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컴퓨터로 작성된 글이며, 핸드폰으로 볼때 이상하게 보이는거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 빠대 승률 ]
[ 폭리 승률 ]
알라라크의 역사
강제이동이 1레벨에 있었던, 리워크 전 시절 알라라크.
리워크 후, 통치자주갔었던 알라라크.
리워크 후, 음전하 연구되고 쓰였던 5% 알라라크.
음전하 너프 후, 여세버프되서 수차 탔던 알라라크.
죽순을 먹어버린 블리자드 때문에 관짝에 박혀서 쓰는사람만 쓰는 영웅이 되버림.
1. 기본
알라라크는 2028의 생명력과 156의 공격력 187의 dps를 보유한 영웅입니다. 근접암살자중에 dps만으로 상위권에 위치합니다. 이렇게 평타를 중요시 하는 이유가 알라라크는
평타 치는 법도 방법이 따로 있는 영웅입니다. 다만 라클이 굉장히 구려서 서브딜러, 서브탱커 그 어느 자리에도 뽑히지 않고 있는 영웅입니다.
2. 알라라크의 기본적인 플레이
알라라크는 위에서 말했듯 평타가 156으로 굉장히 높습니다. 알라라크는 이 높은 평타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왜 평타를 잘 활용해야 할까요? 알라의 스킬딜은 하나같이 가학성이 없다면 200도 못넘는 스킬들인데, 가학성 더해서 200 후반대에 자리잡게 되는 스킬들이 전부입니다. 즉, 알라는 평타를 스킬 텀 중간중간에 한대씩 쳐서 피해를 입혀야 하는
근접 메이지입니다.
[ 스킬 정보 ]
알라라크라서 가지고 있는 고유능력, 가학성입니다. 기본 100% 특성으로 인해 20%에서 최대 n% 감소까지 가능합니다. 이게 있어서 알라라크의 스킬들이 그나마
쌔진것인데 이게 또 광역도발을 시전할때가 종종 있어요. 가학성이 160% 이상이 되면 적이 2~3명이 알라딸려고 모여다닙니다. 인기쟁이 된거같아요. 허나 가학성이
160% 이상 알라는 약하지 않기 때문에 차근차근 하면 오히려 딸수도 있습니다. 쌓으면 좋은데 쌓을려 하다 죽진 마십쇼. 필자 최대 230%까지 쌓아봤음.
( 쿨타임 : 8초 / 마나소모 : 55 )
히오스 최초의 일반 광역 침묵기, 0.5초의 선딜과 6.25의 사거리 알라라크와 멀어질수록 좁아지는 역삼각형 범위.
이 스킬의 피해량은 1레벨 기준 165(+4%) 가학성이 100%일때를 가정하여 그 피해량은 343.4(+4%)가 된다. 이 피해량은 알라라크의 일반 스킬들중 가장 높은 화력을 자랑하는
스킬이다. 허나, 불화의 일격 (Q)의 구조상 피해량을 누적시키면서 피해를 줄수 있는 구조는 아니다. 즉, 염동력 없이 맞추기가 까다롭고 도망가는 적의 이동경로를 예상하여 쓰는것도 왠만하면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그래서, 불화의 일격 (Q)의 진가는 부가효과인 침묵에서 드러난다. 침묵의 지속시간은 1.5초로 굉장히 긴 침묵 시간을
보여준다. 멀리갈수록 맞추기 어려운 불화의 일격 (Q)을 반대로 생각하면 알라라크와 가까울수록 맞추기 쉬워지는 스킬이라는것이 된다. 불화의 일격 (Q)을 적중시키면 1.5초라는 긴 침묵을 먹여줄수있다. 이것을 종합해보면 알라라크의 Q, 불화의 일격 (Q)은 이동경로를 예상해서 툭 던져놓는 스킬이 아닌, 들어오는 적의 입을 막아주는 1.5초의 CC기 라고 생각해야 한다. 아니, 이렇게 생각하는게 더 편하고 플레이하는데 좋을것이다.
( 쿨타임 : 12초 / 마나소모 : 30 )
메이진데 적 강제이동기를 궁극기도 아닌 일반스킬로 가지고 있습니다. 이스킬때문에 알라가 아직 간간히 보이는거겠죠. 마나소모량도 적어서 마나걱정없이 사용할수 있는데
라인에 막 쓰지는 마십쇼. 이게 없으면 갱을 못하고, 갱을 당하고, 갱 호응을 할수 없어요. 알라라크의 꽃 이라 할수있는 스킬 답게 알라를 저지하고 있습니다. 쿨타임도 12초로
굉장히 긴편에 피해량도 얼마 없어서 연계 혹은 콤보에 중점을 두고 쓰는것이 젤 좋습니다.
