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는 가장 높은 기본 해상도가 약 3072x1728이고 가장 낮은 기본 해상도가 1920x1080인 동적 해상도를 사용한다.
PS5에서 기본 해상도 픽셀수는 약 2400x1350과 1920x1080 사이인 것으로 보인다.
PS5에는 해상도를 최대 3840x2160까지 증가시킬수 있는 시간적 재구성 방식이 사용된다.
시리즈 X는 3840x2160의 가장 높은 기본 해상도와 약 2816x1584의 최저 네이티브 해상도를 가진 동적 해상도를 사용한다.
시리즈 X의 기본 해상도 픽셀수는 약 3840x2160과 3200x1800 사이인 것으로 보인다.
시리즈 X에서는 이 해상도 아래로 렌더링할 때 해상도를 최대 3840x2160까지 증가시킬수 있는 시간적 재구성 방식이 사용된다.
Series S 역시 동적 해상도를 사용하며 가장 높은 기본 해상도는 1920x1080이며, 가장 낮은 기본 해상도는 약 1600x900이다.
기본 해상도 픽셀수는 1920x1080인 것으로 보이며 이 해상도 아래로 렌더링할때 1080까지 증가시킬수 있는 시간적 재구성 방식이 사용된다.
PS5에는 두 Xbox 콘솔에 있는 Screen Space Reflections(실시간 반사 효과)은 없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41JSJUQy2k&t=539s&ab_channel=VGTe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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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5 하위호환은 성능대로 못뽑으니 문제죠. 하위호환 구조상 해상도를 못올려서 프로에서 설정된 가변 해상도가 ps5 하위호환서도 똑같이 적용됨. 해상도를 건들려면 아예 ps5용으로 출시를 해야합니다...
(IP보기클릭)211.251.***.***
The frame rate can be inconsistent on both Xbox consoles with the frame rate sometimes dropping into the forties or fifties during scenes that previously ran at 60fps http://ㅁㅁ2YPi44Q This issue wasn't encountered on PS5. 프레임 속도는 이전에 60fps에서 실행된 장면 중에 프레임 속도가 요새 또는 오십으로 떨어지는 두 Xbox 본체모두에서 일관성이 없을 수 있습니다. http://ㅁㅁ2YPi44Q 이 문제는 PS5에서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건 번역을 안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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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하위호환 모드라서 애매함 네이티브 버전으로 출시 좀 하지 그럼 듀얼센스도 지원해줬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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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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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파가 예전 분석에서 ps4pro가1944p라고 이야기 했고 하위호환이라 이 해상도를 못 넘김 스페인유튜버는 vg테크랑은 다르게 ps5에서 1944p라고 이야기 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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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frame rate can be inconsistent on both Xbox consoles with the frame rate sometimes dropping into the forties or fifties during scenes that previously ran at 60fps http://ㅁㅁ2YPi44Q This issue wasn't encountered on PS5. 프레임 속도는 이전에 60fps에서 실행된 장면 중에 프레임 속도가 요새 또는 오십으로 떨어지는 두 Xbox 본체모두에서 일관성이 없을 수 있습니다. http://ㅁㅁ2YPi44Q 이 문제는 PS5에서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건 번역을 안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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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dfall
그리고 하위호환 모드라서 애매함 네이티브 버전으로 출시 좀 하지 그럼 듀얼센스도 지원해줬을텐데 | 21.02.06 09:36 | | |
(IP보기클릭)116.255.***.***
그런 추가 작업을 할때 들어간 비용을 메꾸려고 리마버전 내면 엄청나게 욕먹으니 적당히 타협한게 아닌가 싶네요. | 21.02.06 11:10 | | |
(IP보기클릭)221.162.***.***
(IP보기클릭)14.34.***.***
옵션이 몇단계는 높으니까여 | 21.02.06 10:37 | | |
(IP보기클릭)125.178.***.***
전세대 깡성능 단순하위호환인데? | 21.02.06 11:01 | | |
(IP보기클릭)175.223.***.***
그 전세대기가 성능차이 심함 엑엑 vs 플프로잖아요 | 21.02.06 11:16 | | |
(IP보기클릭)222.114.***.***
그게 의미가 있어요? 옵션이 높은데 프레임이 잘나와야 의미가 있는거지 옵션높으면뭐함? 프레임이 안나오는데 반대로 플5도 똑같이 옵션 높이면 엑시엑이랑 프레임 비슷해지면 뭐라말할거임? | 21.02.06 15: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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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53.***.***
