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부분은 댓글 혹은 쪽지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twitter.com/RiotAzuBK/status/1174076612226113536
https://twitter.com/RiotAzuBK/status/1174087159793348609
Riot AzuBK - 게임 디자이너
샤코 변경이 PBE에 곧(내일?) 적용됩니다. 월드 챔피언십 준비로 바빠서 예상했던 것보다 조금 오래걸렸습니다. 현재 변경 목록은 아래에 있습니다(수치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PBE에서 변경되는 샤코를 플레이해보시고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주세요. 주의: 과하게 조정되었을 수 있습니다. :)
샤코 변경 목록에 쾌적한 정글 플레이 항목을 추가하는 것을 잊었습니다. 박스는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3초 동안 공포를 느껴 달아나게합니다(그리고 둔화율을 높여 사거리 밖으로 정글 몬스터가 벗어나지 않게 했습니다). 너무 과한 정글 클리어 속도 추가 없이 더 좋게 느껴지도록 만들기위해 전체적으로 살펴보고 있습니다.
Shaco PBE soon (tomorrow?). Took a bit longer than anticipated because Worlds prep has been busy. Current list below (numbers pending). Please play and let me know what you think. Disclaimer: Might be overtuned :)
I forgot to add an additional piece of jungle QoL that's in this Shaco list. Boxes fear non-champions for 3s (and slow them more so that they don't run out of range). Generally looking to make his jungle clear feel better without too much actual speed add.
[설명] 샤코 플레이어들은 샤코에대해 타당한 불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저희들의 결정을 재평가하고 챔피언의 스킬을 새롭게 개편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전체적인 목표
샤코가 초반에 적 챔피언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을 느껴야합니다.
ㄴ 이에 대한 위력(power budget)은 샤코가 후반의 치명적인 한 방(ont-shot) 능력을 감소 시키는것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역주: 위력을 초반으로 옮겼음.)
AD와 AP 샤코 각각 서로의 스킬에서 신경 쓰는 부분을 다르게 만들어, 하나의 빌드가 다른 빌드의 우위에 있는 구조가 되지 않도록 합니다.
암습(기본 지속 효과)
목표: 암습은 샤코의 전체적인 플레이 내용(entire pattern)과 빌드에 영향을 주지않고 샤코의 위치와 스킬을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알려주기위해 컨셉이 집약되어있는 증폭된 효과여야합니다.
뒤에서 공격할 때 샤코의 기본 공격, 속임수(Q),양날 독(E)이 추가 효과를 가집니다.
ㄴ 기본 공격: 추가적으로 10~30(레벨에 따라)(+0.1 추가 공격력)의 피해를 입히고 이 피해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ㄴ 속임수: 치명타가 130%의 피해를 입힙니다.
ㄴ 양날 독: 추가적으로 10~30(레벨에 따라)(+0.1 주문력)의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가 20% 더 적용됩니다.
속임수(Q)
목표: 속임수가 스킬 1레벨에서 실용적인 전투 스킬이면서 스킬 포인트를 올려도 여전히 가치가 있어야합니다.
은신 지속 시간 :: 1.5/2.25/3/3.75/4.5초 >>> 2.5/2.75/3/3.25/3.5초
재사용 대기시간 :: 16/15.5/15/14.5/14초 >>> 12/11.5/11/10.5/10초
[삭제] 더이상 속임수로 추가 피해를 입히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줄어들지 않습니다.
피해량 :: 10/20/30/40/50(+0.4 추가 공격력) >>> 25/35/45/55/65(+0.25 추가 공격력)
ㄴ 이 피해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주문력 계수가 삭제되었습니다.
깜짝 상자(W)
목표: 샤코의 광역 정글 클리어 속도를 향상시켜 정글 생태계가 내 집처럼 편안하게 느껴지도록 했습니다.
이제 근처의 모든 대상을 공격합니다.
단일 대상 피해 :: 35/50/65/80/95(+0.2 주문력) (변경 없음)
광역 피해 :: 15/20/25/30/35(+0.1 주문력)
양날 독(E)
목표: 양날 독이 모든 스킬 레벨에서 실용적인 스킬로 느껴져야합니다(초반 피해량 증가). 한 방 빌드가 아닌 빌드(non-lethality builds)를 갈 수도 있고 AP샤코 빌드도 갈 수 있습니다.
