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추리 의회의 새로운 일원
근접 암살자 – 조노크
생명력 : 2067
생명력 재생량 : 4.27
마나 : 500
마나 재생량 : 3.0
공격력 : 130
공격 사거리 : 1.2
공격 속도 : 1.37
전투 공룡 호리돈을 불러 같이 싸우며, 대상을 정확히 선정하여 사냥할 수 있는 근접 암살자입니다.
고유 능력 : 협공
조노크는 전투 공룡 호리돈과 함께 싸웁니다. 조노크가 다음 일반 공격 혹은 기술로 적을 공격하면 3.5초 동안 조노크의 공격력이 15% 증가하고, 호리돈이 등장해 대상 적을 같이 공격하여 0.75초당 124의 피해를 줍니다.
호리돈의 공격은 조노크의 공격력에 영향받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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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는 렉사르와 미샤처럼 조노크가 호리돈을 조종할 수 있게 할 계획했었습니다만, 그러면 그냥 공격적인 렉사르가 되고 말 것 같아서 기술이 발동되면 호리돈이 등장해 같이 공격해주는 식으로 변경했습니다. 이때 호리돈은 미샤처럼 따로 존재하는 게 아니기에 적에게 공격받거나 하지 않으며, 원작에서와 달리 조노크만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이때 조노크의 공격력에 영향받지 않는다고 했으므로 이렇게 협공으로 공격력이 올라가거나 공격력 감소 디버프에 걸려도 공격력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다만 적의 방어력에는 영향받습니다. 참고로 쿨타임마다 자동으로 발동되는 게 아니라 기술을 사용하면 다음 공격에 발동되는 방식입니다.
1번 기술 : 거북의 상
사용하면 3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되지만 보호 및 저지불가 상태가 됩니다. 스스로 거북의 상을 해제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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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 얼음방패가 기본으로 주어집니다. 게다가 원작 고증의 일종으로 정지 및 무적이 아니라, 이동 불가 상태가 되는 대신 보호 및 저지불가 상태가 됩니다. 게다가 한 번 쓰면 다시 사용해 해제할 수 없기에 잘못 쓰면 생존하려다가 상대 팀 사이에 고립될 수 있다는 점도 주의해야 하죠. 그래도 한 번 진입하면 빠질 수단이 없는 조노크에게 매우 중요한 기술인 데다가 쿨타임이 매우 길어서 허무하게 빠지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Q : 랩터의 일격
대상 적을 무자비하게 공격하여 200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 사용하면 공격력의 4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초
마나 소모량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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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냐의 W처럼 단일 대상에 지속적인 피해를 줄 수 있는 기술입니다. 게다가 이 기술은 유일한 회복 수단인 만큼 중요한 기술입니다. 회복량이 공격력 기반이라 공격력 감소 디버프에 걸리면 회복량도 감소하는 것 아닌가 할 수 있지만, 회복량은 공격력의 40%인 80에서 변하지 않습니다.
W : 야생불 폭탄
대상 범위 안에 있는 적에 5초에 걸쳐 200의 피해를 주는 야생불 폭탄을 투척합니다. 적 돌격병, 용병, 괴물에는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
마나 소모량 :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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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가 6으로 길지는 않지만 유일한 원거리 및 광역 기술입니다. 게다가 추가 피해 덕분에 라인 클리어나 용병 캠프 점령에도 유용하죠. 다만 들창코의 W와 달리 즉시 폭발하지만 투사체 속도가 느려서 한타에 사용하기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E : 작살
적 영웅에 작살을 던져 87의 피해를 주고 0.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작살은 이후 1.5초 동안 대상 영웅에 꽂혀 있으며 이 안에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대상 영웅을 향해 돌진합니다. 대상 영웅이 일정 거리 이상 벗어나면 작살이 자동으로 회수됩니다.
작살로 돌진하는 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8초
마나 소모량 :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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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 생존 사냥꾼의 그것입니다. 무려 타겟팅 돌진기죠! 돌진할지 안 할지 결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좋은 기술입니다만 한 번 돌진하면 돌아올 수단이 없으니 잘 선택해야 합니다. 이동 불가도 달려있어서 cc 연계에 쓰는 것도 가능합니다.
1단계 특성(딜링)
[고유 능력] 전투 공룡
호리돈의 공격력이 98로 감소하지만 공격 주기가 0.5초마다 한 번으로 증가합니다.
[Q] 랩터 사냥꾼
!퀘스트 : 랩터의 일격을 적 영웅에 사용할 때마다 랩터의 일격의 공격력이 2.5 증가해 최대 75 증가합니다. 랩터의 일격으로 적 영웅을 처치하면 퀘스트가 3회 중첩됩니다.
