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신규 유저분들도 들어오고 해서 한번 정리 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기어 스코어 별 스탯 요구치 |
|||
|
☆ |
☆☆ |
☆☆☆ |
31 (182) |
1511 |
2014 |
2518 |
32 (204) |
1873 |
2498 |
3122 |
33 (229) |
2323 |
3098 |
3872 |
34 (256) |
2874 |
3832 |
4790 |
특수효과 |
화기 |
스태미너 |
전력 |
설명 |
비고 |
쾌속장전 |
☆☆ |
|
|
치명타 발생시 최소 1초로 10% 재장전 속도 상승 |
기관단총 , PP-19 3옵 |
겁 없는 맹수 |
☆☆ |
☆☆ |
☆☆ |
엘리트 , 네임드NPC 10% 추가 데미지 |
|
관통상 |
☆☆ |
☆☆ |
|
방어구 관통률 15% 증가 |
|
유혈사태 |
☆ |
|
|
적중 시15% 확률로 출혈 효과 |
권총 , 저격소총 |
근접전 |
☆☆☆ |
☆ |
|
10m 내에서 10% 추가 데미지 |
경기관총 , 저격소총 제외 |
치명상 |
☆☆ |
|
|
치명타 데미지 15% 증가 |
|
극악무도 |
☆☆☆ |
|
☆☆ |
치명타 확률 5% 증가 |
|
하이퍼링크 |
|
☆ |
☆☆ |
치명타발생시 링크 자원 0.1% 증가 |
권총 , 산탄총 , 저격소총 |
자가수혈 |
☆ |
☆☆ |
|
치명타발생시 데미지 3%만큼 체력 회복 |
권총 , 저격소총 제외 |
육참 골단 |
☆☆ |
☆☆☆ |
|
생명력 한 칸 잃을 때 데미지 10%,두 칸 잃을 때25% 증가 |
|
준비된 사수 |
☆☆☆ |
|
|
30m이상에서 15% 추가 데미지 |
돌격소총 , 저격소총 , 경기관총 |
장전의 대가 |
☆☆ |
☆☆ |
|
재장전 속도 25% 증가 |
|
불똥 |
☆ |
|
☆☆☆ |
탄창 첫 발 사용시 25% 확률로 화상효과 |
권총 , 돌격소총 , 저격소총 |
강자독식 |
☆☆ |
☆☆☆ |
|
생명력 2칸 이상 시 치명타 확률 10% 증가 |
|
악성 빈혈 |
☆☆ |
|
|
헤드샷 적중 시15% 확률로 시야 상실 효과 |
권총 , 저격소총 |
일격필살 |
☆☆☆ |
|
|
헤드샷 데미지 12% 증가 |
|
명사수 |
☆☆ |
|
☆☆☆ |
헤드샷 으로 처치 시 링크 자원 5% 증가 |
|
냉혈한 |
☆☆ |
|
☆☆ |
헤드샷 적중 시 스킬 쿨타임 5% 감소 |
권총 , 저격소총 |
정예병 |
☆☆ |
|
|
대상 처치 후 다음사격이 무조건 치명타 |
저격소총 , SVD 3옵 |
킬링머신 |
☆ |
|
☆☆☆ |
대상 처치 시 스킬 파워 20초동안 15% 증가 |
|
알뜰살뜰 |
☆ |
☆☆ |
☆ |
대상 처치 시 25% 확률로 탄창 즉시 보충 |
|
속도전 |
☆☆ |
|
☆☆☆ |
대상 처치 시 스킬 쿨타임 7.5% 감소 |
|
생명흡수 |
☆ |
☆☆☆ |
☆ |
대상 처치 시 20초동안 생명력 35% 회복 |
|
사냥의 대가 |
☆ |
☆☆ |
|
대상 처치 시 생명력 6% 회복 |
|
일발필중 |
☆☆☆ |
|
|
비 전투 시 첫 공격이 치명타 입힐 확률 50%증가 |
권총 , 저격소총 |
견착사격 |
☆☆ |
☆ |
|
조준 시 명중률(에임 모이는 속도) 이 빠르게 최대치 |
저격소총 |
집중력 |
☆☆ |
|
☆☆ |
쿨타임 중인 스킬이 없을 때 데미지 10% 증가 |
G36 3옵 |
지배자 |
☆☆ |
|
☆☆ |
링크 발동 중 적 처치 시 스킬 쿨타임 10% 감소 |
|
파죽지세 |
☆☆ |
|
☆☆ |
링크 발동 중 적 처치 시링크 지속시간 20%증가 |
|
숙달된 조교 |
☆☆ |
|
☆☆ |
스킬사용시 치명타 확률 15초 동안 7.5% 증가 |
|
손놀림 |
☆☆☆ |
|
|
스킬사용시 15초 동안 무기 명중률/안정성 증가 |
|
사기충천 |
☆ |
☆☆ |
|
스킬 사용시 15초 동안 데미지 10% 증가 |