- 염동력 사용법 -
- Alt + W, 알라가 보고있는 방향으로 빠르게 염동력을 자신에게 사용하여 움직입니다. 알라의 W활용법중 제일 간단하며 자주 사용합니다. 추가로 이동불가 상태일때 알트
더블유를 사용하면 적진으로 돌격할때가 많으니 그때만큼은 드래그로 빠져나와줍시다.
- W + Q, 상대를 끌어서 침묵을 확정적으로 먹이는 콤보입니다. 알라가 어디를 보는데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 아닌 알라가 갑자기 뒤로 사용할수도 있기 때문에 익혀두셔야
합니다.
- W + E, 흔히 스택을 쌓을때 자주쓰는 콤보입니다. 각이 안나오면 대상을 위로 혹은 아래로 보내 번개각을 만들어 스택을 쌓습니다. WQ 보다 자주 쓰는것은 아니지만 익혀두면 언젠가는 쓸모 있어지니 익혀둡시다.
- 채널링 스킬 끊기, 움짤은 누더기 갈고리를 사용하였지만, 다른 채널링 스킬들을 끊을수 있습니다. 꼭 익혀두셔야 하고 끊을줄 아냐 모르냐에 따라 숙련도 여부가 크게
차이납니다.( 이게 끊겨? 하는거 거의다 끊을수있음. 예를 들면 소 슬라이드나 알타 부메랑 )
- 아군 혹은 우두머리 (불멸자) 장판의 밀어넣기, 2명을 집어넣어 2명을 잡았죠? 불멸자도 가능합니다. 장판에 적을 밀어넣어 다인 기절, 속박, 침묵, 딜을 할수있는 갓갓 콤보입니다. 콤보라 하기도 뭐한데 일단 적을 집어넣어 다인 기절이 걸리면 그 한타는 70%정도 이겼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거는 꼭 할줄 알아야합니다. (자주 활용하는 상황이
나오진 않아요)
- 염동력으로 킬캐치, 저리 개피로 도망가는 적을 염동력으로 잡을수 있습니다. 겉멋이 개쩔어요
- EE + W + Q, 번개포화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꼭 이 콤보를 기억하셔야 합니다. EE + W + Q 풀피도 한번에 다운시킬수 있는 콤보로 간단하면서 자주 쓰이는 콤보입니다. (아나 뽕 받아서 저리 쌘것도 있음 ^^b)
핵치는 투석기 핵 밖으로 밀어내기 (움짤 없음 ㅈㅅ)
- 아군 핵치는 투석기를 밀어서 어그로 해제된걸 자신으로 어그로를 끌어 자신을 공격하게 합니다. 핵을 살릴수 있으므로 익혀둡니다.
공캠 포탑쪽으로 밀어넣기 (움짤 없음 ㅈㅅ)
- 라인은 밀리고 옵젝엔 가야겠고, 할때 쓰는 방법입니다. 알라가 라인클리어 능력이 현저히 낮기때문에 공캠이 포탑 치는 위치에 왔을때 두공캠이 서있는 가운데에 약간 빈공간이 생기는데 거기에 W을 사용하여 2마리 전부 밀어넣을수 있습니다. (공캠은 주변에 라인이 생기면 포탑치는걸 멈추고 라인을 칩니다.)
( 쿨타임 : 6초 / 마나소모 : 25 )
알라라크 스킬중 유일하게 쿨돌때마다 써줘야하는 스킬입니다. 즉발에 자힐에 긴사거리에 견제까지 만능인 스킬인데, 단점은 사잇딜을 터트려야 딜을 볼수있다는 것입니다.
사잇딜은 먹이는 방법은, 번개 쓰면 밑에 작은 직사각형의 범위가 표시되는데 그 범위내에 있는 모든 적은 피해를 받고 그중 사이 즉, 주 대상이 되지 않은 모든 적들에게 추가피해를 주는 스킬입니다.
