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patch-25-18-notes/
2024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 T1과 함께 25.18 패치를 기념합니다!
2024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 T1과 함께 25.18 패치를 기념할 시간입니다!
이번 패치의 라이브 밸런스 업데이트는 새로운 챔피언 포지션 추가는 없으며 후속 작업 및 미세 조정 위주입니다. 주요 하이라이트는 정글러 대상 바미의 불씨 상향, 몇 가지 일라오이 편의성 개선, 유나라와 키아나 및 정글 사일러스의 첫 대규모 하향 패치입니다.
이 외에도 무작위 총력전, 초토화 봇 및 아레나가 이번 패치에서 업데이트되니 모드 애호가 여러분, 기대해 주세요! 또한, 2024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 스킨(T1 화이팅!), 나만의 상점 복귀, 지난 패치에서 도입된 게임 표시 정보 변경 사항 업데이트, 소환사의 협곡 격전이 준비되어 있으며, 마지막으로 봇 사용/구매 계정과 대리 게임에 관여한 플레이어에 대한 이용 제한 및 제재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언제나처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협곡에서 뵙겠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모든 것에 관한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신가요? 여기에서 커뮤니티에서 운영하는 위키를 확인해 보세요!
다른 패치 노트를 찾고 계신가요?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는 여기에서 확인해 주세요!
리루 "Riot Riru" 카브레로스
케이든 "Riot Sakaar" 하우스
패치 하이라이트
T1 나르, T1 바이, T1 요네, T1 바루스, T1 파이크, 프레스티지 T1 사일러스가 이번 패치 기간에 출시됩니다.
T1 월드 챔피언십 우승 기념
이번 패치에서는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 스킨과 함께 T1의 2024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기념합니다! Zeus, Oner, Faker, Gumayusi, Keria 선수와 협업하여 작년에 이들이 보여준 놀라운 활약을 기념하는 스킨 5개를 제작했습니다. 사용자 설정 귀환에는 Zeus 선수의 트로피 사고나 Gumayusi 선수의 맛있는 크루아상처럼 선수들에게서 직접 영감을 받은 이스터 에그가 포함되어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이 스킨은 25.18 패치부터 25.19 패치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개별로 구매하거나 e스포츠 팬 사인 및 메가 세트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e스포츠 팬 사인 에디션: 챔피언 스킨, 선수의 e스포츠 팬 사인 테두리 및 아이콘, 정예 크로마, T1 와드 및 챔피언(챔피언 미보유 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메가 세트: 전체 챔피언 스킨, 전체 선수의 e스포츠 팬 사인 테두리 및 아이콘, 전체 정예 크로마, T1 와드,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 T1 황금 아이콘 및 전체 챔피언(챔피언 미보유 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참고: T1 와드 및 챔피언은 세트로 구매할 경우 50% 할인이 적용됩니다.
또한 이번 패치에서는 Faker 선수의 MVP 선정을 축하하는 2024 월드 챔피언십 사일러스 프레스티지 스킨이 출시됩니다! 프레스티지 T1 사일러스와 맞춤 테두리 및 아이콘을 두 패치(25.18 및 25.19) 기간에 신화급 상점에서 신화 정수 150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 등장 이후 사일러스는 상점에서 퇴장하며 2주 주기로 다시 등장하지만, 아이콘 및 테두리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최근 몇 년간, 높은 희귀도 스킨의 테두리를 테마와 더 잘 어울리도록 업데이트해 왔습니다. 다만, 신화급 상점 프레스티지 스킨은 예외였습니다. 앞으로는 신화급 상점 프레스티지 스킨 또한 테마 테두리를 적용하고자 하며, 그 시작은 사일러스가 될 예정입니다.
봇, 대리 및 제재
리그 오브 레전드는 두 팀이 모두 공정하게 승리할 기회가 있을 때 가장 훌륭한 수준의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저희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모든 게임이 공정한 게임이 되길 원합니다. 하지만 게임을 망치는 행위, 고의로 죽어주기, 부계정 악용, 타인을 모욕하는 언어 사용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고의로 게임을 엉망으로 만드는 사람들이 있다면 게임이 공정할 수 없습니다.
지난 8월에 언급한 것처럼, 이러한 종류의 행위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용인되지 않으며, 용인된 적도 없는 만큼 이를 엄중 단속할 예정입니다.
며칠 전부터 구매한 계정 및 봇 사용 계정에 대해 이용 제한 조치를 적용하기 시작했으며, 이번 패치부터는 흔한 부계정 악용 형태인 대리 게임 및 편승에 이용된 것으로 시스템이 판단한 계정에 대해 이용 제한 및 기타 제재가 적용됩니다. 모든 작업이 단번에 이루어지지는 않으며, 고객지원 부서에서 제시간에 모든 이의 제기를 해결할 수 있도록 시간에 걸쳐 제재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감지 시스템의 정확도에는 매우 자신이 있습니다만, 혹시라도 부당하게 제재를 받았다고 생각하신다면 여기에서 고객지원에 문의해 주세요!
게임 정보 표시 개선
지난 패치에서 도입된 정글 타이머 및 업데이트된 사망 정보에 관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확인했으며, 이에 따라 몇 가지를 조정하고자 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모든 의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리그 오브 레전드를 최고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의견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사망 정보의 시각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 이제 사망 정보를 화면 어디로든 이동시키거나 가장자리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 피해 유형 원 그래프가 다시 추가되어 입은 피해량의 물리, 마법 및 고정 피해 비율을 표시합니다. 전체 피해 유형 세부 정보를 확인하려면 커서를 올리세요.