피해 유형 :: 물리 >>> 마법
피해량 :: 55/80/105/130/155(+0.6/0.75/0.9/1.02/1.2 추가 공격력)(+0.75 주문력) >>> 70/100/130/160/190(+0.8 추가 공격력)(+0.8 주문력)
피해량 증가 ::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해 0~50% 증가. >>> 체력이 30% 이하인 대상에게 50%의 증가한 피해.
환각(R)
목표: 환각의 AD/AP 샤코 빌드 모두에게 강력한 스킬로 느껴져야합니다. 특히 분신 폭발의 영리한 사용으로 말이죠.
박스가 즉시 발동하여, 분신이 죽은 지점에 적들이 공포에 걸리고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을 공격합니다.
ㄴ 참고: 박스의 안정성이 크게 향상되어 피해량과 계수는 내렸습니다. 이걸 고려했을때 R 폭발의 전체적인 효과는 전반적으로 올랐습니다.
피해량 :: 200/300/400(+1.0 주문력) >>> 150/225/300(+0.7 주문력)
박스 단일 대상 피해 :: 25/50/75(+0.15 주문력) >>> 25/50/75(+0.1 주문력)
박스 광역 피해 :: 10/20/30(+0.1 주문력)
공포 지속 시간 :: 0.75/1/1.25초 >>> 1초
(IP보기클릭)222.233.***.***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75.210.***.***
원래궁도 박스에 공포 있는뎅 | 19.09.18 23:10 | | |
(IP보기클릭)110.70.***.***
박스의 선딜 긴 공포랑 즉발 공포는 차원이 다르지 | 19.09.19 01:53 | | |
(IP보기클릭)175.210.***.***
누가 모른대요 뜬금없다고 해서 말한건데 | 19.09.19 02:01 | | |
(IP보기클릭)110.70.***.***
누가 모른대요 분신 공포는 없었으니까 말한건데 | 19.09.19 02:08 | | |
(IP보기클릭)211.222.***.***
왤케날이서잇누ㅋㅋ | 19.09.19 02:14 | | |
(IP보기클릭)175.210.***.***
난독증 있으신거 같은데; | 19.09.19 02:16 | | |
(IP보기클릭)175.210.***.***
논리의 연결을 어려워 하시는분.. | 19.09.19 02:17 | | |
(IP보기클릭)175.210.***.***
A: 궁에 뜬금없이 공포 (주제: 궁과 공포의 연관성) B: 원래궁에도 박스에 공포가 있으니 뜬금없지는 않음 (주제: 궁과 공포의 연관성) C: 선딜 긴 공포와 즉발 공포는 다름 (주제: 공포의 딜레이가 다름) B: 주제는 '뜬금 없다'인데? C: 분신에는 공포가 없으니까 말한거다 ??? | 19.09.19 02:35 | | |
(IP보기클릭)175.210.***.***
애초에 '상관관계가 있다'라고 하는데 '직접관계가 없는데?' 이러고 있으니 ㅋㅋ | 19.09.19 02:36 | | |
(IP보기클릭)27.1.***.***
님 생각 : 공포는 샤코에 있었으니까 뜬금이 아니다 내 생각 : 공포가 샤코 분신에 뜬금없이 붙었다 지만 맞으면 다인줄 알죠 ? | 19.09.19 04:10 | | |
(IP보기클릭)175.210.***.***
누가 맞고 틀리고의 문제가 아닌데 또... 설명이 부족했을까요? 아니면 지기 싫은건가요 쩝 | 19.09.19 04:28 | | |
(IP보기클릭)27.1.***.***
뜬금의 위치가 왜 님만 맞다고 생각함 ? 내가 설명 더 해줘야 함 ? | 19.09.19 04:29 | | |
(IP보기클릭)27.1.***.***
본인은 존나 논리적이라고 생각하시는 모양이네 ㅋㅋ ㅇㅋ ㅇㅈ 님 논리적임 | 19.09.19 04:30 | | |
(IP보기클릭)106.246.***.***
남 지적은 아무렇지도 않게 하면서 본인 지적엔 논리연결 운운하는게 재밌으시당 | 19.09.19 08:10 | | |
(IP보기클릭)175.210.***.***
(IP보기클릭)112.72.***.***
(IP보기클릭)11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