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
대검은 느린 모션과 큰 한방 데미지, 적당한 성능의 가드와 차지 어택으로 힘을 모아 더 큰 데미지를 주는 몬스터 헌터의 기본 무기입니다.
스킬을 따로 띄우지 않는 이상 느린 납도 모션과 차지 속도로 인해서 스킬이 없을 땐 한대 때리고 굴러서 납도 후 빈틈을 보아 발도공격이 기본 운용입니다.
발도상태에서의 1타보다 납도상태에서 발도를 하며 베는 1타가 속도가 훨씬 빠르기 때문.
대검의 가드는 생각보다 튼튼해서 디아블로스가 땅에서 솟아오르는 공격도 체력소모 거의 없이 받아낼 수 있습니다.
단 그렇다고 해도 대검 가드가 방패가 있는 무기들보다 좋은건 절대 아니므로 가드는 급할때만 사용할 것.
신규 모션인 태클이 생겨서 적의 공격을 안정적으로 받아내며 차지어택을 할 수 있게 되어서 태클을 이용한 딜찬스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한방이 큰 무기인 만큼 빈틈이 크고 공격간 연계가 매우 느려서 타 무기에 비해서 딜찬스가 아니면 큰 데미지를 넣지 못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또한 범용성이 좋은만큼 최근 몬스터들의 특징인 여러 바리에이션으로 헌터들을 괴롭히는 상황에서는 운용의 폭이 넓지 못하는것도 단점.
조작 가이드
기본 운용
발도상태에서의 세로베기는 칼을 뒤로 들어 올린 뒤 내려찍는 모션입니다. 납도상태에서는 기본적으로 칼이 등 뒤에 있어서 바로 내려찍게 됩니다.
여기서 공격속도의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즉 대검의 첫타는 대부분의 경우 납도상태에서의 내려베기로 시작이 됩니다.
발도 세로베기 이후 구르기 - 납도 - 빈틈 - 세로베기 반복이 대검의 기초가 되는 딜 사이클 입니다.
물론 몬스터의 패턴에 익숙해져서 몬스터의 행동을 읽을 수 있다면 발도 공격후 강 모아베기를 하거나 첫타 자체를 모아베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대검을 계속 발도한 상태로 걸어다니면서 차지 어택만 노리면 기모으다가 포효를 맞거나 툭쳐서 날아가게 되니 주의할 것.
횡베기나 올려베기는 모션도 느린데다가 멀티플레이의 경우 파티원의 공격을 끊어먹는 주범입니다. 봉인하도록 합시다.
몬스터가 다운시 재빠르게 다가가 모아베기 - 강모아베기 - 참모아베기가 핵심 딜입니다. 한번에 1천 이상을 가볍게 넘어가는 콤보 세트.
다만 몬스터가 저 풀차지 타임에 가만히 맞아주지는 않으므로 차지 없이 베거나 풀차지 안하는 등 몬스터의 기상이나 공격 위치에 맞추어서 차지 단계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이부분은 유저 본인이 상황에 따라 익숙해지면서 조절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참 모아베기 이후엔 반드시 구르기로 후딜을 캔슬해줄 것.
참고로 참 모아베기는 연속으로 모아베기를 쓰면 2차지가 끝이지만 전단계에서 태클 캔슬을 했다면 3차지 이므로 타이밍에 신경쓰도록 합시다.
대검에서 모아베기를 제외하고 단일타 배율이 제일 높은 공격은 점프 공격입니다.
슬라이딩 중에서는 차지 올려베기 이후 내려찍기, 점프 중에는 3차지 내려찍기가 가능합니다.
특히 차지를 하면 슬라이딩 거리나 활공 거리가 더 길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높이차를 이용한 공격을 노리는것이 우선.
사실상 모아베기 딜콤보를 제외하면 주력딜은 점프공격입니다. 주변에 지형지물을 잘 이용해서 높은 딜을 넣도록 합시다.
