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8 SOTG요약
이번 주 목요일에 PTS 페이즈1 종료 후 24시간 서버를 내린 뒤 페이즈 2 시작할 예정이며 정확한 시간은 확정 후 별도 안내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패치 노트 역시 금요일 패치 당일 날 게시 예정
페이즈2 관련 내용
아이템 관련 피드백으로 인한 조정 적용(주조소의 방패)
주조소의 방패의 메커니즘의 문제로 매우 강력한 힐량이 문제였다고 합니다. 전설 적의 경우 만약 적의 공격이 대미지가 1000만일 경우
회복이 40% 적용이라 회복이 400만이 들어왔다고 함
PVP에서는 무댐이 기본 -20% 적용되는데 주조소의 방패의 회복 적용시 받은 대미지를 PVE대미지를 받은것으로 계산하여 예상한 힐보다
더 강력한 회복이 적용되는 문제 역시 있었음
페이즈1 적용 당시 많은 무기 대미지가 조정되었는데 긍정적인 피드백이 많이 왔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무기를 버프하고 M1A 외 M1A의 그늘에서
강력함을 뽐내던 몇몇 무기를 너프하였습니다.
- 신규 브랜드 세트(워커 해리스)의 2셋,3셋의 효과는 합연산이 아닌 곱연산으로 적용된다. 5%로 적용되어 합연산 10%하고 거의
동일하거나 약간 더 좋을 수 있으니 사용하는 것을 추천함
몇몇 게이머들이 PTS 플레이 후 피드백으로 게임이 너무 쉽다고 피드백이 왔으나, 현재 우리는 너무 많은 플레이어에게 게임이 너무 어렵워 즐겁지 않다는
피드백으로 현재 게임을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발하고 작업하고 있음 물론 지금의 전설 난이도는 여전히 어렵다고 생각이 됩니다.
- 어렵게 해도 ㅈㄹ 쉽게 해 주어도 ㅈㄹ
PVP는 페이즈 3까지 조정이 계속 될 예정
pvp 관련 밸런스 내용
- 협상가 표식 범위 15m 축소
- 협상가 관련 ui 오류 수정
- pvp 출혈대미지 관련 조정
- 말벌 하이브의 출혈대미지를 낮춘 대신 틱당 스킬 대미지 상향
- 제국의 왕가는 전투 시작 직후 화상적용이 아닌 3초가 지나야 화상 상태이상 적용
페이즈2에서 페이즈1에서 말했다시피 특급 아이템 관련 밸런싱이 있을 예정 당연히 구린 아이템의 성능 조정이 역시 있을거임
대부분의 특급 무기들의 대미지가 상승 예정
카멜레온 - 대미지 상향
빅혼 - 대미지 상향 및 헤드샷 사격 시 추가 대미지 기능 추가
btsu장갑 - 스킬가속 속성에 따라 추가 효과 적용
독수리 - 기본 대미지만 상향... 그외의 버프 없음(독수리야 ㅠㅠ)
그 외의 특급 아이템의 성능 조정은 패치노트에 쓸 예정(금요일에 올라옵니다.)
무기조작력 1% 당 재장전속도,명중률,안정성,교체속도 각 1% 올려주는 거 유지(레이저 총 가능)
그 외에 아이템 추가로 인해 인벤토리 창이 부족하다는 피드백이 있었음 그런 따로 검토할 예정임
페이즈2 시 제작 아이템 최소 수치를 상향시켜 제작 아이템 역시 조금이나마 사용 가능성을 올릴 예정임.
그리고 이제 월드 맵 상자의 수치 역시 글로벌 난이도에 영향을 받아 난이도가 높을수록 수치 역시 올라갈 것입니다.
