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잡담] 시너지 전부 없애도 똑같이 계속 싸울겁니다 [31]




(185553)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2077 | 댓글수 31
글쓰기
|

댓글 | 31
1
 댓글


(IP보기클릭)122.44.***.***

BEST
홀딩 시너지 논란이 참 이해가 안가는..허허.. 그렇게 싫어하지만 결국 마수에선 홀딩 부족해서 돈주고 모셔갈 정도고 최근엔 홀딩 안하는 이유가 삐끗하면 욕은 다 먹고 잘못안해도 정치질 대상이 자주된다고 공감 많이들하셨고 템 빡세게 맞춰봐야 딜 안나오는것도 공감 참 많이들 하시는걸 분명히 여기서 봤는데 오잉? 오늘 와 보니까 홀딩 키우는사람은 죄인이고 홀딩이 개성이라고 말하면 날먹이고..? 저라도 홀딩 안 키울듯-_-; 그래놓고 마수에선 또 홀딩없어서 출발도 못하고?.?
18.01.21 00:13

(IP보기클릭)121.145.***.***

BEST
이거 진짜입니다. 백날 새로운 주제로 또 싸울듯
18.01.21 00:11

(IP보기클릭)122.44.***.***

BEST
홀딩이 날먹가능한 곳이 루크와 안톤인데 이거 죄다 나온지 몇년 된거고 막 시작할땐 홀딩도 최고위템 다 끼고 있어야 클리어 가능했고 이건 마수도 마찬가지.. 결국 철지난 하위컨텐츠에서 딜러는 템이 넘쳐나니 점점 혼자 딜은 되고 그와중에 홀딩은 필요하니 날먹 홀딩 데려가다보니 문제가생긴건데 마봉충 논란이랑 뭐 다를 게 없어요. 결국 항마 적용된다해도 잡에픽 끼고 항마 맞춰오는 사람들만 늘어날테고..
18.01.21 00:15

(IP보기클릭)122.44.***.***

BEST
그냥 게임이 오래되서 생긴 틈에 이익관계와 좀 치사한 사람들이 껴서 이득 얻는게 눈꼴시려워서 전체는 매도하는 양상이 매번 이어져 왔는데 진짜 지긋지긋하네요. 맨날 "아 님은 해당사항 없고요" '아 그런생각 하시는 분들은 제외하고요' 무슨..제외사항이 뭐 그리 많은지도 모르겠고 "안 찔리면 그만이지 날먹 욕하는데 님이 먼 상관?" 이러는것도 결국 다 싸잡아 욕하면서 중간중간 도덕적 구멍 하나 만들어서 빠져나가는거랑 뭐가 다른지도 모르겠고?
18.01.21 00:17

(IP보기클릭)211.105.***.***

BEST
신규던전에서 한보스한테 딜타임이 단타용,다단용 2가지 패턴으로 딜타임넣어줘도 순서에따라 단타는 딜타임 빨라서 스겜인데 다단은 딜타임 늦게나와서 오래걸리잖아요하면서 또싸움
18.01.21 00:13

(IP보기클릭)121.145.***.***

BEST
이거 진짜입니다. 백날 새로운 주제로 또 싸울듯
18.01.21 00:11

(IP보기클릭)122.44.***.***

BEST
홀딩 시너지 논란이 참 이해가 안가는..허허.. 그렇게 싫어하지만 결국 마수에선 홀딩 부족해서 돈주고 모셔갈 정도고 최근엔 홀딩 안하는 이유가 삐끗하면 욕은 다 먹고 잘못안해도 정치질 대상이 자주된다고 공감 많이들하셨고 템 빡세게 맞춰봐야 딜 안나오는것도 공감 참 많이들 하시는걸 분명히 여기서 봤는데 오잉? 오늘 와 보니까 홀딩 키우는사람은 죄인이고 홀딩이 개성이라고 말하면 날먹이고..? 저라도 홀딩 안 키울듯-_-; 그래놓고 마수에선 또 홀딩없어서 출발도 못하고?.?
18.01.21 00:13

