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경험.
https://www.wowhead.com/news=314689/shadowlands-cuisine-soul-food-and-feast-modelshttps://shadowlands.wowhead.com/item=173171/essence-of-suffering
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어둠땅 전문기술.
모든 전문기술은 이전 확팩에서 보였던 1~3등급이 삭제되었습니다.
이전 확장팩과 달리 전문기술의 만숙이 다릅니다.
- 채광, 약초채집, 무두질 - 150.
- 대장기술, 기계공학, 보석세공, 주문각인, 가죽세공, 재봉술, 요리 - 100.
- 연금술 - 175.
- 마법부여 - 115.
- 낚시 - 200.
(*다양한 전문기술 만숙의 모습.)
모든 전문기술은 오리보스에 있는 조형의 전당에서 배웁니다.
(*조형의 전당의 위치.)
각 상급자 npc들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각 상급자 npc들의 위치.)
채집기술.
채광.
광석은 총 6종류가 있습니다. 엘레튬이 백금 포지션입니다. 풍분한 광석도 있습니다.
- 레이스트라이트, 솔레늄, 신비르, 옥세인, 페이드럼, 엘레튬.
(*6개 광석의 모습.)
광석은 대충 아래 지역에서 젠됩니다.
- 레이스트라이트 - 어둠땅 전역.
- 솔레늄 - 승천의 보루.
- 신비르 - 레벤드레스.
- 옥세인 - 말드락서스.
- 페이드럼 - 몽환숲.
- 엘레튬 - 어둠땅 전역.
(*순서대로 페이스트라이트, 솔레늄, 신비르, 옥세인, 페이드럼, 엘레튬 광석의 모습.)
모두 조각 10개를 모아서 광석 1개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한 광맥을 캐면 광석 몇 개와 조각 몇 개가 같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드럼 광석 제련의 모습.)
다른 조각을 광석으로 바꾸는 제련은 어둠땅 숙련 1에 배우지만(어둠땅 채광 배울 시 자동으로 습득), 엘레튬 조각을 광석으로 바꾸는 기술은 어둠땅 채광 숙련 50때 배웁니다.
(*어둠땅 채광 숙련 50이 필요한 엘레튬 조각을 광석으로 바꾸는 기술의 모습.)
마지막으로 몽환숲에 있는 페이드럼 광맥에서만 얻을 수 있는 황혼의 나무껍질이라는 재료가 있습니다. 이는 주로 가죽 세공 등에 쓰입니다.
(*황혼의 나무껍질의 모습.)
약초 채집.
총 6종의 약초가 있습니다. 밤그늘이 닻풀 포지션입니다.
- 과부꽃, 경계의 횃불, 골수뿌리, 피어나는 영광, 죽음의 꽃, 밤그늘.
(*6개 풀의 모습.)
풀은 대충 아래 지역에서 젠됩니다.
- 죽음의 꽃 - 어둠땅 전역,
- 피어나는 영광 - 승천의 보루.
- 골수뿌리 - 말드락서스.
- 경계의 횃불 - 몽환숲.
- 과부꽃 - 레벤드레스.
- 밤그늘 - 어둠땅 전역.
(*순서대로 죽음의 꽃, 피어나는 영광, 골수뿌리, 경계의 횃불, 과부꽃, 밤그늘의 모습.)
가죽세공.
기본적으로 가죽은 황폐 가죽 조각, 황폐 가죽, 질긴 황폐 가죽 시리즈와 견고한 생가죽 조각, 견고한 생가죽, 질기고 견고한 생가죽이 있습니다.
(*황폐 가죽의 모습.)
(*견고한 생가죽의 모습.)
마지막으로 창백한 뼈라는 재료가 있습니다.
(*창백한 뼈의 모습.)
제작기술.
탈것 장비는 어둠땅 버전이 있습니다. 효과는 같지만 재료가 어둠땅 재료가 들어갑니다.