|
정밀사격 |
☆☆ |
|
|
명중률 25% 증가 |
|
매복공격 |
|
|
|
엄폐 상태인 적에게 10% 추가 데미지 |
UMP-45 고정 3옵 |
위치선점 |
|
|
|
대상보다 1.2m 이상위에 있을 때 10% 추가 데미지 |
M700 고정 3옵 |
마무리 |
|
|
|
대상 체력이 30%미만일때 100% 추가 데미지 |
권총 고정 1옵 |
특수효과 |
무기 |
설명 |
속사 |
M9 다마스커스 |
해당 무기 들었을 때 데미지 20% 증가, 2초후 20% 감소 |
황금라이노 |
황금 라이노 |
비틀거림 200% 증가 |
무심한공격 |
토미건 , 톰슨 M1928 |
지향사격 시 데미지 11% 증가 |
미다스 |
미다스 |
적중 시 자신과 대상이 주는 데미지 1% 감소, 최대20%, 초당 5%씩 감소 |
주의산만 |
도심 MDR |
상태 이상에 걸린적에게 18% 추가 데미지 |
단순공격 |
불프로그 |
데미지 15% 증가 , 안정성/명중률 증가 부품 장착 시 보너스 감소 |
군의관 |
전투의무병용 SCAR |
치명타발생시 스킬 파워3의 1%만큼 파티원 체력 회복(내부 쿨타임 0.2초) |
거칠게놀기 |
워로드 |
사격 중 받는 데미지 20% 감소, 사격 중지 시 데미지 들어옴 |
쇼스톱퍼 |
쇼스톱퍼 |
남은 잔탄이 줄어들 때마다 명중률 증가 |
붐스틱 |
캐시디 |
사격 시 한발이 아닌 두발이 연속으로 나감 |
정중앙 |
매드베드 |
산탄 펠렛이 아닌 슬러그탄 단발 사용 |
반복되는역사 |
M14 히스토리안 |
적중 시 1초 후 화기 수치 700% 해당하는 폭발 데미지를 입힘 |
소등 |
SCAR 2K |
약점파괴시 파티원의 스킬 쿨타임 초기화(내부 쿨타임 10초) |
텔런트 티어 (주관적 의견)
1.데미지/DPS 관련 텔런트
여기서 다시 분류하자면 1)무조건 발동 2)조건형 3)스킬발동형 이 있습니다. 같은 무기라도 여기 분류에 있는 텔런트가 안달려있으면
데미지 차이가 꽤 크게 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넣는게 좋습니다.
1. 무조건 발동 |
||
겁없는맹수 |
★★ |
스탯 3개를 전부 고루 투자해야 해서 3옵션 고정으로 넣어야합니다. |
관통상 |
★★☆ |
1.6 방어도 삭제로 PVP에선 좀 약해졌다지만 여전히 좋은거 같습니다. |
치명상 |
★★☆ |
기관단총 치확 부활로 살아난 듯. 치명타 확률만 높으면 좋습니다. |
극악무도 |
★☆ |
제 기준으로는 애매하지만 무조건 치확 5% 증가라 나쁜편은 아님. |
일격필살 |
★★★ |
PVP에선 애매하지만 헤드 맞추기 가 어렵지 않은 게임이라 좋습니다. |
2. 조건형 |
||
근접전 |
★★★ |
10m 내 교전이 활발하기 때문에 0티어급 |
육참골단 |
★★ |
제 기준으로는 대 PVP 용 셋팅. |
준비된사수 |
★☆ |
데미지 증가폭이 크긴한데 사거리 증가 부품도 고려해야 합니다. 돌격소총에도 붙지만 그냥 볼트액션 저격소총용. |
강자독식 |
★☆ |
생명력 2칸 이상이라 제 기준으로 이정도. PVP 로그팟에서는 애용한다 들었습니다. |
정예병 |
☆ |
처치 후 치명타 한발 입니다. 다른 텔런트로 바꾸고 데드아이 쓰세요. |
일발필중 |
☆ |
|
매복공격 |
★ |
UMP45 고정옵션. 좋아보이긴 하는데 UMP45 자체가 비선호 무기. |
위치선점 |
★★ |
M700 고정옵션.개인적으로는 높게 쳤습니다. 조건이 빡빡한 편도 아니라서… |
마무리 |
★☆ |
권총 고정 옵션. |
3. 스킬 발동형 |
||
집중력 |
★ |
스킬을 아예 안쓴다면 모를까… 비 추천. |
숙달된조교 |
★☆ |
밸력맨 셋팅이면 사기충천과 함께 고려할 만 합니다. |
사기 충천 |
★★☆ |
요구 화기 수치가 낮은편이라 펄스랑 조합하면 극전력 유저도 데미지가 잘나옵니다. |
2.스킬 관련 텔런트
흔히 말하는 전력맨 셋팅시 필요한 텔런트 들입니다.개인적으로 지배자 빼고 다 상급.