!보상 : 랩터의 일격을 적 영웅에 30회 사용하면 랩터의 일격의 공격력이 추가로 75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저미기
일반 공격력이 30% 증가하고 대상 적과 자신 사이에 있는 적에 일반 공격력의 75%만큼 방사 피해를 줍니다.
생명력이 50% 미만인 적 영웅에 일반 공격하면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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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공룡 : 호리돈의 공격력이 감소하지만 대신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총 피해량 자체는 496에서 686으로 증가합니다.
저미기 : 일반 공격력이 증가하고 광역 평타가 가능해지는 특성입니다. 줄의 W나 말티엘처럼 대상과 자신 사이에 있는 반원 범위 안에 있는 적에 피해를 주는 방식입니다.
2단계 특성(생존)
[고유 능력] 협력의 이점
호리돈이 적을 공격할 때마다 준 피해의 1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을 대상으로는 회복량이 두 배가 됩니다.
[Q] 은혜 깊은 랩터
랩터의 일격을 적 영웅 이외의 대상에 사용해도 생명력을 회복하게 되지만 회복량이 공격력의 20%만큼으로 감소합니다. 적 영웅에 사용할 때의 회복량은 공격력의 60%만큼으로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끈질긴 생존력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75%만큼 2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야생불 폭탄으로 준 피해의 150%만큼, 작살로 준 피해의 250%만큼 4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이 효과로 얻은 250 이상의 보호막을 2초 동안 유지하면 보호막이 영구히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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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혜 깊은 랩터 : 랩터의 일격을 더 범용적으로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다만 적 영웅 이외의 대상에는 회복량이 공격력의 20%인 40으로 감소합니다. 다만 적 영웅에 사용할 때의 회복량이 공격력의 60%인 120으로 증가합니다.
끈질긴 생존력 : 들창코의 피의 갈증처럼 일반 공격뿐만 아니라 다른 기술로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특성입니다. 다만 이 특성은 생명력 회복 대신 보호막을 획득하죠. 그리고 보호막의 양을 250 이상으로 2초 동안 유지되면 남은 보호막이 영구히 유지되고 이 특성으로 회복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2초 동안 한 번이라도 250 밑으로 내려가면 카운트가 초기화돼서 라인전에서라면 몰라도 한타에서는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3단계 특성(딜링&유틸)
[고유 능력/E] 측방 강타
작살로 협공이 발동되면 대상 영웅에 돌진할 때 호리돈이 같이 돌진하여 대상 영웅에 최대 생명력의 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측방 강타가 발동되면 작살로 돌진한 후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Q/W] 야생불 주입
야생불 폭탄의 지속 피해를 받고 있는 적 영웅에 랩터의 일격을 사용할 때마다 지속 피해의 지속 시간이 1.5초 증가해 최대 3초까지 증가합니다.
랩터의 일격을 적 영웅에 사용할 때마다 야생불 폭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독사 쐐기
맹독을 바른 화살을 발사하여 24의 피해를 주고 이후 대상 적에 3초에 걸쳐 123의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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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방 강타 : 발동되면 작살로 돌진할 때 호리돈이 대상 영웅의 옆쪽에서 같이 돌진하는 멋진 이펙트를 볼 수 있습니다! 증속 효과는 돌진 후 대상 영웅을 추적하는 데에 유용하죠.
독사 쐐기 : 사거리 10의 준수한 원거리 견제기를 얻게 됩니다. 야생불 폭탄은 사거리가 짧은 데다가 돌격병 정리 및 용병 캠프 점령에 더 유용하고, 다른 원거리 기술이 없는 걸 생각하면 다른 딜링 및 유틸 특성들과 비교해봐도 유용한 특성입니다.
궁극기
R : 재갈
적 영웅에 재갈을 씌워 231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작살로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 영웅에 사용하면 침묵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70초
마나 소모량 :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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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살에 달린 이동 불가를 제외하면 별다른 cc기가 없는 조노크에게 아주 유용한 cc 궁극기입니다. 작살과 연계하면 최대 2.5초라는 긴 시간 동안 침묵을 걸 수 있습니다.
R : 눈속임
대상 아군 영웅의 방어력을 3초 동안 25 증가시키고 주위 넓은 범위에 파동을 내보냅니다. 1초 후 2초 동안 대상 영웅이, 파동에 닿은 적 영웅에게 조노크가 받은 피해의 40%를 대신 받도록 합니다.
