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0819r2 업데이트
- 단축키 표시 관련 오류 수정
안녕하세요. 블링크입니다.
루리웹에서는 다른 닉이지만, 루리웹 닉도 정들어서 그냥 사용합니다.ㅋ
이 애드온 군단 나올 무렵에 처음 배포하기 시작한 애드온으로 초기 컨셉은 2009년도쯤이었습니다.
어떻게하면 게임 좀 편하게 할수 있을까, 안그래도 스킬도 많고 화면에 너무 많은 정보가 동시 다발적으로 튀어나오는 와우 특성상 전투할때 집중적으로 필요한 정보만 간략하게 보여줄 방법을 찾다가 만든 애드온입니다.
오리지널때 만들었던 OneHit이라는 버튼 하나로 상황에 맞는 스킬을 시전하는 애드온을 만들어 쓰던 시절이 그리워 만든것이기도 합니다.
(오리지널 시절엔 애드온으로 자동사냥급 애드온을 만드는게 가능했었습니다.)
요즘에는 위크오라나 텔미웬, 레이븐같이 정말 강력하고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애드온들이 많이 생겼지만,
군살은 빼고 내가 필요한 부분만 넣어서 만들어 써야지 하는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여러번 버전업을 거치면서 약간 복잡해졌지만..)
잡설은 이만 줄이고..
불성 시절 오프닝 영상에서 일리단이 너흰 준비가 안됐다라고 말하길래 그 당시 만들었던 쿨탐애드온 이름을 이렇게 지었었지요.
근데 군단 확장팩에서는 일리단이 준비가 됐다고 하더군요.
예전에 만들었던 쿨타임애드온 "나는 준비됐다"는 더 이상 업데이트하지 않기도 하고, 일리단이 저렇게 얘기해주니, 이번 애드온 이름으로 다시 사용하게 됐습니다.^^
1. 애드온 구성
본 애드온은 1개의 코어 애드온(bIamPrepared)과 1개의 설정 애드온(bIamPrepared_Config)
그리고 직업별 애드온(bIamPrepared_CLASS) 1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에 접속하게 되면 코어애드온이 자동으로 접속한 캐릭터 직업에 해당하는 애드온을 로딩합니다.
본인이 사용하지 않는 직업이라면 애드온 폴더를 삭제하거나 애드온 목록창에서 사용해제를 해도 되지만, 모두 사용체크를 해놓아도 본인 직업외 애드온은 로딩되지 않으므로 CPU나 메모리를 점유하지 않습니다.
이번엔 처음으로 Ace3를 바탕으로 애드온을 만들어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게 모르게 Ace3를 사용하고 계시는 아주 훌륭한 애드온 프레임워크입니다.
2. 명령어
/나는준비됐다
/iamprepared
/imp
채팅창에 명령어를 입력하면 설정 애드온이 로딩되어 화면에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3. 설정창
미니맵 일리단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설정창이 바로 뜹니다.
애드온 사용 유무와 스킬 아이콘이 표시되는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킬 아이콘의 모양과 크기,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아이콘 애니메이션 효과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킬 설정 탭을 클릭하면 왼쪽에 해당 캐릭터의 전문화와 각 전문화별로 설정되어있는 스킬 목록이 표시됩니다.
활성화되어있는 전문화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보이게 됩니다.
우측 영역에서는 현재 활성화되어 있는 전문화에서 "사용 중인 스킬"과 "미지정 스킬"들 리스트가 위/아래로 표시됩니다.
"사용 중인 스킬" 목록에서 순서와 스킬 제거를 할수 있습니다.
"미지정 스킬"들 중에 화면에 표시하고 싶은 스킬을 선택하면 "사용 중인 스킬"로 이동되며 왼쪽 전문화 목록아래에 스킬이 추가됩니다.
레벨이 낮아서 익히지 못한 스킬이나 특성에서 배우지 않은 스킬은 이 목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스킬을 선택하면 화면에 표시할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킬 표시 조건
* 항상 표시
이 조건 옵션을 선택하게 되면 다른 조건 옵션을 모두 무시하며 전투중에 항상 스킬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스킬의 쿨타임여부만 확인하고자 할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 전투 중 상태 체크
전투 중일때만 표시하거나 반대의 경우 설정입니다.
* 사정거리 확인
대상이 스킬의 사정거리 안 또는 밖일때 표시합니다.
* 대상 타입
선택한 대상의 타입이 조건에 맞을 경우 스킬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 다수 대상 전투
현재 여러마리 몹과 전투상황일 경우에 이 조건 옵션이 체크되어 있다면 스킬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광역 스킬일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 플레이어가 대상에게 공격받고 있을 경우 실행
공격받고 있음 : 대상몹이 플레이어를 공격하고 있으면 실행
공격받고 있지 않음 : 대상몹이 플레이어를 공격하고 있지 않으면 실행
해당사항없음 : ..
* 재사용 대기시간의 거의 다 되었다면 실행
쿨타임이 슬라이드바로 지정한 초 이하가되면 화면에 표시합니다.
0으로 지정할 경우 이 조건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 체력 체크
플레이어/대상/소환수의 체력이 설정한 조건에 맞을때 스킬 아이콘을 화면에 표시합니다.
* 자원 체크
플레이어/대상/소환수의 자원(마나,분보,기력,집중 등)이 설정한 조건에 맞을때 화면에 표시합니다.