● 25.17 패치 출시 직후 정글 타이머가 정글 캠프의 시야를 확보하는 즉시 해당 정글 캠프의 재생성 시간 전체 정보를 제공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일반 정글 캠프는 재생성 10초 전, 이로운 효과 정글 캠프는 60초 전에 타이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이전과 동일한 방식입니다.
나만의 상점
이번 패치에서 나만의 상점이 돌아옵니다. 특별한 깜짝 선물도 준비되어 있죠! 이번 나만의 상점에서는 일정 확률로 전설급 스킨이 할인된 가격으로 제시되니 잊지 말고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만의 상점은 10월 7일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전에 한번 방문해 보세요!
챔피언
아무무
Q - 붕대 던지기의 재사용 대기시간 및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아무무는 한동안 서포터로서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무무에게 약간의 힘을 부여해 아무무의 발걸음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합니다. Q - 붕대 던지기를 먼저 마스터하게 되면 아무무도 정말 기뻐할 것 같아, 그 방향으로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충전 2회를 모두 사용할 때 부담이 덜하도록 스킬 레벨당 재사용 대기시간 및 마나 소모량을 낮추었습니다.
Q - 붕대 던지기
●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 16/15/14/13/12초
● 마나 소모량: 45/50/55/60/65 ⇒ 50 (모든 스킬 레벨에서)
애니
W - 소각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R - 소환: 티버의 마법 관통력이 감소합니다.
애니는 프로 경기에서 꽤 오랫동안 뜨거운 활약을 펼쳤으며, 알맞은 스킬 레벨 업 순서로 플레이할 경우 일반 게임에서도 지나치게 강력했습니다. W - 소각을 먼저 마스터하는 빌드는 프로 경기 외에는 잘 쓰이지 않지만, Q - 붕괴 마스터 빌드에 비해 상당히 강력합니다. 이에 따라 잘 드러나지 않았던 이 기술의 위력을 낮추었습니다.
W - 소각
● 기본 피해량: 70/115/160/205/250 ⇒ 70/110/150/190/230
R - 소환: 티버
● 마법 관통력: 15/17.5/20% ⇒ 10/15/20%
애쉬
공격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애쉬가 다시 한번 원거리 딜러 명단 중 하위권에 내려앉았습니다. 현재 치명타 및 일부 적중 시 효과 아이템이 애쉬에게 안정적인 선택지인 현 상황에 만족하고 있는 만큼, 이번에는 단순히 그 성공률을 약간 끌어올리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기본 능력치
● 공격력 증가량: 2.95 ⇒ 3.45
오로라
기본 지속 효과 - 영혼 방호술의 피해량이 조정됩니다.
이번 패치에 포함된 다른 몇몇 마법사와 마찬가지로, 오로라는 뛰어난 활약을 보이며 프로 경기 중단 공격로 메타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프로 경기에서 특히 두드러지는, 높은 주문력 아이템을 구매하지 않은 상황에서 대상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다는 강점을 줄이고, 공격로 단계를 소폭 약화시킴으로써 초반 교전에서 팀을 지원하는 능력을 하향하고자 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영혼 방호술
● 기본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2.5% ⇒ 1%
●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주문력 계수: 주문력 100당 2% ⇒ 주문력 100당 2.7%
아지르
공격 속도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W - 일어나라!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아지르는 지배의 정점에 서 있으며, 이는 특히 프로 경기에서 두드러졌습니다. 안정적으로 위력 고점에 도달할 수 있는 만큼, 해당 시점에서의 위력을 하향하고자 아지르의 공격 속도 증가량과 게임 후반 W - 일어나라!의 피해량을 낮추었습니다.
기본 능력치
● 공격 속도 증가량: 5.5% ⇒ 5.0%
W - 일어나라!
● 주문력 계수: +주문력의 45/50/55/60/65% ⇒ +주문력의 40/45/50/55/60%
브라이어
Q - 짜릿한 돌격의 피해량이 감소하고 이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W - 핏빛 광분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R - 불가항력적 죽음의 경고 음향이 이제 잠시 후 재생되며, 사거리가 증가하고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브라이어의 궁극기는 맞추는 것이 다소 어렵습니다. 특히, 눈치 빠른 플레이어를 상대로는 더 어렵죠. 상대가 잘 대응하도록 의도된 스킬이긴 하지만, 영리한 브라이어 플레이어 여러분이 더 유리하고 쉽게 스킬을 적중시킬 수 있는 상황을 포착하기를 바랍니다. 이에 따라 맵 전체 경고 음향을 스킬 사용 1초 이후로 늦췄습니다. 시야 밖에서 가까운 적을 대상으로 궁극기를 사용할 때 적중이 훨씬 수월해질 것입니다. 현재 브라이어가 상당히 강력하고 직접적인 상향의 여지는 없는 만큼, 이를 보완하고자 브라이어의 피해량을 소폭 하향했습니다.
또한 이번 기회에 물리 관통력 애호가 여러분을 위해 Q - 짜릿한 돌격을 물리 피해로 되돌렸습니다.
Q - 짜릿한 돌격
● 기본 피해량: 60/90/120/150/180 ⇒ 60/85/110/135/160
● 피해 유형: 마법 ⇒ 물리
W - 핏빛 광분
● 버그 수정: 광분이 사라질 때 브라이어가 가끔 이동을 멈추고 공격 명령을 잊어버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R - 불가항력적 죽음
● 맵 전체 음향: 스킬 사용 시 재생 ⇒ 스킬 사용 후 재생
● 피해량: 150/250/350 (+추가 공격력의 50%) (+주문력의 120%) ⇒ 150/250/350 (+주문력의 130%) (참고: 추가 공격력 50% 계수가 삭제되었습니다.)
