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c84\ud29c\ubc84","rank":1},{"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d2b8\ub9ad\uceec","rank":-2},{"keyword":"\uba85\uc870","rank":0},{"keyword":"\ucfe0\ud321","rank":0},{"keyword":"\ub2c8\ucf00","rank":2},{"keyword":"@","rank":5},{"keyword":"\ub9bc\ubc84\uc2a4","rank":-2},{"keyword":"\u3147\u3147\u3131","rank":0},{"keyword":"\uc820\ub808\uc2a4","rank":7},{"keyword":"\ub9d0\ub538","rank":-4},{"keyword":"\ud751\ubc31","rank":-2},{"keyword":"\ubd81\uacbd\uc624\ub9ac","rank":"new"},{"keyword":"\uc6d0\uc2e0","rank":-3},{"keyword":"\uc720\ud76c\uc655","rank":-2},{"keyword":"\ud398\uadf8\uc624","rank":-1},{"keyword":"\ub358\ud30c","rank":-3},{"keyword":"\ub85c\uc544","rank":"new"},{"keyword":"\uc6d0\ud53c\uc2a4","rank":-3},{"keyword":"ai","rank":"new"},{"keyword":"\uc778\ubc29","rank":"new"},{"keyword":"\uce74\uc81c\ub098","rank":-3}]
(IP보기클릭)222.97.***.***
난 컴플리트 가챠 시스템인 카드가 있는데 어떻게 여태까지 로아가 혜자겜 마케팅 해왔는지 존나 신기함
(IP보기클릭)118.40.***.***
카드 시스템 까면 "쌀"로 몰아가니 혜자겜 코스프레를 한거지.
(IP보기클릭)211.203.***.***
소통강화...? 기자야 도대체 얼마를 받아 먹은거니... 시즌3 업데이트 이후 비정상적인 업데이트로 인하여 게임이 얼마나 망가져있는데.. 1. 잘못된 레벨 설계 - 시즌3 시작이 1640이라 1620 달성 후 게임에서 강제로 1640 스타트하게 설계 해놨는데 1620 / 1630 하위 레이드를 필수로 돌아야하는 1660 이하 케릭터들은 보상이 4T 재료가 아닌 3T 재료가 나와서 성장이 안되는 말이 안되는 구조 - 이번에 준 슈모익은 1610까지는 달성이 쉬운데 명파를 안줘서 도저히 1620을 달성하기 어려운 구조 (그래서 뉴비들은 1620을 찍지 못하고 폐사하거나 1620 달성하여도 엘릭서 나생문 때문에 또 폐사, 엘릭서를 달성하여도 초월 나생문 때문에 또 폐사 직전) - 거기다가 1620 미만 하위 레이드는 골드를 반토막 냈음 - 필드보스는 처음 1680으로 설계해서 시즌3 시작하는 유저들끼리 서로 갈라치기 유발하는 개병1신같은 레벨 설계 - 도전 레이드 및 도전 어비스 던전은 여전히 T3 재료를 주는 쓰레기같은 레벨 설계 2. 잘못된 성장 설계 - 상급재련이라는 비교적 재련보다 완화된 성장 시스템이 1640 이후 T4 스타트 이후 붕 떠버리는 성장 시스템으로 전락해버림 - T4 케릭터로 1640 스타트를 하더라도 T3 재료/T4 재료 선택해서 강화할 수 있게 했었어야 했는데 강제로 T4 재료로만 성장 가능하도록 변경 3. 