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https://www.reddit.com/r/thedivision/comments/u2z7du/pts_checkin_phase_1/
안녕하세요 요원 여러분
2022년 4월 1일 금요일 PC 플레이어 전용 TU15업데이트 테스트서버를 열었으며 이는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커뮤니티에서 우리는 이 pts 서버를 3단계로 나누어 신규 모드 카운트다운과 심화 시스템 등 중요한 업데이트를 소개했었으며,
이 외에도 방패 밸런스 변경점과 새로운 기어 및 무기에 대해 설명 하였습니다.
PTS 1 - 카운트다운과 심화
PTS 2 - 새로운 장비 및 밸런스 조정
PTS 3 - 1단계 및 2 단계 이후 피드백에 따른 조정 및 버그 수정
우리는 페이즈1 이후 받은 모든 피드백에 대해 매우 감사하며 PTS에 대한 요원분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가 발견한 정보와
변경점을 모두에게 공유하고자 합니다.
페이즈 1
페이즈 1에서는 특히 카운트다운 과 심화 시스템에 대한 피드백과 정보에 관해 집중하고 싶었습니다.
카운트다운
많은 분들이 새로운 8인 PVE모드를 즐기기 위해 카운트다운을 직접 체험하고 이에 따른 피드백을 공유했습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문제에 대해 인정하고 얘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매치메이킹 시 델타03 문제
- 많은 요원분들이 카운트다운 게임모드를 로딩하던 도중 많은 델타-03 메세지로 인해 온전한 카운트다운을 즐기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찾는것이 PTS의 목적이며 PTS서버에서 이러한 문제를 발견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 주요 에러를 일으키던 원인을 해결했으며 페이즈2에서 새로 수정된 사항을 추가로 테스트해 서로 다른 지역의 플레이어가 함께 매치
메이킹 시 문제 없어 같은 그룹에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카운트다운 모드에서 무한 로딩 화면 후 멈춤
- 이 분제는 현재 작업중이며 페이즈 2 도중에 해결할 예정입니다.
카운트다운이 너무 쉽습니다.
- 원래 카운트다운 모드는 영웅 난이도와 동등하게 계획되었습니다. 그러나 더 많은 다양성을 추가하기 위해 우리의 목표는 다양한 유형의 플레이어
분들이 매치메이킹으로 만나 도전적이지만 불가능하지는 않는 난이도로 즐길 수 있으며 이후 8명 미만의 요원이 더 좋은 빌드와 조직성으로도 즐길 수 있
게 새로운 도전과제를 추가하는 것을 계획했습니다.
- 모드의 난이도는 현재 우리가 카운트다운에서 구상한 것과 비교할 수가 없으며 페이즈1에 대한 피드백이 이를 반영합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모드를
개선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내일부터 시작하는 페이즈2 PTS에서 이를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현재로서는 적의 체력 조정만이 적용되어 있지만
많은 요원들이 이 카운트다운을 즐길 수 있는 것을 원하므로 난이도를 과도하게 조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적들은 쉽게 죽을 수 있습니다.
- 많은 요원분들이 하나의 난이도만 있는 것은 많은 플레이어들의 기대를 충족할 수 없다고 피드백을 보내어 주셨습니다. 우리는 이후 더 어려운 난이도를
추가할지에 대해서 조사할 계획이지만,지금 당장 구체적으로 이야기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전리품 보상이 너무 관대하게 나옵니다.
- 의심의 여지없이 보상은 카운트다운의 반복성과 게임의 매력 요소 중 하나이지만 이는 개발자가 의도한 부분은 아닙니다. 우리는 게임의 플레이
자체가 주요 초점이 되기를 바랍니다. 너무 많은 전리품을 드랍하는 것은 모드가 시간제한이 있고 떨어진 전리품을 확인하거나 획득할 수 없을 때
불쾌할 수 있습니다.
- 다음 PTS에서는 플레이어에게서 특정 거리 이상에서 떨어지는 전리품들이 더 이상 나오지 않게 할 예정입니다.
심화
숙련 등급을 얻는 것이 너무 빠르다고 느껴집니다.