● 사거리: 10,000 ⇒ 12,000
카시오페아
마나가 증가합니다. E - 쌍독니의 중독된 적 대상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카시오페아는 올해 초 녹서스를 테마로 한 몇 번의 초반 패치 이후로 한동안 위력이 정체되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카시오페아의 (쌍)독니를 더 날카롭게 다듬어, 공격적인 위력과 초반 공격로 단계를 소폭 상향하고자 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마나: 400 ⇒ 450
E - 쌍독니
● 중독된 적 대상 기본 피해량: 20/40/60/80/100 ⇒ 20/43/66/89/112
갈리오
기본 지속 효과 - 석상의 강타 및 Q - 전장의 돌풍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갈리오는 현재 압도적인 중단 공격로 선택지 중 하나이며, 최근 몇 번의 패치 동안 이러한 지위를 유지했습니다. 갈리오의 게임 중반은 현재 가장 강력한 구간으로서, 갈리오가 다른 선택지를 압도하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 구간의 위력을 적절한 수준으로 낮추고자 합니다. 이번 변경 사항을 통해 탱커 및 피해량 집중 빌드에 모두 영향을 끼침으로써 두 아이템 빌드 사이의 균형을 건강하게 유지하고자 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석상의 강타
● 주문력 계수: 45% ⇒ 40%
Q - 전장의 돌풍
● 틱당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2.5% ⇒ 2%
가렌
E - 심판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가렌은 현재 역사적인 저점(고유 플레이어 수 기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대표적인 접근성 높은 상단 공격로 전사가 더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께 매력적으로 다가가기를 바랍니다. 가렌의 E - 심판 공격력 계수를 상향해, 좀 더 전사다운 룬 및 아이템에 이점을 부여하고자 합니다.
E - 심판
● 회전당 공격력 계수: 공격력의 36/39/42/45/48% ⇒ 공격력 38/41/44/47/50%
흐웨이
기본 지속 효과 - 몽상가의 서명 및 E - 주제: 고통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Q - 평온: 쏜살같은 물살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흐웨이는 멋진 예술을 선보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힘이 빠지면서 입지를 다지기 어렵다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저희도 이에 동의합니다. 이를 개선하고자 흐웨이의 주문력 계수를 상향해 골드 획득량에 따라 그의 예술이 더 강한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하고, 숙련도가 높을수록 체감되는 상향을 통해 WQ - 평온: 쏜살같은 물살이 더 부드럽게 느껴지도록 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몽상가의 서명
● 주문력 계수: 30% ⇒ 35%
WQ - 평온: 쏜살같은 물살
● 기본 추가 이동 속도: 20/22.5/25/27.5/30% ⇒ 30/32.5/35/37.5/40%
● 추가 이동 속도 주문력 계수: 주문력 100당 +2% ⇒ 주문력 100당 +3%
E - 주제: 고통
● EQ - 암울한 형상 주문력 계수: 60% ⇒ 65%
● EW - 심연의 응시 주문력 계수: 60% ⇒ 65%
● EE - 파괴의 아귀 주문력 계수: 60% ⇒ 65%
제이스
Q - 전격 폭발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필트오버의 간판 스타는 최근 내일을 지키는 데 그다지 힘을 쓰지 못하고 있으며, 제이스가 활약하기 좋은 상단 공격로 메타임에도 프로 경기에서는 거의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높은 실력대 게임을 겨냥해 Q - 전격 폭발이 더 큰 폭발을 일으키도록 상향함으로써 제이스를 돕고자 합니다.
Q - 전격 폭발 (캐논 사용 시)
● 피해량: 60/110/160/210/260/310 ⇒ 80/126/172/218/264/310
일라오이
기본 지속 효과 - 고대신의 예언자 편의성이 개선됩니다. W - 혹독한 가르침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영혼의 시험 숙주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일라오이의 숙주 지속시간을 하향했을 때, 게임 초반에는 새로 생성한 숙주에게 후속 촉수 공격을 전혀 적중시키지 못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일라오이가 후속 후려치기를 더 안정적으로 적중시킬 수 있도록 해로운 효과 지속시간을 소폭 늘렸습니다. 다만 이는 위력에 큰 영향을 끼치는 만큼, 여기에 맞춰 약간의 하향도 함께 적용하고자 합니다. 또한 일라오이 플레이어 여러분이 요청해 주신 편의성 개선 사항도 적용됩니다. 이제 정신 집중 또는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사용 도중에 기본 지속 효과 - 고대신의 예언자 재사용 대기시간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고대신의 예언자
● 편의성 개선 사항: 이제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도중에 촉수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이제 기본 지속 효과 - 고대신의 예언자가 일라오이가 순간이동을 마칠 때까지 대기합니다.