(IP보기클릭)122.44.***.***

BEST
Hellcherr
홀딩이 날먹가능한 곳이 루크와 안톤인데 이거 죄다 나온지 몇년 된거고 막 시작할땐 홀딩도 최고위템 다 끼고 있어야 클리어 가능했고 이건 마수도 마찬가지.. 결국 철지난 하위컨텐츠에서 딜러는 템이 넘쳐나니 점점 혼자 딜은 되고 그와중에 홀딩은 필요하니 날먹 홀딩 데려가다보니 문제가생긴건데 마봉충 논란이랑 뭐 다를 게 없어요. 결국 항마 적용된다해도 잡에픽 끼고 항마 맞춰오는 사람들만 늘어날테고.. | 18.01.21 00:15 | |

(IP보기클릭)122.44.***.***

BEST
Hellcherr
그냥 게임이 오래되서 생긴 틈에 이익관계와 좀 치사한 사람들이 껴서 이득 얻는게 눈꼴시려워서 전체는 매도하는 양상이 매번 이어져 왔는데 진짜 지긋지긋하네요. 맨날 "아 님은 해당사항 없고요" '아 그런생각 하시는 분들은 제외하고요' 무슨..제외사항이 뭐 그리 많은지도 모르겠고 "안 찔리면 그만이지 날먹 욕하는데 님이 먼 상관?" 이러는것도 결국 다 싸잡아 욕하면서 중간중간 도덕적 구멍 하나 만들어서 빠져나가는거랑 뭐가 다른지도 모르겠고? | 18.01.21 00:17 | |

(IP보기클릭)122.44.***.***

Hellcherr
당장 눈앞에 날먹하는 유저들이 맘에 안드니 원인을 따지기 보단 날먹 하는 직업군들을 따져서 욕하는 걸 보면 대체 해결을 하고 싶은건지 그냥 욕을 하고싶은건지 의문이 들 정도예요. | 18.01.21 00:18 | |

(IP보기클릭)222.99.***.***

Hellcherr
그냥 서로 개성이란 말을 다른뜻, 다른용도로 쓰는거 | 18.01.21 00:46 | |

(IP보기클릭)220.122.***.***

Hellcherr
도덕적 구멍ㅋㅋㅋㅋ 진짜 이거레알 공감;; 일부라 그런다고하기에 미안할정도로 마봉혐오하시는분들은 대다수가 이렇더군요... | 18.01.21 04:42 | |

(IP보기클릭)211.105.***.***

BEST
신규던전에서 한보스한테 딜타임이 단타용,다단용 2가지 패턴으로 딜타임넣어줘도 순서에따라 단타는 딜타임 빨라서 스겜인데 다단은 딜타임 늦게나와서 오래걸리잖아요하면서 또싸움
18.01.21 00:13

(IP보기클릭)124.5.***.***

근데 이 주장의 결론은 뭔지 모르겠음 싸울테니까 냅두자인건지. 안없애도 싸우는거 똑같고 매일같이 논란터지는데
18.01.21 00:25

(IP보기클릭)124.5.***.***

자이기를 못먹은캐치
극단적으로 정통리겜같이 유저의 피지컬만으로 100% 이루어지는 시스템 아닌이상 어차피 싸우는건 매한가지라서 밸런스패치할때 그걸가지고 뭐라할 순 없음. | 18.01.21 00:26 | |

(IP보기클릭)39.117.***.***

자이기를 못먹은캐치
시너지를 없애자는 주장이 계속 나오는데 그래봐야 아무 의미 없다는걸 말하는겁니다 | 18.01.21 00:27 | |

(IP보기클릭)124.5.***.***

초역전
어차피 싸울거니까 아무의미없으면 숨만쉬어도 싸우는 현 던파생태계 자체가 의미없어요. | 18.01.21 00:27 | |

(IP보기클릭)124.5.***.***

초역전
심지어 정통 리듬게임도 불렙이니 물렙이니 난이도 표기가지고도 불타는 경우도 많은데 어차피 싸울거라는 비관론은 너무 절대방어 아닐까요. | 18.01.21 00:28 | |

(IP보기클릭)118.37.***.***

초역전
그런식이면 상향 밸패도 하면 안돼요. 어차피 패치 되면 또 싸우는데 뭐하러 밸패를... | 18.01.21 00:29 | |

(IP보기클릭)39.117.***.***

자이기를 못먹은캐치
님 말대로 해도 싸우고 안해도 싸웁니다 게임 시스템이 문제가 아니라 유저들이 서로 커트라인 만들고 싸우는거기땜에 유저들이 문제라서 나는 싸움을 일단 싸움이 안날지도 모르니 시너지를 삭제해보았습니다 하는건 아니잖아요 | 18.01.21 00:34 | |