- 심화 레벨을 상승시키기 위해 전투에서 아이템, 브랜드 또는 장비 세트를 사용해 숙련도 등급을 획득해야 합니다. 페이즈 1은 기어 세트가 예기치 않게
빠른 진행의 주 원인 중 하나임을 보여주었습니다. 랭크업에 필요한 XP를 상승시커 페이즈2의 페이스 조절을 해 볼 예정입니다.
- 여러분 각자는 시간의 가치가 다르며 서로 다른 유형의 플레이어 사이에서 균형점을 찾는것을 매우 어렵습니다.페이즈2에서는 진행 속도를 조정해서
가장 노력하고 시간을 할애하는 것에 걸맞는 특별한 것을 제공하고 자 합니다!
업그레이드 비용이 너무 높습니다.
- 시간이 거의 없고 빠르게 성장하려하는 사람들과 성장이 어렵고 느리게 진행되기는 원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진행 속도의 균형을 맞추고 피드백을 수용
하는것은 항상 어려운 고민입니다.
- 페이즈2와 3에서 이 문제에 대한 더 많은 피드백을 수집하고 더 나은 개선점을 찾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일괄 기부 버튼
- 우리는 심화 시스템에서 모든 장비를 분해하거나 판매하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인벤토리에 쓰레기로 표시한 모든 장비를 일괄적으로 기부하는 버튼이
있는것이 더 이롭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 "모두 기부"버튼이 심화 시스템에 추가되었스며 페이즈 2 에서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다양한 UI 기능 및
플레이 편의성을 개선하는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1단계의 2가지 주요 기능 외에도 많은 다른 피드백이 있었으며 그 중 일부를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카운트다운 컨텐츠를 다른 방향성으로 변경해 주세요
- 우리는 항상 새로운 게임 모드에 대한 제안을 들을 수 있어 기쁩니다. 그러나 위에서 설명한 난이도 추가 및 조정 외에 카운트다운 컨텐츠를 아예
수정하거나 새로히 만드는 계획은 없습니다.
방패 변경사항
- 현재로서는 이에 관련된 피드백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페이즈2에서 새로운 무기와 장비를 테스트하는것이 주요 초점이니 이 때 보호막 변경에 관해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일관되지 않는 업그레이드 보너스
- 현재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다크존에서 위협 전술의 스택이 무제한으로 중첩됩니다.
- 현재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위협전술은 플레이어가 임시 방어도를 가지고 있을 때 발동되며 초당 1스택 얻습니다. 최대 7중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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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15 업데이트 페이즈1 PTS에 참여해 주신 모든 요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나올 컨텐츠에 관한 피드백 역시 밸런스 조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이 더욱 더 나은 게임을 만드는 것에 영향을 끼칩니다. 앞으로도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피드백은 여기로 - https://discussions.ubisoft.com/category/995/feedback-suggestions?lang=en-GB
다음 시간까지! / 디비전2 개발팀
내일부터 다시 PTS서버가 열리고 새로운 기어세트와 특급장비를 체험해 볼 수 있게 됩니다!! 새로히 조정되는 카운트다운과 심화 시스템 그리고
새 기어세트와 특급까지... 기대되는군요 PTS를 즐기고 싶은 PC유저분들은 미리 PTS서버를 설치할 수 있으니 미리 프리도르 해 두시길 바랍니다.
이상 크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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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감사합니다. 슬슬 복귀를 준비해야겠군요.(복귀할때 업무량이 줄어들었으면 좋겠군요.ㅠㅠ)
(IP보기클릭)220.116.***.***
언제나 발빠른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pts까지 경험해볼 시간이 부족해서 올려주시는 텍스트로 간접 경험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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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발빠른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pts까지 경험해볼 시간이 부족해서 올려주시는 텍스트로 간접 경험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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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22.04.14 11: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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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전설지역을 좀더 확대 시켜줬으면 합니다. 주간전설 3군데만 돌기엔 적다는 느낌 일반 주미션 지역도 전설난이도 적용해주면 잼있을텐데 | 22.04.14 11: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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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감사합니다. 슬슬 복귀를 준비해야겠군요.(복귀할때 업무량이 줄어들었으면 좋겠군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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