3년을 기다린 아크패시브 멸망 - 3년동안 각성/초각성 업데이트 한다고 매번 로아온마다 홍보하면서 "고착화된 전투 메타를 탈피하고자 아크 패시브 시스템을 도입했다" 3년동안 밸런스 패치 매번 욕이란 욕은 다 먹어가면서 몇몇 케릭터들 방치하고, 케릭터에 매몰된 사람들은 직업 변경도 쉽사리 못하는데 계속 존버하며 기다렸는데 3년만에 나온 결과물인 아크패시브는 똑같이 몇몇 케릭터만 엄청 좋게 나오는 차별 신규 스킬 이펙트도 몇몇 직업만 좋게 나오는 차별 몇몇 직업만 엄청나게 좋게 받은 신규 4T 노드 차별 몇몇 직업은 직업 이해도가 아예 없는 QA조차 돌려보지 않은 아크패시브 차별 서포터들은 모두 성장 체감은 찾아볼 수 없는 성의 없는 아크 패시브 차별 4. 내실에 강제로 끼워놓은 성장 동력 - 시즌2 때 내실에 성장 동력 집어넣어서 죄송하다고 다시는 안집어넣겠다고 직접 말했으면서 - 시즌3 업데이트 이후 필드보스, 크림슨의 해적 지도, 모험의 서 각각 강제로 깨달음의 물약 강제로 내실에 처박아둬서 걍 뇌 리셋하고 병1신집단이 되어버림 5. 모든게 미흡한 시즌3 - 그저 새로운 BM (기존 악세사리 시스템 폐지 -> 메이플 큐브처럼 도박하는 악세사리 5부위) - 기존 팔찌 나락보내고 새롭게 나올 신규 팔찌 - 97돌의 가치 나락(특히 서포터는 하드 리셋 당함) - 공급 제한으로 가격 하늘 뚫어버린 신규 유물 각인서 - 이름만 바꿔서 대규모 추가된 전설 카드들 등등 도대체 뭐가 소통강화야? 어떻게든 새롭게 골드 소비
(IP보기클릭)211.19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이가없네
(IP보기클릭)180.64.***.***
bm의 개창렬 강화 아크패시브 밸런스 개↗망 강화
(IP보기클릭)125.179.***.***
(IP보기클릭)211.19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이가없네
(IP보기클릭)180.64.***.***
bm의 개창렬 강화 아크패시브 밸런스 개↗망 강화
(IP보기클릭)180.64.***.***
아직까지 천천히하면 된다 어쩐다 이런 개소리 하는 인간들이 있다는게 진짜 놀라운 게임 | 24.08.13 20:51 | | |
(IP보기클릭)112.72.***.***
게임 뭐좀 완화해달라고 하면 유저들이 알아서 쌀먹몰이로 갈! 해버림 게임사 돈벌어야한다고 엘초상 쉴드쳐주는 레전드 게임 | 24.08.13 20:58 | | |
(IP보기클릭)180.64.***.***
엘초는 몰라도 상재완화는 쌀먹새끼들 맞음 | 24.08.13 20:59 | | |
(IP보기클릭)14.55.***.***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2.97.***.***
난 컴플리트 가챠 시스템인 카드가 있는데 어떻게 여태까지 로아가 혜자겜 마케팅 해왔는지 존나 신기함
(IP보기클릭)118.40.***.***
루리웹-4186022238
카드 시스템 까면 "쌀"로 몰아가니 혜자겜 코스프레를 한거지. | 24.08.13 21:00 | | |
(IP보기클릭)118.40.***.***
카드 시스템 이악물고 실드 치면 서 쌀먹충으로 몰아가던 피정게 로아 쉴더들 아직도 겜 잘만하고있겠지? ㅋ | 24.08.13 21:00 | | |
(IP보기클릭)175.122.***.***
카드 이전에 애초에 강화겜인데 장기백 천장있다고 혜자겜이라는게 좀 이해가 안갔음 | 24.08.13 21:04 | | |
(IP보기클릭)125.143.***.***
이미지 메이킹은 기가 막히긴 했음 | 24.08.13 21:48 | | |
