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 로봇
원거리 전사 – 오리사
생명력 : 2543
생명력 재생량 : 5.3
마나 : 500
마나 재생량 : 3.0
공격력 : 89
공격 속도 : 1.02
공격 사거리 : 4.5
상대 팀의 원거리 공격을 차단하고 든든하게 아군을 지켜내는 원거리 전사입니다. 아군 영웅의 공격력을 증가시켜줄 수 있습니다.
고유 능력 : 방어 강화
2.5초 동안 방어력이 30 증가하고 저지불가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0초
마나 소모량 :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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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이 증가하는 데다가 저지불가 상태가 될 수 있는 강력한 탱킹 기술입니다. 다만 강력한 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기에, 적절한 때에 사용하지 않으면 정작 필요할 때 탱킹이 안 될 수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Q : 융합 기관포
대상 적에 전자동 기관포를 발사해 0.1초마다 9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 피해를 줄 때마다 방어 강화와 보호 방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2초 감소해 최대 5초 감소합니다.
공격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감소하며 적 용병, 괴물에 10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대상 적이 사거리에서 벗어나면 기술이 취소됩니다. 융합 기관포가 종료된 후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4초
마나 소모량 : 0.5초당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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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 팀 한 명을 계속해서 공격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타이커스의 포화와 유사하지만 마나만 있다면 계속 유지가 가능한 기술입니다. 데미지보다도 고유 능력과 E 스킬의 긴 쿨을 줄일 수 있다는 게 훨씬 주요한 효과죠. 게다가 마나 소모량도 상당하므로 쿨을 줄일 수 있을 만큼 다 줄였다면 바로 기술을 끊는 등의 운용이 필요합니다.
W : 꼼짝 마!
중력자 구체를 발사하여 대상 범위 안에 있는 적 영웅에 24의 피해를 주고 범위 중앙으로 끌어당깁니다. 끌어 당겨진 적 영웅은 이후 이동 속도가 3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이후 2초에 걸쳐 서서히 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4초
마나 소모량 :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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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자탄보다 범위가 조금 좁지만 대신 투사체 속도는 더 빠릅니다. 궁극기를 배우기 전까지는 오리사의 유일한 cc기이기 때문에 사용에 신중을 가해야 합니다.
E : 보호 방벽
전방에 보호 방벽을 설치합니다. 방벽은 최대 5초 동안 유지되며 오리사와 아군 영웅이 방벽을 사이에 두고 있는 동안 방벽 반대편에 있는 적 영웅의 일반 공격과 투사체 기술의 군중 제어 효과를 무효화하고, 피해를 최대 438만큼 흡수합니다. 피해 흡수량이 438을 초과하면 방벽이 파괴됩니다.
방벽이 파괴되지 않고 지속 시간이 만료되어 소멸하면 4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0초
마나 소모량 :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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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 동네 야스오가 세우는 거랑 비슷하게 전방에서 오는 투사체 기술과 원거리 일반 공격을 모두 제거합니다! 따라서 일반 공격으로 발동되는 cc기도 전부 제거되죠. 조금 다른 점이라면 판정이 전방만이 아니라 ‘반대편’이라는 점이죠. 따라서 방벽의 어느 쪽이든 가로로 된 면을 마주보고 있다면 그 반대편에 있는 적 영웅의 투사체 기술과 일반 공격에서 안전해지게 됩니다. 다만 제거한 평타와 투사체 기술의 데미지 총합이 438을 넘기면 방벽이 파괴되어 버리는 데다가 쿨도 매우 긴 편이니 전략적으로 잘 사용해야 합니다.
1단계 특성(탱킹)
[E] 여러분을 지키는 게 제 일입니다.
!퀘스트 :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생명력이 10 증가해 최대 200 증가합니다.
!보상 : 재생의 구슬을 10개 획득하면 보호 방벽의 피해 흡수량이 200 증가합니다.
!보상 : 재생의 구슬을 20개 획득하면 오리사와 아군 영웅이 보호 방벽의 2 사거리 안에 있는 동안 적 영웅의 범위 기술 및 근접 일반 공격도 방벽이 흡수합니다.
[지속 효과] 수호에의 의지
생명력이 50% 이하로 내려가면 즉시 자신에게 보호 방벽을 설치하고 지속 시간 동안 방벽의 피해 흡수량만큼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이 방벽이 유지되는 동안 오리사는 바라보던 방향만을 향하게 되며, 해당 방향에서 오는 적 영웅의 일반 공격 및 투사체 기술만을 흡수하고 그 반대 방향에서 오는 일반 공격과 투사체 기술은 흡수하지 못하지만 피해 흡수량이 초과 돼도 지속 시간이 만료될 때까지 방벽이 유지됩니다.
80초에 한 번만 발동됩니다.
