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경험.
9.1 토르가스트 변경점에 대하여.
9.1에서 변경될 예정인 토르가스트의 변경점이 오늘 추가되었습니다. 최대 6개의 고문 효과가 같이 작동하며, 연속 점수 획득 등의 시스템이 추가되고, 최종 보스 층이 6층에서 5층으로 감소합니다.
새로운 단수와 고문 시스템.
기존 토르가스트의 고통 시스템이 개편되어 고문이 됩니다. 단수별로 고통 효과가 있습니다.
- 1~3단 - 고문 0개
- 4~5단 - 고문 1개.
- 6~7단 - 고문 2개.
- 8단 - 고문 3개.
- 9단 - 고문 4개.
- 10~11단 - 고문 5개.(*툴팁과 다르게 10단은 고문 4개만 뜹니다.)
- 12단 - 고문 6개.
(*토르가스트에 뜨는 고문 숫자의 모습.)
이번주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고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문의 수는 갯수에 따라 나옵니다(예시 10단을 돌면 아래 고문 중 1~5번의 것이 나오며, 7단을 돌면 1~2번의 것이 나옵니다.).
(*고문 인터페이스의 모습.)
고문의 종류 및 효과.
1 -뒤틀린 힘: 모든 플레이어와 적이 받는 물리 피해가 15%만큼 증가합니다.
(*뒤틀린 힘의 모습.)
별거 아닌데, 근딜한테 좋습니다. 2번 고문과 같이 작동시 플레이어를 순식간에 녹여버릴 수 있습니다.
2 - 폐소공포증: 5명 이상의 적이 10미터 내에 있으면 그들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폐소공포증의 모습.)
몰이 사냥할 때 조심해야 합니다. 이거 10% 무시 못합니다.
(*폐소 공포증 밮동 모습.)
3 - 병력 강화: 파멸의 도관: 정예 적이 전투 중에 주기적으로 파멸의 도관을 소환합니다.
(*병력 강화: 파멸의 도관의 모습.)
파멸의 도관은 평범한 절단기입니다. 도관 자체는 그다지 안아픈데 다른 고문 및 정예 강화 효과와 결합될 시 플레이어를 갈아버립니다.
(*파멸의 도관의 모습.)
4 - Tricks and Traps: 함정의 피해량이 크게 증가하고, 더 많이 있습니다.
(*Tricks and Traps의 모습.)
함정 씹고 가야지했다가 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함정이 전반적으로 엄청 많아져서 귀찮아집니다.
5 - 앙갚음: 적이 죽으면 주변 적의 가속이 증가합니다.
(*앙갚음의 모습.)
쐐기에 있는 그 효과와 비슷한 것입니다. 죽으면 주변 적의 공격 속도가 10%만큼, 가속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정예 끼고 광치면 터집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앙갚음 버프인 복수의 모습.)
6 - 불안정한 환상령: 환상령이 주기적으로 합쳐지며 당싱에게서 빠져나가려 합니다.
(*불안정한 환상령의 모습.)
토르가스트 입던 후 약 2분 30초에서 3분 사이마다 환상령 융합체라는 것이 나옵니다.
(*환상령 융합체의 모습.)
환상령 융합체는 젠된 후 약 3초 동안 무적이고 3초 후 플레이어가 가진 환상령의 약 25%를 훔칩니다.
(*도둑맞은 환상령 디법의 모습.)
환상령 융합체는 모든 매즈에 면역이며, 약 15초 후 탈출이라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탈출을 시전하는 모습.)
이 기술을 시전하기 전에 못잡으면 환상령을 그대로 도둑맞습니다. 대신 잡으면 회수한 환상령이라는 것을 얻을 수 있는데, 훔쳐간 량의 약 20%를 더 줍니다. 불안정한 융합체는 젠되자마다 아무곳으로 뛰어가는데 거기 정예몹 있거나 하면 그냥 버리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불안정한 융합체는 해당 층 일반몹보다 생명력이 한 50% 높아서 생각보다 죽이기 빡셉니다.
(*회수한 환상령의 모습.)
점수 시스템.
점수 시스템 UI는 아직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완전히 나오지 않았지만, 다음 단계를 개방하기 위해서는 별 5개 중 4개 이상을 따야 합니다. 점수를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진 건 다음과 같습니다.
- 영혼 구출 수.
- 사망 수.
- 강화 효과 획득.
- 시간.
- 항아리.
해당 단수를 클리어하면 위 항목에 따라 여러분의 점수가 뜨면 별 5개 중 4개 이상을 따면 다음 층이 열립니다.
(*별점의 모습.)
우클릭시 점수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점수 정보의 모습.)
강화 효과.
기존 토르가스트 UI에 강화 효과 UI가 추가됩니다.