(IP보기클릭)42.82.***.***
근데 강화하는데 무기 안 부셔지고 언젠가는 강화 성공하는건 좋았음.... | 24.08.13 22:22 | | |
(IP보기클릭)112.146.***.***
너희 쌀먹 뉴비들은 카드를 천천히 해야하지만 우리는 상깨물은 너프해서 빨리 성장해야된다고!! | 24.08.13 22:50 | | |
(IP보기클릭)60.240.***.***
글로벌에서는 금방 로아라는게임 평가 끝나고, 다 망했는데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잘나가는거보면 우리나라사람들은 등쳐먹기 쉬운 부류인가봄 ㅋㅋㅋ | 24.08.13 22:53 | | |
(IP보기클릭)106.102.***.***
왜냐하면 예전에는 카드 풀각이 필수가 아니었기 때문 근데 유입 젤많던 시기에 시작한 사람이 슬슬 무과금으로 30각 맞추기 시작하니 30각이 반필수가 되어가는데 완화는 적으니 늦게 유입된 사람들은 따라잡으려면 현질을 해야하고 로아 과금효율은 굉장히 낮은편이라 피토하는거 ㅋㅋ 사실 30각 바로 안해도 어느정도는 게임 할 수는 있지만 30각 필수파티와 아닌파티간의 쾌적함 차이가 심해서 상당히 꼽긴 함 ㅋㅋ | 24.08.13 23:27 | | |
(IP보기클릭)220.75.***.***
(IP보기클릭)115.40.***.***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39.***.***
(IP보기클릭)211.199.***.***
엘초월이라는 거대한 나생문이 탄생하고 이겜이 뒤틀리기 시작했다고 생각하네요 그냥 삭제가 답 | 24.08.13 21:13 | | |
(IP보기클릭)106.102.***.***
엘초때문에 빡세진게 있긴 한데 생각보다 돈이 문제가 아님 로아가 누적식 성장이고 6캐릭까지는 보상이 확실해서 돈 벌어들이는걸로 생각보다 빠르게 본전이상 가능함 그것보다 엘초 돌리는데 들어가는 시간이 생각보다 고통임 ㅋㅋ 처음할땐 재밌는데 이걸 여러캐릭 붙이려고 붙잡고있으면 정신병걸릴것같음 ㅋㅋㅋ | 24.08.13 23:49 | | |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12.154.***.***
(IP보기클릭)220.118.***.***
(IP보기클릭)106.102.***.***
슈모익이 그나마 유입들 징검다리 역할 해주게 만들고 3티어를 꽤 유지시킬 생각으로 이렇게 힘들게 만든게 맞는것 같음 현해 4티어 컨텐츠들이 몇개 안나와서 이거 채워질때쯤에 완화 크게 해서 4티어로 다 넘긴다는 계획 같은데 시즌3라고 명명한거 치고 제대로 새시즌 느끼려면 고인물급이 돼야해서 아쉬움 ㅋㅋ | 24.08.14 00:03 | | |
(IP보기클릭)119.66.***.***
(IP보기클릭)211.203.***.***
소통강화...? 기자야 도대체 얼마를 받아 먹은거니... 시즌3 업데이트 이후 비정상적인 업데이트로 인하여 게임이 얼마나 망가져있는데.. 1. 잘못된 레벨 설계 - 시즌3 시작이 1640이라 1620 달성 후 게임에서 강제로 1640 스타트하게 설계 해놨는데 1620 / 1630 하위 레이드를 필수로 돌아야하는 1660 이하 케릭터들은 보상이 4T 재료가 아닌 3T 재료가 나와서 성장이 안되는 말이 안되는 구조 - 이번에 준 슈모익은 1610까지는 달성이 쉬운데 명파를 안줘서 도저히 1620을 달성하기 어려운 구조 (그래서 뉴비들은 1620을 찍지 못하고 폐사하거나 1620 달성하여도 엘릭서 나생문 때문에 또 폐사, 엘릭서를 달성하여도 초월 나생문 때문에 또 폐사 직전) - 거기다가 1620 미만 하위 레이드는 골드를 반토막 냈음 - 필드보스는 처음 1680으로 설계해서 시즌3 시작하는 유저들끼리 서로 갈라치기 유발하는 개병1신같은 레벨 설계 - 도전 레이드 및 도전 어비스 던전은 여전히 T3 재료를 주는 쓰레기같은 레벨 설계 2. 