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련의 경우 이미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16.9% 차이네요.
재련효율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여축뿐입니다만, 일단 영축도 적용시켰습니다.
강화패치는 아직 적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퍼뎀캐를 이용해 오른쪽에 수련의 방 버프로 12강, 13강만큼의 수치를 각각 적용시켰습니다.
위와 같은 수치의 홀리가 스킹을 준 상태입니다.
12강은 파티에서 29.5%, 13강은 37.3% 뎀증률입니다.
둘을 평균내면 8재련 효율의 두 배가 됩니다.
이게 밸런스에 미치는 영향은 생략하겠습니다만, 제가 이 이야기를 했더니 강화 뎀증률 30% 정도라서 재련이랑 비슷한 거 아니냐, 고 하시던데
재련 또한 파티에서, 기타 아이템에 의해서 뎀증률이 떨어지기 떄문에 보이는 것과 같이 실제로는 15~17%정도의 뎀증률을 갖고
그래서 효율은 두 배가 차이나게 됩니다.
이런저런 건 차치하고라도 재련 안한 고뎀캐가 현재 파티에서 받는 취급을 생각하면
강화 안한 퍼뎀캐는 영향이 두 배니까.. 뭐.. 그렇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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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부터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몇몇 분들이 주장하는 대로 계수를 1:1로 맞추고 싶다면 이럴 게 아니라 무기 물공 평균치=(무기 독공+기본독공)이 되도록 맞추고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강화치에서 8재련 수치와 똑같은 물공이 오르게 하고, 아이템에 붙은 물공과 독공도 전부 똑같은 수치로 맞추는 등 여러 작업을 통해서 1:1로 맞추어야 합니다. 아니면 이렇게 강화의 효율이 기형적으로 오르게 되니까요. 그리고 이 맞춰진 계산식으로 프레이야나 아슈타르테(독공)등 극히 일부 고뎀캐를 제외한 모든 고뎀캐의 계수를 다시 조정해야 하고요. 사실 계산하는 입장에서는 방무뎀 변수만 빠지면 계수는 1:1이든 아니든 상관없습니다. 복잡해지는 건 방무뎀 때문이지 계수비 때문이 아닙니다. 곱셈 한 번이면 되거든요. 저는 퍼뎀캐만 하는 입장이지만 기형적인 강화나, 위와 같은 복잡한 패치로 1:1 계수를 만드는 것 보다는 멍청하게 독공계수를 물공계수와 똑같이 준 극히 최근의 몇몇 캐릭터들을 조정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개발자 노트에서 말한 계산식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면 단순히 12~13강의 효율을 8재련 효율이 되도록 맞추면 그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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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ㄴㄴ 산수 ㅇㅇ 단순히 숫자놀음도 못하는 집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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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못하는 찐따 집합소 네오플에게 이런 저런 자료들좀 많이 보내줬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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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오피셜로 12~13강=8재련이라는 이야기가 나왔었습니다. 그래서 계산할 때 기본독공을 빼먹은 게 아닐까라는 추측을 했는데, 개발자가 멍청하다면 그럴 것이고.. 개발자가 똑똑하다면 일부러 강화의 효율을 기형적으로 끌어올린 것이니 패치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제발 개발자가 멍청하기를 간절히 빌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만족하시는 분들은 그 반대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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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쪽 다 걱정됩니다. 일시적으로는 말씀하신 대로 퍼뎀캐가 일부 캐릭터(프레이야 등)을 제외하고는 훨씬 강해집니다. 하지만 앞으로 있을 밸패에서 기준을 12강으로 맞춘다면 노강에서의 퍼뎀캐는 노재련 고뎀캐보다도 훨씬 약해지게 됩니다. 그래서 부캐조차 모두 12강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옵니다. 돈을 자루로 쏟아부으면서요. 고뎀캐의 경우, 이렇게 패치된다면 손해보는 게 없어 보이겠지만 엔드 스펙에서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13강이나 14강을 도전하여 성공할 때마다 200에 가까운 앞뎀을 얻을 수 있는 퍼뎀과 달리 여전히 8재련에서 정체되어 있겠죠. 제가 원하는 패치는 위에서 언급했으니 생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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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마의 무기는 대검으로 설정한 상태여서 도나 광검같은 무기라면 그럴 수 있습니다. | 17.04.26 13: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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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못하는 찐따 집합소 네오플에게 이런 저런 자료들좀 많이 보내줬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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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라 사유리
수학 ㄴㄴ 산수 ㅇㅇ 단순히 숫자놀음도 못하는 집단입니다. | 17.04.26 13: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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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오피셜로 12~13강=8재련이라는 이야기가 나왔었습니다. 그래서 계산할 때 기본독공을 빼먹은 게 아닐까라는 추측을 했는데, 개발자가 멍청하다면 그럴 것이고.. 개발자가 똑똑하다면 일부러 강화의 효율을 기형적으로 끌어올린 것이니 패치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제발 개발자가 멍청하기를 간절히 빌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만족하시는 분들은 그 반대겠네요. | 17.04.26 13: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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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쪽 다 걱정됩니다. 일시적으로는 말씀하신 대로 퍼뎀캐가 일부 캐릭터(프레이야 등)을 제외하고는 훨씬 강해집니다. 하지만 앞으로 있을 밸패에서 기준을 12강으로 맞춘다면 노강에서의 퍼뎀캐는 노재련 고뎀캐보다도 훨씬 약해지게 됩니다. 그래서 부캐조차 모두 12강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옵니다. 돈을 자루로 쏟아부으면서요. 고뎀캐의 경우, 이렇게 패치된다면 손해보는 게 없어 보이겠지만 엔드 스펙에서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13강이나 14강을 도전하여 성공할 때마다 200에 가까운 앞뎀을 얻을 수 있는 퍼뎀과 달리 여전히 8재련에서 정체되어 있겠죠. 제가 원하는 패치는 위에서 언급했으니 생략합니다. | 17.04.26 14: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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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ㅈ합니다 | 17.04.26 15: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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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한도가 문제라고 생각한다 해도 재련 한도를 없애는 건 해결책이라고 부르기조차 아깝습니다. 어떤 경우든 문제가 생기는데, 아무런 조치도 없이 한도만 없앤다면 터지지도 내려가지도 않는 특성상 사람들은 아무 던전도 돌지 않고 황룡대회에만 박혀 있게 될 것이고, 고뎀캐는 리스크조차 지지 않고 무한히 강해지게 됩니다. 밸런스에도 건강한 게임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이 사태를 막기 위해 재련보호권과 파괴, 초기화 시스템을 넣는다면 재련 특성상 피눈물이 나고요. 지옥의 운빨↗망 컨텐츠를 하나 더 자체생산하는게 옳은 일일까요. 단순히 12강화까지는 앞뎀이,이후에는 방무뎀이 오르거나, 효율이 크게 낮은 쪽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17.04.27 03: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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