(*어둠땅 버전 탈것 장비의 모습.)
공용(무기 및 방어구 제작 기술, 기공 제외).
50~52렙부터 낄 수 있는 녹색 장비는 선택 효과 1개를, 60렙부터 낄 수 있는 파템 방어구는 선택 효과 3개를 넣을 수 있습니다. 60렙부터 낄 수 있는 파템 무기는 없습니다.
(*아이템 별 선택 재료 숫자의 모습.)
+ 마크를 클릭하면 해당 선택 재료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선택 재료를 넣지 않고도 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선택 재료의 설명.)
선택 재료는 아이템 레벨 증가, 보조 능력치 지정 2개로 나눠집니다.
아이템 레벨 증가.
아이템 레벨 증가는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템 레벨을 증가시켜주는 제작자의 징표 1~2와 수습 제작자의 징표의 모습.)
수습 제작자의 징표는 템렙을 87로, 요구 레벨을 50으로 설정합니다.
(*수습 제작자의 징표의 모습.)
제작자의 징표 1은 템렙을 117로 만듭니다. 요구 레벨을 55로 설정합니다.
(*제작자의 징표 1의 모습.)
제작자의 징표 2는 템렙을 168로 만듭니다. 요구 레벨을 60으로 설정합니다.
(*제작자의 징표 2의 모습.)
제작자의 징표는 각 제작기술로 만들 수 있습니다.
(*수습제작자의 징표 등을 다양한 전문기술로 만들 수 있는 모습.)
사족으로 이전 확장팩(오리~격아)이 경우에도 비슷한 아이템인 과거의 유물이라는 것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모든 제작 기술이 다 만들 수 있는 아이템으로, 제작 템의 템렙을 올려줍니다. 아마 이와 비슷할 듯 합니다.
(*대격변 버전 과거의 유물 1의 모습.)
(*템렙을 23으로 설정합니다. 15레벨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조 능력치 지정.
만렙 제작 장비의 보조 능력치를 플레이어가 원하는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게 보조 능력치 지정입니다.
(*보조 능력치 지정의 모습.)
각 효과는 해당 보조 능력치를 40/29/22(방어구 계열에 따라 다름)만큼 증가시킵니다. 같은 것 2개를 지정하여 몰빵템을 만들 수는 없습니다.
(*보조 능력치 지정 중 하나인 가속의 서신의 모습.)
이는 모두 다 주문 각인으로 만듭니다.
(*가속의 서신 등이 주문각인에 포함된 모습.)
전설 방어구 제작 재료인 특제 방어구.
방어구(기공 고글 제외)와 반지, 목걸이의 경우 어둠땅 제작 전설이라는 방어구 계열의 장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의 등급은 일반 아이템이지만, 이를 제작한 후 이 아이템에 전설 효과를 부여하여 전설 방어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대장기술로 만드는 전설 투구의 재료인 어둠혼 가슴보호갑의 모습.)
각 전문기술 별 전설 장비의 기본 방어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기본 방어구는 모두 거래가 가능합니다.
- 대장기술 - 판금 머리, 어깨, 가슴, 손목, 장갑, 허리, 다리, 신발.
- 가죽세공 - 사슬과 가죽 머리, 어깨, 가슴, 손목, 장갑, 허리, 다리, 신발.
- 재봉술 - 천 머리, 어깨, 가슴, 손목, 장갑, 허리, 다리, 신발, 망토.
- 보석세공 - 목걸이, 반지.
이 아이템은 4개의 템렙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 이전 등급을 10번 만들면 다음 등급이 개방됩니다.
(*특제 방어구 제작 경험치의 모습.)
등급이 올라가면 템렙이 증가해서인지 재료가 더 들어갑니다.
- 예시 - 재봉술 특제 천 방어구.
- 1등급 - 템렙 195, 장막의 천 100개, 마력 깃든 암영 비단 25개, 오리보리얼 파편 1개.
