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주력 컨텐츠를 파밍 보조 컨텐츠급으로 리뉴얼
그리고, 레벨제한이 풀리거나 유저의 수준에 맞게끔 주기적으로 난이도를 재조정 혹은 추가 난이도 출시 해야합니다.
스토리 상 모험가에 의해 처치가 되었던 사도들 : 레이드 컨텐츠로 주기적인 리뉴얼 재출시
특히 시나리오에서 묻힌 애들.. 레이드로 출시 필쑤
...> 로터스 레이드/바칼 레이드/디레지에 레이드/오즈마 레이드 의 리뉴얼 출시
리뉴얼 레이드는 최종 파밍던전은 아님
(컨텐츠 다양화 및 파밍보조 목적, 게임 플레이에 필수적인 재화 제공)
- 계정단위 플레이 (부담 감소)
- 요일제 레이드 (N회/주)
- 난이도 분화 : 노멀 (할렘풀-테이풀) / 나이트메어 (초테이풀) / 헬 (흑천풀) - 항마력 개편으로 레이드에 맞게 조정
- 난이도 별 몬스터 패턴 추가, 신규 몬스터 추가
- 대기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기 위해 자동매칭 시스템 (시2/딜/벞 or 시1/딜2/벞 고정, 항마력에 맞춰서) 도입
- 수동 매칭도 가능
<월 토 일 : 안톤 레이드>
: 8인 조정
: 골드 수급 레이드 + 레전더리 카드 파밍 +안톤 특산품 (안톤 무기 룩 파밍, 안톤 등껍질 아바타(무옵), 안톤 감정표현)
<화 토 일 : 루크레이드>
: 8인 레이드
: 재료 파밍 던전(계귀반물질/계귀천조 등) + 레전더리 카드 파밍 + 루크 특산품 파밍 (루크 무기 룩, 루크 아바타(무옵), 루크 감정표현 : 던전에서 헤블론 반짝임 주기적으로)
<수 토 일 : 바칼 레이드>
: 12인 레이드
: 1회용 강화기/재련기 파밍던전(계정귀속) + 레전더리 카드 파밍 + 바칼 특산품 파밍 (바칼 무기 룩, 바칼 날개 아바타(무옵), 바칼 감정표현)
<목 토 일 : 오즈마 레이드>
: 8인 레이드
: 준종결급 마부 파밍 던전(계정귀속) 레전더리 카드 파밍 + 오즈마 특산품 파밍 (오즈마 무기 룩, 오즈마 아바타, 오즈마 감정표현)
<금 토 일 : 로터스 레이드>
: 12인 레이드 (모바일 던파에서 가져옴)
: 재료 파밍 던전(계귀반물질/계귀천조 등) + 레전더리 카드 파밍 + 로터스 특산품 파밍 (로터스 무기 룩, 아바타(무옵), 감정표현)
<토 일 월 화 수 : 주요 파밍던전 : 이시스 레이드>
+ 위 던전을 주기적으로 매력적일 수 있도록 계속해서 난이도/보상 조정해 나갈 것.
PS. 적다보면서 느꼈는데 던파는 매력적인 보상을 주기가 참 어려운것 같아요.
매력이 있을만한 아이템이라하면 다 레이드 재료뿐.. (지금은 그것도 그닥)
폰트1년짜리 같은 룩덕을 파밍할 수 있게 내놓지
+ 골드 수급을 레이드에서는 수월하게 바꾸고
던전 뻉뺑이로 얻는 골드 수입을 크게 줄이되 (작업장) 그만큼 정상적인 유저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조정
+ 테이베르스는 계속 냅둘거면 리뉴얼이 시급함.. 무려 11부위나 파밍하는데 너무 성의없고 노잼임
게다가 지금 쩔팟밖에 없는데 할렘으로 진입하기 너무 빡세서 패턴 등 난이도 재조정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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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보상면에서 필수가 아니게끔 하고, 매칭시스템 + 계정단위로 플레이 하게끔 하면 괜찮지 않을까 하네요.. 아예 안가도 되지만 가면 플레이가 수월해지고, 힘들면 난이도 낮춰서 돌 수도있구요. | 19.11.20 16:5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