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게시자
Nick 'Endstep' Frijia - 리그 오브 레전드 소환사의 협곡팀 시즌 게임 디자이너 (2024년 마법사/탱커 미드시즌 아이템 업데이트, 2025년 무력행사 등)
목표
각 역할군 (원거리 딜러, 전사, 마법사 등)이 새로운 것을 갖도록 함.
주문력 전사, 공격력 스킬 시전 전사 등의 아이템 깊이가 얕은 세부 역할군을 위한 더 많은 지원 추가
일부 역할군/세부 역할군이 대대로 지니고 있는 문제 해결
- 예) 공격력 암살자들은 게임을 끝내기 정말 좋지 않음
가장 만족도가 낮은 일부 아이템 체계들을 개선
- 이 경우는 주로 치명타 체계
Make sure each class (ADC, Fighter, Mage, etc.) got something new
Add more support for subclasses that have less depth in their itemization (AP fighters, AD caster fighters, etc.)
Solve some historic class/subclass issues
- e.g. AD assassins are really bad at ending games
Improve some of the least satisfying item systems
- In this case mostly the crit system
관련 변경점
200% 치명타 피해량
- 치명타 원거리 딜러들은 위의 변경으로 개별적인 하향이 이루어집니다. (주로 스킬에대한 하향)
에픽 몬스터가 더 튼튼해집니다. + 내부 포탑들이 방패를 지닙니다.
- 특히 에픽 몬스터들은 더 높은 저항력을 지닙니다.
역할군 퀘스트
- 상단 공격로는 더 높은 레벨
- 중단 공격로는 3단계 장화 업그레이드
- 원거리 딜러들은 추가 아이템 슬롯을 갖습니다. (장화는 7번째 슬롯으로 이동합니다.)
아타칸이 없어집니다.
무력행사가 없어집니다.
200% crit
- Crit ADCs will be individually nerfed to compensate (mostly nerfs to spells)
Epic monster are tankier + inner turretrs have plates
- Specifically epic monsters have much higher resists
Role Quests
- Top will have more levels
- Mid will have upgraded T3 boots
- Bot carry will have an extra item slot (boots go in 7th slot)
No Atakhan
No Feats
※아래의 아이템명, 아이콘, 수치 등은 아직 최종안이 아니므로 실제 본섭 적용시 다를 수 있습니다.
Hexoptics C44
2800골드 (곡괭이 + 절정의 화살 + 롱소드 + 275골드)
공격력 50
치명타 확률 25%
Magnification
적에게 멀리 떨어져있을수록 공격이 최대 1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700 사거리에서 최대 피해)
Arcane Aim
3초 이내에 피해를 입힌 챔피언이 사망하면, 6초 동안 100의 추가 공격 사거리를 얻습니다.
Fiendhunter Bolts
2650골드 (열정의 검 + 정찰병의 새총 + 850골드)
공격 속도 40%
치명타 확률 25%
이동 속도 4%
Night Vigil
궁극기 스킬 가속을 30 얻습니다.
Opening Barrage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궁극기 시전 후, 8초 동안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이 50%의 공격 속도를 얻고 치명타가 적용되어 내 일반 치명타 피해의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이 이미 치명타가 적용되었다면 10%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Bastionbreaker
3200골드 (야수화 + 톱날 단검 + 863골드)
공격력 55
물리 관통력 22
스킬 가속 15
Shaped Charge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에게 스킬 피해를 입혔다면 추가로 15(근거리/원거리, 물리 관통력 비례)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Sabotage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고 3초 내에 처치 관여 시 90초 동안 Sabotage 효과를 얻습니다.
Sabotage 효과를 얻는 동안, 에픽 몬스터 또는 포탑을 상대로 내 다음 공격이 3초에 걸쳐서 추가로 840(근거리/원거리, 물리 관통력 비례)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Murmuring Circlet
2250골드 (금지된 우상 + 루비 수정 + 여신의 눈물 + 850골드)
Diadem of Songs
4500골드 (Murmuring Circlet 최대 중첩)
체력 200
체력 회복 및 보호막 8%
마나 1000
기본 마나 재생 100%
Harmony
체력 회복 및 보호막 3(최대 마나 비례)을 얻습니다.
Consonance
자신 또는 자신이 최근 3초 내에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보호막을 씌운 아군이 적 챔피언과 전투하는 동안, 매초, 주변의 가장 낮은 체력의 아군을 내 최대 마나의 1%만큼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Eternal Hunger
3000골드 (콜필드의 전투 망치 + 곡괭이 + 1075골드)
공격력 60
모든 피해 흡혈 5%
강인함 20%
Famine
스킬 가속 11(공격력 비례)을 얻습니다.
