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재화의 특징중 하나가 물리적인 감모가 없다는것입니다.
말그대로 정령왕 / 코기 같은거 사면, 오버스킬 쓸때마다 뭐 내구도가 다는것도 아니고
며칠동안만 쓸수있는것도 아니라 꼬접이 아니라면 영구적으로 쓸수있죠
결국 총 수요는 한정적이 될수밖에 없습니다.
100명이 61개케릭을 다 키운다면 6100개의 수요가 있을테고
이 6100개의 수요를 모두 충족하면 정령왕/코기 는 더이상 팔리지않겠죠
혐사 조지는건 좋은데 결국 장기적으로 패키지를 팔 명분이 없어집니다.
마법부여에 관해서는 혐사패치가 잘 먹혔는데
세라템이나 세라템파생아이템 같은경우는 이런 문제가 있기에 도입을 망설이는거같은데
결국 수익을 내야 하는 회사입장에서는 더 사기옵을 출시하며 인위적인 감모를 추가하거나, 그냥 냅두거나 할수밖에 없죠
그냥 안정지향적으로 냅뒀기 때문에 혐사문제가 붉어진거라고 봅니다
다만 지금 혐사때문에 인위적인 가격조정으로 인해서
이시스레이드 즐겨볼려면 박아야하는 현금이 수십만원인데, 던파의 가치가 수십만원을 박기엔 아까울정도로 떨어졌단거라 봅니다
지금 굴비값 폭락하는 이유는. 그냥 게임이 비싸서에요.
왜 게임이 비싼가 라는 질문은 네오플이 풀어야할 숙제죠
게임가치가 낮아서 상대적으로 비싼건지
아니면 게임은 재밌는데 경제시장이 교란되서 비싼건지
만약에 답이 나왔다면 해결방안은 있는건지
지금이야 세라템 혐사문제에 뛰어들었다간 매출감소를 감내해야 하는데 그러고서도 회사안에 용케 버틸수 있을까요
그래서 차선책으로 공급량을 늘리는거라고 봅니다.
이건 네오플이 풀어야할 숙제임과 동시에
세라템 혐사제제를 못하는 회사의 숙명인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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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문제는 재미가 없고 질리는데 업뎃도 존나게 느려서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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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긴게 세라템이라 계귀시 회사손해가있어서 안한다고하면 차라리 제제조항도 생겼겟다 장사꾼을 정지맥이던가 그거라도 안한다는건 그냥 같이 묻어가며 여러번 더 풀어서 돈만 벌겠다 이마인드밖에 안보이니 더 화가나는거라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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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하고 비교하는건 말도 안되고 같은 온라인 선상에서 비교를 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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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문제는 재미가 없고 질리는데 업뎃도 존나게 느려서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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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케릭에 투자하면 돈십만원 기본이니 너무 비싸다는게 이 글의 취지입니다 ㅋㅋ 십만원이면 다른 재밌는게임 찾고도 남을돈일꺼같은데.. | 19.12.11 11: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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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놈의 던페 뭐 얼마나 대단한건지 ㄹㅇ기대됨 | 19.12.11 11: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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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537877213
콘솔하고 비교하는건 말도 안되고 같은 온라인 선상에서 비교를 해야함 | 19.12.11 11: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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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긴게 세라템이라 계귀시 회사손해가있어서 안한다고하면 차라리 제제조항도 생겼겟다 장사꾼을 정지맥이던가 그거라도 안한다는건 그냥 같이 묻어가며 여러번 더 풀어서 돈만 벌겠다 이마인드밖에 안보이니 더 화가나는거라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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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정치(높으신 분께서 혐사하신다) | 19.12.11 11: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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