 스트라이크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카라콜
ㄴ 첫번째 올려베기 이후 공격 모션의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도 회전 공격의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 휩쓸기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30초 → 35초)
- 최후의 일격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B.G 파이어 툴
ㄴ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3레벨 기준 6.5%)
* 요원
- 기본 공격
ㄴ 기본 공격 및 대쉬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첫번째, 두번째 타격의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대쉬 공격의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 현월참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뒷목 가격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 로망 대시
ㄴ 베기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베기 공격의 띄우는 힘, 날리는 힘이 증가합니다.
- 연속 사격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적을 밀어내는 거리가 감소합니다.
- 쌍현참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0초 → 8초)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첫번째 베기의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ㄴ 첫번째 베기 공격의 적을 모으는 기능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두번째 베기의 띄우는 힘과 날리는 힘이 감소합니다.
ㄴ 두번째 베기 공격이 적을 바운스 시키도록 변경됩니다.
- 달빛 가르기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돌진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돌진 공격 거리가 감소합니다.
ㄴ 돌진 공격 모션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조준 사격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0초 → 12초)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y축 유도 범위가 감소합니다.
- 암월비보
ㄴ 최대 시전 가능 횟수가 2회로 변경됩니다.
ㄴ 돌진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돌진 공격 모션의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돌진 거리 및 돌진 속도가 감소합니다.
- 목표 사격
ㄴ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탄창이 1개로 변경됩니다.
ㄴ 목표 검색 범위가 감소합니다.
- 블레이드 팰컨
ㄴ 타격된 적을 끌어들이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결의
ㄴ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3레벨 기준 6.5%)
ㄴ 조준 사격, 목표 사격의 색적 범위 증가 기능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트러블 슈터
- 기본 공격
ㄴ 세번째 사격 공격의 범위가 감소합니다.
- 롤링 무브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0초 → 6초)
- 중검 마스터리
ㄴ 물리 공격력 증가량 및 적중률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 디퓨전 버스트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소드 밤
ㄴ 특수 화상 홀드 해제 시 타격 된 적이 공중에 살짝 뜬 후 다운되도록 변경됩니다.
- G-CTF
ㄴ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2초 → 10초)
ㄴ 스킬 시전 속도가 증가합니다.
ㄴ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ㄴ 특수 화상 홀드 해제 시 타격 된 적이 공중에 살짝 뜬 후 다운되도록 변경됩니다.
- 번 투 슬래쉬
ㄴ 첫번째, 두번째 휘두르기 공격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 오프레션
ㄴ 폭발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스킬 키 추가 입력으로 수동 폭발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ㄴ 특수 화상 홀드 해제 시 타격 된 적이 공중에 살짝 뜬 후 다운되도록 변경됩니다.
- 디스트러블 퀘이크
ㄴ 시작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30초 → 25초)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30초 → 25초)
ㄴ 회전 이동 타격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폭발 공격의 띄우는 힘이 무게를 무시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서프라이즈 프레전트
ㄴ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 스페셜리스트
- 빔 슬래쉬
ㄴ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인텐션
ㄴ 최대 스택수가 감소합니다. (5 → 3)
- 로테이션 웨이브
ㄴ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코어 실드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8초 → 10초)
- 코어 블레이드 마스터리
ㄴ 마법 공격력 증가량이 조정 됩니다. (20레벨 기준 20%)
- 테이저
ㄴ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적 탐색 범위가 감소합니다.
- 스퀘어리
ㄴ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경직도가 감소합니다.
ㄴ 끌어오기 모션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엑소셋
ㄴ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코어 프렉시스
ㄴ 버프 시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 일렉트릭 필러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이미션
ㄴ 내려찍기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홀드 해제 시 타격 된 적이 다운되도록 변경됩니다.
- 어트랙트 에뮤니션
ㄴ 시작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20초 → 15초)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0초 → 25초)
ㄴ 인력탄 발사 거리가 감소합니다.
ㄴ 인력탄 투사체 속도가 감소합니다.
ㄴ 인력탄 크기가 감소합니다.
ㄴ 적을 끌어들이는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적을 끌어들이는 힘이 감소합니다.
ㄴ 차징 모션 최대 유지 시간이 감소합니다. (4초 → 0.8초)
- 라이트닝 슬래쉬
ㄴ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공격 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ㄴ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5초 → 35초)
ㄴ 차징 모션 최대 유지 시간이 감소합니다.
- 디바이드 어쓰
ㄴ 시작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45초 → 40초)
ㄴ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앰플리파이
ㄴ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율이 조정됩니다. (13레벨 기준 6.5%)
ㄴ 인텐션 스택 수 증가 기능이 적용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캐릭터 밸런스
마법사(남)
* 빙결사
- 브로큰 애로우
ㄴ 피니쉬 공격의 적을 날리는 힘이 감소합니다. (던전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스위프트 마스터
- 휘몰아치는 바람
ㄴ 바닥에 누운 적에게 사용 시 바닥 보정이 초기화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나이트
* 공통
- 피니쉬
ㄴ 일정 높이 이상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ㄴ 내려찍기 공격 실패 시 검을 회수하는 모션이 추가 됩니다.
