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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 한국에서 얼마 안되는 파이나 뺏어먹던 옛날보다 콘솔 게임도 내놓고 하는 지금이 더 다양화되고 더 나아지고 있는거 아닌가..
(IP보기클릭)218.148.***.***
한국만 생각하지않고 전세계에 팔아먹을수있는 게임을 만들어야지...
(IP보기클릭)175.198.***.***
기존에 팔리던 시스템으로 만드는거 다 이해하는데, 다른 시장들도 보면서 저기는 뭐가 팔리는지 좀 보고 습득했으면 좋겠음. 맨날 40대 50대 아저씨들 돈으로 경쟁하는 시스템만 유지하고 근본적인 재미는 찾지도 않는게, 도대체 게임회사들은 사업부 파워가 얼마나 쎈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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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품이 사라지고 대충 만들어서 쉽게 돈벌려는 쓰레기 k게임들이 몰락중이라는건데 위기 맞음? ㅋㅋㅋ 오히려 대다수의 유저들이 원하는 게임이 아니라면 더이상 흥행할수 없다...그 좋아하는 방식이 p2w방식은 일단 아니라는거지...경제가 호황도 아니고..
(IP보기클릭)112.159.***.***
일본 게임들이 플3 시절에 꼴아 박았던 것과 비슷한 그림이라고 봅니다. 나이든 1세대들은 원래 하던 대로 무적의 승리공식을 썼을 뿐인데 어느 순간 먹히지 않는 시점이 온 거고, 서서히 세대교체가 되면서 다시 부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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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 한국에서 얼마 안되는 파이나 뺏어먹던 옛날보다 콘솔 게임도 내놓고 하는 지금이 더 다양화되고 더 나아지고 있는거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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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만 생각하지않고 전세계에 팔아먹을수있는 게임을 만들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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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팔리던 시스템으로 만드는거 다 이해하는데, 다른 시장들도 보면서 저기는 뭐가 팔리는지 좀 보고 습득했으면 좋겠음. 맨날 40대 50대 아저씨들 돈으로 경쟁하는 시스템만 유지하고 근본적인 재미는 찾지도 않는게, 도대체 게임회사들은 사업부 파워가 얼마나 쎈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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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품이 사라지고 대충 만들어서 쉽게 돈벌려는 쓰레기 k게임들이 몰락중이라는건데 위기 맞음? ㅋㅋㅋ 오히려 대다수의 유저들이 원하는 게임이 아니라면 더이상 흥행할수 없다...그 좋아하는 방식이 p2w방식은 일단 아니라는거지...경제가 호황도 아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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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게임들이 플3 시절에 꼴아 박았던 것과 비슷한 그림이라고 봅니다. 나이든 1세대들은 원래 하던 대로 무적의 승리공식을 썼을 뿐인데 어느 순간 먹히지 않는 시점이 온 거고, 서서히 세대교체가 되면서 다시 부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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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점이라면.. 일본은 황금기가 그야말로 전세계 게임계를 지배하던 포스였고. 우리나라 게임계는 그런적이 없다는거.. 오히려 p의 거짓, 데이브, 스텔라등.. 아직 전체를 놓고보면 일부 게임이지만, 그어느때보다 국산게임들이 세계수준의 웰메이드 게임에 도전하는중 같음. 이제 시작이지만.. | 24.04.10 21: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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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이치입니다 1. 경제지가 게임을 보는 기준은 매출 순위 아니면 주가입니다 2. 그래서 그들이 보는 게임은 리니지라이크 게임들이 곧 게임이죠. 왜냐하면 구글 매출 순위 상위권들이니까요 3. 그런데 요새 리니지라이크 게임들이 부진하니 위기다 4. P거짓? 데더다? 그들은 한번 팔고 끝나는 게임이라서 논외 대충 이런 사고 방식이라서 그들의 눈에는 그렇게 보이는 거겠죠 | 24.04.10 20: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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