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철저히 클래식 소마를 위한 글입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여기서의 마검발현 서포트라는 것은
액티브 스킬 하나당 한개의 마검발현 발동을 말하는 것입니다.
1.클래식 도소마의 해결방안
도소마의 경우 발검술로 스킬 사용을 하여 적 명중시
원래의 마검발현과 쿨을 공유하지 않는 쿨 0초의 마검발현이 무조건 한 번 발동하게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제검-폭명-섬광-반월로 발검술연계를 했을 경우
제검 후의 발검술 스킬을 쓴 3개의 스킬에 추가적으로 각 한 개씩의 마검발현이 무조건 발동되게 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 때의 마검발현은 발검술 증댐을 받아야 할 것이고 말입니다.
이럴 경우 낮은 퍼댐의 무큐기가 갖는 이유를 납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2.클래식 대검소마의 해결방안
현재 대검소마의 경우 충전스킬을 사용하면 스증댐30%를 30초동안 받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 버프에 추가적으로 액티브 스킬 사용시 추가적으로
원래의 마검발현과 쿨을 공유하지 않는 쿨 0초의
마검발현이 무조건 한 번 발동하는 버프를 추가하면 될 것 같습니다.
3.추가적인 마검발현 발동은 마검방출 스택시스템이 적용되지 않게!
이렇게 해도 마검방출을 익혔다면스택이 최대가 되기전까지
스킬 5개의 추가 마검발현 발동이 나가지 않는 불상사가 일어납니다.
해서 원래의 마검발현을 제외한 추가된 마검발현은
마검방출 스택시스템에 적용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4.그러면 마검방출 스택은 어떻게 채우나?
이 방법도 간단한데 클래식 소마가 스킬현자타임에 무엇을 합니까?
바로 제평질입니다;;
지금은 소검소마만이 제국검술에 마검발현이 발동되는데
굳이 그럴 필요없이 모든 소마가 제국검술에 마검발현이 발동되게 하면 됩니다.
이렇게 적용되도 소검소마를 제외한 나머지 소마들은 마검발현 자체 쿨이 2.5초라서
제검질로 마검개틀링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10초동안은 마검방출스택으로 저장되겠죠...
다른 소마들도 마검스택저장이 좀 더 원활해질거라 생각됩니다.
즉 오버밸런스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5.양심없이 더 나가자! 마검발현 TP레벨1 마스터!
마검발현 TP를 1렙 마스터로 하고 수치를 4가 들게 하고 쿨타임을 기존대로 5초에서 2.5초로 하게 햇으면 좋겠습니다.
무큐기TP좀 찍고 싶네요..
여기까지 망상가득한 글을 쓰긴 했지만 낮은 무큐기의 퍼댐이유가 초창기에 가진 마검발현 서포트 개념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네오플이 단순히 마검발현을 포함한 퍼댐으로 이 스킬들을 고려하고 있는것 같아서 이런 글을 썼습니다.
결론은 클래식 소마 상향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