[사용 효과] 보호의 포격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에 피해를 줄 때마다 공격력의 125%만큼 2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기술을 사용하면 이전까지 획득한 보호막 양만큼 주위 아군 영웅에 4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자신은 절반의 보호막만 획득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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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을 지키는 게 제 일입니다! : 보호 방벽을 크게 강화시킬 수 있는 특성입니다. 흡수량을 약 50% 증가시킬 수 있는 데다가 근접 일반 공격과 장판기에도 대응이 가능해지죠!
수호에의 의지 : 체력이 떨어지면 보호 방벽을 자신에게 설치하고 보호막까지 얻는 특성입니다. 이 방벽은 옆 동네의 브라움처럼 바라보던 방향만 볼 수 있게 됩니다. 또 오리사 뒤쪽에서 오는 평타와 투사체는 막지 못하죠. 하지만 비용 없이 보호 방벽을 설치할 수 있게 되는 데다가 1레벨 특성인 만큼 쿨도 짧은 편이라 나름 유용합니다.
2단계 특성(딜링)
[Q] 집중 포격
융합 기관포를 한 명의 적 영웅에 1초 연속으로 유지할 때마다 융합 기관포의 공격력이 9% 증가해 최대 45%까지 증가합니다.
이 특성으로 공격력이 증가한 동안 융합 기관포의 마나 소모량이 1초당 1로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재충전
재생의 구슬의 생명력 및 마나 회복량이 75% 증가하고, 지속 시간 동안 공격 속도가 25% 증가하며 융합 기관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빠르게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대옴닉 탄환
사용하면 5초 동안 일반 공격력이 30% 증가하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1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5초
지속 효과 : 일반 공격으로 적에 피해를 줄 때마다 2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 피해를 주면 5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3단계 특성(cc)
[Q] 추격
융합 기관포로 적 영웅에 피해를 줄 때마다 대상 영웅의 이동 속도를 1.5% 감소시켜 최대 30%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융합 기관포에 피해를 받지 않으면 1.5초 후 사라집니다.
[W] 놓치지 않습니다!
꼼짝 마!의 감속 효과가 50%로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하며 더 이상 서서히 사라지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억제
일반 공격을 같은 적 영웅에 3번 연속으로 하면 대상 영웅의 공격력을 3초 동안 25% 감소시킵니다. 지속 시간 동안 대상 영웅에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해 최대 1.5초 증가합니다.
연속으로 일반 공격하는 중에 다른 적 영웅에 일반 공격을 하면 횟수가 초기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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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격 : 융합 기관포의 이동 속도가 감소한다는 단점을 어느 정도 상쇄해주는 특성입니다. 나중에 아예 감속 패널티를 제거해주는 특성과 조합하면 상당한 시너지가 있죠.
억제 : 아군을 무는 상대 팀 부루저에 사용하면 효과적인 특성이죠. 다만 부루저에게 평타를 2번 사용했어도 다른 적 영웅에 평타를 사용하면 이미 쓴 2번의 평타가 초기화되어 버리니 주의해서 평타를 쳐야 합니다.
궁극기
R : 초강력 증폭기
대상 지점에 6초 동안 유지되며 357의 생명력을 가진 초강력 증폭기를 설치합니다. 증폭기는 넓은 범위 안에 있는 아군 영웅의 공격력을 즉시 10% 증가시키며 이후 0.5초마다 공격력을 추가로 5% 증가시켜 최대 30%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80초
마나 소모량 :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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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시간도 길지 않은 편이고 부수어질 수도 있습니다만 3초면 공격력을 무려 40%나 증가시킬 수 있는 궁극기입니다. 게다가 범위가 매우 넓은 편이기에 약간 뒤쪽에 설치한 후에 진입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죠. 다만 공격력이 완전히 증가하는데 3초가 필요하기 때문에 그 전에 광역기에 부수어지면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은 주의해야 합니다.
R : 제압
적 영웅을 향해 빠르게 돌진하여 대상 영웅을 1.5초 동안 침묵 및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지속 시간이 만료되기 전에 대상 영웅이 풀려나면 대상 영웅을 제외한 주위 적 영웅을 멀리 밀쳐냅니다.
지속 효과 : 방어 강화의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90초
마나 소모량 :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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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이니시용 궁극기입니다. 적 영웅 한 명을 제대로 물 수 있죠. 게다가 이 궁극기로 문 영웅이 정화 등으로 풀려나게되도 상대 팀 영웅들을 밀쳐내 진형을 붕괴시킬 수 있는 강력한 궁극기입니다. 다만 저지불가가 붙어있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방어 강화와 함께 사용해야 하기에 방어 강화의 지속 시간이 증가하는 버프도 부여했습니다.
4단계 특성(탱킹)
[고유 능력] 생존자
방어 강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증가하지만 지속 시간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20%만큼을 회복하고 보호 상태가 됩니다.