모아베기 차지는 3번째 몸이 붉게 빛날때 버튼을 놓아야 제일 셉니다. 그냥 모으고 있으면 더 약해집니다.
그냥 버튼만 꾹 누르고 있는 분들이 계신데 대검은 반드시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놓아야 제일 센 데미지가 나가고 꾹 누르는것보다 속도가 빠르니 반드시 기억할 것.
사실상 특별한 운용 방법이 없는 장점을 가진 무기이기도 합니다. 베고 구르고 납도 혹은 점프공격으로 간을 보다가 딜타임때 모아베기로 뽕을 뽑는 기본무기의 종결자.
그만큼 몬스터의 움직임이 활발하면 간만보다가 끝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패턴 파악이 중요합니다.
응용
대검운용의 꽃은 태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가드가 가능한 대부분의 공격을 이 태클로 흘리는것이 가능합니다.
거기에 스턴치까지 상당히 높은 편이라 디아블로스의 돌진을 역으로 머리를 태클로 후려쳐 기절시키는 경우도 종종 발생.
모아베기중 동그라미로 태클을 사용해 캔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다시 모아베기가 아닌 강 모아베기로 넘어가게 됩니다. 거기서 또 태클을 하면 참 모아베기로 가는 식.
사실상 위에서 써놓은 기본운용의 단조로움과 딜로스를 최소화 시켜주는 모션이 이 태클입니다.
태클을 이용하면 지속적으로 적의 공격을 슈퍼아머로 씹어먹으면서 차지어택을 때려박아넣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부동의 망토나 치유 스프링쿨러까지 깔아준다면 그야말로 슈퍼 딜타임이 발생합니다. 몹 패턴에 익숙해져서 태클 타이밍을 잘 안다면 사용해 보세요.
차지액스 부럽지 않은 딜뽕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근데 차지액스는 아무것도 안하고 대검딜 뽑잖아? 안될꺼야 아마....
주의할 점은 태클은 모아베기중 동그라미 이지만 구르기 중에는 세모로 바뀌게 됩니다. 구르기 중 동그라미 누르면 횡베기가 나가면서 얼타니 주의하세요.
또한 납도 상태에서는 당연하지만 태클이 나가지 않으니 참고.
상기 명시했다시피 가드로 어지간한 공격을 다 막을 수 있으므로 위급할 시에는 구르지 말고 가드로 막는것도 중요합니다.
납도상태에서도 바로 R2로 가드가 가능하니 참고합시다.
딜타임이 아닐때의 운용은 강모아베기 이후의 판단입니다. 강 모아베기 이후에 참모아베기를 꽂아넣을 수 있다면 당연히 참 모아베기.
거리가 멀어 애매하다 싶을때는 풀차지 이후 태클 - 뛰어들어 베어넘기기로 전진을 하는것도 방법.
강 모아베기 이후에 강 베어넘기기 후에 다시 세모를 누르면 강 모아베기로 이어지는 연속 딜타임도 나쁘지 않습니다.
플레이 스타일
대검은 조작이 단순한 무기이지만 모든 무기가 그렇듯 주로 어떤식의 플레이를 하냐에 따라서 스타일이 여러개 갈리게 됩니다.
다만 행동이 느리고 한타당 데미지가 높은 만큼 공통적으로는 맞더라도 다음의 공격으로 그만큼 피를 채워서 때리는 스타일이 주가 됩니다.
게임을 한지 얼마 안되는 초보자라면 차지계열 공격은 적이 움직임을 확실히 멈추었을때만 사용하고 발도공격 - 구르기 - 납도 - 패턴보기를 하도록 합시다.
높이차를 이용한 점프공격을 위주로 해도 괜찮습니다. 공중에서 공격해가면 어지간한 공격은 회피 가능한데다 갈수록 몹이 가만히 있지를 않아 자주 하게 되는 스타일.
