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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질 보정을 받는 무기들이 모두 개성적이긴 합니다만,... 아무튼 원거리 전투에 유리한 부분을 부여하고 근거리 혈질 무기들은 매우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크 소울 3의 도 계열 무기들이 지닌 발도는 미묘하게 쓰기가 어려운 부분 때문에 장대랑 벌어진 검 같은 걸 제외하면 쓰긴 좀 어렵습니다만,... 블본의 치카게로 사용할 수 있는 발도는 빠르게 발을 내딛으면서 확! 베버리는 느낌이 매우 강력 합니다. 판정도 좋고 무엇 보다도 흩날리는 피의 표현이 굉장히 멋지죠. 허나... 발동 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잘 생각하면 대형 무기들 휘두르는 거랑 다를바 없는 발동 속도에 오히려 발동 타이밍이 변형 하면서 칼집에 칼을 넣은 그 잠깐 동안 약공격을 타이밍 맞춰 써줘야 하고 뭔가 더 유의미한 발도를 쓰려면 치카게를 두자루 준비하여 연속 발도 같은 것도 고려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게다가 혈질 무기들은 환약의 데미지 증가 혜택을 받을 수 없어서 환약과의 상성은 아무 의미 없이 디메리트만 커지게 됩니다.(...) 출혈검도 변형 시 피가 줄어드는 부분을 어떻게 할 수 있다 해도 컨트롤이 별 좋지 못한 유저들에겐 변형 후 L2가 적지 않은 발광 디버프가 쌓이고 발광 저항력이 적거나 계몽이 몇십개 쯤 있으면 생으로는 절대로 쓰면 안됩니다. 진정제를 마실 틈도 없이 발광이 터질 정도로 짧아지니까요.(...) 잘못 누르면 발광 터져서 죽기 딱 좋습니다. 수은탄을 쓰는 권총,산탄총,대포등 왼손 무기들은 대개 혈질을 올리다보면 점점 피해가 올라가게 되는 데 대략. 50도 안 나오던 피해가 100,150,200,250... 같은 식으로 점점 올라갈 수 있고 만약 혈질을 99까지 찍으면 대충 맞춘 궁검 화살의 평타 피해가 400 이상 나오게 되고 이 정도면 원거리 전투가 매우 수월하게 돌아가는 장점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근거리 전투가 회피를 너무 못하고 패리도 못하다보니 궁검 없이 뭘 하긴 힘들더군요.(...) 잔탄 수는 의외로 걱정이 안되는 게 혈탄을 만들어서 +5의 일시적인 수은탄을 만들어서 쏠 수 있다보니 오히려 다크 소울 3보다 전투 중 HP 관리가 많이 힘들어지는 대신 잔탄 걱정은 탄 소모량이 큰 몇몇 장비를 제외하면 널널 합니다. 한번에 쓸 수 있는 양은 훨씬 적지만, 크로스보우 보다 더 짧은 딜레이로 여러발 쏠 수 있어 빠른 게임 스피드에 걸맞는 수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피관리가 힘든 점만 빼면 말이죠.(...) | 18.09.15 01:1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