(IP보기클릭)124.5.***.***

초역전
싸움 나고 안나고로 업데이트를 결정짓나요? 그게 합리적이냐 아니냐로 따져서 업데이트를 결정짓는거 아닌가요? 싸우는걸로 패치할거면 그냥 하면 안돼는데요. | 18.01.21 00:36 | |

(IP보기클릭)39.117.***.***

자이기를 못먹은캐치
그러니까 그게 합리적이지 않다는 얘길 하는건데요 | 18.01.21 00:37 | |

(IP보기클릭)124.5.***.***

초역전
그런데 패치 안해도 싸우네요. 지금 논리는 그냥 무지개방어식 회피입니다. | 18.01.21 00:37 | |

(IP보기클릭)124.5.***.***

초역전
그럼 시너지삭제가 왜 합리적이지 못한지에 대해 글을 쓰시면 되겠네요. | 18.01.21 00:37 | |

(IP보기클릭)39.117.***.***

자이기를 못먹은캐치
시스템적인 문제가 아니라 유저들이 알아서 컷 만들고 서로 비교하며 싸우는것땜에 생기는 문제인데 시너지 삭제를 한다고 해도 결국 서로 다른점 들먹이며 계속 밸패 요구를 할거고 그거 다 들어주면 본문에 쓴글처럼 된다는걸 얘기하는겁니다 반대로 제가 묻고 싶네요 시너지 삭제 패치를 강행하면 과연 이 문제가 해결 될까요? | 18.01.21 00:40 | |

(IP보기클릭)124.5.***.***

초역전
이미 시스템적으로 시너지라고 하는 차별성이 있는데 왜 이게 시스템의 문제가 아니라고 하는건가요? 그리고 또 쓰지만 없애고 싸우건 안없애고 싸우고 어차피 싸우는건 매한가지라 패치의 결정에 대한 근거가 안됀다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다시 문제가 해결 될 것이냐고 물으면 당연히 아니라고 대답하죠. | 18.01.21 00:45 | |

(IP보기클릭)118.37.***.***

초역전
시너지 유지한채로 홀더 혹은 시너지 캐들의 스펙 저질화를 막고 싶다면 강제로 시스템 적으로 막아서 끌어올리던가 해야하는데 정작 각잡고 키우는 사람들은 시너지, 홀딩 달린거 싫어요 하니까 없애버려야죠 뭐. | 18.01.21 00:45 | |

(IP보기클릭)124.5.***.***

초역전
작성자님이 주장해야하는건 퓨어딜러보다 십수퍼센트씩 낮은 대신 평균 25퍼의 파티스킬증가가 합리적이냐를 납득하도록 설득하셔야 됩니다. 차라리 파티스증 최대 1중첩 고정이라던가, 보완점이나 합의점을 찾던가 해서요. 어차피 싸울거 뻔히 보이는건 저도 매한가지인데 안싸울거가냐고 물으신다면 당연 아니라고 대답하겠죠. | 18.01.21 00:47 | |

(IP보기클릭)39.117.***.***

자이기를 못먹은캐치
제 글의 요지를 완전 잘못 이해하신거 같습니다 저는 시너지의 합당성 주장하는게 아니라 어차피 유저들은 싸운다는 이야기를 하는겁니다 네오플이 무슨 패치를 해도 유저들은 싸운다는 이야기를 하는데 제가 시너지를 옹호하려고 글을 썻다고 생각하시니 핀트가 계속 안맞았나보네요 | 18.01.21 00:55 | |

(IP보기클릭)124.5.***.***

초역전
논란앞에서 어차피 니들 뭘던져도 싸울꺼잖냐 비꼬면 그냥 도발 아닐까요? 화두의 주제에 합리적인 패치이냐 아니냐를 물었을 때 윗 댓글에선 합리적이지 못하다고 답변하신것 때문에 시너지삭제에 부정적인 입장이신줄 알았습니다. | 18.01.21 01:02 | |

