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어
TTK = Times to kill / 적을 죽이는데에 걸리는 시간
BTK = Bullets to kill / 적을 죽이는데에 필요한 총알
AR = Assault Rifle / 돌격소총
SMG = SubMachine Gun / 기관단총
ADS = Aim Downs sight Speed / 조준 사격 진입 속도
PKM
1. 사거리
40m
AR 보다는 당연히 길고 LMG랑 비교하면 별로 특별할 것 없음.
하지만 사거리가 별로 상관 없는 총이니까 신경 안써도 됨.
왜 그런지는 BTK 에서 설명하겠음.
2. 데미지
기본 = 31 ~ 28
상체 = 34 ~ 30
헤드샷 = 46 ~ 42
3. BTK
장갑판 |
기본 BTK |
상체 BTK |
헤드샷 BTK |
장갑판 없음 |
4 ~ 4 |
2 ~ 3 |
3 ~ 3 |
1 장갑판 |
5 ~ 6 |
5 ~ 5 |
4 ~ 4 |
2 장갑판 |
7 ~ 8 |
6 ~ 7 |
5 ~ 5 |
3 장갑판 |
9 ~ 9
|
8 ~ 9 |
6 ~ 6 |
(일반 멀티는 장갑판 없음을 보면 됨)
보다시피 사거리 밖에서도 BTK 변화가 없거나 1 이기 때문에
사거리를 전혀 안챙겨도 되고, 그만큼 부착물에 여유가 생김.
4. TTK
장갑판 없을 때(일반 멀티) 기준, 160ms
3장갑판 기준, 560ms
PKM보다 TTK가 빠른 LMG (헤드샷 제외, 3장갑판 기준)
- MG 34 (488ms)
PKM보다 TTK가 느린 LMG (헤드샷 제외, 3장갑판 기준)
그 외
AR과 비교해도 준수한 TTK를 갖고있다.
일반 멀티에서는 FAL, 오든같은 몇몇 총을 제외하고는 PKM이 압살함.
5. ADS
299ms로 빠른 편
LMG 중 가장 빠름.
6. 반동
불규칙
좌우로 왔다갔다하는 반동이 좀 심하지만
반동의 세기 자체는 괜찮은 편임.
7. 다른 총기와의 비교
PKM vs AR
PKM의 기본 사거리가 AR의 기본 사거리보다 더 김.
대부분의 AR 들과는 달리 사거리 밖에서도 데미지 감소가 적음.
기관총이니까 당연히 탄창도 훨씬 큼.
문제는 기동성. AR 장전 시간이 2초 이하인 반면 PKM은 7초 가까이 됨.
이속이 기본보다 12% 느림. AR과 비교하면 총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략 5% 느림.
질주 후 사격 전환 속도도 훨씬 느림.
8. 추천 빌드
일반 멀티용
컴펜세이터
ADS +1 프레임, 반동 제어
스내치 손잡이
ADS -2 프레임, 이속 -1%, 반동 제어
FSS 근접전 개머리판
ADS -1 프레임
150발 벨트
이속 -3%
장점
반동 제어
ADS -2 프레임 (조준경에 따라 1프레임 미만 ~ 5프레임까지 차이날 수 있음)
단점
이속 -4%
사거리 필요 없고 탄속 체감 될만큼 초장거리 교전이 일반 멀티에서는 거의 안일어나니까 총열 안낌
컴펜,조준경,근접개머리는 취향에 따라 전피갑탄, 전술레이저, 개머리판 제거 등등으로 바꿔줘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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