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https://www.wowhead.com/guides/azsharas-eternal-palace-raid-overview
글로보는 영원한 궁전 신화 변경점.
신화답게 기본적인 피통과 공격력은 모두 증가합니다.
심연 사령관 사이바라.
사이바라가 키메라의 징표를 주기적으로 사용합니다.
이 기술로 인해 여러분에게 걸린 서리 징표와 독성 낙인이 무한히 중첩됩니다. 그래서 영웅 이하와는 다르게 의도적으로 불안정한 혼합을 발동시켜서 중첩을 리셋시켜야 합니다.
약 4~6중첩이 되었을 때 중첩을 푸는 것을 추천합니다.
검은바다 거수.
관통의 미늘이라는 기술이 추가됩니다.
검은바다 거수가 무작위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징표를 찍습니다. 약 6초후 대상에게 레이저가 날아갑니다.
(*관통의 미늘을 쓰는 모습.)
이 레이저는 약 138만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이 피해는 보스와 대상 플레이어 사이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피해가 분산됩니다. 그래서 대상 주변에 다른 플레이어들이 이를 좀 맞아줘야 합니다.
참고로 관통의 미늘은 마법 면역 기술(거북상, 그림자 망토, 얼음 방패, 천상의 보화막 등)로 씹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혼자 나간 후 이를 쓰고 씹으면 됩니다.
그리고 소멸, 죽은척하기, 투명화 등의 은신/투명 계열 기술로도 씹을 수 있습니다.
즉, 사냥꾼, 마법사, 도적 등이 많으면 난이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아즈샤라의 광채.
아즈샤라의 광채는 정말 심플한데, 2단계 때 폭풍망령이 2마리가 소환됩니다. 이들은 서로 반대편에 젠됩니다.
(*폭풍망령이 두 마리 젠된 모습.)
그래서 2단계 때 공대를 둘로 나눠서 전투를 진행해야 합니다.
아래부터 늘어나는게 좀 많아집니다.
여군주 애쉬베인.
파문의 물결시 애쉬베인에게서 가장 먼 산호에서만 강화된 파문의 물결이 젠됩니다.
(*강화된 파문의 물결의 모습.)
강화된 파문의 물결을 일반 파문의 물결보다 더 큽니다. 이 파문의 물결의 회복량과 피해량은 무려 3배 높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제거하려면 무려 3번 비벼야 합니다.
비빌때마다 침수 중첩이 쌓이기 때문에 혼자 이를 처리하면 침수 3중첩이라 엄청 아픕니다. 공대원들끼리 나눠서 이를 처리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침수 디법의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20분으로 증가합니다. 대신 그만큼 피해는 다소 낮아집니다.
여군주 애쉬베인 전투를 20분 하는게 불가능하므로, 사실상 침수 디법이 사라지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심지어 이 디법은 죽은 후 전투 부활을 받아도 리셋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침수 디법을 모든 공격대원이 나눠서 받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2단계 때 산호가 박살난 후 5초 후에 바닥이 여러 개 생깁니다.
이 바닥을 플레이어가 맞으면 약 7만의 자연 피해를 입습니다. 그런데, 만약 이를 아무도 안맞으면 산호가 다시 생깁니다. 그래서 플레이어들이 이를 꼭 밟아야 합니다.
올고조아.
흘러내리는 수액의 피해량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피해 감소 기술이 약한 플레이어는 이를 맞으면 어지간해서 원킬납니다.
굽이치는 전류라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 기술은 무작위 플레이어 한 명에게 연쇄 번개를 쓰는 기술입니다. 이를 맞으면 배양액 중첩이 오르므로 최대한 시전 전에 산개합니다.
그리고 조아트로이드가 더 자주 젠됩니다. 더 빠른 쫄딜을 해야 합니다.
여왕의 궁정.
만약 궁여지책이 발동하면 생명력을 100%만큼 회복합니다. 이것은 일반에서도 보면 망하는 기술이라 자세히 쓰지는 않겠습니다.
여왕의 궁정은 여왕 아즈샤라가 강화됩니다.
칙령의 주기가 45초에서 30초로 짧아져서, 전투중에 칙령이 끊기지 않고 계속 이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주기적으로 영향력의 구슬이 젠됩니다.
(*영향력의 구슬의 모습.)
영향력의 구슬은 상당히 큰 적용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이 범위 안에 들어가면 1초마다 큰 암흑 피해를 입습니다. 그리고 걸려있는 칙령의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칙령의 지속 시간을 증가시킵니다.
즉, 이 구슬에 피해를 입다보면 재수없으면 칙령이 2개 이상 걸리게 되어 살기 힘들어집니다.
이 구슬의 영향력을 최소로 하기 위해 공격대는 외곽을 돌며 진행해야 합니다.
나이알로사의 전령 자쿨.
분쇄의 손아귀가 촉수 하나를 소환하지 않고 3개의 촉수를 소환합니다.
(*한 번에 촉수 3개가 소환되는 모습.)
처음 촉수가 젠되는 곳 바로 옆에 두 개가 생기는 거라 처음 위치를 잘 보면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4단계 때, 첫 번째 비전술사 탈리스라가 고대 신의 속삭임에 쓰러지게 됩니다. 아직 이 효과는 좀 불확실합니다만, 아마 이 게임 정신지배가 늘 그렇듯이 패서 풀어주거나 힐해서 살려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4단계 때, 암흑 파동이 강화되어 이성 분열이 됩니다.
이성 분열은 25초의 시전 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시전이 완료되면 모든 공격대원은 약 300만의 암흑 피해를 입고 전멸합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공포의 영역과 착란의 영역에 젠된 공포의 메아리와 광란의 메아리라는 쫄 두 마리를 잡아야 합니다.
공포의 메아리는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10초 동안 공포의 비명을 걸어 1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히고 만료시 모든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기술은 차단이 가능하니 공포의 영역에 들어간 플레이어들은 이를 차단해야만 합니다.
광란의 메아리는 공허 격돌을 사용하여 전방 부채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고 밀쳐냅니다. 이를 피하면서 광란의 메아리를 죽여야 합니다.
이 두 쫄은 모두 죽이면 이성 분열이 차단됩니다.
여왕 아즈샤라.
여왕 아즈샤라는 아예 신화 난이도 테스트가 진행되지 않아서 정확한 변경점을 알기 힘듭니다. 도감에 없는 단계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전투가 시작하면 끝날 때까지 분할 통치라는 것을 시작하여 전장을 반으로 나눕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이 경계를 넘어가면 즉사합니다. 시작 전 자리 잡기가 매우 중요하며 이를 벗어나면 안됩니다.
여왕의 칙령이 매우 올라가서 한 번에 3개의 칙령이 걸립니다. 영웅 이하와 마찬가지로 서로 모순되는 칙령이 한 번에 걸리지 않습니다. 한 번에 따라야할 칙령이 3개라서 잠깐의 실수로 인해 칙령 피해로 죽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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