(IP보기클릭)39.117.***.***

자이기를 못먹은캐치
니들 뭘 던져도 싸울거잖아 라고 비꼬는게 아니라 무의미한 싸움 하지 말자는 얘깁니다 | 18.01.21 01:05 | |

(IP보기클릭)124.5.***.***

초역전
무의미한 싸움이 아닙니다. 어차피 전세계 모든 게임은 101과 99가 되어도 싸울거고 업글픽도 101과 99는 아니더라도 95와 101의 차이에서도 많은 말들 나오고 있으며 이게 무의미한 싸움도 아닙니다. 어차피 싸울거라면 메탈보다 딸린 칠죄종 패치 하면 안됐고 주장하던 유저들은 다 무의미한 뻘짓취급이겠죠. 업글픽은 그래도 업글픽다운 성능을 지녀야 한다는 합리성때문에 칠죄종은 상향해야 한다는 주장이 힘을 얻듯이요. | 18.01.21 01:08 | |

(IP보기클릭)39.117.***.***

자이기를 못먹은캐치
그럼 본인은 그렇게 생각하세요 저랑 다른 입장인 사람 굳이 설득할 이유도 없으니까 | 18.01.21 01:11 | |

(IP보기클릭)124.5.***.***

초역전
딱히 설득하진 않으셔도 돼는데 논점흐리기식으로 뭔패치를 해도 싸울거잖아라며 양비론 비슷하게 물타는건 안하는게 낫겠죠. | 18.01.21 01:20 | |

(IP보기클릭)121.173.***.***

이글을 읽고 지금까지의 밸패 옹호하는 무지개반사식의 개소리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있을텐데 그들이 말하는 시너지 삭제 논란도 똑같은 개소리에요. 그걸 좀 느꼇으면 좋겟습니다
18.01.21 01:39

(IP보기클릭)14.8.***.***

응 홀딩 안키워
18.01.21 09:03


1
 댓글





읽을거리
[XSX|S]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 2, 체험으로서의 게임이란 (75)
[게임툰] 황야에 피어난 메카의 로망, 샌드랜드 (24)
[게임툰] 레트로로 그린 잔혹동화, 리틀 구디 투 슈즈 (61)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24)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71)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2)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5)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60)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10053957 스샷 [나눔]에프릴 이벤트 (52) 에프릴 40 921 2024.05.26
10052652 공략/팁 버퍼 커스텀 맞추는 공식/방법에 관한 공략 (모든 버퍼 공용) (3) Pro.Moon 8 9793 2024.03.31
10052633 정보 던전앤파이터 던파로ON 특별편 총정리 - 2024년 3월 30일 (1) Naeri 12 9180 2024.03.30
10050066 공략/팁 융합 장비 및 무기 옵션 선택 가이드 (6) Pro.Moon 12 31017 2023.12.30
10045989 공지 [공지] 던전앤파이터 게시판 "정보" 탭 추가 안내 (3) Naeri 5 96480 2023.09.13
BEST 드디어 공식이 인정해버린 후훗좌.jpg (6) 사슴. 13 5596 2024.05.04
10053988 토론 QUASAR™ 98 07:08
10053987 스샷 PRL412 1 162 01:57
10053986 잡담 졸려어엉 450 01:39
10053985 잡담 희톡 267 01:20
10053984 잡담 PRL412 1 254 01:08
10053983 웹툰 장곤단 14 456 00:47
10053982 질문 SupremeType 508 2024.05.27
10053981 잡담 살아가는이유 623 2024.05.27
10053980 잡담 행인A씨 666 2024.05.27
10053979 잡담 De noir 402 2024.05.27
10053978 잡담 던맬 4 437 2024.05.27
10053977 소감 건들지맛 4 1445 2024.05.27
10053976 잡담 아타호-_- 1 485 2024.05.27
10053975 잡담 라이트트윈스 5 558 2024.05.27
10053974 소감 귀뚜라미 11 1539 2024.05.27
10053973 잡담 GX9900 355 2024.05.27
10053972 잡담 기자절야 1 511 2024.05.27
10053971 잡담 린성신관알타 554 2024.05.27
10053970 소감 코브라 카이 22 2191 2024.05.27
10053969 잡담 귀네즘 7 591 2024.05.27
10053968 공홈정보 PRL412 4 2543 2024.05.27
10053967 정보 Naeri 3 1176 2024.05.27
10053965 질문 에오스키아 607 2024.05.27
10053964 잡담 M134게틀링포 864 2024.05.27
10053963 잡담 힐미도 346 2024.05.27
10053962 잡담 듀오라인 2 306 2024.05.27
10053961 자랑 tallin 692 2024.05.26
10053960 자랑 로그인은장식 1 459 2024.05.26
글쓰기 1779155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던전 앤 파이터

평점
1.7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네오플


유통사
㈜넥슨
일정
[출시] 2005.08.10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