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ADOUT
[Class]
클래스에는
무기전문가 / 탱커 / 엔지니어 / 메딕
이렇게 4 종류의 클래스가 있는데, 대체적으로 무기전문가 or 메딕 2종류의 클래스를 하게 됩니다.
무기전문가의 경우 탄데미지 상승/재장전/무기전환(스왑)속도 상승 등의 업그레이드 효과가 있음.
메딕의 경우 부활속도/이속 상승 및 주위동료 체력회복속도 상승(4단계업글시 거리상관없어짐)의 업그레이드 효과를 가지는데 3단계 업글시 스콜피온의 가스 공격 무시가 상당히 유용.
엔지니어는 렐릭 중에 smaller wallet 을 쓸경우에 좀 유용하고 그외의 경우엔 그닥 필요없음.(웬간해선 드릴 파괴 안되는만큼 리페어속도 빨라봤자이고, 지갑 한도량 늘리는거야 자주 소비 하면 6천 한도량으로도 충분..)
- 드릴은 한번 하이브 파괴하면 드릴체력 회복됩니다. 그런고로 파괴당하지만 않는다면 수리할 필요성도 없음.(드릴 수리시 100$ 법니다)
- 드릴파괴는 뭐, 센트리건 잘 깔아놓는다던가 적 잘 잡아죽인다던가, I.M.S 등을 드릴근처에다 깔아놓는다던지 하면 드릴 파괴될일은 거의 없고, 그냥 수리속도 상승없이 수리해도 충분합니다.
탱커는 업글할수록 최대체력이 늘어나는만큼(근접데미지 상승까지) 아머까지 곁들이면 체력짱짱맨이 되지만 개인적으론 메딕/무기전문가 만큼의 효용성은 없다고 봅니다``;(3~4명 파티플시엔 한명정도 있으면 좋을듯..) (& 렐릭중에 Take more damage 할때 유용)
[Pistol Type]
권총 선택은 취향대로.(전 마지막꺼 MP-443 이 좋더군요``;)
업그레이드는 pistol only 렐릭 사용시 2단계 업그레이드(탄창크기증가) 까지만. 그외의 경우엔 업그레이드 할 필요성 떨어짐.
[Ammo Type]
탄환타입은 파티원 모두가 한가지로 통일하는게 여러모로 편합니다.
우선순위는 Armor Piercing or Explosive > Incendiary > Stun
파티원들이 아머피어싱이나 폭발탄으로 통일했는데 랭크가 안되서 못한다 싶으면 기본탄환 선택.
탄제공을 전문적으로 할거라면 업그레이드는 빠르게 or 꾸준히. 그게 아니라면 그냥 가끔 탄부족할때나(혹은 돈 만땅 찼을때 ㅎㅎ) 탄환 제공하고 다른거 업글.
[Team Support]
팀서포트에는
Team Explosives / Feral Instincts / Armor / Team Booster / Random Supplies 가 있는데
팀부스터는 무기전문가랑 엔지니어의 일부 업글효과(무기조작/드릴수리속도)를 얻는건데 드릴수리속도 상승은 앞서도 언급했지만 사실상 별 필요가 없음.
무기조작속도 상승은 재장전/스왑 속도 등을 말하는데 이는 유용하긴 하지만 아머/Feral Instincts(야생본능?)/팀폭발물을 많이 까는게 팀의 생존에 더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론 팀부스터가 팀서포트 중에서 제일 효용성이 떨어진다고 봅니다.(4명 아는 사람들끼리 파티하고 하면 한명정도 있으면 괜찮을듯.)(& 렐릭중에 Mortal 사용시엔 좋을듯함. mortal + pistol only 등의 렐릭 다수 적용시에 클래스 효과 얻으면 괜찮을듯..ㅎㅎ)
Feral instincts 는 메딕이랑 조합이 괜찮음.(거의 무한달리기 수준.)(풀업그레이드 하는게 여러모로 편함)
아머는 거진 필수? 업그레이드는 아머 장착한 파티원이 몇명이냐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3단계만 해도 충분.(아머 장착한 파티원이 많다면 노업글 or 1단계만 업글)
팀폭발물은 길목막고 있는 하이브? 체력깍기용 및 후반부에 유용합니다.(풀업그레이드..)
랜덤은 말그대로 나오는게 랜덤이긴 하지만 은근히 상황에 맞게 잘 나오는듯..
[Strike Package]
스트라이크 패키지에는
I.M.S / Mortar Strike / Trinity Rocket / Sentry Gun / Vulture 가 있고
우선순위를 따진다면 Sentry Gun > I.M.S or Vulture 순 입니다. (모타스트라이크랑 트리니티 로켓은 효용성이 떨어짐)
벌쳐의 경우 플레이어 호위용. 데미지 딜링이 되긴하는데(라이노 데미지 딜링 잘하는거 같음) 기동시간이 짧아서 생각보단 별로임.
I.M.S 는 알아서 폭탄 터뜨려주기 때문에 드릴근처나 후반부에 유용.
센트리건은.. 설명할필요가 없는듯ㅎㅎ;(풀업글시 센트리건 2개 박을수 있음.)
[Equalizer]
이퀄라이저에는
Portable Mini gun Turret / Grenade Turret / Crowd Control / MK32 Launcher /Death Machine 이 있는데
터렛은 터렛 챌린지 할때 유용. 그외의 경우엔 사실 그닥 필요성 없음.
그레네이드 터렛은 길목막는 하이브? 체력깍기용.(MK32 그레네이드 런쳐로 대체가능.)