잘못된 성장 설계 - 상급재련이라는 비교적 재련보다 완화된 성장 시스템이 1640 이후 T4 스타트 이후 붕 떠버리는 성장 시스템으로 전락해버림 - T4 케릭터로 1640 스타트를 하더라도 T3 재료/T4 재료 선택해서 강화할 수 있게 했었어야 했는데 강제로 T4 재료로만 성장 가능하도록 변경 3. 3년을 기다린 아크패시브 멸망 - 3년동안 각성/초각성 업데이트 한다고 매번 로아온마다 홍보하면서 "고착화된 전투 메타를 탈피하고자 아크 패시브 시스템을 도입했다" 3년동안 밸런스 패치 매번 욕이란 욕은 다 먹어가면서 몇몇 케릭터들 방치하고, 케릭터에 매몰된 사람들은 직업 변경도 쉽사리 못하는데 계속 존버하며 기다렸는데 3년만에 나온 결과물인 아크패시브는 똑같이 몇몇 케릭터만 엄청 좋게 나오는 차별 신규 스킬 이펙트도 몇몇 직업만 좋게 나오는 차별 몇몇 직업만 엄청나게 좋게 받은 신규 4T 노드 차별 몇몇 직업은 직업 이해도가 아예 없는 QA조차 돌려보지 않은 아크패시브 차별 서포터들은 모두 성장 체감은 찾아볼 수 없는 성의 없는 아크 패시브 차별 4. 내실에 강제로 끼워놓은 성장 동력 - 시즌2 때 내실에 성장 동력 집어넣어서 죄송하다고 다시는 안집어넣겠다고 직접 말했으면서 - 시즌3 업데이트 이후 필드보스, 크림슨의 해적 지도, 모험의 서 각각 강제로 깨달음의 물약 강제로 내실에 처박아둬서 걍 뇌 리셋하고 병1신집단이 되어버림 5. 모든게 미흡한 시즌3 - 그저 새로운 BM (기존 악세사리 시스템 폐지 -> 메이플 큐브처럼 도박하는 악세사리 5부위) - 기존 팔찌 나락보내고 새롭게 나올 신규 팔찌 - 97돌의 가치 나락(특히 서포터는 하드 리셋 당함) - 공급 제한으로 가격 하늘 뚫어버린 신규 유물 각인서 - 이름만 바꿔서 대규모 추가된 전설 카드들 등등 도대체 뭐가 소통강화야? 어떻게든 새롭게 골드 소비
(IP보기클릭)211.203.***.***
어떻게든 새롭게 골드 소비 및 BM을 변경하기 위한 시즌3 업데이트라고 밖에 생각이 안될정도로 너무나 미흡하고 짜치는 업데이트인데.. 로스크아크만 거의 10년 넘게 개발하면서 어떻게 이렇게 미흡하고 퇴보하는 개발과 서비스를 지속하는거지? 초월 / 엘릭서도 아무생각없이 골드 소비 잘되니까 시즌3 업데이트할 때도 아무런 완화 없이 그대로 내놓았다가 신규 유입들 싹다 갈려나가고, 기존 유저들도 여론 나락 뚫고 내핵까지 가서 불타니까 그제서야 부랴부랴 변경하는 개병1신같은 A/S 수준 꼬라지보면 진짜 요즘 스마게 정신 나간거 같음 | 24.08.13 21:36 | | |
(IP보기클릭)211.199.***.***
진짜 궁금한게 이게 스마게의 의도라는거네요 ㅋㅋ 제대된게 하나도 없는 시즌3 | 24.08.13 21:44 | | |
(IP보기클릭)112.146.***.***
아 로드나인 개발비 수거해야된다고 ㅋㅋ | 24.08.13 22:52 | | |
(IP보기클릭)175.211.***.***
(IP보기클릭)218.149.***.***
(IP보기클릭)14.45.***.***
(IP보기클릭)42.82.***.***
(IP보기클릭)115.136.***.***
(IP보기클릭)118.139.***.***
(IP보기클릭)125.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