W - 혹독한 가르침
● 대상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총공격력 100당 4% ⇒ 총공격력 100당 3.5%
E - 영혼의 시험
● 숙주 지속시간: 3초 ⇒ 4초
키아나
기본 공격력과 방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왕가의 특권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키아나의 최근 상향은 상당히 강력하게 작용해, 게임 내 가장 강력한 챔피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키아나를 다시 주목받게 했고 금지율 또한 크게 상승했습니다. 이 여왕은 중단 공격로와 정글 두 포지션에서 다소 지나치게 빛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키아나에게 집중된 이목을 완화해 플레이어 여러분이 키아나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위력을 낮추고자 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공격력: 66 ⇒ 64
● 방어력 증가량: 4.7 ⇒ 4.5
기본 지속 효과 - 왕가의 특권
● 추가 피해량: 추가 공격력의 30% ⇒ 추가 공격력의 25%
사일러스
기본 지속 효과 - 페트리사이트 폭발의 몬스터 대상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사일러스 실력이 향상됨에 따라, 정글 사일러스는 계속해서 뛰어난 활약을 보였고, 이제 적정 수준을 넘어선 상황입니다. 중단 공격로에서의 위력 수준에는 만족하고 있는 만큼, 단순히 이전 정글 상향의 일부를 되돌렸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페트리사이트 폭발
●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 150% ⇒ 130%
탈리야
Q 및 Q2 - 파편 난사 마나 소모량과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대지의 파동 마나 소모량과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탈리야는 높은 실력대 게임에서 자주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그 원인은 주요 탈리야 빌드의 안정성과 내구력으로 추정됩니다. 높은 마나 소모량 부담을 줄임으로써 탈리야가 여신의 눈물에 덜 의존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탈리야가 더 공격적인 빌드를 선택하기를 바라며, 탈리야의 위력 비중에서 주문력이 더 큰 부분을 차지하도록 또한 기본 피해량을 낮추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중단 공격로 조정에 따른 영향을 보완하고자 정글 추가 효과 수치를 상향했습니다.
Q - 파편 난사
● 마나 소모량: 65/70/75/80/85 ⇒ 55/60/65/70/75
● Q2 마나 소모량: 20 ⇒ 10
● 기본 피해량: 56/74.5/93/111.5/130 ⇒ 55/72.5/90/107.5/125
● 몬스터 대상 바위당 기본 피해량: 10 ⇒ 20
E - 대지의 파동
● 마나 소모량: 90/95/100/105/110 ⇒ 90 (모든 스킬 레벨에서)
● 폭발 기본 피해량: 25/45/65/85/105 ⇒ 25/40/55/70/85
● 몬스터 대상 피해량 계수: 175% ⇒ 190%
벨코즈
E - 지각 붕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R - 생물 분해 광선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두 주요 포지션에서 다소 약한 모습을 보이는 벨코즈에게 약간의 애정을 베풀고자 합니다. 이번에는 중단 공격로에 조금 더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E - 지각 붕괴
●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 12/11.5/11/10.5/10초
R - 생물 분해 광선
● 기본 피해량 합계: 450/625/800 ⇒ 450/700/925
볼리베어
기본 지속 효과 - 무자비한 폭풍의 주문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지난 패치에서 다른 정글러들이 하향되며 힘을 잃은 사이, 볼리베어는 정글러 최상위권으로 발톱을 세우며 치고 올라왔습니다. 천둥의 신이 강력한 것은 당연하지만, 현재의 위력은 다소 지나친 우레와도 같습니다. 이에 따라 기본 지속 효과 - 무자비한 폭풍의 주문력 계수를 하향해 첫 아이템 완성 시 위력 수준을 다소 낮추고자 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무자비한 폭풍
● 공격 속도 주문력 계수: 주문력 100당 4% (최대 20%) ⇒ 주문력 100당 3% (최대 17.5%)
유나라
기본 체력과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E - 칸메이의 발자취 추가 이동 속도와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유나라는 숙련도를 고려할 때 가장 강력한 원거리 딜러로 급부상했으며, 프로 경기(특히 중국과 한국)에서도 높은 선택/금지 우선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유나라를 전반적으로 하향함으로써 프로 경기에서의 선호도를 낮추고 이를 통해 높은 실력대 게임에서의 금지율 또한 낮추고자 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체력: 600 ⇒ 575
● 기본 공격력: 56 ⇒ 53
E - 칸메이의 발자취
● 추가 이동 속도: 50/55/60/65/70% ⇒ 30/35/40/45/50%
● 이동 속도 지속시간: 1.5/1.75/2/2.25/2.5초 ⇒ 1.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자크
R - 바운스!가 이제 유닛을 통과합니다.
자크는 드물게 궁극기 사용 도중에 유닛에 막힐 수 있습니다. 기존 자크 궁극기는 유닛을 통과할 수 있어 이러한 상황을 방지할 수 있었는데, 바로 그 기능이 돌아왔습니다!
R - 바운스!
● 유체화 돌진: 이제 궁극기 사용 도중에 유체화 상태가 됩니다.
아이템
바미의 불씨
이번 패치에서는 바미의 불씨를 다시 살펴보고 명백하게 압도적인 선택지인 운명의 재와 균형을 맞추고자 합니다. 정글 캠프 처치 위력 측면에서 두 아이템의 차이가 덜 뚜렷하기를 바라며, 이번 상향이 그 목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몬스터 대상 퍼센트 증폭: 50% ⇒ 100%
태양불꽃 망토
태양불꽃 망토는 탱커 정글러에게 리안드리의 고통에 비해 명백하게 나쁜 선택지였습니다. 그 차이의 상당 부분은 바미의 불씨와 운명의 재가 지닌 초반 정글 캠프 처치 영향력에서 비롯되지만, 완성 이후에도 태양불꽃 망토의 위력과 재미에 부족한 부분이 있는 만큼, 그 부분을 채워주고자 합니다.
● 미니언 및 몬스터 대상 퍼센트 증폭: 50% ⇒ 60%
헤르메스의 시미터
적 말자하, 워윅 또는 강력한 군중 제어기가 많은 팀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수은 장식띠를 빠르게 구매해야 하는 경우에도, 이 아이템은 보통 마지막으로 완성하게 됩니다. 아이템을 완성하는 상황에서도, 완성 시 제공되는 미미한 능력치 때문에 더 큰 위력을 포기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의 주요 강점인 사용 시 효과에 초점을 두면서, 아이템이 적절하게 느껴지도록 조정하고자 합니다.