3. 특성 ( 여기부터 음슴체 사용할꼐요 )
압도적인 힘 (Overwhelming Po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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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 강화 (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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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화의 일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공격 속도가 40% 증가하고, 4초 동안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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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혹한 여세 (Ruthless Moment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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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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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동력의 마나 소모량이 30에서 20으로 감소합니다. 생명력이 80% 이상이면 염동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5% 더 빨리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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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장된 번개 (Extended Light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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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 강화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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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압도적인 힘, 굉장히 좋은 특성인데, 근데 위에서 서술했듯, 알라라크 Q를 막 쓰는 스킬이 아니라 했고 받아치는데 굉장히 좋은 스킬이라 설명했음. 그래서 약간 애매함 무쌍은 가능한데 라인전도 쌔지고 충분히 좋은 특성은 맞음. 알라의 공백을 평타로 채워줘서 나쁘지 않음 추천함. 사실 압힘 찍고 승률 2.8% 떨어져서 두렵고 많이 안써봐서 모르겠음.
좋은건 확실함.
- 잔혹한 여세, 좋음. 리워크 되고나서 좋아졌잖슴? 근데 너프를 2연속으로 먹으면서 부족해짐. 피관리 되고 2힐이면 압힘 거르고 갈만한 특성인데, 알라 특징이 피관리가 잘안된다는거임. 자신있으면 압힘보다 좋음. 마나소모량도 거의 없어지는거와 다름없어서 나쁘지 않음.
- 연장된 번개, 전 12초 만에 깨봤음. 암튼, 이거 상대가 빨리 깼다고 졌다 생각 하는거 에바임. 이건 거의 운으로 깨는거지 실력으로 깨는게 아니고, 깨봤자 초반 답답한거 뿐임.일단 연번이 안익숙한 분들은 7렙 안에 15스택 쌓는거 연습하시고 숙련되면 4렙 안에 풀스택 채울수도 있음. 슬로우에 사거리 증가로 위 두특성보다 성능은 확실함. 가학성이 겨우 10% 떨어지는것으로 얻을만한 수준의 보상이 아니기 때문에 추천함.
혼돈의 통치 (Chaos Reig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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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 강화 (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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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전하 (Negatively Charg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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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 강화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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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준 차이 (Show of Fo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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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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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초 안에 적 영웅에게 기술 공격이 3회 적중하면 61(+4%)의 추가 피해를 주고 가학성이 2% 증가하여 최대 20% 증가합니다.
수준 차이로 증가한 가학성은 죽으면 사라집니다. |
- 혼돈의 통치, 태어나서 단 2번 찍어봄. 할말이 없음. 구린건 확실함. 다른 특성응 찍자마자 얻는 효과가 있는데 얜 없음. 알라가 초반 승기 굳혀서 밀어붙히는 영웅이라는거
인지해야함. 초반에 깨면 밑 두 특성보다 딜은 높게 나옴. 못깨면 없는 특성.
- 음전하, 3% 시절에서 5% 시절로 그후 현재 4%가 되어 찍는 사람만 찍고 특정 맵에서만 가는 특성. 좋진 않음. 솔직히 말하면.. 근데 기본 보상이 좋음. 사잇딜이 25% 증가해서 이걸로도 딜량이 굉장히 증가하는데, 적영웅에게 사잇딜 적중시 4% 증가함. 필자 138스택 까지 쌓아봄. 16 왕귀라서 좋고 쌤. 찍는 맵이랑 쌓는 방법은 후술 할께요. 못쌓을거 같으면 수차로 갈아타면 됨. 추천함. 후반 포텐셜도 굉장히 높은편.
- 수준차이, 1티어 특성. 초반에 wqe 하면 추딜 들가고 가학성 얻고 수준차이는 특히 가학성이 중요해서 더더욱 죽으면 안됨. 가학성 손실이 크면 클수록 딜이 안나오고 뒤에서 염동력만 써야하는 수가 있음. 초반부터 중반 후반까지 젤 무난하고 좋음. 강추임. 또 1레벨에 뭘가든 어울려서 초보자에게도 추천함.
불협화음 (Disson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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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 강화 (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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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화의 일격의 침묵 지속 시간이 0.75초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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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저해 (Hindered Mo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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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 강화 (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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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동력이 적을 3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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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제 이동 (Applied Fo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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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 강화 (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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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학성이 10% 감소하지만 염동력으로 밀쳐내는 거리가 20% 증가하고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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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협화음, 이거 구리다고 하는사람 이해가 안감. 이건 절대 구린 특성이 아님. 침묵 시간이 2.25초가 됨. 알라 Q가 받아치는 스킬이니 진입하는 딜러나 탱커한테 쓰는게 젤
베스트라 했는데 이때 Q 맞으면 2.25초간 무력해져서 좋음. 안좋은거 아님. 조합보고 가삼.