- 2등급 - 템렙 210, 장막의 천 115개, 마력 깃든 암영 비단 35개, 오리보리얼 파편 1게
- 3등급 - 템렙 225, 장막의 천 130개, 마력 깃든 암영 비단 45개, 오리보리얼 파편 1개.
- 4등급 - 템렙 235, 장막의 천 150개, 마력 깃든 암영 비단 55개, 오리보리얼 파편 1개.
오리보리얼 파편은 재료 상인이 개당 1,000골에 팝니다.
(*오리보리얼 파편을 파는 모습.)
대장기술.
영롱한 유동체는 상인이 팝니다.
이전같이 무기와 판금 방어구, 방패를 만들 수 있습니다.
판금 전설 아이템 및 목걸이, 반지 전설 아이템 제작에 쓰이는 어둠혼 주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어둠혼 주괴의 모습.)
열쇠도 추가됩니다.
(*어둠땅 열쇠의 모습.)
오래전 사라졌던 숯돌이 다시 돌아옵니다. 재료인 다공성 돌과 그늘진 돌은 채광하다보면 나옵니다.
(*무게추와 숯돌의 모습.)
기계공학.
영롱한 유동체, 기계공의 기름은 상인이 팝니다.
기계공학은 늘 그래왔듯이 상당히 재밌는 템들과 고글이 있습니다. 총과 고글을 생략합니다. 고글은 위 방어구같이 템렙 증가, 보조 능력치 지정 등의 효과를 박을 수 있습니다.
(*어둠땅 고글 룩의 모습.)
우선 기계공학을 배우면 오리보스에서 기공 전용 경매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공이 아니라면 브루토사우루스를 이용하거나 스톰윈드, 오그리마 등에 가야만 합니다.
(*기공 전용 경매장의 모습.)
광석으로 만드는 기본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 재료의 모습.)
허리 마부가 있습니다. 격아의 사례를 보면 물약과 쿨을 공유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주변 광역 피해, 도약, 투명화입니다.
(*기공 전용 허리 마부의 모습.)
재밌는 폭탄이 3개 추가됩니다. aos계열 게임에서 가장 먼저 맞는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폭탄, 지뢰, 일반적인 폭탄이 있습니다.
(*폭탄 3종의 모습.)
몹이나 적 플레이어와 싸울 때 쓸만한 장비 3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낙하 피해를 적에게 분산시켜 입히는 장비, 적을 끌어당기는 기계, 적을 소멸시켜서 전투에서 배제시키는 기계가 있습니다. 일부 기계는 삑살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투에 도움이 되는 기계 장비의 모습.)
쐐기 필수 템 중 하나인 전부 아이템도 있습니다.
(*기공 쐐기 아이템의 모습.)
사냥꾼 마부인 조준경도 2종 있습니다. 하나는 치명타 증가, 하나는 가속 증가입니다.
(*치명타와 가속 증가 조준경의 모습.)
마지막으로 웜홀 장난감과 기계 펫이 있습니다.
(*웜홀과 펫의 모습.)
(*스라-수호71의 모습.)
보석세공.
레이스트라이트 장식은 상인이 팝니다.
이전같이 반지와 목걸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홈이 1개 뚫려있고 2차 능력치 1개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대신 2차 능력치를 1개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원재료 보석은 분노의 눈, 오리블라스, 엄브릴 총 3개가 있습니다.
(*원재료 보석의 모습.)
이를 토대로 박을 수 있는 보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보석은 녹색과 파템이 있습니다. 각각 해당 능력치를 12와 16만큼 올려줍니다.
(*신규 가속, 치명, 특화, 유연 보석의 모습.)
이 외에 이속을 늘려주거나 생명력을 회복해줘서 렙업에 깨알같이 도움이 되는 고유 보석이 있습니다.
(*신규 고유 보석의 모습.)
또한 대량 추출도 있습니다.
(*엘레튬 대량 보석 추출의 모습.)