● 공격력: 40 ⇒ 50
● 마법 저항력: 40 ⇒ 35
● 사용 시 이동 속도 지속시간: 1.5초 ⇒ 2초
무작위 총력전
맵 로테이션
많은 요청에 따라, 시즌 2 무작위 총력전 업데이트에서 적용되었던 무작위 총력전 로테이션이 유지됩니다. 즉, 당분간 도살자의 다리와 코신 다리가 계속 함께한다는 뜻이죠! 이제 무작위 총력전 게임에 입장할 때마다 각각의 맵이 동일한 확률로 등장합니다.
무료 챔피언 로테이션 목록
무작위 총력전 무료 챔피언 명단이 업데이트되어 지난 소환사의 협곡 무료 챔피언 로테이션 5개(이전 로테이션 4개 및 이번 주 로테이션)가 목록에 포함됩니다.
● 이제 무작위 총력전 무료 챔피언 명단은 고정된 65명이 아닌, 지난 5주 동안의 소환사의 협곡 무료 챔피언 로테이션 목록으로 채워집니다. 즉, 이제부터 게임마다 일반적으로 95명의 챔피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참고: 챔피언 선택 시 세 번째 카드를 획득할 확률은 전과 동일하며, 내가 보유한 챔피언만 해당됩니다.
초토화 봇
소식을 놓친 분을 위해 알려드리자면, 초토화 봇이 운영되는 처음 3번의 패치 동안 각기 다른 초토화의 시험이 활성화됩니다. 마지막 패치에는 3가지 시험이 모두 재활성화되어 모든 시험을 통과할 마지막 한 번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베이가의 시험을 모두 통과한다면, 개발 팀 모두가 정말 얻고 싶어 하는 '나 봇 아니다' 칭호를 얻게 됩니다. 그럼 초토화 봇에서 뵙겠습니다! 첫 번째 시험은 베이가의 사악함이었으며, 모든 봇이 베이가의 극악무도 기본 지속 효과를 얻었습니다. 두 번째 시험은 바로.... 두구두구두구...
초토화의 시험 - 베이가의 저주!
베이가의 저주에서는 봇들이 어려움 난이도에 살짝 못 미치는 수준으로 상향되고, 플레이어 및 초토화 봇 레벨 제한이 30으로 상승합니다. 봇은 모든 요소로부터 100%의 추가 경험치를 얻으며, 플레이어가 동일한 효과를 받으려면 베이가의 승천의 부적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 아이템은 경험치를 100% 증가시키지만, 능력치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30레벨을 달성할 경우 베이가의 승천의 부적이 더욱 강력한 무언가로 변합니다!
또한 게임 중반부터 모든 공격로에서 더 많은 미니언이 생성됩니다. 마지막으로 베이가의 공격이 조금 더 따끔해집니다. 리안드리의 고통을 장착했기 때문이죠.
이제 전략을 세우고 챔피언을 선택하세요. 어떻게 30레벨에 도달하시겠습니까? 아이템 하나가 없는 상태로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베이가의 저주는 9월 11일 0:00에 출시됩니다.
밸런스 변경 사항
● 협곡의 제왕 임무: 지역 방어 지시를 받은 초토화 봇의 수가 감소합니다.
● 협곡의 제왕 임무: 임무가 진행되는 동안 초토화 봇의 순간이동이 비활성화됩니다.
● 협곡의 제왕 임무: 플레이어의 득점 포인트 수치가 증가합니다.
● 협곡의 제왕 임무: 임무 실패 시 최대 불이익이 감소합니다.
● 카서스 처치하기 임무: 카서스 및 카서스의 수정을 방어하는 초토화 봇이 배정됩니다.
● 베이가: 베이가의 최대 피해 감소량이 감소하지만, 동시에 높은 피해를 입히는 플레이어를 개별 대상으로 지정하기 시작하는 기준치도 낮아졌습니다.
● 아우렐리온 솔: E - 특이점의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가 삭제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플레이어가 초토화 봇 강화 임무에서 모든 슈퍼 악당 호박을 동시에 처치할 경우 보상을 세 배로 획득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 또는 베이가가 최종 보스 전투 중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무적이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적중 시 효과 아이템의 최대 피해량이 게임 진행에 따라 올바르게 계산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초토화 봇 말자하의 공허충이 모데카이저의 죽음의 세계에서 또는 컷씬이 재생되는 동안 넥서스를 파괴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스몰더의 불태우기 피해량이 베이가에게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여전히 처형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매혹 스킬이 영구적으로 임무에서 미니 신지드와 메가직스의 길 찾기를 망가뜨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훈련 봇 대결의 훈련 봇이 특정 저주에 의해 처치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초토화 봇 봇 조정
초토화 봇 리 신
모두가 예상했던 조정이긴 합니다만, 리 신이 이 모드 최고의 악당이 된 건 정말 마음에 듭니다. 리 신이 의도한 수준에 위치하도록 조금 더 조정해, 'LPL 리 신' 느낌은 살짝 줄이고자 합니다.
Q - 음파
●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14/13/12/11/10초
● 피해량: 55/80/105/130/155 ⇒ 25/50/75/100/125
Q - 공명의 일격
● 이제 리 신이 강력한 군중 제어 스킬의 영향을 받고 있을 경우, 공명의 일격으로 새로운 대상에게 도약할 수 없습니다.