- 이동저해, 이거도 구린게 아님. 단 7레벨에 있어서 구린거임. 3초간 30% 당하는 입장에서 불쾌함. 끝임. 아군 집행자랑 연계한다고 가는거 해도 상관은 없는데 제 앞에서 하면 신고넣음.
- 강제이동, 밀치는 거리와 사거리 20% 증가. 알라의 꽃인 염동력을 궁극기급 스킬로 밀어 넣어줌. 모스트가 알라, 겐지, 제라, 마엡인데 이중 7렙때 스킬 하나를 궁극기급으로 만들어주는게 마엡 엘분뿐임. 이걸 생각할때 강제이동은 13렙 이상의 특성이라 생각됨. 무조권 가는게 좋고 불편하면 어쩔수없이 불협 가셔도 상관은 없음.
( 쿨타임 : 45초 / 마나소모 : 60 )
- 치명적인 돌진, 이거도 그렇게 똥이 아님. 저는 이궁 굉장히 선호함. 치돌은 안정성을 내다 던지고 결정타, 마무리, 순간폭딜, 생존기에 몰빵해버린 궁임. 하나하나 설명하자면 일단 결정타. w q rr로 짧게 치돌을 사용할수 있음. 이걸로 순간 600이 넘는 딜을 넣을수 있음. 마무리 역시 훌륭함. 반격과 달리 무조권 맞는 궁이라 사용후 차근차근 염동력으로 빠져나오면 됨. 순간 폭딜마저 반격을 뛰어 넘음. 반격은 몇초에 공백후 피해를 주는건데 이건 그딴거 없이 걍 딜을 넣음. 그만큼 쿨탐도 김. 생존기는 후에 서술함. 글고 이건 멀리서 진입하는 진입기가 아닌 근접전에서 빠른속도로 딜넣는 딜링기임.
( 쿨타임 : 30초 / 마나소모 : 50 )
- 반격, 모든 알라유저가 선호하는 궁극기임. 안전하고, 쿨탐 짧고, 저불 보호로 때려지는 무적에 역으로 피해주는 궁임. 반격은 치돌과 반대로 중요한 스킬 (고치 등..) 씹기, 순간 멘탱, 생존 반임. 치돌보다 장점이 적음. 근데 선호 되는이유가 딜량이 미친듯이 높음. 발동되고 맞는다 하며는 치돌보다 쌤. (치돌 버프좀 ㅠㅠ) 쿨탐도 짧아서 툭툭 던져도 되는 스킬임. 중요한 스킬은 반격에 달린 저불로 씹는건데 젤 자주 씹게 되는 스킬은 고치와 같은 일시 정지스킬 또는 용의 화살같은 단체 기절기 또는 갈고리같은 그랩형 스킬임. 순간 적인 딜을 반격으로 다 막아서 순간적으로 멘탱 대신 역할수행을 해줄수 있음. 생존반이라 적은 이유는 이거 써서 사는경우 얼마없음. 오히려 못움직여서 얘들 모이는 샘이 될수도 있음.
- 종말이 이쁘게 들간상태에서 리리가 알라를 때리고있고 3명이 다 피가없기때문에 반격을 영삼씹는곳이 아닌 연킬용도로 사용하였습니다.
군주의 칼날 (Blade of the Highl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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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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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가학성이 2% 증가하여 최대 40% 증가합니다.
군주의 칼날로 증가한 가학성은 죽으면 사라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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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한 악의 (Pure Mal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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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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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군 영웅이 죽으면 가학성이 10% 증가하여 최대 40% 증가합니다.
이 증가량은 죽으면 사라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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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크쉬르 의식 (Rite of Rak’Shi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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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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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군주의 칼날, 알라는 평딜러가 아님. 대신 평타를 섞어야 딜이 나오는 이상한 메이지임. 게다가 평딜도 쌤. 공속도 빠름. 이거 가야히는거 아님? 절대 아님. 꽁으로 40% 얻어서 행복하긴 하는데, 일단 찍으면 트롤 이미지가 박혀있어서 안됨. 좋음 이거도. 군칼 진짜 무난한 특성임.
- 순수한 악의, 일명 순악은 일종의 보험용 특성임. 한타에서 나 빼고 다 터지면 순식간에 40% 가 올라가서 다음한타 씹어먹을수 있고 아군이 잘죽을때 가는게 좋음. 머키 길바 있다고 가는건 비추인게 꼭 이거 찍으면 머키 길바가 안죽음.