냉혈한 |
★☆ |
너프 먹고 인기도가 많이 내려간듯 싶습니다. (내부 쿨타임 생김) |
킬링머신 |
★★★ |
전력 딜러면 필수 옵션. 힐러나 펄스맨이면 살짝 고민해보세요. |
속도전 |
★★ |
전력 딜러라면 관통상 이나 겁없는 맹수 대신 고려 해볼만 합니다. 다만 적 처치시라서 고난이도 에서는 애매합니다. |
지배자 |
☆ |
링크 발동+적처치 라는 극악 조건입니다. 비추천. |
3.체력 흡수 관련 텔런트
솔플시 에는 방어구에 적 처치시 생명회복 옵션으로 맞추서 좀비 빌드를 짤 수 있습니다.
다만 치명타 발동/적 처치 조건이 붙어 있어서 파티플레이나 PVP 에서는 개인적으로 비추천.
자가수혈 |
★☆ |
개인적으로는 비추천. 옛날엔사기였다고 들었지만… |
생명흡수 |
★★ |
힐량이 어마어마해서 높게 쳤습니다. PVE 체흡 빌드시 필수 텔런트. 사냥의대가랑 같이 쓰면 최곱니다. |
사냥의대가 |
★☆ |
생명흡수랑 다르게 즉발 회복이지만 힐량이 비교됩니다. |
4.재장전/명중률/안정성 관련 텔런트
데미지 관련된 부분이 없어서 2티어 취급 받기 쉽지만,
데미지 기대 값이 높지만 안정성/명중률/재장전속도 에 하자가 있을경우 고려 해볼만한 텔런트들 입니다.(AK-47 이라던지,경기관총 이라던지...)
쾌속장전 |
★★☆ |
기관단총 전용 옵션.MP7과 같이 조합하면 최곱니다. 개인적으로 높게 침. |
장전의대가 |
★★ |
무난하면서 좋습니다.끝. |
알뜰살뜰 |
★☆ |
마피아용 RPK 나 헝그리호그에 붙으면 재밌게 즐길수 있습니다. |
견착사격 |
★ |
옛날엔 사기였다 들었지만(+M1A) 지금은쓰기 애매합니다. |
손놀림 |
★☆ |
|
정밀사격 |
★★ |
데미지 기대값이 높은데 명중률이 그지 같은 무기에 달리면 좋습니다. |
5.상태이상 관련 텔런트
자신이 딜러가 아니라 힐러나 탱커 일경우 고려 해볼만 하지만,
스킬이나 수류탄으로 충분히 상태이상을 넣을수가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비추천.
유혈사태 |
★ |
출혈이 하드한 상태이상이 아니라서… 1.5 때는 권총에 달리면 대PVP 무기로 알고 있었지만 그다지… |
불똥 |
☆ |
무조건도 아니고 탄창 첫발+확률이달려있습니다. 화상 지속시간도 짧아요. 비추천. |
악성빈혈 |
★ |
전력맨이 상태이상용으로 쓸라치면 쓸수는 있습니다. |
6.링크 스킬 관련 텔런트
링크 관련 텔런트가 붙은 경우 보통 갈아버리거나 바꾸는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 개인적 생각)
1)링크 스킬의 경우 쿨타임이 길고 지속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즉 필요할때만 쓰는 스킬인데,
이 잠깐 동안을 위해 평소 데미지/쿨타임 감소 관련 텔런트를 포기할정도로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2)링크 스킬 자원은 적 처치시에도 쌓이며, 스킬 쿨타임 감소에도 영향을 받습니다.(하이퍼링크,명사수)
3)단순 링크 발동시 데미지 증가/방어도 증가 이런게 아니라 '적처치시' 조건이 붙기 때문에 전용 빌드가 아니면 쓰기 어렵습니다.(파죽지세,지배자)
결론적으로, 무한링크+솔플 전용 빌드 아니면 쓸일이 없습니다. (파죽지세/명사수 같이 나오면 기분이 상쾌합니다.)
하이퍼링크 |
☆ |
이 텔런트가 붙은 무기가 치명타를 입히기 쉽지 않고 (데드아이 빌드면 고려해볼지도…?) 입힌다 쳐도 0.1퍼 입니다. 비추천. |
명사수 |
★ |
무한링크+솔플시 고려 할만 합니다. 그외 경우는 비추천. |
파죽지세 |
★☆ |
무한링크 솔플시 필수 텔런트. 그외경우는 비추천. |
(IP보기클릭)183.102.***.***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45.112.***.***
(IP보기클릭)175.197.***.***
견착사격은 볼트액션에는 저는 무조건 답니다 연사스나 m1a같은총에는 필요 없지만 카본 같은 저격총에는 아주 좋은 탤런트 인것 같습니다 | 17.05.17 18:1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