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셉 요 : 마계에서 발견된 이계
- 개연성 : 마계에서 "첫 사도 처치"로 인하여 발생한 강력한 에너지 파동으로
마계에서도 이계의 조짐이 발견되었다. 스레니콘의 도움을 받아 조사하는데,,
- 마계 - 이계 주 내용 : 힐더의 계략이 도중에 실패한 세계선 탐험
바칼이 마계를 상당수 장악하고, 죽음의 성은 바칼의 지배 하에 루크에 의해 건조중이며, 로터스와 디레
지에는 아라드에서 정착하여 지배하고 있는 세계. 이계선에서 현재 카인과 힐더는 자취를 알 수 없음.
천계는 카르텔이, 아라드는 전이된 사도가 지배하는 절망적인 세계선
- 컨텐츠 기획의도 : 레이드에 최종 파밍이 집중된 컨텐츠를 분산시켜 4인파티로도 최종아이템 파밍이
가능하며, 난이도 노멀/나이트메어/헬로 나누고 노멀은 할렘부터 파밍이 가능한 컨텐츠
마계 크로니클 아이템을 리디자인하여 캐릭터의 개성을 끌어올림. 기존 핀드워/할렘/흑천/테이 아이템과
호환되지만 개성을 높일 수 있는 아이템 드랍 (일격/맹공/특성 아이템 + 기본성능을 고루고루 갖춘)
레트로 컨셉의 던전으로 기존 사도들을 다시 우려먹는다!..
- 세부내용 : (기존아이템 항마조정)
1. 입장 : 노멀난이도 : 항마 5382-5481 입장가능
나이트메어 : 항마 5482- 5582 입장가능. (핀드워풀 + 흑천 2부위까지)
헬 : 항마 5583 - 핀드워풀 + 흑천3부위부터
2. 던전 구성 : 마계에서 바칼의 용들이 각 구역을 지배하는 세계 (동/서/남/북)에 각 용이 지배.
기존 이계와 유사하게 방마다 네임드 구성, 4인파티로 진행.
이계 8인 레트로 레이드 - 바칼 출시
3. 파밍방식 : 이계와 유사. 기본 드랍형태, 재화 조금씩 드랍.
노멀난이도-나이트메어 난이도에서는 마계크로니클-일반이, 헬난이도에서는 마계크로니클-헬 강력한
아이템이 드랍됨. 최종 파밍 후에는 흑천 풀보다 강력한 세팅이 될 수 있도록 디자인
4. 아이템 : 일격/맹공/특성 과같이 크로니클 아이템과 유사하지만 일부스킬만 올려주는 2차크로니클과 다르게 다른스킬들도 어느정도 강화해주지만, 특정스킬을 극한으로 강하게 해주는 아이템
베이스 성능은 테이풀 성능이며(초테이X), 일부스킬만 극한으로 올리는 경우 성능이 매우좋아짐.
기존의 아이템과 호환가능하여 섞어서 착용시 테이베르스 풀세트효과를 볼 수 있음
(초테이4부위 + 마계크로니클1부위 = 초테이3세트효과 + 테이5세트효과)
마계크로니클-헬 등급의 경우 모두 모으면 테이-초테이 사이의 세트효과 + 개성있는 스킬연출
(그냥 2차크로니클 조금 수정해도되고요..)
마계크로니클-일반 ->헬로 업그레이드 가능.
5. 기대효과 : 우려먹긴하지만 충분히 개연성 있는 스토리 진행. 세계확장. 흥미요소
레이드에서 분산된 파밍이자 동시에 독립적인 파밍이 가능하며, 기존 아이템과 융통성있게 조합가능
기존 파밍라인 (테이베르스-핀드워-이시스)의 대체품 착용이 가능하므로 기간단축
4인파티 특유의 재미를 살릴 수 있음.
무엇보다 개성있는 캐릭터 키울 수 있음.