Satiation
3초 이내에 내가 피해를 입힌 챔피언이 사망하면, 8초 동안 모든 피해 흡혈을 15% 얻습니다.
Actualizer
3100골드 (사라진 양피지 + 방출의 마법봉 + 1050골드)
주문력 90
마나 300
스킬 가속 10
Mana Made Real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사용 효과
8초 동안, 내 마나가 강화됩니다. 강화되는 동안, 내 스킬이 마나를 100% 더 사용하여, 18.0%(최대 마나 비례) 증가한 스킬 피해, 보호막, 체력 회복 효과를 얻고 내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더 빨리 진행됩니다.
Protoplasm Harness
2500골드 (점화석 + 거인의 허리띠 + 800골드)
체력 600
스킬 가속 15
생명선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체력이 30% 밑으로 떨어진 만큼 피해를 입으면 5초 동안 200의 최대 체력을 얻은 다음 지속 시간에 걸쳐 400(레벨, 방어력, 마법 저항력 비례)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을 회복하는 동안 크기가 15% 늘어나고, 이동 속도가 10%, 강인함을 25% 얻습니다.
Bandlepipes
2000골드 (점화석 + 천 갑옷 + 마법무효화의 망토 + 500골드)
체력 200
스킬 가속 15
방어력 20
마법 저항력 20
Fanfare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거나 이동 불가 효과 상태로 만들면 8초(근거리/원거리) 동안 오오라 효과를 얻습니다. 오오라 효과는 내게 20의 이동 속도를 부여합니다. 오오라 효과를 지니고 있다면, 자신을 포함한 근처 아군들이 30%(근거리/원거리)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Dusk & Dawn
3100골드 (광휘의 검 + 방출의 마법봉 + 점화석 + 단검 + 300골드)
체력 300
주문력 70
스킬 가속 20
공격 속도 25%
주문검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다음 기본 공격 시 111(공격력, 주문력 비례)의 추가 마법 피해(적중 시)를 입히고 추가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마법공학 총검
3000골드 (흡혈의 낫 +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 증폭의 고서 + 600골드)
주문력 80
공격력 40
생명력 흡수 10%
Spell Vamp
스킬 흡혈 10%을 얻습니다.
Lightning Bolt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사용 효과
대상 적 챔피언에게 충격을 가해 253(레벨, 주문력 비례)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 둔화시킵니다.
헬리아의 메아리
영혼 흡수
피해 완화 효과가 적용되기 전 챔피언에게 가한 피해의 35%를 영혼 충전으로 획득합니다. 최대 충전량은 250(레벨 비례)입니다. 아군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을 씌우면 모든 영혼 충전이 소모되어 해당 수치의 100%를 체력으로 회복시킵니다.
기타 아이템 변경점
정수 약탈자 재설계 (광휘의 검이 돌아옵니다.)
그림자 검의 가벼운 재설계 (매우 비슷합니다.)
지평선의 초점이 이전 버전으로 돌아갑니다. (*사거리가 긴 견제형 마법사를 위한 아이템으로 돌아감)
끝없는 절망이 방어력 + 체력 + 스킬 가속 (마법 저항력 없음)이 있는 상태로 돌아갑니다. - 이전 버전보다 더 많은 스킬 가속
- 군단의 방패는 게임에서 삭제됩니다.
갈라진 하늘이 재조정됩니다.
지크의 융합에 궁극기 가속이 추가됩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에 거인 학살자 효과가 추가됩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와 필멸자의 운명은 방어구 관통력% 하향, 필멸자의 운명 가격이 줄어들었습니다.)
다시 여러 개의 여신의 눈물 관련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여신의 눈물 중첩은 별도로 쌓아야합니다.
아마 생각이 안나는 다른 것들이 더 있을 수 있습니다.
Essence Reaver rework (Sheen is back)
Umbral Glaive light rework (pretty similar)
Horizon Focus revert to previous version
Unending Despair back to Armor + HP + Haste (no MR) - more haste than old version
- Aegis removed from the game
Sundered Sky retuned
+ ult haste on Zeke's Convergence
New version of Giant Slayer on LDR (%pen nerfed on both LDR and Mortal, Mortal cheaper)
You can buy multiple Tear items again
- You have to stack them separately
Probably some other stuff I forgo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