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최근

[토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현실적인 버퍼난 해결책 [15]




글꼴

 RPG게임에 버퍼보다 딜넣는 딜러를 더 좋아하고 많이 키우는건 지극히 정상적인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파티원을 더 강하게 만드는걸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분들만으로 부족한 버퍼수를 다 메꿀순 없을거에요.

근본적으로는 버퍼가 처음부터 없었다면 좋았겠지만 지금에서는 이미 버퍼에 많은 애정과 투자를 해주신 유저분들이 계신데 삭제나 시너지화 같은 방식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구요.

 

 지금시점에서 제가 제일 현실적이라 보는 버퍼수 증가 방안은

1. 올인원패키지같은 구성품에 버퍼의 가성비 필수 크리쳐, 칭호, 오라등의 세트를 판매 (계정내 구매횟수랑 별도의 버퍼전용)

2. 황도 기억/갱도 신전/지하의 파티플레이 난이도 추가 하향

3. 하이엔드 스펙의 파밍던전 추가 (하드오큘)

4. 제국투기장 마계회합에 이어지는 버퍼의존형 솔로파밍컨텐츠 추가 (거래불가지만 좋은 보상)

이 정도 입니다.

 

버퍼에 즐거움을 느끼게하는 방법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것 같습니다. 버퍼수의 증가는 육성난이도의 완화와 육성을 통한 이득을 늘리는 방향으로 노력하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싱글플레이의 확대는 버퍼의 수요를 감소시키고 장기적으로는 다시금 버퍼난을 야기하게 될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2번 문항이 육성하면서 크게 느낀건데, 해당 파밍던전을 가는 적정스펙의 버퍼와 4인파티를 짜는 것 보다 적정스펙의 딜러가 솔로플레이를 하는게 너무너무 쾌적합니다. 육성구간에 버퍼를 찾을 이유를 모르겠어요. 직접 레전버퍼 두명, 할렘,테이급 딜러 두명을 키우면서 크게 느꼈습니다.. 솔로플레이보단 파티플레이가 쉬워야하지 않을까요.

 

3번은 레이드같은 필수가 되는 파밍던전의 버프력은 보정이 많이 되게 하고, 하드오큘러스같은 선택적 하이엔드 파밍던전은 버프력보정을 낮추어 좋은 버퍼가 좋은 파밍던전에서 수요가 늘게끔 조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의 지혜의 산물로는 실효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하드오큘추가의 방향성 자체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4번 마계회합이 정말 좋은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만 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지금 시점에서 버퍼를 키울 동기가 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상위마부선택지가 많아지고 그걸 마계회합처럼 수급할 수 있다면 버퍼수요가 늘어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외에도 여러가지 다른 생각들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공유하면 좋겠습니다.



댓글 | 15
1


BEST
딜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스킬 구조가 액션성이랑 거리가 멀어서 재미가 없음
20.02.17 19:32
BEST
버퍼의 배틀 스킬을 재밌게 만들어서 좀 더 보편적인 재미도 추구할 수 있게 하면 파티에서도 주라는 버프는 안 주고 몹 패고 있을까 걱정해서 그런건진 모르겠는데 버퍼의 스킬셋은 무조건 뭔가 답답하게 짬
20.02.17 19:36
BEST
뭐라도 키울 유인책을 줘야됨 버퍼는 아예안키우는사람도 제법되고 키우더라도 연공끼워팔이용정도로 2/1가성비 정도로 키우는사람이 딜러대비 압도적으로많음
20.02.17 19:19
재미없어서 안 하는 사람도 있으니 딜 스킬 좀 재밌게 개편해줬으면 좋겠음...
20.02.17 18:58
히카와 사요
딜을 올리지 않으니 어떤식으로 재밌게 만들 수 있을지.. 어려운 문제 같아요 | 20.02.17 19:25 | | |
BEST
루리웹-3622594416
딜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스킬 구조가 액션성이랑 거리가 멀어서 재미가 없음 | 20.02.17 19:32 | | |
BEST
루리웹-3622594416
버퍼의 배틀 스킬을 재밌게 만들어서 좀 더 보편적인 재미도 추구할 수 있게 하면 파티에서도 주라는 버프는 안 주고 몹 패고 있을까 걱정해서 그런건진 모르겠는데 버퍼의 스킬셋은 무조건 뭔가 답답하게 짬 | 20.02.17 19:36 | | |
루리웹-1683905948
확실히 그런 부분도 큰 거 같아요. | 20.02.17 19:37 | | |
(1285802)