레이드에 치중된 컨텐츠로 밸런스 맞추기 위해 개성을 모두 죽인게 개인적으로는 매우 아쉬워 이런 컨텐츠를 생각해봤네요
댓글로 의견주시면 재밌을것같아요
(IP보기클릭)211.36.***.***
여기니까 이정도지 다른곳에서 이런 이야기 나오면 부모님 골백번은 돌아가심.
(IP보기클릭)110.70.***.***
스킬하나하나를 강화시키는겜중 최근에 나온게 poe 인데 이겜도 결국 효율찾아서 통계보면 유저의 80퍼가 두가지 빌드만 쓰죠. 싸이클론이랑 ed 나머지는 저둘을 메인스킬로 넣었을때 파생스킬이고 결국 엔드컨텐츠에선 효율좋은거 찾기마련이고 결국 똑같애요
(IP보기클릭)119.192.***.***
테이 이상이면서 크로니클 효과... 윽 밸런스가
(IP보기클릭)223.39.***.***
더 이상 유저들이 운빨ㅈ망과 밸런스 개판을 원하지 않는데 어쩌겠음? 확실한건 크로니클 시절보다 지금이 훨씬 운빨 덜하고 밸런스 잘 맞음 더 개판인 시절꺼 도입하자는데 누가 좋아해요?
(IP보기클릭)59.23.***.***
크로니클 옵션은 반대인게 그러면 이계시절 처럼 스킬 자체에 있는 문제점을 템으로 땜빵질 하는 사태가 또 벌어집니다. 그렇게 되면 개성이라는 타이틀을 들고나와서는 교복화가 다시 진행되죠
(IP보기클릭)118.39.***.***
(IP보기클릭)203.255.***.***
토론으로 옮겼어요 | 19.06.18 11:39 | |
(IP보기클릭)119.192.***.***
테이 이상이면서 크로니클 효과... 윽 밸런스가
(IP보기클릭)203.255.***.***
에..기본 성능이 조정해야한다면 할렘을 베이스로도 할 수 있겠네요 | 19.06.18 11:46 | |
(IP보기클릭)59.23.***.***
크로니클 옵션은 반대인게 그러면 이계시절 처럼 스킬 자체에 있는 문제점을 템으로 땜빵질 하는 사태가 또 벌어집니다. 그렇게 되면 개성이라는 타이틀을 들고나와서는 교복화가 다시 진행되죠
(IP보기클릭)203.255.***.***
성능은 그럼 지금 교복보다 낮은 수준에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성장방식도 있었으면 좋겠네요. | 19.06.18 11:48 | |
(IP보기클릭)203.255.***.***
이전 크로니클은 스킬 조정 폭이 굉장히 컸다면 마계크로니클은 기본성능은 일정이상 보장하되 극한으로 한스킬만 올릴 수 있는 폭을 줄이거나, 제한을 걸수도 있고. 드랍이 기본이기때문에 모두 동일한 교복은 아니지않을까 싶네요. 시간이 무수하게 흐르면 몰라도.. | 19.06.18 11:50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03.255.***.***
우선 현재 파밍컨텐츠만 해도 최종 파밍이 가능하기에 저는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19.06.18 12:07 | |
(IP보기클릭)211.195.***.***
(IP보기클릭)203.255.***.***
헬난이도에서 얻는 장비의 세트옵션이 테이-초테이 사이에있고, 개별스킬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19.06.18 12:08 | |
(IP보기클릭)211.195.***.***
그니까 초테이보다 약한데 흑천딴 캐릭이 파밍할 메리트가 있냐는말이죵 개별스킬 강화해서 총합으로 따져보면 더 세지려나요? | 19.06.18 12:10 | |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59.28.***.***
(IP보기클릭)203.255.***.***
주춧돌은 기본아이템으로 가져가도 됩니다. 흑천풀 | 19.06.18 12:09 | |
(IP보기클릭)117.111.***.***