시즌2 시작시 시즌1과 동일하나 SHD 프로젝트를 1개 더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데이터 마이닝으로 인해 시즌4까지의 스토리가 유출되었다는 이슈가 있는데 작업중인 거고 언제든지 수정될 여지 있으니 되도록 보지 말아주시고
건들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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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이번 페이즈1 pts가 끝나고 금요일에 페이즈2 pts가 시작되는 군요, 특급 아이템 밸런싱이 있을 거라는데 이번 패치에 성능 구린 몇몇 아이템이 좋게 바뀌었으면 좋겠네요
계속 이렇게만 된다면 tu10과 두번째 레이드가 정말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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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난이도가 너무 쉬워졌다고 말할게아니라 특정 아이템, 세트, 세팅 등이 너무 op니 조정해달라 이런식으로 피드백해야지 게시글에도 꼭있음 너프패치좀하면 아 겜너무 쉬워졌다 재미없다 징징징징~ 플레이어 너프패치 엿같이해서 게임평점 나락으로 떨어지고 ㅂㅅ된게 여러 자료들로 보이는데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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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이 너무 쉽다고ㅋㅋㅋㅋ 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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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디비전을 하고 pts까지 할정도의 사람들만의 의견이니까 난이도가 쉽다고 낼름 올려버리면 보나마나 헬을 볼수있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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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 2 를 대균열 형태로 도입해주면 난이도 불평 안할거임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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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렵다고 하는 사람 지령을 세션 주인장이 아닌, 개인으로 달 수 있게 해주면 좋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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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자비는 그대로 있으면 상위호환 탐식자 때문에 쓰레기 특급이 될 수도 있는게 과연 어떻게 바뀔련지가 궁금합니다. 저는 | 20.05.28 02: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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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590007166
지금 무자비 엄청 기다리고 있어요 ㅠㅠ 제발 상향좀 해주세요 메시브 행님들.. | 20.05.28 02: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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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건 아니지만 1. 딜상향 2. 스택표기(이건 리얼 필요) 3. 스택감소(7스택이 리얼 불만..) 이정도만 해줘도 좋을것 같은데.. | 20.05.28 02: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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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택표기는 지금도 됩니다.조준하면 총 옆에 숫자로 나오네요 | 20.05.28 13: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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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래요? 헐 저는 몰랐지 감사합니다 ㅠㅠ | 20.05.28 14: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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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크게 보이길 바라시는줄 알았음 내 스탯창이 아니라 총옆에 보입니다 저런 스택표시가 몇 종류 더 있음 | 20.05.28 15: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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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하면서 봤는데.. 사격 하다 보니 스택 보이는게 눈에 잘 안보이더군요.. 그거 보면서 스택 관리 하기도 힘들것 같네요.. UI 개편이 좋을것 같네요 ㅋㅋ | 20.05.28 15: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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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주 수요일밤 12시(목요일 새벽12시)에 유튜브,트위치,믹서에서 볼 수 있습니다. ubisoft division2 sotg로 검색을 하시면 매주 스트리밍하는 프로그램이니 흥미있으시면 보시거나, 같이 해석을 하면서 보는 것을 원하시면 트위치 스트리머 - 인제쿠닌 님,폭쉬와겐 님의 방송을 보면 됩니다! | 20.05.28 02: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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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감사합니다 ㅎㅎ | 20.05.28 02: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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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이 너무 쉽다고ㅋㅋㅋㅋ 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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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긴하죠 pts 서버 무기와 장비 대부분이 버프된 상태고 신규장비는 성능확인을위해 오버스팩으로 체감확인중일텐데 반대로 몹 호전성과 딜량, 체력은 두달에 걸쳐 꾸준히 낮아졌으니 체감상 훨씬 쉬울거고 그런 의견도 피드백이 되야 정상적인거고 벨런싱을 더 맞추든 난이도 구간별 조절을 하든 하는거죠 의견이 하나만 맞는거라고 생각하시는건 아니겠죠? 쉽다는 사람 한테 지령달고 해라 라고 하는 말이 옳다면 어렵다는 사람한테 난이도를 낮춰라 도 맞는 말인겁니다 | 20.05.28 05: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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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일이삼사오육칠팔구십
