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캐릭터가 어느정도 성장을 하면 이상하게 게임에 흥미를 잃는 경우가 많습니다.
엘든링 근접캐릭 기준으로는 레벨 70-80 정도가 그렇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많은 캐릭터들이 그 고비를 못 넘기고 사라졌습니다.
제가 제일 재밌게 키운 캐릭터는 번개 기도 신앙 캐릭이었구요.
그 밖에 쌍수 직검, 쌍수 묘지 대낫, 양잡 대검 + 가벼운 구르기, 양잡 특대 망치, 예리 변질 쌍수 곡검, 밤기병 글레이브 정도가 재밌었네요.
그에 반해 별로 재미를 못 본 세팅은...
마법사, 쌍수 자검, 직방, 방패+창 (쌍수 창), 방패+대자검 또는 대형창, 대곡검, 쌍채찍 (2회차), 카타나, 쌍날검, 소형 도끼, 철퇴...
시산은 재미와는 별개로 첫 캐릭에 그 어려운 후반부 지역들을 깰 수 있게 해 준 고마운 존재이지만 그 이후로 다시 쓰고 싶어지진 않습니다.
앞으로 도전하고 싶은 세팅은
주먹, 단검, 직방 (직방은 제가 워낙 좋아했던 세팅이라 무조건 다시 도전할 생각입니다.) 정도가 있습니다.
뭔가 새로운 세팅을 육성하고 싶은데 아이디어가 잘 떠오르지 않네요.
여러분들은 나눔이나 룬 노가다 없이 1회차 기준으로 어떤 세팅이 재밌으셨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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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월은과 시산은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는 군요. ㅎㅎ | 22.08.31 23: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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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저도 속검위주 캐릭을 키워볼까 하다가 속검 쓸 바에는 그냥 근접무기 쓰는게 낫지 않나 하는 생각으로 시도는 안해봤는데 말씀하신데로 역할을 나눠서 하면 재미있을 것 같네요. 속검, 찌르기, 뿅망치 같은걸로 함 도전을 해봐야겠습니다. | 22.08.31 23: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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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검은 근접무기 따위와 비교가 안되는 주문이에요 ㅋㅋ 대검급 데미지의 직검을 단검속도로 휘두른다고 보면 됩니다. 도핑 없는 기준으로요 | 22.08.31 23: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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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그렇군요. 재밌을 것 같아요 ㅎㅎ | 22.08.31 23: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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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직검을 좋아해서 직방으로 시작했었는데 엘든링은 직방이 많이 답답하더라구요. 그래서 쌍수 직검으로 하니까 시원시원하니 좋았습니다. 직방은 언젠간 다시 도전해봐야할 숙제 같은 느낌이에요 ㅋㅋ | 22.08.31 23: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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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전기 준비 자세를 위주로 사용합니다. 평타와 강공을 그로기 수치 유지용으로 쓰고 적들의 빈틈마다 전기 약공 강공을 입맛대로 골라가며 때리면 그로기도 잘 터지고 딜도 시원하게 나와서 정말 재밌습니다. 나는 보스들의 패턴을 파훼하면서 동시에 딜도 시원하게 뽑는 멋진 싸움을 하고 싶다! 한다면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 22.09.01 00: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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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직검 쓸 때는 준비 자세 위주로 써요. 준비 자세가 직검용으로는 제일 좋은 전회 인 것 같아요 ㅎㅎ | 22.09.01 00: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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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지 않아도 40렙 캐릭으로 1회차를 끝냈습니다. 근데 저렙으로 하는 것하고 적당히 성장 시키면서 스탯에 따라 새로운 장비나 도구 같은 걸 쓰는건 또 다른 맛이더라구요. | 22.09.01 00: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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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먹은 맨손이 아니고 주먹무기를 말하는 겁니다 ㅎㅎㅎ 제가 다크소울 할 때는 세스타스를 아주 재밌게 썼었거든요. 횃불하니까 닼솔3의 인두가 떠오르는게 고통이 막 느껴지고 그렇습니다 ㅋㅋㅋ 참고 하겠습니다. | 22.09.01 00: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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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 주먹무기^^ 네 알겠습니다 | 22.09.01 00: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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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그렇지 않아도 쌍단검 키우려고 캐릭터는 만들어 놨어요 ㅎㅎ | 22.09.01 03: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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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랑 정반대시군요. ㅋㅋㅋㅋㅋ 저는 고 레벨이 되면 될수록 애정이 가고 재미있고 고생한 보람을 느끼고 그러는데 히히. 부캐 하나 키우려고 하고 있는데 하다 보면 '내가 지금 이 고생을 왜 하고 있나' 싶어지고 해서 다시 본캐로 복귀하더라고요.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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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아직 200렙이 넘은 캐릭도 없고 3회차 간 캐릭도 없어요 ㅋㅋㅋㅋ | 22.09.01 07: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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츠바이 하니까 닼솔1 혼돈 변질해서 가지고 다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 22.09.01 12: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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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은 맞으면 아픈데 때리면 시원치 않더라구요 ㅋㅋㅋ 쌍수 창은 그래도 꽤 괜찮은 것 같았어요. | 22.09.01 12: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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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과 자검은 다른 동작 보다도 대방패로 막으면서 찌르기라는. 회피를 생각할 필요성을 크게 줄여주는 동작 하나가 무척 맘에 듭니다. 다크 소울 1 이후로 엄청 오래간만에 돌아와서 반갑기도 하지만,... 패리를 시작으로 구르기 회피가 전혀 안되고(열에 7~8번은 회피가 안되는 수준.) 전투기술인 퀵스텝과 사냥개 스텝조차 회피에는 별다르 도움이 잘 되지 않아 방어적이면서도 공격이 가능한 기술이나 버프. 혹은 맞지 않는 위치로 이동 하면서 원거리에서 공격이 가능한 방법에 기댈 정도로 피지컬이 크게 나쁜 축에 속합니다. 스텝류가 도움이 안될 정도면 잽싸게 치고 빠지는 플레이는 도움이 거의 되질 않고 쌍수 플레이도 마찬가지로 쓸 이유가 거의 없으니 더욱 쓰질 않게 되더군요. -~-. 반면 방패 기술같이 적은 피해로 더 많은 피해를 우겨넣을 수 있는 맞딜 플레이는 큰 도움을 주기도 하죠.(다단히트형 방패 전용 공격기술을 활용한... 출혈이 달리거나 달 수 있는 몇몇 대방패 정도나 한정됩니다만,... 단기전으로 갈 때 쌍수 출혈이 부담스러울 때 쓸모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 22.09.01 12:2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