W - 방호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22초
W - 강철의 의지
● 생명력 흡수: 16/26/36/46/56% ⇒ 8/10/12/14/16%
E - 폭풍
● 사거리: 500 ⇒ 515
● 피해량: 35/60/85/110/135 ⇒ 25/40/55/70/85
R - 용의 분노
● 피해량: 175/400/625 ⇒ 150/350/550
● 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 120/95/70초
● 충돌 최대 체력 피해량: 최대 체력의 50% ⇒ 최대 체력의 20%
초토화 봇 케이틀린
기본 능력치
● 공격 사거리: 750 ⇒ 700
● 공격력 증가량: 3.7 ⇒ 3.5
기본 지속 효과 - 헤드샷
● 헤드샷에 필요한 중첩 수: 5 ⇒ 8
Q -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 피해량: 50/90/130/170/210 (+공격력의 125/145/165/185/205%) ⇒ 45/80/115/150/185 (+공격력의 120/135/150/165/180%)
● 튕기는 투사체 속도: 2,400 ⇒ 2,200
R - 비장의 한 발
● 피해량: 450/650/850 ⇒ 375/500/625
● 막기 피해량: 피해량 증가율 2.5배 ⇒ 피해량 증가율 1.5배
초토화 봇 코르키
R - 미사일 폭격
● 대형 미사일 피해량: 피해량 350% 증가 ⇒ 피해량 300% 증가
● 대형 미사일 너비: 85 ⇒ 75
초토화 봇 소라카
Q - 별부름
● 피해량: 100/150/200/250/300 (+주문력의 50%) ⇒ 70/115/160/205/250 (+주문력의 45%)
E - 별의 균형
● 피해량: 95/145/195/245/295 (+주문력의 60%) ⇒ 85/125/165/205/245 (+주문력의 45%)
●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 24/23/22/21/20초
초토화 봇 징크스
기본 지속 효과 - 신난다!
● 공격 속도: 10% ⇒ 7.5%
W - 빠직!
● 피해량: 10/60/110/160/210 (+공격력의 140%) ⇒ 10/50/90/130/170 (+공격력의 75%)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 10/9/8/7/6초
초토화 봇 럭스
E - 광휘의 특이점
● 피해량: 40/90/140/190/240 ⇒ 40/70/100/130/160
R - 최후의 섬광
● 피해량: 300/400/500 ⇒ 225/300/375
●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 60초
초토화 봇 말자하
E - 재앙의 환상
● 매혹 지속시간: 0.5초 ⇒ 0.25초
W - 공허의 무리
● 피해량: 12/13/14/15/16 (+주문력의 10%) ⇒ 11/12/13/14/15/16 (+주문력의 2.5%)
초토화 봇 아무무
기본 지속 효과 - 저주의 손길
● 추가 고정 피해량: 10% ⇒ 15%
W - 절망
● 피해량: 체력의 1/1.25/1.5/1.75/2% ⇒ 체력의 1.05/1.35/1.65/1.95/2.25%
초토화 봇 노틸러스
E - 역조
● 피해량: 55/90/125/160/195 (+주문력의 55/60/65/70/75%) ⇒ 60/100/140/190/220 (+주문력의 60/65/70/75/80%)
아레나
아레나가 연장 운영됨에 따라 나타난 플레이어의 자리 비움 문제를 해결하고 게임 체계를 일부 개선할 예정입니다. 밸런스 변경 사항은 주로 증강 및 아이템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나, 원거리 챔피언의 이동 속도 또한 일부 조정해 전체적인 위력을 소폭 낮추고자 합니다.
자리 비움 감지
아레나는 고유한 규칙으로 인해 여러 문제가 뒤따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이 게임 모드에 더 잘 맞도록 일부 규칙을 맞춤 조정했습니다. 이제 아레나에서 자리를 비우는 플레이어는 특정되어 적절한 제재를 받고, 1대2 전투 상황에 놓인 해당 플레이어의 팀원은 더 빠르게 게임에서 나갈 수 있습니다.
다만, 소환사의 협곡이나 칼바람 나락처럼 '조기 항복'이 아레나에 도입되지는 않습니다. 여전히 플레이 중인 다른 7개 팀에게 불공평한 만큼, 단순히 게임 다시하기를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번 변경 사항의 목표는, 플레이어가 이전처럼 오랫동안 게임에 강제로 묶여 있지 않도록 하는 동시에, 자리 비움이 잦은 플레이어에게 합당한 제재를 적용함으로써 자리 비움 빈도를 줄이는 것입니다. 언제나처럼,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주시하고 있으니 의견을 들려주세요.
자리 비움 감지 규칙
● 아무런 행동 없이 70초가 지나면 자리 비움 경고가 나타납니다.
● 이동, 기본 공격, 스킬 사용, 상점 이용, 증강 또는 모루 선택 및 진행 중인 게임 관전을 위한 클릭은 모두 행동으로 간주합니다.
● 피해 받기, 전장으로 순간이동 및 사망은 행동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 아무런 행동 없이 180초가 지나면 항복 투표권을 상실합니다.
● 아무런 행동 없이 300초가 지나면 클라이언트의 연결이 해제됩니다.
● 부전승 라운드 중이거나 탈락한 플레이어는 감지 대상이 아닙니다.
항복 규칙
● 항복이 가능한 최소 시간은 전과 동일한 6분입니다.
● 신규 교정 게임 횟수에 반영되는 최소 게임 플레이 시간(요건 충족 게임 모드일 경우): 10분
일반 (아레나)
아레나 초창기에는 원거리 챔피언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많은 추가 지원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마법공학 정거장 및 추가 증강/아이템의 도입으로 이런 상황은 옛말이 되었기에 더 이상 원거리 챔피언에게 필요하지 않은 추가 위력을 일부 되돌리고자 합니다.