진압방패는 뒤치기 방지용.(보통 이걸 많이 씁니다.)
데스머신은 화력짱짱맨. 단, 업그레이드를 해야 좋음 ㅋ
[Relic]
31랭크(30랭크 찍고 경험치 꽉채우면 1랭크로 넘어감) 를 찍을때마다 렐릭을 하나씩 선택할수 있습니다.
(처음 31랭크 도달시 5개 모두 풀리지만 적용할 수 있는건 한개. 다음 31랭크 찍을때마다 선택가능갯수가 한개씩 추가됨.)
렐릭 적용시 추가점수를 얻습니다.
Take more damage - 적으로 부터 받는 데미지 상승. 탱커나 메딕 클래스 추천.
Pistol Only - 권총만 사용가능.(무기구매 불가) 무기전문가(재장전속도)나 메딕(권총기동성+메딕이속) 클래스 추천.
Smaller wallet - 지갑한도 및 게임진행중 얻는 머니 감소.
Mortal - 클래스 선택 불가.
Do less damage - 적에게 주는 데미지 감소.
▣ 그 외
[부착물 종류 및 레어아이템]
Extinction 모드에서 얻을수 있는 부착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Sight & Scope - 레드닷/홀로그래픽/ACOG/Thermal 스코프가 있는데 이건 취향대로.
그립/머즐브레이크/라피드파이어/버스트파이어.
레어아이템 - 플레어 / 트로피 / 나이프 / SOFLAM
트로피와 SOFLAM 은 설명생략.
플레어는 적 끌어들이는 용도.(프로판탱크/터렛 등의 챌린지 할때 유용)
나이프는 적(에일리언) 한마리를 우리편으로 만드는 용도.
[챌린지 종류]
하이브를 파괴할때마다 스킬포인트 1점을 얻는데, 챌린지를 깨는 경우에도 스킬포인트 1점을 얻습니다.
그런고로 가급적 챌린지를 깨는편이 원활한 게임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1. 노데미지(Don't take damage)
- 그냥 멀찍이서 총으로 쏴죽이면 됩니다.(처음 시작시에 자주 뜨는 챌린지.)
(보통 처음 시작할때 제일 자주 나오는듯한 챌린지인데 드릴작동한후에 뒤로빠지면서 권총으로 적 잡으려고 하면 멸종모드 좀 해본 애들. 생각없이 드릴근처에서 있다가 적한테 맞고 바로 실패뜨면 챌린지 관심없는 애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됨.)
2. 근접공격(melee attack)
- 근접공격으로만 죽이기 (마찬가지로 처음 시작시에 자주 뜨는 챌린지)
3. 권총 / SMG / 스나이퍼라이플 / 어썰트라이플 등
- 보통 주무기를 어썰트라이플 내지 LMG(무기전문가 클래스가 쓰는게 좋음) 쓰는데 그런고로 권총이랑 어썰트 라이플은 쉽사리 클리어 가능.
- 그외 주무기로 안쓰는 무기들의 경우(스나이퍼라이플 등) 그냥 쿨하게 포기하든가 한명이 총대메서 해당무기를 사고, 나머지 인원들은 무기 산사람이 적 죽이게 어그로만 끈다든가(or 2~3명 사서 빠르게 클리어 한다든지) 하면 됩니다.
후반부에 잘 안쓰는 종류의 무기로 챌린지가 떳다면 그냥 포기.
4. 엎드린 상태에서 죽이기(prone)
- 엎드린후 적 사살 하면 됩니다.
5. 프로판 탱크로 죽이기/터렛으로 죽이기
- 플레어를 이용 적을 모이게 한후에 하면 편하긴 합니다만 플레어를 못구했다면 프로판 탱크 근처에서 어그로를 끌어서 적 다수를 모이게 한후 터트리기. 터렛은 터렛이 쏘기 쉬운곳에서 어그로를 끌어줘서 터렛유저가 잡기 편하게 하는 식으로 하면 됩니다.
6. 정확도 (accuracy 75% / 50%)
- 한발 쏘고 근접공격으로만 적 죽이면 쉽게 클리어 가능. 후반부에 떳다면 그냥 포기.
7. 플레이어 방어.
- 타겟이된 플레이어가 다운안되게 잘 보호하면 됩니다.
8. 빈사상태 되지 않기.
- 이 역시 다운 안되게 잘 버티면 됩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9. Leper 죽이기
- Feral Instincts 를 사용하면 위치가 뜬다고 하는데, 다른 적이랑 표시되는 색깔에서 차이나진 않음. 다만, 야생본능 쓰면 일단 적들이 명확히 구분되니 만큼 구별하기가 좀 쉬움.
- 플레이어가 접근하면 도망침.ㅋㅋㅋㅋ
(챌린지는 일단 생각나는 것들만 적은지라 빠진게 있을 수 있습니다.)
#. 길목 막는 하이브?(헬기가 공격하는)
프로판 탱크들을 하이브에다 던져놓고 헬기 뜨면 프로판 탱크 폭파시키기 & 가지고 있는 수류탄 모두 던지기.
팀서포트의 팀폭발물 이용해서 수류탄 보충하든지 그레네이드 터렛/런쳐 등을 사용해도 좋음.
웨이브 형식으로 오기때문에 중간에 적이 뜸하게 오는 타임이 있음. 이때 총으로 데미지 딜링해도 좋음.
#. 중간에 나오면 게임한 수가 카운트되고 per game 점수 쭉쭉 떨어짐. per game 점수딸 하실생각이면 애들이 답답해도 나오지 않는편이..
(전 하는 애들이 여러모로 답답하면 그냥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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