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된 버전은 1.31입니다. PS5는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을 통해 이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PS5의 패치 1.31은 버전 1.30에서 누락된 안개 및 화면 공간 반사를 추가합니다. 블랙 크러시는 1.31 패치로 PS5에서 수정된 것 같습니다.
이 패치 http://ㅁㅁ3aq52kI에서 게임을 처음 테스트 할 때 심각한 성능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성능 문제는 게임을 다시 설치하고 PS5를 다시 시작한 후에는 복제할 수 없습니다.
PS5는 가장 높은 기본 해상도가 약 3456x1944이고 가장 낮은 기본 해상도가 1920x1080 인 동적 해상도를 사용합니다. 2400x1350 이상의 기본 해상도 픽셀 수는 드물게 보이며 1920x1080 이상의 기본 해상도 픽셀 수는 일반적으로 보입니다. 해상도를 최대 3840x2160까지 높일수 있는 시간적 재구성 형식이 사용됩니다. 여기에서 발견된 가장 높은 기본 해상도는 이전 테스트보다 덜 까다로운 장면에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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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시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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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시엑은 그런거 상관없이 하위호환 환경이 좋죠. 플스 하위호환은 프레임 락 푸는 정도 외에 아무런 향상을 못 시킨다고 여러 개발자들이 언급 했고 실제로도 듀얼센스 기능조차 제대로 못써서 진동도 듀얼쇼크로 해야 제대로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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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비전 2 PS5판은 기본적으로 하위호환 베이스라 XSX 이 더 낫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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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시엑 버전도 새개발킷인 GDK 아니고 엑원때 개발킷인 XDK로 포팅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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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하위호환은 한계가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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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물안궁안사요
엑시엑 | 21.02.17 2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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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용으로 새롭게 포팅이 아닌 한 플5는 프로에서 프레임락만 풀린 하위호환이라 이런 전세대 게임들은 대부분 엑시엑이 좋죠. | 21.02.17 22: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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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물안궁안사요
디비전 2 PS5판은 기본적으로 하위호환 베이스라 XSX 이 더 낫죠. | 21.02.17 23: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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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rry Kane
엑시엑 버전도 새개발킷인 GDK 아니고 엑원때 개발킷인 XDK로 포팅했어요 | 21.02.17 23: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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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 락만 풀었는데 왜 플스4프로보다 최저 해상도가 낮아졌는지 궁금. 플4프로는 1382인데 플스5는 1080.. | 21.02.17 23: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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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8651916395
엑시엑은 그런거 상관없이 하위호환 환경이 좋죠. 플스 하위호환은 프레임 락 푸는 정도 외에 아무런 향상을 못 시킨다고 여러 개발자들이 언급 했고 실제로도 듀얼센스 기능조차 제대로 못써서 진동도 듀얼쇼크로 해야 제대로 나옵니다. | 21.02.17 23: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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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비전2는 엑원X의 존재로 엑원X에 맞게 포팅된 버전이 있기에 엑시엑에서 그게 프레임 풀어 실행되니 더 좋을 수 밖에 | 21.02.17 23: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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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 해상도 환경에서 프레임 락을 풀어 60FPS 으로 구동시키니 장면에 따라서는 해상도가 더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될 수도 잇을 겁니다. 반대로 해상도가 더 올라가는 경우도 있을 거구요. | 21.02.17 23: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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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해상도는 플스4프로랑 같은거보면 60프레임 락 풀면서 최저 해상도가 더 떨어진거군요. | 21.02.17 23: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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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채널에서 분석한 것에 따르면 PS4 Pro 같은 경우 30fps 에 최소 2432x1368 최대 3840x2160 였고 평균 2880x1620 이였습니다. 고로 이번 PS5판은 최소, 최대 전부 해상도에서 손해를 본게 되는거죠. | 21.02.17 23: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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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을 더 추가 했겠져 | 21.02.17 23: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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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쿤요. 플스4프로판은 디파 분석이랑 다르네요. 디파쪽은 1944~1382라 분석해서 그런줄 알았는데 | 21.02.17 23: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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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다르고 어다르다고 듀얼센스를 못쓰는게 불가능해서가아니라 하위호환이니까 개발사들이 지속해서 업데이트해주는 게임이 아니고서야 적용이 되겠습니까 듀얼센스 기능을 게임에 어떤부분에 어떻게 적용할건지 개발사들이 새로만들어야하는데 현실적으로 하위호환인 모든 과거의 게임들이 듀얼센스를 전부 활용하기엔 무리가있는거죠.. 그런 작업도 다 돈이고 인력이고하는건데.. | 21.02.18 00: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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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요. 그런 햅틱 기능을 말하는게 아니라 기본적인 진동의 강도자체가 하위호환시 약해요. 전 섬궤를 듀센으로 하다가 이 게임이 진동이 있다는 걸 듀얼쇼크로 바꾸고 알았습니다 ;: | 21.02.18 01: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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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요 하위호환이니까 제대로 지원을 안해서 패드진동 인식이 잘안되는거겠죠... | 21.02.18 01: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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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네이티브 PS5 버전 게임은 듀얼쇼크4로 실행하면 그림과 같은 메세지가 나오며 조작이 불가능 하지만 디비전2는 듀얼쇼크4로 조작 잘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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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햅틱 피드백 정용 유무차겠죠 | 21.02.18 05: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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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하위호환은 한계가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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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는 아예 플5 전용으로 클라내면서 쓰는 게 아닌 이상 플5 성능 제대로 못 끌어씁니다. 괜히 스파, 컨트롤, 용같, 저지아이즈 같은 다른 하위호환 겜들이 굳이 플5 버전으로 따로 낸 게 아니에요. | 21.02.18 06: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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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도 플5 버전이 나왔나요? | 21.02.18 07: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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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이더맨이요 ㅋㅋㅋ | 21.02.18 07: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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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ㅎㅎㅎㅎ | 21.02.18 07: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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