자기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90초
마나 소모량 :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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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동만 잘 맞추면 방어력이 40 증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다른 아군 영웅에 그렇게 방지한 만큼의 피해를 전가한다는 점에서 트롤 궁이 될 수도 있어서 사용에 주의를 요구하는 궁극기입니다. 게다가 효과가 1초 후에 발동되기에 타이밍을 잘못 재면 생존 궁극기임에도 생존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자기가 공격받지 않을 상황이면 아군 영웅의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 아군 지원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단계 특성(유틸&생존)
[W] 게릴라 전술
야생불 폭탄이 2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지속 효과 : 10초마다 물리 방어력이 60 증가하여 다음 물리 피해와 이후 1.5초 동안 받는 물리 피해가 60% 감소합니다. 최대 4회 충전되며 야생불 폭탄이 재사용 대기 중이지 않은 동안 재사용 대기시간이 75% 더 빨리 감소합니다.
[E] 개량 작살
작살의 사거리가 40% 증가하고 작살이 적 영웅에 꽂혀 있는 동안 기술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작살이 회수되거나 적 영웅에 돌진하면 이후 2초 동안 기술 방어력이 추가로 15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타고난 야성
거북의 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 감소하고 지속 시간 동안 정지 및 무적 상태가 됩니다. 또한 기술을 다시 사용하여 거북의 상을 스스로 해제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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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릴라 전술 : 야생불 폭탄이 2회 충전되고 막기 효과를 4회 충전할 수 있게 됩니다. 소냐의 철갑못 특성처럼 야생불 폭탄이 쿨타임이지 않다는, 특정 조건 아래서 더 빨리 충전되는데 기본 효과로 야생불 폭탄이 2회 충전이게 되어서 너무 남용하지 않는 이상 웬만하면 이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개량 작살 : 소냐의 특성처럼 작살의 사거리가 증가하고 게릴라 전술과 반대로 기술 방어력이 증가하게 됩니다. 상대방 조합을 보고 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타고난 야성 : 거북의 상을 얼음 방패와 동급의 성능으로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5단계 특성(딜링)
[고유 능력] 맹금
협공의 공격력 증가량이 40%로 증가하고 호리돈이 공격하고 있는 적을 공격할 때마다 협공의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야생불 폭탄의 지속 피해로는 초당 1초씩만 증가합니다.
[Q] 살쾡이의 이빨
랩터의 일격을 적 영웅에 사용할 때마다 랩터의 일격의 공격력이 30% 증가하여 최대 150% 증가합니다. 적 영웅 이외의 대상에 랩터의 일격을 사용할 때마다 공격력이 60% 감소합니다.
랩터의 일격의 공격력이 90% 이상 증가한 상태이면 랩터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 빨리 감소합니다.
[E] 작살의 달인
작살이 꽂혀 있는 동안 그리고 돌진한 후 2초 동안 대상 적 영웅의 방어력을 25 감소시킵니다.
작살로 방어력이 감소한 동안 대상 영웅이 처치되면 작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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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금 : 협공의 공격력 증가량이 크게 증가하고 프리딜을 할 수 있다면 지속 시간을 거의 무한에 가깝게 유지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다만 프리딜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효과를 크게 볼 수 없을 수 있으니 상황에 보고 찍어야 하는 특성입니다.
6단계 특성(폭풍)
[R] 말이 없는 자는 죽어 있다.
재갈이 대상 영웅에 잃은 생명력의 1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재갈의 지속 시간 동안 대상 영웅이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R] 안전 제일주의
눈속임이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대신 대상 영웅을 2초 동안 보호 상태로 만듭니다.
이제 대상 영웅이, 파동에 닿은 적 영웅으로부터 조노크가 받는 피해의 75%를 즉시 대신 받게 합니다.
[W/E] 위대한 사냥꾼
야생불 폭탄의 공격력이 100% 증가하고 이제 공격력만큼의 피해를 한 번에 줍니다. 야생불 폭탄의 투사체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작살이 대상 영웅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대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지속 효과] 히드라의 이빨
독사 쐐기의 지속 시간이 2배 증가하고 대상 주위에 있는 최대 2명의 적 영웅에도 독사 쐐기가 발사됩니다. 독사 쐐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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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이 없는 자는 죽어 있다. : 잃은 생명력 비례 피해를 줄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대상 영웅이 침묵 상태인 동안 처치되면 쿨타임이 크게 줄어들어서 16레벨의 작살의 달인 특성과 연계하면 리밍 쇼처럼 할 수 있게 됩니다.
안전 제일주의 : 눈속임이 아군 영웅을 보호 상태로 만들어주어 완벽히 방어력 증가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고, 아군 지원 용도로 사용하기는 더 쉬워집니다. 게다가 사실상 방어력이 75 증가하게 되죠!
다음 영웅은 아군의 생존력을 높여주는 데 능력이 집중되어있는 원거리 지원가 파수기 KARA-Ⅱ, 이전에 원거리 암살자로 만들었던 이테리엘의 근접 암살자로의 리메이크, 새 능력이 추가된 만큼 이전에 원거리 암살자로 만들었던 파라의 리메이크, 잠행 암살자로 계획했었던 테스 그레이메인의 리메이크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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