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플딱인데 현재 야스오-요네의 문제는 패시브와 노코스트가 맞물리면서 나오는 거라고 생각함.
둘의 패시브인 치명타 확률 2배가 가지는 문제가 3가지.
1) 무대-스태틱(or 유령무희) 이후에 방템을 둘러도 딜+탱이 다 성립함.
패시브로 받는 패널티는 미미한데 어드밴티지는 어마어마 해서 왕귀도 빠르고 죽무 버프 이전에는 피바 - 란두인 or 가갑 - 마저템 가버리면 딜, 탱 다 챙김
2) 이 패시브 때문에(요네 출시 전 야스오만 해도) 원딜이 묶여서 밸런스 대상에 들어감.
몇 시즌 전에도 그렇고 원딜 템들 버프하면 얘까지 미쳐날뛰니까 원딜 쓰라고 버프한게 얘네는 2배 이상으로 버프먹어서 롤백이나 너프먹음.
3) 원딜은 브루저 템에 패널티를 받는데 얘네는 안 받음.
말 그대로 탐식, 얼망 이런 템들에서 원딜들은 근거리가 사용할 때보다 패널티를 받는데 얘네는 이동기도 출중해서 기동성까지 다 챙기는 상황.
이게 주력 기술이 노코스트인 거랑 맞물려서 계속 상위권에서 머무른다고 봄. 특히나 야스오는 바람장막 변수까지 합하면 더하고.
그래서 저 패시브를 아예 1.25배 증가나 1.5배로 너프하거나 치명타 피해감소를 50프로로 넣어야한다고 생각함.
(IP보기클릭)175.193.***.***
개발진이 노코스트 챔을 양산하고 있다고 생각함. 노코스트 시스템은 그 자체만으로 밸런스 조정을 어렵게 만들고, 옛날 노코스트 챔의 패널티는 요즘 노코스트 챔에서는 발견할 수가 없음. 자원 관리는 AOS에서 필수적인 요소인데 롤의 노코스트 챔들은 그런 과목 하나를 제하고 가니까 밸런스가 안 맞다는 생각만 들게 됨
(IP보기클릭)218.149.***.***
한때 리븐이 패왕이었던 이유가 노코스트 + 평캔을 활용한 미친 딜교환과 유지력으로 앞도적인 딜교환가 스플릿 능력을 보여줘서인데 그 리븐을 뛰어넘는 노코스트들이 그냥 양산이되면서 리븐이 쓰래기가 된게 지금 롤이니 ㅋㅋㅋㅋㅋㅋㅋ 리븐 상위호환 아트록스, 무대+유령무희면 탱템 올려도 딜잘나오는 이과형제, 탱템만 처올리는데 딜량이 딜러만큼 나오는 세트 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21.142.***.***
칼바람만 하시나요. 롤이 라인전 마나관리가 얼마나 빡쎈데 마나 모자란 캐릭이 없다고 하나요;;
(IP보기클릭)210.179.***.***
노코스트인데 마나쓰는 우디르보다 좋은데 당연히 밸붕이지 만약 아트록스도 마나썼으면 이지경은 안되었을듯
(IP보기클릭)110.70.***.***
첫귀한때 양피지 나오냐 안나오냐로 게임이 갈리는데 무슨;;; 게다가 첫귀한때 양피지 뽑을려면 마나 막쓰면 안되서 골때림
(IP보기클릭)112.72.***.***
(IP보기클릭)119.204.***.***
지금 치명타피해량 150프로로 줄여도 괜찮다고 봄. | 20.08.12 22:45 | | |
(IP보기클릭)116.32.***.***
(IP보기클릭)119.204.***.***
게다가 스킬 쿨이 공속 비례 감소라 평타랑 합하면 미친 수준. | 20.08.12 22:45 | | |
(IP보기클릭)175.193.***.***
개발진이 노코스트 챔을 양산하고 있다고 생각함. 노코스트 시스템은 그 자체만으로 밸런스 조정을 어렵게 만들고, 옛날 노코스트 챔의 패널티는 요즘 노코스트 챔에서는 발견할 수가 없음. 자원 관리는 AOS에서 필수적인 요소인데 롤의 노코스트 챔들은 그런 과목 하나를 제하고 가니까 밸런스가 안 맞다는 생각만 들게 됨
(IP보기클릭)222.106.***.***
도타가 마나관리가 유독 빡센거지 다른 aos는 마나관리 안빡셈 롤도 전체적인 마나소모 확 줄여서 마나 모자란 캐릭 몇없음 | 20.08.12 22:59 | | |
(IP보기클릭)121.142.***.***
???????????????? | 20.08.13 01:33 | | |
(IP보기클릭)121.142.***.***
SZBH
칼바람만 하시나요. 롤이 라인전 마나관리가 얼마나 빡쎈데 마나 모자란 캐릭이 없다고 하나요;; | 20.08.13 01:34 | | |
(IP보기클릭)110.70.***.***
SZBH
첫귀한때 양피지 나오냐 안나오냐로 게임이 갈리는데 무슨;;; 게다가 첫귀한때 양피지 뽑을려면 마나 막쓰면 안되서 골때림 | 20.08.13 09:16 | | |
(IP보기클릭)117.111.***.***
초반라인전이 솔랭기준승패가른다고해도과언이아닌데 양피지없는 메이지들마나관리빡셈. 소위천상계나 무난하게관리하는거지 | 20.08.13 09:52 | | |
(IP보기클릭)39.7.***.***
ㄹㅇ 옛날 노코스트는 쿨이 길다거나 하는데 요네 궁쿨이나 e10초쿨인거 보면 전혀 그시절 패널티도 없다는거 체감이 팍팍옴 | 20.08.13 17:35 |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210.179.***.***
(IP보기클릭)58.141.***.***
(IP보기클릭)210.179.***.***
노코스트인데 마나쓰는 우디르보다 좋은데 당연히 밸붕이지 만약 아트록스도 마나썼으면 이지경은 안되었을듯
(IP보기클릭)182.220.***.***
(IP보기클릭)218.149.***.***
한때 리븐이 패왕이었던 이유가 노코스트 + 평캔을 활용한 미친 딜교환과 유지력으로 앞도적인 딜교환가 스플릿 능력을 보여줘서인데 그 리븐을 뛰어넘는 노코스트들이 그냥 양산이되면서 리븐이 쓰래기가 된게 지금 롤이니 ㅋㅋㅋㅋㅋㅋㅋ 리븐 상위호환 아트록스, 무대+유령무희면 탱템 올려도 딜잘나오는 이과형제, 탱템만 처올리는데 딜량이 딜러만큼 나오는 세트 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61.101.***.***
확실히 예전엔 노코스트보단 체력 코스트, 기력이나 챔피언 특유의 자원을 넣어서 제한을 걸었는데 이젠 리멬을 하건 새로 만들건 걍 노코스트로 하는걸 보면 챔피언 설계가 귀찮나 싶은 느낌도 듬 | 20.08.13 09:21 | | |
(IP보기클릭)39.7.***.***
예전에 체력코스트 관련해서 채력때문에 딜교환을 자제하는 상황이 재미없고 맘에 안든다고 그랬는데 마나없어서 딜 자제하는애랑 다쏟아붓고 쿨기다리는애랑 격차는 안보이나 참 그랬음... | 20.08.13 17:3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