[W] 제압자
꼼짝 마!의 범위가 40% 증가하고 범위 안에 있는 적 영웅의 공격 속도를 25% 감소시키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0% 느리게 감소시킵니다.
[사용 효과] 수호자
아군 영웅 한 명을 지정하여 대상 영웅의 수호자가 됩니다. 2초 동안 대상 영웅이 받는 피해를 모두 자신이 대신 받게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75초
지속 효과 : 방어 강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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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자 : 아군 한 명에게 가해지는 공격을 자신이 대신 받을 수 있는 기술입니다! 그리고 이 대신 받는 피해도 방어 강화로 증가한 방어력의 영향을 받아 감소합니다. 그래서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방어 강화의 쿨이 감소하죠.
5단계 특성(캐리)
[고유 능력] 절대 방어
생명력이 20% 감소할 때마다 특성이 적용되지 않은 방어 강화가 사용됩니다.
지속 효과 : 방어 강화의 방어력 증가량이 50으로 증가합니다.
[Q] 꺼림직한 명령
더 이상 융합 기관포로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 않게 되고 기관포로 적 영웅에 1초 연속으로 피해를 줄 때마다 대상 영웅의 생명력의 4%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W/E] 무한 방벽
꼼짝 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꼼짝 마!로 끌어당긴 적 영웅 하나당 보호 방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하여 최대 20초 감소합니다.
보호 방벽의 피해 흡수량이 제거됩니다. 보호 방벽으로 300 이상의 피해를 흡수하면 꼼짝 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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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 방벽 : 일단 방벽이 피해를 아무리 흡수해도 5초 동안 유지된다는 점만으로도 훌륭한 특성입니다. 거기에다가 꼼짝 마!를 적 영웅 전체에 맞추면 보호 방벽의 쿨을 사실상 초기화시킬 수 있게 되죠! 이론상으로는 정말 강력할 수 있습니다만 상대 팀 조합에 따라 효과를 크게 볼 수 없을 수도 있기에 조합을 잘 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6단계 특성(폭풍)
[R] 휴대용 증폭기
초강력 증폭기의 생명력이 제거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 마나 소모량이 40 감소합니다.
[R] 섬멸용 증폭기
초강력 증폭기의 지속 시간이 4초 증가하고 증폭기가 공격력을 즉시 40% 증가시키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마나 소모량이 20 증가합니다.
[R] 도주 불가
제압을 다시 사용하면 즉시 주위 적 영웅을 밀쳐내며 밀쳐진 주위 적 영웅들과 대상 영웅의 이동 속도를 1.5초 동안 70% 감소시킵니다.
[지속 효과] 절대적인 명령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수호에의 의지가 발동됩니다. 이 효과는 60초에 한 번만 발동하며 사용 효과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수호에의 의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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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용 증폭기 : 증폭기의 생명력이 제거되어 파괴될 수 있다는 단점이 사라집니다! 게다가 훨씬 자주 사용할 수도 있게 되죠.
섬멸용 증폭기 : 증폭기의 쿨이 증가하지만 더 오래, 그리고 즉시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됩니다.
도주 불가 : 이제 정화로 대상 영웅이 풀려나지 않아도 직접 상대 팀 영웅을 밀쳐낼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강력한 감속 효과까지 갖추고 있죠. 제압을 훨씬 능동적으로 쓸 수 있게 됩니다. 직접 사용하지 않고 정화에 대상 영웅이 풀려나도 감속 효과는 적용됩니다.
절대적인 명령 : 수호에의 의지를 요한나의 불사나 피닉스의 굴하지 않는 정신과 유사한 특성으로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다만 수호에의 의지의 보호막 양이 적은 편인 만큼 쿨은 유사한 특성들과 비교했을 때 짧게 설정했습니다. 이렇게 죽음에 이르는 피해로 발동되는 수호에의 의지는 사용할 때와 쿨을 공유하지 않기에, 죽음에 이르는 피해로 수호에의 의지가 발동된 뒤에도 사용 효과로 한 번 더 수호에의 의지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 반대도 가능하죠!
다음 영웅은 예전에 전문가 직업군으로 만들었던 성전사 영웅의 근접 투사로의 리메이크, 뚜벅이지만 강력한 광역 cc기로 무장한 근접 전사 케른 블러드후프, 아군의 생존력을 높여주는 데 능력이 집중되어 있는 원거리 지원가 파수기 KARA-Ⅱ, 작살로 적에게 달라붙어 전투공룡 호리돈과 함께 몰아치는 생냥 근접 암살자 조노크(잔달라 트롤의 새로운 잔추리 의회 중 한 명), 강력한 에너지 구체를 초원거리에서부터 포격할 수 있는 원거리 암살자 정화자 폭풍함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