이와 별개로 일정 보석을 추출하면 얻을 수 있는 예속의 정수, 용맹의 정수, 환샹의 정수, 고뇌의 정수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모두 전설 목걸이 및 반지 제작 재료입니다.
(*예속의 정수, 용맹의 정수, 환생의 정수, 고뇌의 정수의 모습.)
(*고뇌의 정수는 현재 게임 상에 동명의 아이템으로 잘못 뜹니다.)
각 정수는 다른 광석을 추출하면 나옵니다.
- 예속의 정수 - 신비르.
- 용맹의 정수 - 솔레늄,
- 환생의 정수 - 페이드럼,
- 고뇌의 정수 - 옥시엔.
그리고 왕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마 차후 장식 형변템이 되어서, 모든 방어구 계열 다 형변이 가능할듯 합니다.
(*왕관 아이템인 정의로운 자의 왕관의 모습.)
(*정의로운 자의 왕관의 룩. 다자알로 전투 금은보화 왕관 룩과 다릅니다.)
연금술.
룬새김 약병, 증류된 죽음 추출물은 상인이 팝니다.
연금 장신구가 추가됩니다. 템렙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신규 연금 장신구의 모습.)
연금술로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재료가 추가됩니다. 모든 약초를 빻아서 가루로 만들 수 있습니다.
(*빻은 풀 중 빻은 과부꽃의 모습.)
이렇게 빻은 풀은 토대로 망령석 및 어둠혼 주괴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망령석은 가마솥의 재료고, 어둠혼 주괴는 판금 전설 아이템의 재료입니다. 어둠혼 주괴는 대장기술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망령석과 어둠혼 주괴 변환의 모습.)
아직 영약 시스템이 개편됩니다. 그래서 체력의 유령 영약하고 권능의 유령 영약이라는 것 2종류만 있습니다. 권능의 유령 영약은 여러분 전문화의 제 1능력치(힘민지)를 올려줍니다.
(*체력의 유령 영역와 권능의 유령 영약의 모습. 권능의 유령 영약은 야성 드루이드와 조화 드루이드 기준입니다.)
가마솥도 추가됩니다. 재료는 권능의 유령 영약과 망령석입니다.
(*신규 가마솥의 모습.)
전에 있었던 피 채워주는 물약하고 마나 채워주는 등도 꼬박또박 나옵니다.
(*피하고 마나 채워주는 물약의 모습.)
능력치 증가 물약도 추가됩니다.
(*강화 물약의 모습.)
연금술에 기름이 추가됩니다. 기름은 숯돌과 비슷한 아이템으로 캐스터화 힐러용입니다.
(*기름의 모습.)
기름은 숯돌보다 지속 시간이 짧아서 별로인거 같아보이지만, 기름은 아래 물약과 같이 사용하면 효과가 좋아집니다. 물론 아래 물약은 위에 있는 강화 물약과 쿨을 공유할 것입니다.
(*어둠핵 기름으로 강화되는 물약의 모습.)
(*장의사의 기름으로 강화되는 물약의 모습.)
이 외에 이속 증가, 매즈 면역, 은신 감지, 시체시 속도 증가, 독 저주 질병 해제, 투명화, 독 중화제 등이 있습니다.
(*기타 물약의 모습.)
마지막으로 머리 위에 올리는 거대한 양초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마 장식 형변템이 되어서, 모든 방어구 계열 다 형변이 가능할듯 합니다.
(*붉은색 자그마한 양초의 모습.)
(*붉은색 자그마한 양초의 룩.)
주문각인.
룬새김 약병, 격분의 물은 상인, 봉인용 밀랍, 검은 양파지는 팝니다.
이전같이 지팡이와 보조장비를 만들 수 있고, 대량 제분도 할 수 있습니다.
(*경계의 횃불 대량 제분의 모습.)
기본적으로 암영의 안료, 광채의 안료, 평온의 안료가 있습니다.
(*기본 안료의 모습.)