ㄴ 바닥에 다운 된 적 타격 시 적을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ㄴ 대쉬 중 사용 시 스킬 시전 속도가 이동 속도에 영향을 받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던전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ㄴ 기본 공격 캔슬 시에만 공격 속도에 영향을 받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던전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드래곤 나이트
- 블릿츠 스트라이크
ㄴ 충격파의 Z축 상단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드래곤 팽
ㄴ 라이온 킥의 먼지에 닿은 적을 추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던전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태도 용제무쌍
ㄴ 베기 공격의 Z축 상단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프리스트(여)
* 공통
- 넥 업 사이드
ㄴ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크루세이더
- 정화의 번개
ㄴ 번개 크기가 10% 감소합니다.
- 그랜드 크로스 크래쉬
ㄴ 십자가 막대기 부분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무녀
- 용의 격노
ㄴ 시작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20초 → 18초)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20초 → 18초)
ㄴ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백팔 염주
ㄴ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마창사
* 뱅가드
- 블레이드 스톰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25초 → 23초)
- 비헤드
ㄴ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추가 변경사항
* 실력 검증 시스템
- 티어 등급이 계정 단위로 적용됨에 따라 실력 검증이 계정 단위로 진행되도록 변경됩니다.
* 신규 맵 추가
- 개인 로비 / 공용 로비 맵이 변경됩니다.
- 신규 맵 2종 (천공의 둥지 / 진실의 제단)이 추가 됩니다.
* UI 개선
- 다음 결투장 UI가 변경됩니다.
ㄴ 매칭 모드 선택
ㄴ 자유 결투장
ㄴ 내 정보창
* 결투장 퀘스트 변경사항
- 다음 한정 퀘스트가 삭제 됩니다.
ㄴ [1vs1] 컨디션 점검
ㄴ [1vs1] 만족스런 승리
* 삭제 되는 컨텐츠 및 시스템
- 결투장 전용 캐릭터
ㄴ 결투장 전용 캐릭터를 생성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ㄴ 기존 결투장 전용 캐릭터의 경우 결투장 미션 달성을 통해 일반 캐릭터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총력전
ㄴ 총력전 컨텐츠가 삭제됩니다.
- 콜로세움
ㄴ 콜로세움 컨텐츠 및 콜로세움 관리인 하루 NPC가 삭제됩니다.
- 피로도 소모 시스템
ㄴ 피로도 소모 시스템이 삭제되며 결투장에서 골드 및 던전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아바타 지급 시스템
ㄴ 결투장 입장 시 일반 / 레어 아바타 지급 시스템이 삭제됩니다.
- 결투장 장비 프리셋 시스템
ㄴ 결투장 입장 시 이전에 장착했던 장비로 교체해주는 시스템이 삭제됩니다.
* 그 외 추가 개선 사항
- 아이템 - 결투장 무기 상자에 총검사 무기가 추가됩니다.
- 시스템 - 매칭 시도 단축키에 X키가 추가 됩니다.
- 시스템 - 결투 연습 및 자유 결투장 방 내부에서 나가기 단축키(F12)가 추가됩니다.
- 대장전 - 다음 주자 출전 시 카메라 시점이 자동으로 이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시스템 - 결투장에서 진 각성 버프 컷신이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4월 편의성 개편
해체기 UI 개선
* 해체기 인터페이스 및 사용 편의성이 개선됩니다.
- 전문직업 해체기 및 지역 간이 해체기 하단에 아이템을 드래그 앤 드롭 가능한 슬롯이 추가됩니다.
- 기존 해체기의 다중선택, 일괄 선택 기능은 유지됩니다. (Ctrl +좌/우클릭, 모두 선택 버튼 기능 등)
- 해체기에 다중해체로 등록된 아이템은 "초기화" 버튼을 통해 등록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옵션 기능 추가
* 게임설정창에 신규 그래픽 옵션 기능이 추가됩니다.
- 게임 화면 내 밝기/대비/감마 수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원활한 색상 구분을 위한 색상 필터모드가 지원 됩니다.
ㄴ 녹색약, 적색약, 청황색약 모드
- 채팅창에 //화면필터 던전 명령어 사용 시 저장한 색상설정과 색상필터를 온오프 할 수 있습니다.
기타 변경사항
* 개조 시도 시 소모되는 골드 및 재료 아이템이 변경됩니다.
* 개조 시도 중 장비가 파괴될 경우 획득 가능한 재료 아이템의 개수가 변경됩니다.
* 가브리엘이 판매하는 '고대 지혜의 잔해' 아이템의 개수와 금액이 변경됩니다.
* 85레벨 에픽 방어구 장비가 재질변경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퍼펙트 컨트롤 장비가 재질변경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더 오큘러스 : 부활의 성전, 심연에 잠식된 성전에서, 의식 진행률에 비례하여 던전 바닥에서 새어나오는 의식의 기운
연출 효과가 완화됩니다.
버그 수정
* 일부 팝업의 맞춤법이 잘못 표기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참가 요청, 트레이드 요청 팝업 등 "아니오" 버튼명이 "아니요"로 수정됩니다.
* 전직스킬 가이드 키 표기 오류가 수정됩니다.
* 유니크 장비 획득 시에도 자동 캡쳐가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사전에서 일부 95제 에픽 획득 경로중 '<할렘지역(천체의 균열)>에서 <중력의 바이스> 사냥' 문구가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선착장을 통해 웨스트 코스트로 도착했을때 선착장 윈도우가 열려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맵 내 폭풍의 항로 적정 레벨 표시가 96~100레벨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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