- 라크쉬르 의식, 사용시 전용 대사도 나오는 특성. 순악애 비해 떡상할 가능성이 적고 아군이 킬캐치 능력이 뛰어나다면 좋음. 콤보 설명할때 끼워넣어 추가 설명.
멸절 (Lethal Onslau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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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 강화 (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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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화의 일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일반 공격에 가학성이 4초 동안 50% 적용됩니다.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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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 포화 (Lightning Barr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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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 강화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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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 쇄도가 대상과 자신 사이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2초 안에 다른 대상에게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 없이 사용한 번개 쇄도는 번개 포화 특성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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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월한 일격 (Mocking Strik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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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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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기절, 침묵, 감속, 이동 불가 상태인 적 영웅을 상대로는 감소량이 두 배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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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멸절, Q적중후 가학성 n% 비례 평딜 증가. 좋음. 이거만큼 좋은거 없음. wqr 후 모자른 딜을 채워줘서 좋고 압힘 찍고 이거 간 다음 Q 맞추고 평타 치면 피흡되서 무쌍 찍을수 있음. 압힘찍었으면 항상 같이 찍어야하는 특성중 하나임.
- 번개 포화, 어느 특이든 선호되는 특성임. 생존력 올라가고 견제력 증가함. E는 스맛키 키는거 필수고 빠른 속도로 딜 우겨넣을수 있음. 음전하는 여기서 떡상. 딜, 피흡, 스택 2배로 쌓임. 수차도 좋음. 이제 염동력이나 Q없이 수차 터트릴수있음.
- W + Q + EE + R + 평타, WQE 로 수준차이한번 ER평타로 마무리
- 우월한 일격, 버프 먹다 먹다 이제 완전 좋아진 특성. 적영웅한테 평타 적중하면 1.5초 쿨감이라 가장 무난함. 평타치러 가다 죽지만 마삼.
반격 (Counter-Stri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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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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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적인 돌진 (Deadly Char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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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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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후의 웃음 (Last Laug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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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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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감한 결단 (Hasty Barg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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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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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명적인 돌진, 궁 2개는 가장 무난한 선택임.
- 반격, 궁 2개는 가장 무난한 선택임.
- 최후의 웃음, 알라 전용 폭번 + 정화인 최웃. 진입, 도주, 생존, 역관광 모두됨. 허나 지금은 알라딜이 약간 부족해서 자주 안가는 특성.
- 최웃 사용법 - (추가 예정)
- Alt + 최후의 웃음, 알트 최웃으로 온 몸에 퍼진 갈색을 초록색으로 정화시키는 짤. 생각외로 자주 안쓰임.
- 과감한 결단, 알라 전용 되돌 현 알라는 이게 젤 좋음. 라크쉬르 기준 w 라크쉬르 q e 과결 w q e 하면 가학성이 6%증가해서 손해볼꺼 없음. 굉장히 좋은특성임.
- 과결 사용법 - (추가 예정)
- w 과감한 결단 w, 알라라크의 꽃인 염동력을 2번써서 캐스팅하는걸 못끊게 하는 장면입니다. 이거외에도 더 많이 쓰여요. 짤이 이거밖에없어서 ㅠㅠ
4. 라크쉬르의식 콤보
과결에서 설명했듯이 w 라크쉬르 q e, wqe 라크쉬르도 나쁘진않은데 이럼 3%에 가학성 손실이 생김. w 라크쉬르 q를 사용하면 3%에 바로 라크쉬르를 박아서 효율이 뛰어남.
5. 알라라크 하기 좋을때
켈타가 좀만 잘했으면 이기는판인데 암튼, 맵이 용둥같은 라인과 라인의 거리가 짧은맵, 물몸딜러가 넘쳐날때 좋습니다. ( 탑슨건 비밀)
p.s. 아직 베이스만 잡아놓은 상태입니다. 그외 궁금하신거는 뉴비#31801로 친추주시고 귓보내주심 답해드리겠습니다.
(IP보기클릭)113.60.***.***
머리: 알았지? 손: ....음
(IP보기클릭)175.116.***.***
세세하고 정성스러운 무척이나 좋은 공략글입니다. 추천 드릴께요. 그리고 가능하다면 다른 캐릭들도 공략글 많이 써주시면 좋을꺼 같아요. 요즘 입문자들은 이런 정보글을 얻을데가 없어서 히오스 해볼까 하는 생각으로 입문했지만 정보가 없기에 유인원 어쩌구 등의 모멸적인 얘기를 듣고 비스텝에 귓말 테러당하다가 맞쌍욕하고 정지먹고 접는게 일반적 수순이라 이런 양질의 정보는 많은 사람들을 널리 이롭게 하는 좋은 글이라 생각됩니다.