(*강화 효과 UI의 모습.)
이 막대기는 영혼을 구하거나 적을 죽이면 막대기가 올라갑니다. 최대한 빨리 적을 죽이거나 영혼을 구해 이를 채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와있는 선을 지나면 빨갛게 되며, 그럼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적을 못죽이거나 영혼을 못구하면 막대기는 매우 빠르게 다시 내려옵니다.
(*막대기가 차는 모습.)
(선까지 채워서 강화되는 모습.)
막대기는 다음 층에 올라가면 잠깐 멈춥니다.
(*멈춘 막대기의 모습.)
강화 효과는 여러 가지가 있을 듯 합니다.
(*강화 효과의 모습.)
보스가 5층에서 나옵니다.
현재 토르가스트의 보스는 6층에서 나오지만 이제 5층에서 나옵니다.
(*5층에 보스가 나온 모습.)
하지만 새로운 토르가스트인 철회의 석실에서는 7층에서 보스가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만의 특징일지, 아니면 일시적인 버그일지는 아직 모릅니다.
기타.
토르가스트 클리어 시 Tower Knowledge라는 것을 줍니다. 8단은 60개, 9단은 90개, 10단은 110개, 11단은 125개, 12단은 150개를 줍니다. 그 아래 단수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이는 여러분의 별점이 낮으면 그 숫자가 감소합니다. 위 숫자는 별점 5개 기준입니다.
(*Tower Knowledge의 모습.)
The box of Many Things은 아직 미구현이지만, 차후 블리자드는 토르가스트에 공포의 환영 특성같은 것을 추가한다 하였는데, 그걸 의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저승석은 아직 Mega 저승석이 미구현인데, 지금 기준으로 9단은 35개, 10단은 65개, 11단은 90개, 12단은 110개를 줍니다.
지금 제 텝렙이 210인데 12단은 정말 어렵습니다.
(IP보기클릭)119.207.***.***
매주 너무 똑같은 것만 하니까 슬슬 좀 지겹긴 한데 저는 좀 특이해서 개인적으로는 그래도 토르가스트 나름 재밌게 했습니다 ㅋㅋㅋ 스킬 강화하고 조합하는 게 재밌더라고요 혼자 하면서 시간 더 걸려도 모든 길 다 가면서 강화효과 다 먹고 영혼 다 구하는 게 재밌었습니다 이렇게 여러 요소 추가해 주는 것도 나름 재밌을 거 같긴 한데 저렇게 하면 느긋하게 하기는 좀 어려울 거 같아서 아쉽네요 혼자 노력해서 클리어할 수 있는 난이도 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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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없는 컨텐츠를 더욱 더 재미없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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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때문에 어거지로하는걸 많이하니 재밌다고 생각하는건가 쓸데없는 짓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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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르가 나만잼있나 ㅋㅋㅋ 평이 별로안좋네 ㅋㅋㅋ 난 대균 어둠땅에서 제일 잼있는 컨텐츠라고 생각하는데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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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를 시도하는 모습은 좋은대 저게 재미랑 연결이 쉽지 않은 단순 반복 컨텐츠인게 걸리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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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주 너무 똑같은 것만 하니까 슬슬 좀 지겹긴 한데 저는 좀 특이해서 개인적으로는 그래도 토르가스트 나름 재밌게 했습니다 ㅋㅋㅋ 스킬 강화하고 조합하는 게 재밌더라고요 혼자 하면서 시간 더 걸려도 모든 길 다 가면서 강화효과 다 먹고 영혼 다 구하는 게 재밌었습니다 이렇게 여러 요소 추가해 주는 것도 나름 재밌을 거 같긴 한데 저렇게 하면 느긋하게 하기는 좀 어려울 거 같아서 아쉽네요 혼자 노력해서 클리어할 수 있는 난이도 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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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ㅎㅎ 보상이 주 1회라 일주일에 2번만 가긴하지만 나름 점점 강해지는 느낌을 잘 구현해 재밌다고 생각해요. 다만 개인적으로 아쉬운건, 중간에 길찾고 돌아다니다가 지루해질때가 있는데, 약한 잡몹들을 더 많이 배치해서 무쌍느낌을 주어도 좋았겠단 생각이 들더라구여 | 21.04.29 19: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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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르가 나만잼있나 ㅋㅋㅋ 평이 별로안좋네 ㅋㅋㅋ 난 대균 어둠땅에서 제일 잼있는 컨텐츠라고 생각하는데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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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럼 ㅋㅋ | 21.04.28 19:59 | |
(IP보기클릭)218.39.***.***
한번씩하는건 괜찮지만 필수가 되는 순간 맘이 바뀌게 되죠 | 21.04.29 18: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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