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T 리드 디자이너 Riot Mort가 올리는 TFT 11.4 밸런스 패치 변경 내용입니다.(이번 영상에서도 시니어 게임 디자이너 Statikk 출연) 해당 내용들은 정식 패치가 적용되기 전에 바뀔 수도 있습니다.
체계 변경점
등불
● 스테이지 3 & 4 등불의 아이템 확률을 조정했습니다.
● 스테이지 3 등불
○ 2개의 사기 주사위 또는 2개의 훈련 봇이 나오지 않습니다.
● 스테이지 4 등불
○ 2개의 사기 주사위 또는 2개의 훈련 봇이 나오지 않습니다.
○ 3개의 기본 아이템이 나오지 않습니다.
선택받은 자
● 선택받은 자 기본 등장 확률: 33% → 50%
● 레벨별 확률
○ 레벨 4: 60/40/0/0/0% → 80/20/0/0/0%
● 선택받은 자 추가 능력치
○ 주문력: 30 → 15
○ 공격력: 20 → 10
○ 마나 소모량 감소: 25% → 15%
○ 체력: 400 → 300
특성 변경점
암살자
치명타 확률: 10/30/55% →10/30/50%
치명타 피해: 25/60/100% → 25/55/90%
싸움꾼
추가 체력: 400/700/1000/1600 → 400/700/1000/1400
추가 공격력: 10/20/60/120 → 10/20/40/80
광신도
절대 지배자 갈리오(광신도 9) 추가 마법 저항력: 20 → 60
신성
고정 피해&받는 피해 감소: 35/45/55/65% → 25/40/55/70%
결투가
중첩당 공격속도: 15/25/40/60% → 12/20/35/60%
나무정령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 15/25/40 → 15/20/30
추가 공격력&주문력: 5/10/20 → 5/10/15
대장군
체력: 250/500/850 → 250/400/700
주문력: 25/50/85 → 25/40/70
챔피언 변경점
1단계
다이애나
공격속도: 0.7 → 0.65
보호막: 200/300/450 → 175/250/350
구체 피해량: 90/100/110 → 80/85/90
피오라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75 → 0/95
나서스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60 → 0/80
마법 저항력: 50 → 40
니달리
스킬 피해량 225/300/600 → 100/150/250
칸당 추가 피해 증가: 20% → 80%
버그 수정: 스킬 피해량이 한 칸의 거리가 추가되서 계산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오공
스킬 공격력%: 250/265/280% → 240/250/260%
야스오
스킬 공격력%: 180/200/225% → 180/185/190%
2단계
브라움
공격 속도: 0.6 → 0.65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30/70 → 30/60
노틸러스
방어력: 45 → 55
마법 저항력: 30 → 40
우화 보너스 보호막의 받는 피해 감소: 60% → 50%
티모
스킬 지정 대상: 가장 높은 공격 속도 → 현재 공격 대상
제드
공격 속도: 0.8 → 0.75
3단계
이렐리아
무장 해제 지속 시간 2.5/3/3.5초 → 2.5/3/4초
카타리나
스킬 대상: 4/6/8 → 4/5/6
스킬 피해량: 600/900/1650 → 600/900/1500
케넨
스킬 피해량: 300/450/1200 → 350/550/1200
니코
공격 속도: 0.7 → 0.75
스킬 피해량: 150/225/375 → 200/300/400
우화 보너스 피해 강화: 200% → 150%
누누와 윌럼프
스킬 피해량: 450/650/1800 → 450/700/1500
쉬바나
체력: 750 → 700
마법 저항력: 80 → 60
불태우기(원거리 공격) 피해: 150/300/600 → 125/250/500
4단계
아트록스
스킬 피해량: 350/550/1500 → 400/600/2000
아우렐리온 솔
스킬 피해량: 325/500/1750 → 325/500/1400
초가스
방어력: 40 → 60
대상을 지정하는 방식에서 무작위성을 약간 줄였습니다. (모르가나와 동일 - 적이 많은 쪽을 공격할 확률 증가)
케일
스킬 피해량: 100/180/500 → 100/150/400
모르가나
스킬 피해량: 250/400/2000 → 250/400/1600
올라프
쪼개기 피해량: 40/45/50% → 50/50/50%
올라프의 라그나로크가 이제 공격력 감소 디버프를 방어합니다.
탈론
스킬 공격력%: 240/250/275% → 240/250/300%
트린다미어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50/100 → 60/100
돌진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제 약간 더 넓은 범위 내에서 돌진하려는 대상을 찾습니다.
자야
스킬 피해량%: 250/275/325% → 250/275/350%
5단계
오른
[유물 아이템] 영원한 겨울: 속박에 필요한 둔화 횟수: 5회 → 7회
[유물 아이템] 마나자네: 마나 회복 시간 8초 → 4초
사미라
사거리: 660 → 420
요네
스킬 피해량: 600/1200/9999 → 800/1200/20000
잊히지 못한 자 피해량: 350/600/1500 → 400/750/9999
아이템 변경점
죽음의 검
중첩당 공격력: 20 → 10
시작 시 중첩 수: 1회 → 4회
가고일 돌갑옷
방어력&마법 저항력: 15 → 20
스태틱 단검
공격력: 80 → 60
대상 적중: 4/5/6명 → 4명
더이상 보호막 효과를 받는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이제 번개에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번개에 치명타가 적용되면, 추가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마법 저항력을 6초 동안 60% 감소시킵니다.
태양불꽃 망토
무작위 적을 불타게 만드는 시간: 2초 → 2.5초
수은
이제 공격력 감소 디버프를 방어합니다.
버그 수정
● 처형자 특성으로 기본 공격에 치명타가 발동하면 거인의 결의 중첩이 쌓이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조합한 오른이 아이템 제작의 제대로된 진행 경과를 전달해주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기석이 가득 차있고 3성 선택받은 자를 만들려고 상점에서 선택받은 자를 구입했을 때 선택받은 자 능력치를 받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올라프가 라그나로크 효과를 받고 있는 동안 리 신의 발차기를 맞고 결투장 밖으로 나가버리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세트가 윗몸일으키기를 외에 다른 곳에서 체력을 회복했다면(예: 영혼의 형상) 우두머리 특성 중 기본 공격과 스킬에 고정 피해가 발동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질리언이 소환된 유닛(예: 모래 병사, 훈련 봇)을 대상으로 운명의 역행의 우선 순위를 제대로 낮추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트린다미어의 회전 베기로 적을 공격할때 기본 공격 관련 효과가 발동됩니다. (스태틱의 단검의 추가 피해 또는 구인수의 격노검의 추가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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