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경험.
https://www.youtube.com/watch?v=x9PcHHIgDJo
이전에 쓴 시리즈가 있긴 합니다.
깨어난 도시 나이알로사 3넴 예언자 스키트라 일반, 영웅 가이드.
(*나이알로사 10넴 일기노스 영웅 영상.)
개요.
나이알로사는 예전 검은바위 용광로같이 도감 숫자와는 좀 다르게 네임드의 난이도가 나눠져 있습니다. 예언자 스키트라는 초반 보스로, 영원한 궁전의 검은바다 거수와 아즈샤라의 광채급 보스입니다.
(*나이알로사 보스 진행 순서의 모습.)
예언자 스키트라는 울둠에서 플레이어와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이때 플레이어는 스키트라에게 속아서 아군을 오폭하는 대형 사고를 치게 됩니다. 이놈과 전투는 이것과 매우 비슷하게 진행됩니다.
짧은 공략.
예언자 스키트라는 초반 보스답게 상당히 단순하고 낮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는 보스로 스칼로맨스의 잔다이브 바로브와 오그리마 공성전의 판다리아의 전리품을 섞은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이 보스는 공대간 소통이 안되면 터지는 택틱을 가지고 있습니다.
- 1단계는 별거 없습니다. 그냥 잘 피하고 잘 빠지세요.
- 2단계가 되면 도트 딜딸치지 말고, 진짜를 찾는데 집중하세요.
- 2단계때 진짜만 빠르게 딜하세요.
진행.
예언자 스키트라는 1-2-1-2-.. 단계로 진행됩니다.
1단계때 보스와 함께 가끔 나오는 쫄과 싸웁니다. 원딜의 경우 이중 타겟이 되는 직업이 좋습니다.
2단계가 되면 공대의 위상이 반으로 나뉩니다. 각 위상에는 예언자 스키트라가 여러 마리 있습니다. 이중 모든 위상에서 같이 보이는 한 마리가 있는데 그놈이 진짜입니다. 진짜를 죽일 떄까지 예언자 스키트라의 공격력은 계속 강해집니다.
진짜가 죽으면 다시 1단계가 진행됩니다.
영웅의 경우 발을 묶는 매즈가 있는 직업이 있어야 편합니다.
1단계: 예언자.
1단계는 약 2분 동안 지속됩니다.
암흑 충격.
예언자 스키트라의 평타로, 보스가 탱과 무작위 2명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받는 암흑 피해를 15%만큼 증가시킵니다.
여기서 무작위 대상은 공대가 터져서 얼마 안남지 않은 이상 오프탱이 걸리지 않습니다. 탱은 한 4~5중되면 교대합니다.
찢어진 정신.
찢어진 정신은 전투 시작 후 약 10~15초 후에 사용하고 이후 약 40초마다 사용하는 기술로 무작위 플레이어가 걸립니다.
대상에게서 약 5초후에 해당 플레이어의 모습과 같은 찢어진 정신이라는 몹이 젠됩니다.
(*찢어진 정신이 젠되는 모습.)
찢어진 정신은 젠되면 바로 정신의 폭발을 시전합니다. 이 기술을 5초의 시전 시간을 가진 기술로 모든 플레이어에게 엄청난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피해량은 폭발 지점에서 멀면 멀수록 감소하기에, 찢어진 정신이 걸린 플레이어는 최대한 멀리 빠져야 하고, 근딜은 정신의 폭발 시전이 끝나기 전에 찢어진 정신을 패려오면 안됩니다.
(*정신의 폭발을 시전하는 모습.)
이 후 찢어진 정신은 죽을 떄까지 모든 공격대원에게 1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원딜은 젠된 순간부터, 근딜은 정신의 폭발을 보고 이놈부터 점사하면 됩니다.
사면의 환영.
사면의 환영은 영웅 이상에서만 쓰는 기술로, 이 기술은 안토러스에 있는 쉬바라의 집회가 쓰는 노르간논의 고통과 많이 비슷한 기술입니다.
예언자 스키트라의 전장은 가로가 매우 긴 사각형 형태입니다.
(*에언자 스키트라 지도의 모습.)
전투를 시작하고 약 40초 후, 이후 30초마다 긴 장축 한쪽에서 일자로 사면의 환영이라는게 젠됩니다.
(*대략적인 젠 예시.)
그리고 이들은 쭉 아래로 이동하였다가 위로 이동하였다가를 30초 동안 반복합니다.
(*사면의 환영이 젠된 후 행진하는 모습.)
환영 사이에 틈은 없으며, 환영은 30초 동안 무적입니다. 그리고 저 환영 아래 바닥에 맞으면 거의 즉사합니다.
하지만 이들은 이감기와 이불기 등에 모두 걸립니다.
(*평고와 우루솔의 회오리와 기타 이감기에 걸리는 모습.)
그래서 전투 전에 매즈할 구간을 정한 후 그곳을 매즈해서 그곳으로 빠져나가면 됩니다.
주의점은 이놈들이 반대편에 갔다고 끝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들은 다시 돌아옵니다. 그리고 찢어진 환영 빠질 때 이를 염두하고 빠져야 합니다.
2단계: 환영 투영.
전투를 시작하고 약 2분이 지나면 예언자 스키트라가 공대의 위상을 반으로 나눕니다. 매우 높은 확률로 찢어진 환영이 살아있거나 사면의 환영이 돌아다닐 텐데 이거 먼저 대처합니다.
2단계는 진짜 예언자 스키트라의 환영을 죽이면 끝납니다. 2단계가 끝나면 1단계가 진행됩니다.
환영 투영.
각 위상에는 여러 마리의 예언자 스키트라가 있습니다.
(*네 마리 이상 존재하는 예언자 스키트라의 모습.)
여기 중 하나만 진짜 예언자 스키트라의 환영입니다. 진짜 예언자 스키트라의 환영의 특징은 양쪽 위상에서 모두 보인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위상이 갈린 플레이어끼리 소통을 해서 진짜 예언자 스키르타의 환영을 빠르게 찾아야 죽여야 합니다.
전율하는 정신과 암흑의 의식.
그냥 다 죽이고 나가도 되지 않을까 싶겠지만, 만약 가짜 예언자 스티트라의 환영이 죽으면 전율하는 정신이 발동하여 모든 공격대원은 엄청난 암흑 피해를 입고 전멸합니다.
그리고 예언자 스키트라는 2단계 진행 5초 마다 암흑 공격력이 4%만큼 증가하는 암흑의 의식이라는 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2단계 전투가 길어지면 예언자 스키트라가 너무 아파서 전투가 어려워집니다.
환영의 화살.
2단계 동안 모든 환영은 어둠의 화살을 발사하여 공격대에 피해를 입힙니다. 힐로 커버치면 됩니다.
웅심 타이밍.
시작하자마자.
일반 변경점.
사면의 환영이 없습니다. 그래서 피할게 하나 줄어 1단계가 매우 쉬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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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면의 환영 등장. ???: 우오오오오 고핀!!!! 죽탱님이 공격대에서 제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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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면의 환영 등장. ???: 우오오오오 고핀!!!! 죽탱님이 공격대에서 제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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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럴껄요. 근데 정확히 뭔지는 모르겠습니다. | 19.12.11 14: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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