● 아레나 능력치 조정: 이제 원거리 챔피언의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지 않습니다.
앞으로는 아레나에서 제공되는 고정 31명 챔피언 명단에 더해, 다른 게임 모드의 이번 주 무료 로테이션 챔피언 목록 또한 포함됩니다!
● 이제 이번 주 소환사의 협곡 무료 로테이션 챔피언을 아레나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 (아레나)
신 짜오
신 짜오가 업데이트되면서, 신 짜오는 아레나 조정을 일부 잃어버렸습니다. 이를 되돌리고자 합니다.
● 기본 지속 효과 - 결심 주문력 계수 증가: 65% ⇒ 85%
● E - 무쌍돌격 주문력 계수 증가: 60% ⇒ 9%
카타리나
카타리나는 상대가 2명뿐인 게임 모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본 지속 효과 - 탐욕을 조정해 궁극기를 완전히 초기화하도록 하고 기본 스킬의 위력을 약간 더해주었습니다.
● 기본 지속 효과 - 탐욕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30초 ⇒ 75초
● Q - 단검 투척 피해량: 80~220 (+주문력의 40%) ⇒ 80~300 (+주문력의 65%)
● E - 순보 피해량: 20~60 (+주문력의 25%)(+총공격력의 40%) ⇒ 40~120(+주문력의 40%)(+총공격력의 40%)
레오나
레오나는 한동안 저조한 성적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에 따라 이전에 적용된 아레나 한정 변경 사항 일부를 되돌리고자 합니다.
● Q - 여명의 방패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6초
● W - 일식 주문력 계수: 70% ⇒ 40%
● W - 일식 재사용 대기시간: 14~10초 ⇒ 10초
클레드
기존 클레드 변경 사항은 클레드에게 도움이 되었지만 충분하지는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후속 조치가 적용됩니다.
● 이제 아레나 체력 효과가 스칼이 아닌 클레드에게 적용됩니다.
● 체력 증가량 증가: 레벨당 142 ⇒ 레벨당 153
● Q - 덫날리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1~7초 ⇒ 9~5초
소라카
소라카는 한동안 최상위권 강화형 보조술사였습니다. 이에 따라 소라카가 약간 하향됩니다.
● Q - 별부름 기본 체력 회복량: 120~240 ⇒ 80~200
● 재사용 대기시간: 6~4초 ⇒ 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코그모
주문력 코그모는 언제나 비주류 빌드였지만, 아레나의 빌드 철학을 고려할 때 현재 다소 경쟁력이 낮다고 판단했습니다.
● R - 살아있는 곡사포 주문력 계수 증가: 55% ⇒ 55/60/65%
귀빈 (아레나)
기존 귀빈은 몇 개월 동안만 활성화되는 것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아레나가 연장 운영됨에 따라 다소 빛을 잃은 몇몇 귀빈을 다시 매력적으로 만들어 주고자 합니다.
클레드
● 낙하 시간 감소: 2초 ⇒ 1.5초
엘리스
● 이제 이전 효과에 더해 부활 1회를 추가로 부여합니다.
● 고치 크기가 증가했습니다.
모데카이저
● 지속시간 증가: 10초 ⇒ 28초 (불의 고리 생성 직전까지)
사이온
● 불의 고리가 더 먼 거리를 약간 빠르게 이동합니다.
사미라
● 발동 조건 변경: 처음 적중 시 ⇒ 처음 상대의 체력을 50% 아래로 떨어뜨렸을 때
트런들
● 이전 효과에 더해 3라운드마다 새로고침 +1회를 추가로 부여합니다.
아이템 (아레나)
선체파괴자
● 고립 범위: 1,000 ⇒ 1,500
크라켄 학살자
● 공격력: 30 ⇒ 40
● 세 번째 공격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 증가: 50% ⇒ 75%
스태틱의 단검
● 기본 공격 횟수: 3 ⇒ 5
● 피해량: 60 (+주문력의 15%)(+기본 공격력의 33%) ⇒ 80 (+주문력의 45%)(+기본 공격력의 66%)
● 지속시간: 8초 ⇒ 10초
● 사거리: 500 ⇒ 1,500
태양불꽃 망토
● 추가 체력 계수: 추가 체력의 4% ⇒ 추가 체력의 5%
공허한 광휘
● 추가 체력 계수: 추가 체력의 4% ⇒ 추가 체력의 5%
종말의 겨울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6초
● 마나 보호막: 4.5% ⇒ 10%
제국의 명령
● 대상 현재 체력 비례 피해량: 10% ⇒ 20%
균열 생성기
● 모든 피해 흡혈: 10%/6% ⇒ 15%/8%
실험적 마공학판
● 이동 속도: 15% ⇒ 20%
● 공격 속도: 30% ⇒ 50%
굶주린 히드라
● 공격력: 55 ⇒ 70
쇼진의 창
● 체력: 200 ⇒ 350
지평선의 초점
● 주문력: 80 ⇒ 90
● 피해 증폭: 삭제
핏빛 장막
● 최대 중첩 수: 6 ⇒ 4
● 중첩당 마법 저항력 감소: 5% ⇒ 7.5%
대천사의 포옹
● 보호막 유형: 현재 ⇒ 최대
● 보호막 흡수량: 25% ⇒ 20%
폭풍 쇄도
● 주문력: 80 ⇒ 90
● 골드 보상: 125골드 ⇒ 삭제
● 질풍 피해량: 180 (+주문력의 10%) ⇒ 180 (+주문력의 30%)
증강 (아레나)
악마의 춤
● 기민한 발놀림 체력 회복량: 10~100 ⇒ 20~150
● 착취의 손아귀 체력 회복량: 1.2% ⇒ 5%
타오르는 새벽
● 피해량: 40~200 ⇒ 40~200 (+최대 체력의 3%)
천천히, 꾸준히
● 고정 공격 속도 계수: 0.625 ⇒ 1
늘어나는 팔
● 기절: 0.6초 ⇒ 1초
저주의 화염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20초
감바 모루
● 프리즘 모루 비용 감소: 1,000 ⇒ 1,500
● 능력치 모루 비용 감소: 100 ⇒ 250
경호대
● 최소 보호막 흡수량 감소: 레벨당 50~200 ⇒ 레벨당 25~200
● 최대 보호막 흡수량 감소: 레벨당 200~500 ⇒ 레벨당 100~400
능력치 모루 (아레나)
프리즘 모든 피해 흡혈 모루
● 이제 근접 / 원거리 챔피언 차이가 적용됩니다.