(IP보기클릭)108.30.***.***
그냥 장인도 아니고 거의 알라라크를 분해해서 정리 해놓은 느낌.. 근데 과결 잘써서 한타를 이기면 몰라도 죽기라도 한다면 힐 없는 힐러급이 되지 않나요? 더군다나 후반이라..
(IP보기클릭)115.139.***.***
소소하게 쓴건데 그리보였다니 굉장히 행복합니다 과결을 써서 한타를이기고 죽는다 하면은 그전에 과결로 소모된 가학성이 없어지기 때문에 더더욱 조심히 플레이해야하고 만약 죽으면 기본 가학성 60%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알라가 1ㄷ1을 아에 못이기는 불상사가 일어나게 됩니다. 제가 한때 그래서 잘알아요. 힐러도 못이겨요. 자힐량도 딸리고.. 덜 숙련되시분은 궁 2개가 제일 무난한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IP보기클릭)180.69.***.***
제 기준 히오스 고수와 하수의 차이점은 알트+스킬을 쓰느냐 안쓰느냐 인거 같음. 저게 되는 사람은 게임 보는 시각이 그냥 틀림.
(IP보기클릭)180.69.***.***
제 기준 히오스 고수와 하수의 차이점은 알트+스킬을 쓰느냐 안쓰느냐 인거 같음. 저게 되는 사람은 게임 보는 시각이 그냥 틀림.
(IP보기클릭)115.139.***.***
이와 같이 알트 최웃으로 갈색 생명력바를 바로 초록색으로 바꿀수있는 방법도 존재하죠 | 21.01.17 09:20 | |
(IP보기클릭)175.116.***.***
세세하고 정성스러운 무척이나 좋은 공략글입니다. 추천 드릴께요. 그리고 가능하다면 다른 캐릭들도 공략글 많이 써주시면 좋을꺼 같아요. 요즘 입문자들은 이런 정보글을 얻을데가 없어서 히오스 해볼까 하는 생각으로 입문했지만 정보가 없기에 유인원 어쩌구 등의 모멸적인 얘기를 듣고 비스텝에 귓말 테러당하다가 맞쌍욕하고 정지먹고 접는게 일반적 수순이라 이런 양질의 정보는 많은 사람들을 널리 이롭게 하는 좋은 글이라 생각됩니다.
(IP보기클릭)115.139.***.***
추천 감사합니다 :) 다른 캐릭은 약간 더 숙련됬다하면 써보도록 할께요 | 21.01.17 09:21 | |
(IP보기클릭)108.30.***.***
그냥 장인도 아니고 거의 알라라크를 분해해서 정리 해놓은 느낌.. 근데 과결 잘써서 한타를 이기면 몰라도 죽기라도 한다면 힐 없는 힐러급이 되지 않나요? 더군다나 후반이라..
(IP보기클릭)115.139.***.***
소소하게 쓴건데 그리보였다니 굉장히 행복합니다 과결을 써서 한타를이기고 죽는다 하면은 그전에 과결로 소모된 가학성이 없어지기 때문에 더더욱 조심히 플레이해야하고 만약 죽으면 기본 가학성 60%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알라가 1ㄷ1을 아에 못이기는 불상사가 일어나게 됩니다. 제가 한때 그래서 잘알아요. 힐러도 못이겨요. 자힐량도 딸리고.. 덜 숙련되시분은 궁 2개가 제일 무난한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 21.01.17 09:23 | |
(IP보기클릭)182.222.***.***
(IP보기클릭)115.139.***.***
롤에선 제라스 하고있고 좋은글이 됬으면 하네요.. | 21.01.17 11:37 | |
(IP보기클릭)113.60.***.***
머리: 알았지? 손: ....음
(IP보기클릭)115.139.***.***
ㅋㅋㅋㅋㅋㅋ... 알라쉬워요 많이들 해주세요 ㅠㅠㅠㅠ | 21.01.17 11:40 | |
(IP보기클릭)114.201.***.***
(IP보기클릭)115.139.***.***
감사합니다 :) 도움많이 됫음 좋겠네요 리플은 봐드릴수도 드릴수도 있어용 | 21.01.17 16:0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