이를 통해 암영의 잉크, 광채의 잉크, 평온의 잉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잉크의 모습.)
특성을 바꾸는 전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전서의 모습.)
선택 재료 중 2차 능력치 설정 아이템은 주문각인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동안 늘 돈못버는 기술로 인식되었던 주문각인에 새로운 희망이 생긴게 아닐까 싶습니다.
(*각 서신의 모습.)
주각의 존재 가치인 계액서와 반투스 룬이 있습니다. 현재 계약서는 4종이 있습니다.
(*계약서와 반투스룬의 모습.)
다크문 카드가 총 4종이 있습니다. 만드는 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우선 죽음의 다크문 카드가 있습니다. 이를 만들면 여러분 실력에 따라 다른 다크문 카드 4종(불굴, 부패, 탐식, 안식) 중 하나가 만들어 집니다. 그리고 이를 만들다보면 일정 확률로 무작위 백지 카드를 하나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무작위 백지 카드를 이용하면 여러분이 원하는 다크문 카드 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죽음의 다크문 카드의 모습.)
(*백지 카드로 특정 다크문 군 만들기의 모습.)
열쇠도 만들 수 있습니다.
(*열쇠의 모습.)
마지막으로 페이 유흥 가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마 장식 형변템이 되어서, 모든 방어구 계열 다 형변이 가능할듯 합니다.
(*페이 유흥 가면의 모습.)
(*페이 유흥 가면의 룩.)
가죽세공.
반그림자 실타래는 상인이 팝니다.
이전같이 활과 장착 무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오리지날때부터 있었던 방어구 강화도구가 다시 돌아옵니다. 하지만 이전 강화도구와 달리 2시간 동안만 지속됩니다. 총 4부위에 바를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상당한 피뻥이 가능해질듯 합니다.
(*방어구 강화도구의 모습.)
북이 너프되었습니다. 이제 40초 동안 가속 15%입니다. 이는 기존 북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둠땅 북의 모습.)
재봉술.
가죽세공같이 밤그림자 실타래는 상인이 팝니다.
기본 옷감은 장막의 천과 암영 비단입니다.
(*장막의 천과 암영 비단의 모습.)
리치왕의 분노 등 확장팩과 같이 옷감 수거법이 돌아옵니다. 재봉을 배운 캐릭터는 보다 많은 옷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둠땅 옷감 수거법의 모습.)
이전같이 망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샷은 생략합니다.
붕대도 추가됩니다.
(*신규 붕대의 모습.)
30칸과 32칸 가방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격아 가방과 용량이 같습니다.
(*신규 30칸 및 32칸 가방의 모습.)
마법부여.
불멸의 조각은 상인이 팝니다.
이전같이 마법봉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샷은 생략합니다.
마부 재료는 영혼 가루, 신성한 조각, 영원한 수정이 있습니다.
(*기본 마부 재료의 모습.)
설명대로 하위 재료 3개로 상위 재료 1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역으로 상위 재료를 하위 재료로 바꾸는 기술도 있습니다.
(*상위 재료를 하위 재료로 변환하는 기술.)
주괴와 비단, 가죽은 오리때 비슷하게 마력 깃든 시리즈가 있습니다. 이는 전설 장비 등에 쓰입니다. 마법 부여의 새로운 돈벌이가 생긴 샘입니다.
(*다양한 마력 깃든 제작 재료의 모습.)
반지는 각 2차 능력치를 12나 16 늘려주는 마부가 생깁니다.
(*반지 마부의 모습.)
무기 마법 부여는 총 5개가 있습니다.
(*무기 마법 부여 5종의 모습.)
이 외에 기타 부위 마법부여가 상당히 돌아오는데, 가슴과 망토 뺴고는 자신의 전문화와 상관없는 능력치면 안해도 됩니다.
가슴 - 올능.
가슴은 능력치와 관련된 6개가 있습니다.
(*가슴 마부의 모습.)
