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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겜을 망치고 있는 것은 ?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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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디비전 개 존망겜
16.03.29 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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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이유를 들어서 디비전의 문제점을 지적한 것인데 그런 글을 단순히 버그를 정당화 한다고만 생각을 하니 안타깝군요. 어떻게 보면 버그를 정당화하는거라고 충분히 생각이 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버그란 원래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시스템의 착오. 또는 시스템 오동작의 원인이 되는 프로그램의 잘못을 나타내는 말입니다. 즉, 그런 버그를 사용하는 것은 엄밀히 말하자면 유저의 잘못이 아닌 프로그램을 짜다가 알고리즘에서 예외처리를 모두 생각하지 못한 개발사 측의 문제도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애시당초 이런 경우를 빼고 윗 글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자신이 한만큼 보상을 주는 컨텐츠가 하나라도 있나요???? 저는 플레이 시간은 이제 6일차입니다. 그중 하루는 만렙을 그리고 또 하루는 매어를 그리고 또 하루는 다크존을 도는데 사용을 했으며 나머지는 매어나 또는 오류들을 한 시간입니다. 하지만 그 어느것도 시간대비 적절한 보상을 주지는 않더군요. 제 글을 그렇게 판단하셨다면 어쩔수 없습니다. 사람마다 생각은 다르고 경험이 다르니까요. 하지만 글에서도 말했다시비 시비조나 공격적인 댓글은 적지 않았으면 했습니다. 하지만 노골적으로 글쓴이와 이게임에서 블릿킹이나 호넷을 돈사람들을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게임을 하는 유저 모두를 욕하는 것은 충분히 문제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저는. 기본적으로 주장을하고 뒷바침을 하는 실험이나 개인 경험을 적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댓글 다신분은 단순히 쓰래기터럼 겜을 하는것이고 이중잣댜가 개쩌는 쓰레기들이라고 했는데 무슨 근거로 그렇게 판단이 됬는지 이해할수가 없군요.
16.03.30 1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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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줄요약좀...
16.03.29 1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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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비전 개 존망겜 | 16.03.29 19: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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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읽었습니다. 물론 눈이 아파서 막줄만 읽었습니다.
16.03.29 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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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좀 빨리 나왔으면 하네요. 파밍을 해봤자 쓸데가 없어...
16.03.29 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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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읽고갑니다!
16.03.29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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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드립니다..
16.03.29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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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글입니다. 한 가지 반론을 제기하고 싶은 게 있는데, 3번에서 같은 무기를 쓰더라도 몹과 플레이어의 성능에 차이가 나는 게 문제점이라 적어주셨는데... 이 게임이 MORPG라면 그 차이는 당연한 것 아닐까요? 난이도 조절을 위해 같은 걸 쓰는 것처럼 보여도 실질적으로는 훨씬 강화된 성능을 가진 무기를 들려주는 건 비단 RPG만 사용하는 방식은 아니니까요.
16.03.30 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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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고 유저용 성능에 몹을 맞추자니 난이도 조절이 안 될 거고, 반대로 하자니 특정 총기군 씹OP가 되겠죠.... | 16.03.30 05: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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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어느정도 차이가 있을수 없다는 것에서는 충분히 이해하고 오르네우 님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하지만 샷건을 봤을 때 이건 단순한 차이가 아닌 오버 밸런스인게 너무 확현히 보여서 저렇게 작성을 한것입니다. 당연히 npc와 플레이어의 간의 차이는 있어야한다는 것에 저도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 16.03.30 19: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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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어에선 그닥 체감을 못느끼지만 다크존에서 방어도 체감 확차이납니다
16.03.30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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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비전 기대를 많이 했으나 막상 플레이해보니 기대한 만큼이 아니라 실망도 컸죠... 일단 총기간 밸런스가 쓰레기... 스탯등의 밸런스의 미묘함 [한계를 설정해놓은것부터가...]
16.03.30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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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상황을 잘 고찰하신듯..
16.03.30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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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잘 읽었습니다^^. 현 디비전 아마추어냄새가 많이 납니다. 초기부터 너무나도 뻔한 밸런스 붕괴 옵션들이 여럿있어서 과연 테스트나 한걸까라는 의문이 들었는데 상황대처나 여럿 정황으로 볼 때 유비는 전혀 준비가 안되있는듯 합니다. 앞으로도 장기간 마찬가지라고 보구요.
16.03.30 1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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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나 버그를 열임히 정당화하네ㅋㅋ. 몇만장 팔리도안하는 나라 신경이나 쓸것같니? 하긴 이나라 쳐럼 쓰레기 마냥 겜하는것들도 드물지 이중잣대 개쩌는 쓰레기들ㅎ
16.03.30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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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여러가지 이유를 들어서 디비전의 문제점을 지적한 것인데 그런 글을 단순히 버그를 정당화 한다고만 생각을 하니 안타깝군요. 어떻게 보면 버그를 정당화하는거라고 충분히 생각이 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버그란 원래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시스템의 착오. 또는 시스템 오동작의 원인이 되는 프로그램의 잘못을 나타내는 말입니다. 즉, 그런 버그를 사용하는 것은 엄밀히 말하자면 유저의 잘못이 아닌 프로그램을 짜다가 알고리즘에서 예외처리를 모두 생각하지 못한 개발사 측의 문제도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애시당초 이런 경우를 빼고 윗 글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자신이 한만큼 보상을 주는 컨텐츠가 하나라도 있나요???? 저는 플레이 시간은 이제 6일차입니다. 그중 하루는 만렙을 그리고 또 하루는 매어를 그리고 또 하루는 다크존을 도는데 사용을 했으며 나머지는 매어나 또는 오류들을 한 시간입니다. 하지만 그 어느것도 시간대비 적절한 보상을 주지는 않더군요. 제 글을 그렇게 판단하셨다면 어쩔수 없습니다. 사람마다 생각은 다르고 경험이 다르니까요. 하지만 글에서도 말했다시비 시비조나 공격적인 댓글은 적지 않았으면 했습니다. 하지만 노골적으로 글쓴이와 이게임에서 블릿킹이나 호넷을 돈사람들을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게임을 하는 유저 모두를 욕하는 것은 충분히 문제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저는. 기본적으로 주장을하고 뒷바침을 하는 실험이나 개인 경험을 적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댓글 다신분은 단순히 쓰래기터럼 겜을 하는것이고 이중잣댜가 개쩌는 쓰레기들이라고 했는데 무슨 근거로 그렇게 판단이 됬는지 이해할수가 없군요. | 16.03.30 19: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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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필요없이 데스티니 크루서블같은 멀티 대전모드 내주면될것같은데영 흐음..추가안해주려나
16.03.30 2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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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우습다 해볼만큼 해본 입장에서 이런 글은 . . 풋 ! 이네용. .!
16.03.31 0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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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딱하나면 정리 됩니다. 핵을 방관하고 있죠. 쓰던 말던 생각으로 하는건가 뭘 통해서 모으고 이 지랄하기전에 처음부터 강력하게 하면 그나마 화를 안내지 지들도 핵에 대해서 강력하게 제재를 하겠다. 언플 없었으면 그나마 기대를 하지도 않지. 퍽이나 시발 컴플레인 걸어도 무시하드만 ㅁㅁ 그러면서 패치 만들때마다 다리 베베꼬고 아가리나 털고 자빠졌으니 ㅂㅅ 휜둥이 새끼들
16.04.02 0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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