61.81.***.***

로아바드처럼 딜할수있는게 더 재미있을듯
20.02.17 19:00
BEST
뭐라도 키울 유인책을 줘야됨 버퍼는 아예안키우는사람도 제법되고 키우더라도 연공끼워팔이용정도로 2/1가성비 정도로 키우는사람이 딜러대비 압도적으로많음
20.02.17 19:19
루리웹-3413568938
저도 연공에 딜러넣기 미안해서 키우기 시작했네요. | 20.02.17 19:26 | | |
칭호가격이랑 레전더리 업글할 수 있게
20.02.17 19:20
0장0모디아나
개조나 좀 나왔음 | 20.02.17 19:20 | | |
0장0모디아나
레전더리 개조인가요? 참신한 발상이네요 | 20.02.17 19:27 | | |
신전지 지혜인도 차별부터 뜯어고치고 생각해야 될 이야기들
20.02.17 19:44
애초에 날먹이 되어서 양산을 쉽게 해주거나 파티구조가 4인에서 8인이 된다거나 하는것 뿐인데 날먹되게 하면 투자한 사람들이 난리나고 파티구조는 클라이언트 문제상 불가능
20.02.17 20:15
루리웹-8527051
그래서 하이엔드 골드파밍던전은 루프송같은 보정치를 낮춰서 투자된 버퍼와 차별을 두되 레이드같은 필수던전에서는 보정치를 높여서 양산버퍼와의 갭을 낮추는 방향이 어떨까 합니다. | 20.02.17 20:22 | | |
(4766113)

119.192.***.***

지금 레전풀 라핌이 신지 노말에서 부터 파밍 막히는거보고 답없음을 느끼고 손절함
20.02.17 21:47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9896540 공략/팁 ‘던전 앤 파이터’ 세계관/스토리 총정리 (9) 나하도르 36 223068 2019.05.05
8264540 공지 * 루리웹 던전앤파이터 게시판 카테고리 안내 * (2) Akechi- 10 1266522 2015.07.24
8264507 공지 * 루리웹 던전앤파이터 게시판 공지사항 * (9) Akechi- 25 1328266 2015.07.24
힛갤 03.31 오늘자 VR 위치 (11) 루리웹-2881466345 26 8526 2020.03.31
9960196 토론 CLANCARD 585 2020.03.28
9960112 토론 CLANCARD 3 529 2020.03.28
9957848 토론 제르미카제로 9 4004 2020.03.13
9957167 토론 제르미카제로 2 944 2020.03.08
9956991 토론 이게임이욕먹는이유는 너때문이야 892 2020.03.07
9956703 토론 BlueShine 4 634 2020.03.05
9955959 토론 CLANCARD 781 2020.03.01
9954991 토론 기자절야 2 1180 2020.02.26
9953574 토론 루리웹-3622594416 1110 2020.02.17
9953494 토론 유게이 얼굴도장 576 2020.02.17
9952468 토론 서두를거없잖아 10 5310 2020.02.12
9952124 토론 서두를거없잖아 5 549 2020.02.10
9951616 토론 Narkhel 630 2020.02.07
9951239 토론 희희낙랔 22 5759 2020.02.06
9951012 토론 Nodata▶◀ 1090 2020.02.04
9950823 토론 Narkhel 2 1470 2020.02.04
9950549 토론 몽쉘은나의것 256 2020.02.02
9947798 토론 루리웹-3622594416 788 2020.01.21
9945203 토론 Nodata▶◀ 2 562 2020.01.10
9943377 토론 엔드오브더블루 4 1781 2019.12.31
9943128 토론 Nodata▶◀ 3 983 2019.12.30
9943049 토론 Wolf's Rain 12 5212 2019.12.29
9942914 토론 왱알왱알웅앵웅앵 1265 2019.12.28
9941434 토론 리오피 1320 2019.12.19
9941420 토론 리오피 1 2301 2019.12.19
9941385 토론 BlueShine 23 6203 2019.12.19
9940380 토론 제르미카제로 1087 2019.12.15
9939092 토론 엔드오브더블루 37 12537 2019.12.13

글쓰기 4539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지기



게임 정보

평점
1.6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
부분유료화
개발사
㈜네오플


유통사
㈜넥슨
일정
[출시] 2005.08.10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