아이엉맨
플스5 하위호환은 성능대로 못뽑으니 문제죠. 하위호환 구조상 해상도를 못올려서 프로에서 설정된 가변 해상도가 ps5 하위호환서도 똑같이 적용됨. 해상도를 건들려면 아예 ps5용으로 출시를 해야합니다... | 21.02.06 09: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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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엉맨
디파가 예전 분석에서 ps4pro가1944p라고 이야기 했고 하위호환이라 이 해상도를 못 넘김 스페인유튜버는 vg테크랑은 다르게 ps5에서 1944p라고 이야기 했고 | 21.02.06 09: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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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Mul Case
제가 이해를 못하는건가 프로가 애초에 최대해상도가 1224p라 ps5에서도 해상도가 1224p인거 아닌가요? 이게 해상도를 올린건가 가변을 고정으로 바꾼거 뿐인걸로 보이는데 | 21.02.06 11:08 | | |
(IP보기클릭)221.142.***.***
아... 2176p가 아니였군요;; 이건 제가 잘못 본거 같네요. 황급히 지웁니다. 지적 감사합니다. | 21.02.06 11:09 | | |
(IP보기클릭)121.153.***.***
저건 가변 해상도라서 성능이 더 좋은 플스5에서 최대치로 고정되는 겁니다. | 21.02.06 11:11 | | |
(IP보기클릭)221.142.***.***
프로에서 1080p~1224p 가변에 PS5에서 1224p 고정인거면 PS5에서 하위호환되는 게임의 경우 향상패치를 해도 최대 해상도를 못올리는게 맞는거였군요. 이건 제가 크게 착각했었네요;; 괜한 소리해서 죄송합니다. 디비전2처럼 60프레임 향상패치라도 지원해주면 감지덕지긴한데 하위호환쪽은 매번 좀 아쉽긴 하네요. PS5 버전으로 출시되는 멀티작의 경우 출시전 예상들과는 다르게 안정적으로 잘 나와줘서 그건 만족스럽지만요. | 21.02.06 11:16 | | |
(IP보기클릭)121.153.***.***
그쵸 전세대 프로 성능에 묶인 느낌이라 좀 아쉽습니다 ㅠ 이번에 패치된 갓오브워도 성능상 체커보드가 아닌 네이티브 4K가 불가능하진 않았을텐데 역시나 환경적 제약으로 딱 프로때 해상도 모드 그대로더군요 ; | 21.02.06 11:21 | | |
(IP보기클릭)221.142.***.***
그나마 만족스러운건 하위호환 게임의 경우 프레임이 안정적으로 고정되는 경우가 많다는거네요. 프레임드랍이 있던 게임들은 대부분 체감이 올정도로 잘 고정되니까요. 디비전2도 어제 잠깐 플스로 돌려봤는데 매우 안정적인 60프레임이라 좋긴 하더라고요 ㅎㅎ 몇시간 정도 해봤을때 프레임드랍 단 한순간도 못겪었습니다. 다른 게임들도 60프레임 향상패치라도 해주면 좋겠는데 싶습니다. 하위호환 게임 아니더라도 PS5로 출시되는 멀티작들도 프레임이 안정적이어서 이건 좀 맘에 듭니다. 얼마전 무료로 풀린 컨트롤도 60프레임을 잘 고정해주는 편이라 안정적이었고... | 21.02.06 11: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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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쉬브랜
풉 | 21.02.06 10: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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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로는 판단 안되는데요 단순 하위호환 기반임 | 21.02.06 11:05 | | |
(IP보기클릭)112.169.***.***
하위호환으로 성능차이 ㅋ | 21.02.06 11:07 | | |
(IP보기클릭)124.56.***.***
하위 호환인거군요? 딱 2-30퍼 정도 차이같아 보여서 걍 그래픽처리성능차이정도구나 싶었습니다. | 21.02.06 11:09 | | |
(IP보기클릭)221.142.***.***
디비전2는 PS5 버전이 아예 없어서 PS4 Pro 기반으로 약간의 향상지원이 들어갔을뿐이죠. 엑박쪽에 비해 플스쪽은 하위호환 게임의 향상 폭이 매우 좁다고 개발자들이 언급한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향상패치를 해도 가변해상도가 고정으로 올라가고 프레임 락을 해제하는 선에서 그치더군요. 이게 성능이 딸려서 그거밖에 못하는게 아니라 기술적으로 아예 다 막혀있다고. 그래서 더 많은 향상을 하려면 아예 PS5 버전으로 새로 만들어야한다고 합니다. | 21.02.06 11: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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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대 타이틀이라 진정한 성능이 아니죠 차세대 전용으로 다시 나와야 합니다 | 21.02.06 13: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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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대로 나온건가봐요 이제 개발킷 변명은 끝인거죠? | 21.02.06 17: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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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치
amd 가 만든건 맞는데 커스텀의 차이가 완전히 있음요 | 21.02.06 13: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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