● 근접 챔피언: 모든 피해 흡혈 25%
● 원거리 챔피언: 모든 피해 흡혈 12.5%
마법 관통력 파편
● 실버 마법 관통력: 10 ⇒ 8
● 골드 마법 관통력: 22 ⇒ 18
아레나 버그 수정
● 미치광이 모자장수 모자(장황한 말을 늘어놓는 특정 돔 형태 건물 주인에게서 볼 법한)가 플레이어가 재연결될 경우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미치광이 모자장수 모자를 라운드 패배마다 의도한 수치보다 더 많이 잃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크기 감소 효과를 지나치게 많이 얻을 경우에 대비해 최소 챔피언 크기를 설정했습니다.
● 다리우스가 팀 탈락 시 체력 회복/골드 부여를 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격전 - 소환사의 협곡 컵
이번 패치 기간에 소환사의 협곡 컵 격전이 진행됩니다! 5인 파티를 만들고 함께 참여해 보세요!
● 등록 시작: 9월 9일 11:00 (현지 시간)
● 토너먼트 일정: 9월 13일, 14일 (현지 시각 기준 16:00~19:00, 지역별 상이)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2025년 전체 격전 일정을 알고 싶다면 격전 FAQ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사용자 설정 게임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 사용자 설정 게임이 공개 게임에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설정 게임 또는 연습 모드를 떠날 때 5초 카운트다운 경고가 삭제되었습니다.
● 사용자 설정 게임이 임무에 기여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설정 게임 로비에서 팀을 교체해 순서를 변경하려 할 때, 플레이어 순서가 원하는 대로 재정렬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연습 모드에서 넥서스 마무리 효과가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플레이어가 연습 모드 게임을 생성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설정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봇의 챔피언을 금지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 브라이어가 광란 상태 종료 시 이동을 멈추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사망 정보 자세히 보기 버튼이 이전 사망 정보가 확장된 상태였을 경우 두 번 눌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갱플랭크의 E - 화약통이 갱플랭크와 적의 진행 중인 기본 공격을 초기화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지난 패치에서 이 버그를 수정한 줄 알았지만 갱플랭크가 화약통을 폭발시켜 수정 사항을 날려버렸습니다. 이번에는 제대로 수정했습니다.
● 신 짜오의 W - 풍전참뢰가 점멸 직후 사용된 경우 가끔 스킬의 첫 부분이 추가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달빛 황제 쓰레쉬의 갈고리 투사체 음향 효과가 갈고리의 위치가 아닌 쓰레쉬의 위치에 머무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쓰레쉬의 기본 지속 효과 - 지옥살이 영혼 생성 음향 효과가 아군 및 적 시점에서 출력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쓰레쉬 스킨의 도발 감정표현 끝 부분에 영혼 흡수 음향 효과가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카서스 W - 고통의 벽 시각 효과가 지형 높낮이 변경에 따라 잘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밀리오의 기본 지속 효과 - 타오르는 힘으로 강화된 기본 공격이 자크의 조각이 부활하는 것을 막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신 짜오의 궁극기 시각 효과가 모데카이저 R - 죽음의 세계 입장 또는 퇴장 시 보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신 짜오의 Q - 삼조격 + E - 무쌍돌격 연계 시각 효과가 다른 챔피언에 의해 군중 제어 효과가 적용된 상태에서 지속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미니맵과 점수표의 붉은 덩굴정령 및 푸른 파수꾼 타이머가 서로 일치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생명의 샘이 체력이 최대인 주변 아군에게 발동된 경우 가끔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오로라 R - 세계의 경계 이로운 효과가 생성 영역보다 더 오래 지속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유나라가 티아맷 기반 아이템을 사용할 때 다수의 문제를 발생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르블랑의 귀환 오브젝트 일부가 W - 왜곡 및 R - 모방 + W - 왜곡 도중에 나타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티모의 R - 유독성 함정이 전장의 안개 속에 설치된 이후 발동된 경우 시각 효과가 나타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다이애나의 R - 달빛 낙하 시각 효과가 실제 스킬의 피해량 범위보다 더 작은 영역에 나타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닐라 W - 승리의 장막 시각 효과가 주변 지나갈 수 없는 지형, 구조물 및 유닛 위에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신드라의 구체 시각 효과가 20초 이후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넥서스 포탑과 같은 구조물이 억제기 재생성 이후 아군에게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그레이브즈의 R - 무고한 희생자 원뿔 연기 시각 효과가 투사체가 적에게 적중하기 직전에 나타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붉은 덩굴정령 및 푸른 파수꾼 정글 캠프가 가끔 기본 공격 음향 효과를 출력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이 출시됩니다.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가 출시됩니다.
※ 확률형 아이템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