올능 30보다는 자기 주능력치 20과 알파가 더 좋아보입니다.
망토 - 체력 또는 3차 능력치.
망토는 4개가 있습니다. 광역 회피, 생기 흡수, 속도, 체력이 있습니다.
(*망토 마부의 모습.)
글쎄요. 복잡할 때는 그냥 체력 30이 가장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장갑 - 힘.
장갑은 2종이 있습니다. 힘 10 증가와 힘 15 증가입니다.
(*장갑 마부 2종의 모습.)
자기가 힘 캐릭터가 아니면 안해도 됩니다.
장화 - 민첩성.
장화는 2종이 있습니다. 민첩 10 증가와 민첩 15 증가입니다.
(*장화 마부 2종의 모습.)
자기가 민첩 캐릭이 아니면 안해도 됩니다.
손목 - 지능.
손목은 2종이 있습니다. 지능 10 증가와 지능 15 증가입니다.
(*손목 마부 2종의 모습.)
자기가 지능 캐릭이 아니면 안해도 됩니다.
보조 기술.
요리와 낚시.
고기는 6개가 추가됩니다.
- 실체 없는 고기, 날것의 대천사의 날개, 유령 허벅지 고기, 어둠의 살코기, 엄습하는 거미 고기, 암영 갈비.
(*신규 고기의 모습.)
물고기도 6개가 추가됩니다. 이 중 엘리시안 매혹어는 한밤의 연어 비슷하게 낚일듯합니다.
- 가시지느러미 피라냐, 은아가미 창꼬치, 방황하는 고독어, 오색 호박강꼬치, 송송구멍 해골어, 엘리시안 매혹어.
(*신규 물고기의 모습.)
이 물고기들은 각 미끼를 사용하여 획득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각 물고기 미끼의 모습.)
중개자의 낚싯대라는 특이한 룩을 가진 낚싯대가 추가됩니다.
(*중개자의 낚싯대의 모습.)
상인이 5개의 요리 재료를 팝니다. 아래 스샷 중 맑은 샘물, 밀가루 포대, 부드러운 양념을 제외한 나머지입니다.
(*상인이 파는 신규 요리 재료의 모습.)
이를 재료로 다음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영혼의 음식.
재미용과 유틸 요리입니다.
고요사냥개 - 유령의 모습을 취합니다.
방황하는 고독어 8개, 오색 호박강꼬치 7개, 실체 없는 고리 5개, 형이상학적 향신로 혼합물 4개, 농후한 산양 젖 3개, 광채 밀가루 3개.
대천사의 튀김 - 비전투 시 5초마다 생명력 2,114 회복.
날것의 대천사의 날개 10개, 방황하는 고독어 6개, 은아가미 창꼬치 4개, 농후한 산양 젖 5개, 광채 밀가루 5개.
바짝 익힌 살코기 요리 - 주기적으로 정면에 있는 적에게 503의 자연 피해.
어둠의 살코기 10개, 방황하는 고독어 5개, 가시지느러미 피라냐 5개, 형이상학적 향신료 혼합물 2개, 농후한 산양젖 4개,
광채 밀가루 4개.
해골어 튀김 - 적을 죽인 후 짧은 시간 동안 이동 속도 증가.
방황하는 고독어 7개, 송송구멍 해골어 7개, 엄습하는 거미 괴 6개, 형이상학적 향신로 혼합물 3개, 헤아릴 수 없이 숙성된 식초 2개,
광채 밀가루 5개.
가벼운 식사.
버텨 양념 갈비 - 치타 15 증가.
암영 갈비 4개, 은아가미 창꼬치 1개, 농후한 산양 젖 3개, 헤아릴 수 없이 숙성된 식초 1개, 밀수한 아제로스 특산물 1개.
계피 해골어 스튜 - 가속 15 증가.