병행파밍 개념이고 성능은 최종적으로는 흑천에 근접하게 개성있는 아이템을 갖출수있었으면 해서 | 19.06.18 12:10 | |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223.39.***.***
이나니아
더 이상 유저들이 운빨ㅈ망과 밸런스 개판을 원하지 않는데 어쩌겠음? 확실한건 크로니클 시절보다 지금이 훨씬 운빨 덜하고 밸런스 잘 맞음 더 개판인 시절꺼 도입하자는데 누가 좋아해요? | 19.06.18 12:26 | |
(IP보기클릭)203.255.***.***
그시절에는 그게 종결템이니까 그렇고요 제가 제안드리는건 독립병행파밍이 가능한 사다리컨텐츠 만들자는거에요 개성좋아하는사람은 그걸로 갈아타도되고요 최종딜템은 흑천풀로도 가능하고 마계크로니클풀로도 가능한 그런거요 선택지가 여러가지 있을수있다는건 좋은거아닌가요? 정 걱정되면 흑천풀이 상대적으로 좋으면 되는거고요 | 19.06.18 12:37 | |
(IP보기클릭)147.46.***.***
최종딜템은 흑천풀도 마계크로니클풀로도 가능하다 (X) 둘중에 효율좋은거 하나로 다 몰린다 (O) 던파가 아니라 무슨 겜을 가도 무조건 그렇게 됩니다. 성능은 같은데 개성만 다른 이상적인 상황은 절대로 불가능합니다. 던전 메타가 바뀌어서 그렇든, 밸패가 이뤄져서 그렇든 말입니다. 결정적으로 네오플은 지금 아주 기본적인 리스크 리턴 구조 밸패조차도 의도적으로 안 맞추고 있기 때문에 이상적 가정이 불가능하단 겁니다. 멀리서 / 넓게/ 편하게/ 설치형으로 공격하는 직업이 가까이서 / 좁게 / 힘들게 / 채널링으로 공격하는 직업보다 데미지도 강합니다. 이런 밸런싱을 하는 게임사에 형평성을 맞추려는 의도가 있다고 보는건 불가능하죠. | 19.06.18 13:21 | |
(IP보기클릭)110.70.***.***
스킬하나하나를 강화시키는겜중 최근에 나온게 poe 인데 이겜도 결국 효율찾아서 통계보면 유저의 80퍼가 두가지 빌드만 쓰죠. 싸이클론이랑 ed 나머지는 저둘을 메인스킬로 넣었을때 파생스킬이고 결국 엔드컨텐츠에선 효율좋은거 찾기마련이고 결국 똑같애요
(IP보기클릭)220.86.***.***
(IP보기클릭)203.255.***.***
(IP보기클릭)211.36.***.***
이나니아
여기니까 이정도지 다른곳에서 이런 이야기 나오면 부모님 골백번은 돌아가심. | 19.06.18 12:50 | |
(IP보기클릭)203.255.***.***
그렇군요 다른커뮤는 따로안하고 루리웹도 가끔 눈팅만해서 크로니클 반대하는건 알겠는데 개성좀 살리자고 개인적으로 완화된 개선안 제안하는거에 기를쓰고 반대하는건 지금 이대로 가는수밖에없겠네요 | 19.06.18 12:59 | |
(IP보기클릭)203.255.***.***
(IP보기클릭)203.255.***.***
골자는 개성있는 아이템으로도 성장할수있고 최종성능은 지금 최종아이템에서 벗어나지않은선에서 제안드린건데 | 19.06.18 13:03 | |
(IP보기클릭)203.255.***.***
이계시절이 저도 답답하고 싫은건 맞고 그걸 빗대어 완화해서 제안드린게 잘못했을수도 있는데 지금 획일화된게 답인지는 모르겠어요 다수가 만족한다고 하는분도 계신데 적어도 저는 아니거든요 | 19.06.18 13:06 | |
(IP보기클릭)203.255.***.***
여기서 더완화된 개성 제안 댓글이나 다른방향으로 의견들을걸 기대하면서 올렸는데 대부분 이계 비꼬는 글밖에 없어서 아쉽네요 | 19.06.18 13:09 | |
(IP보기클릭)119.203.***.***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24.153.***.***
(IP보기클릭)124.153.***.***
(IP보기클릭)124.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