* 충전 개수 체크
스킬의 충전개수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주문 시전 체크
플레이어 또는 대상이 주문을 시전하는 중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차단 가능한 주문 시전만 체크할 수도 있습니다.
* 버프 체크
지정한 버프의 유무를 설정하여 스킬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버프를 가지고 있는 대상(플레이어, 대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여러개의 버프를 동시에 체크할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버프 체크는 모두 참일때 스킬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버프 조건 수치를 0으로 설정할 경우 버프가 없을때를 의미합니다.
* 디버프 체크
버프와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 룬 개수 체크(죽음의 기사 전용)
룬 잔여 개수 설정에 따라 스킬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 비전 충전물 개수 체크(마법사 전용)
비전 마법사의 비전 충전물 개수 설정에 따라 스킬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 연계점수 개수 체크(도적/드루이드 전용)
연계점수 설정에 따라 스킬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 기 개수 체크(수도사 전용)
기 잔여 개수 설정에 따라 스킬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 신성한 힘 개수 체크(성기사 전용)
신성한 힘 개수 설정에 따라 스킬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 영혼석 개수 체크(흑마법사 전용)
영혼석의 개수 설정에 따라 스킬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 기본 조건은 설정한 모든 조건이 "참(TRUE)"일 경우에 실행됩니다.(AND연산)
※ 그룹 조건의 하위 조건들은 한개라도 "참(TRUE)"이라면 실행 조건이 됩니다.(OR연산)
※ 그룹 조건과 다른 그룹 조건은 AND연산합니다.
※ 기본조건1 AND 기본조건2 AND (그룹조건1-1 OR그룹조건1-2) AND (그룹조건2-1OR그룹조건2-2)
스킬 강조 효과 조건
화면에 표시된 스킬 아이콘이 glow효과를 주기위한 조건 설정입니다.
조건 항목은 스킬 표시 조건과 동일합니다.
스킬 아이콘 모양 설정
* 스킬 아이콘 크기 설정
다른 아이콘보다 좀더 크게 표시할 아이콘인 경우 사이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50%~150%)
* 아이콘 안쪽/바깥쪽 표시 문자
아이콘의 가운데, 상, 하, 좌, 우, 좌상, 우상, 좌하, 우하에 원하는 글자를 넣을 수 있습니다.
<< 표시 가능한 문자 >>
- 재사용 대기 시간 표시
- 스킬 사용 가능한 횟수 표시(마나, 분노, 기력, 집중, 룬마력 등 일반 자원 기반)
- 충전 개수 표시
- 플레이어 체력 표시
- 플레이어 체력% 표시
- 플레이어 자원 표시
- 플레이어 자원% 표시
- 플레이어 버프 중첩 개수 표시
- 플레이어 디버프 중첩 개수 표시
- 대상 버프 중첩 개수 표시
- 대상 디버프 중첩 개수 표시
- 단축키 표시
- 임의 문자열 표시(입력한 문자 그대로 출력: 1~2글자 추천;;)
- (죽음의 기사 전용) 스킬 사용 가능 횟수 표시(룬 기반)
- (죽음의 기사 전용) 뼈의 보호막 중첩 표시(혈기 전용)
- (죽음의 기사 전용) 고름 상처 중첩 표시(부정 전용)
- (죽음의 기사 전용) 죽음의 일격 피해 흡수량 표시(혈기 전용)
- (도적/드루이드 전용) 연계점수 표시
- (마법사 전용) 비전 충전물 개수
- (수도사 전용) 기 표시
- (수도사 전용) 시간차 양 표시
- (성기사 전용) 신성한 힘 개수 표시
- (흑마법사 전용) 영혼의 조각 개수 표시
- (전사 전용) 집중된 분노 버프 중첩 개수 표시(무기,방어 전용)- (전사 전용) 고통 감내 피해 흡수량 표시(방어 전용)
스킬 설정 내보내기/가져오기
선택한 스킬의 설정(표시조건, 강조조건, 모양 등)을 다른 유저와 공유하기 위해 내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내보내기버튼을 클릭하면 위 화면처럼 이상한 문자열이 나타나는데, 이를 복사(전체 선택Ctrl+A 후 Ctrl+C)하여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유하시면 됩니다.
가져오기는 다른 유저가 공유한 설정 문자열을 가져다가 스킬 데이터 문자열 편집박스에 넣은 후 스킬 가져오기를 클릭하시면 가져온 스킬 설정으로 변경됩니다.
스킬 한개씩 낱개로 내보내기/가져오기 뿐만 아니라 모든 스킬을 한꺼번에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설정창 오른쪽에 전문화(방어 전문화(활성화))를 클릭하시면 있습니다.
4. 잡담
이번 버전은 curseforge.com에도 등록했습니다.
영문화 작업에 도움을 주셨던 분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작업 이후 연락이 되지 않으셔서 이 자리를 빌어 감사하단 말씀드립니다.
모든 직업이 다 사용가능하게 추가해놓긴 했지만, 주로 사용하지 않는 직업은 초기설정 스킬이 없을 수 있습니다.(사제,드루이드,주술사...ㅜㅜ)
이런 직업들은 설정창에서 각 전문화별로 표시할 스킬들을 추가해서 사용하시면됩니다.
이미 초기설정이 되어있는 직업들도 여러분 나름데로 입맛에 맞게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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