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곡검으로 종베기 특대검과 싸울때 1타를 버틸 수 있다는 가정하에 연특검 사거리 절반 정도 이내이면 종베기 특대검의 2타가 먼저 공격하지만 절반정도 보다 멀면 대곡검이 먼저 팬다.
2. 종베기 특대검의 2타는 올릴때 한번 그리고 머리위로 넘길때 또 한번 새로운 모션이다. 그래서 스테미너 소모도 두번이고 대형 몹은 물론 사람 한테도 두번 넣을 수 있다.
3. 양손 단검은 평타보다 대시공이 더 쎄다.
103%와 105% 로 2% 차이지만 방어력 계산 공식에 의해서 딜 상승폭은 다른 무기군의 2%보다 훨씬크다.
4. 주술의 배웅불에는 버그가 있어서 처음 한번만 에스트 회복을 성공하면 연속으로 전투기술을 써서 에스트를 연성할 수 있다.
5. 노예기사 게일의 두 번째 모델링(2페 3페 모델링)은 헤드샷이 가능하고 헤드샷 이후에 앞잡이 가능하다, 물론 연속도 가능
6. 마찬가지로(?) 대인전에서 상대한테 헤드샷을 먹이면 게일 대검의 전투기술+약전투기술이 거의 확정이다.
7. 카타리나 날개 해럴드 스모우 귀양인 상의는 어깨 각도가 넓어진다.
그래서 횡으로 히트박스가 넓어진다...
(오해할까봐 첨언하자면 방어구는 히트박스 자체는 바꾸지 않아요, 그냥 위의 5 개 상의 방어구가 어깨 각도를 늘려서 실질적으로 맞는 범위가 늘어 나는 것)
8. 뒤잡기의 판정은 두개다.
뒤잡을 시전한 순간 캐릭터의 몸앞에 사람 몸 크기정도의 판정 + 무기를 휘두르는 판정
그래서 상대가 자기 오른쪽에 있다면 레이피어로는 뒤잡하려고 무기를 휘두를 때 칼끝을 스쳐지나가지만 에스토크는 칼끝에 걸려서 뒤잡이 된다.
9. 자검은 다른 무기보다 뒤잡의 첫번째 판정이 더 좋다.
그리고 레이피어는 그 첫 모션을 두 번 써서 판정이 더 좋다.
10. 다크소울3의 숫자들은 거짓은 없지만 전부 사기이다.
대표적으로 레이피어와 대거는 모두 치명타가 130이다.
치명공격(앞, 뒤잡)시 1.3배의 배율을 얻는다는 의미. 무기 공격력은 레이피어가 더 높고 둘다 관통이지만 같은 조건이라면 무조건 대거가 높다.
왜냐하면 단검은 앞잡의 배율이 3.6, 일반적인 소형무기들은 2.45에서 2.5이기 때문이다. 즉 [단검]이라는 이유만으로 이미 144의 치명을 가진것이나 마찬가지고, 대거는 거기에 또 1.30을 곱하는 것
11. 암월 노가다한다고 미믹머리 쓸때는 방법
1. 미믹머리만 끼다가 불려가면 미믹머리를 평소 쓰던거로 빠르게 바꾸기위해 미믹머리 + 평소쓰던 머리만 남기고 투구를 다 창고에 넣기
2. 미믹머리 포함한 상태로 70퍼 구르기 맞추고 불려가면 머리를 하벨, 귀양인 같은 미믹머리랑 무게 비슷한 것으로 바꾸기(역시 창고에 다 넣기 추천)
3. 또는 미믹머리+3피스해서 70퍼 구르기 맞추고 노가다세팅 + 평소세팅빼고 싹다 창고에 넣기
개인적으로 1번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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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편화된 정보가 엄청 많아서 긁어모으기만해도 엄청 많더라구요 | 21.12.04 23: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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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편화된정도가 장난 아니죠 플레이어 수도 적으니 제대로 정보를 생산, 수집, 정리하는 사람도 없고 얼마 안되는 제대로 된 정보조차도 중간에 가족오란관처럼 이상하게 변하고 | 21.12.05 19: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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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참에 진짜 정리해야겠어요 | 21.12.05 19: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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횡으로 넓어져요 거리재기말고 횡이동캐치같은데서 차이나죠 | 22.01.16 12: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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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 그렇군요. 그럼 도끼창이나 종특 뒤잡할 때 조금 차이게 있을 수 있겠네요? 감사합니다 | 22.01.16 12:5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