송송구멍 해골어 3개, 엄습하는 거미 고기 2개, 형이상학적 향신료 혼합물 2개, 밀수한 아제로스 특산물 1개, 농후한 산양 젖 1개,
광채 밀가루 1개.
육즙이 넘치는 사과 만두 - 특화 15 증가.
어둠의 살코기 3개, 방황하는 고독어 2개, 밀수한 아제로스 특산물 2개, 형이상학적 향신료 혼합물 1개, 광채 밀가루 1개,
농후한 산양 젖 1개.
달콤한 은아가미 소시지 - 유연 15 증가.
은아가미 창꼬기 4개, 날것의 대천사의 날개 1개, 형이상학적 향신료 혼합물 5개.
절인 고기 스무디 - 체력 37 증가.
실체 없는 고기 5개, 밀수한 아제로스 특산물 3개, 헤아릴 수 없이 숙성된 식초 2개.
비스킷과 철갑상어 알 - 그냥 생명력과 마나 회복.
방황하는 고독어 5개, 광채 밀가루 3개, 농후한 사냥 젖 2개.
푸짐한 식사.
환영 수플레와 튀김 - 치명타 52 증가.
유령 허벅지 고기 6개, 가시지느러미 피라냐 4개, 밀수한 아제로스 특산물 8개, 헤아릴 수 없이 숙성된 식초 2개.
차갑게 식힌 암영의 왕관 구이 - 가속 52 증가.
암영 갈비 6개, 오색 호박강꼬치 4개, 형이상학적 향신료 혼합물 6개, 농후한 산양 젖 4개.
사과 양념을 곁들인 거미 만두 - 특화 52 증가.
암습하는 거미 고기 7개, 가시지느러미 피라냐 3개, 밀수한 아제로스 특산물 5개, 광채 밀가루 4개,
헤아릴 수 없는 숙성된 식초 1개.
아이스크림을 얹은 스테이크 - 유연 52 증가.
어둠의 살코기 8개, 날것의 대천사의 날개 2개, 농후한 산양 젖 4개, 형이상학적 향신료 혼합물 3개,
헤아릴 수 없이 숙성된 식초 3개.
바나나 고기 푸딩 - 체력 119 증가.
실체 없는 고기 6개, 유령 허벅지 고기 4개, 농후한 산양 젖 5개, 광채 밀가루 5개.
호박강꼬치 맛탕 - 그냥 생명력과 마나 회복.
오색 호박강꼬치 5개, 송송구멍 해골어 5개, 광채 밀가루 4개, 형이상학적 향신료 혼합물 3개, 밀수한 아제로스 특산물 3개.
잔치.
경이로운 진미 잔칫상 - 잔치, 1시간 동안 유용한 능력치 중 하나가 23만큼 증가합니다.
오색 호박강꼬치 10개, 송송구멍 해골어 10개, 날것의 대천사의 날개 10개, 엄습하는 거미 고기 10개,
비스켓과 철갑상어 알 5개, 절인 고기 스무디 10개, 엘리시안 매혹어 3개, 헤아릴 수 없는 숙성된 식초 10개.
(*경이로운 진미 잔칫상의 모습.)
쾌락주의적 식탐의 잔칫상 - 푸짐한 잔치, 1시간 동안 유용한 능력치 중 하나가 72만큼 증가합니다.
가시지느러미 피라야 20개, 은아가미 창꼬치 20개, 암영 갈비 20개, 유령 허벅지 고기 20개,
호박강꼬치 맛탕 10개, 바나나 고기 푸딩 10개, 엘리시안 매혹어 5개, 형이상학적 향신료 혼합물 10개.
(*쾌락주의적 식탐의 잔칫상의 모습.)
고고학.
어둠땅 고고학은 없습니다.
(*고고학 관련 대화.)
(IP보기클릭)112.185.***.***
잔칫상은 점점 화려해지네
(IP보기클릭)112.185.***.***
잔칫상은 점점 화려해지네
(IP보기클릭)118.36.***.***
(IP보기클릭)58.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