그러면 난이도가 너무 쉬워졌다고 말할게아니라 특정 아이템, 세트, 세팅 등이 너무 op니 조정해달라 이런식으로 피드백해야지 게시글에도 꼭있음 너프패치좀하면 아 겜너무 쉬워졌다 재미없다 징징징징~ 플레이어 너프패치 엿같이해서 게임평점 나락으로 떨어지고 ㅂㅅ된게 여러 자료들로 보이는데ㅋㅋ | 20.05.28 05: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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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을 한순간에 너프패치 불평자로 만드네 ㅋㅋㅋㅋ 게시판 태반이 라이트유저인거 잘 알고 있으니 이런거 쓰면 비추야 당연히 ㅇㅋ지만 뭘 좀 볼때 한 방향만 보지 말자는 겁니다 | 20.05.28 06:30 | |
(IP보기클릭)106.101.***.***
근데 쉬워진걸 쉬워졌다고 말도못함???? | 20.05.28 08:29 | |
(IP보기클릭)39.7.***.***
제가 걱정되는건 저 장비들은 확정스팩이 아니고 하향조절 후 도입될 장비가 많을텐데 그걸 "쉽다고 징징대던 것들때메" 이 정도밖에 안해줬네 할 사람들이 분명히 있을거라는 거 해가 져야 달이 뜨는 건데 중간을 모르는 건 본인들도 마찬가지인걸 가끔 까먹음 | 20.05.28 08:35 | |
(IP보기클릭)125.130.***.***
근 | 20.05.28 11:25 | |
(IP보기클릭)39.7.***.***
댓글이 삭제됐네 ㅋ 본인 의견도 낼 수준조차 못되면 짜지세여 어르신 비추맞는다고 내가 신용도가 낮아질것도 아니고 이렇게 불합리하게 몹이 쎄면 다 떠난다 ㅡ 고 징징대던건 정상이고 이렇게 계속 쉽게만 되다보면 다들 해볼거 금방 다 해버리고 다 떠난다 ㅡ 는 무조건 비정상인가요? ㅋㅋㅋ 그리고 댁같은 사람이 제일 한심함 그냥 남들이 뭐 까는거 같을때 묻어가는 사람 | 20.05.28 14:33 | |
(IP보기클릭)211.107.***.***
이게 두부류인거 같은데 파밍보다는 게임 자체에 더 집중하고 싶은부류랑 그냥 파밑만 하고 샆은 부류. 전자는 이미 거의 다 접은듯 저도 일말의 기대안고 게시판은 한번씩오는데 ㅋㅋㅋ 다시 할만은 안생기는듯. ㅋㅋㅋ 암튼 이제 이게 제가 아는 디비전이란 게임은 아닌듯 하네요 | 20.05.29 07:23 | |
(IP보기클릭)211.246.***.***
전반적인 하향패치로 라이트유저도 전설도전을 쉽게 할 정도의 조정이 된데 더해 무기 장비가 pts패치 도입되면 소총 ㅡ 여우 ㅡ 청부 일변도의 화력구성도 좀 더 다양하게 변화가 오고 좋겠죠 벨런스 나 난이도의 중심을 잡는게 쉬운일은 아니겠지만 어떤이가 쉽다 하고 어떤이가 어렵다 하는지 정도는 알아야 맞다고 봐여 어렵다고 댓다는 이들 중 다수가 이전글 보기나 과거 댓글에 오토빌드 이전엔 전설 접근조차 못하던 정도의 실력인 경우가 아아주 많더군요 근데 어떤이들은 이미 충분히 돌파해내던 곳이기도 하거든요 이미 이게시판은 하드유저 특히 화력유저의 다수가 떠난 상태입니다 라이트 유저층이 더 많이 남았으니 당연히 저런 댓글이 반발사는건 이해하는데 난이도 든 뭐든 벨런스 중심잡으려면 한쪽 의견만 들어선 안된다는 얘기가 하고싶었습니다 | 20.05.29 07:48 | |
(IP보기클릭)119.203.***.***
난이도 문제보다, 현 오토빌드의 강력함이 오버파워죠... 같은 터랫류 = 저격 터렛 / 포격 터렛에 비교하면 포격 터렛의 사용 난이도에 비해서도, 저격 터렛의 탄환 수, 강력함에 비해서도 지나치게 강력합니다. 나머지 두 터렛을 버프해주는 것은 문제가 되니 터렛을 너프하는 것이 올바른 수순이라고 봅니다. 수동으로 조준해서 쏴야하는 화기 빌드가, 또 수동으로 조작해야 하는 저격 터렛, 포격 터렛이 자동 터렛보다는 당연히 강해야 합리적입니다. 이것이 현 가장 큰 문제라고 봅니다. | 20.05.29 08: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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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렵다고 하는 사람 지령을 세션 주인장이 아닌, 개인으로 달 수 있게 해주면 좋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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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말이 안되는게 5지령 다 건 사람이 아무것도 안걸은사람 팟이서 대충대충 돌아서 깨도 5지령 경치 다 가져갈텐데? | 20.05.28 15:21 | |
(IP보기클릭)124.56.***.***
당연히 개인 지령 킨 사람만 경험치 가져가죠;; 대체 뭔.. | 20.05.28 18:25 | |
(IP보기클릭)223.39.***.***
팀영향이 없을수가 없음 특수탄을 예를 들면 특수탄보스를 님이 죽기전까지 딜 다 넣고 막타를 내주면 이건 어떻게 되는거죠? 님이 안잡았으니까 지령경치 안먹어도 되는거? | 20.05.28 18: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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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지금도 그런데? 간혹 딜미터기 딜량 수준 보면 답 아실텐데요? 막타를 친다구요? ㅋㅋㅋㅋ 그런 사람들이라도 있으면 다행임 | 20.05.28 18: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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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디비전을 하고 pts까지 할정도의 사람들만의 의견이니까 난이도가 쉽다고 낼름 올려버리면 보나마나 헬을 볼수있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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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208.***.***
창고가 모자라는데 으.... 고민이군요 | 20.05.28 08: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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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고 돈받고 팔것이지... | 20.05.28 08: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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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reddit.com/r/thedivision/comments/grhguy/state_of_the_game_may_27th_2020/?utm_source=share&utm_medium=ios_app&utm_name=iossmf 여기는 독수리 2.7% 깡뎀 버프로 되어 있는데, 리플 보면 7.2%가 맞다는 얘기가 있네요. 직접 들은 게 아니라 뭐가 맞는지 몰겠습니다. | 20.05.28 09: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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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8%요 | 20.05.28 09: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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엇? 킹멜레온각? | 20.05.28 09: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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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게임도 모두의 만족은 힘들껄요 | 20.05.28 09: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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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시브는 난이도의 균형점을 지속적으로 찾아가겠다.. 가 아니라 지금은 무기/방비 조정을 통해서 게임 만족도를 되찾겠다.. 뭐 이런 분위기 같음. | 20.05.28 09: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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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위험하지만 근접 플레이를 해야 될 듯 합니다. | 20.05.29 03:2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