단순 점프공격 차지만으로도 2~300딜이 나오기 때문에 쏠쏠하게 딜을 챙길 수 있는 방법.
대검은 공중에서 방향을 바꿔 공중 공격을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무기입니다. 왼쪽으로 뛰어도 오른쪽을 입력하며 공격하면 방향 전환 공격이 가능.
몬스터의 패턴을 대부분 알고 있고 피흡 커스텀까지 되었다면 태클 위주의 모아베기 딜을 넣는 스타일도 괜찮습니다.
다만 태클의 스태미너 소모가 큰데다 연속으로 사용시 강제로 참 모아베기까지 가게되므로 동작이 커지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거기에 몹이 한자리에 있지 않은 멀티플레이시에는 태클만 줄창하다가 몹이 다른데로 가서 혼자 멍때리는 경우가 많아지는 경우가 발생.
솔로 플레이시 주로 사용하게 되는 운용 방법입니다.
추천 스킬
공격 - 모든 무기에 좋은 깡공
약점특효 - 세로베기로 약점 외의 부위를 맞추는 일이 적은 무기라 약특에 의한 회심율 업이 좋습니다.
집중 - 대검의 모아베기 차지시간을 단축시켜주는 꿀스킬. 집중을 단다면 몹이 그로기시 일어나서 못넣는 공격을 확정적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납도술 - 공격 후 구르고 납도모션이 빨라서 추가 공격에 빠르게 대처 가능한 스킬. 우선도는 낮은 편.
무속성 강화 - 깡뎀이 높은 무기라면 필수. 단 속성무기에는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귀마개 - 모아베기중 포효를 무시하고 때릴 수 있습니다만 가드도 가능하고 태클에 익숙해지면 질수록 우선순위가 떨어지는 스킬.
슈퍼회심 - 스킬에 여유가 있다면 사용해도 좋습니다. 3레벨 시 회심이 1.25배에서 1.4배까지 올라가는 스킬.
추천 장비
회심 75% 세팅의 로켓대검 장비입니다. 다만 달인주가 5개가 들어간다는점과 초심주 3개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장식주 난이도는 높은 편.
물론 최근 업데이트된 베히모스 방어구를 장비하면 더 효율좋은 세팅이 가능하지만 PC버전은 업데이트가 아직이므로 기본 스토리 장비로 맞추었습니다.
대검의 커스텀 강화는 회복 세팅으로 하여 안정적인 피흡을 하는편이 좋습니다. 로켓대검이 없다면 몬스트로의 분노나 만들기 쉬운 자그라스 해커3를 추천.
자체 깡딜이 높다보니 기본 화력을 높이는 편보다 회심이나 기타 부가 스킬을 챙길 수 있다는 점이 대검 커스텀의 매력.
트위치 : https://www.twitch.tv/ruliweb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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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모아베기에서 태클로 캔슬해서 참모아베기를 쓰거나 강모아베기에서 노차지로 바로 찍고 1차지가 줄어드는 참모아베기를 쓰는 방식은 시간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딜은 강모아베기 노차지와 태클의 차이이니 제경우엔 머리 바로앞이라 스턴치를 주고싶으면 태클, 딜을 조금이라고 더 넣겠다 싶으면 노차지 강모아베기를 꼽는 편입니다. 그리고 발도베기하고 태클쓸 시간이 없어보이면 바로 구르기쓰는데 여기서 바로 납도하면 애매하게 몬스터 뒷다리에 걸릴때가 있더군요. 그래서 긴급하게 발도 구르기했으면 새로생긴 커맨드인 베어넘기기? (발도중 구르기 태클후 동그라미) 를 쓰고 한번 더 굴러서 안전하게 빠져나갑니다. 베어넘기기가 피격판정이 널널해서 몬스터 뒷다리 넘어간후에 아킬레스건위치까지 베더군요. 횡베기를 크게하는것이라 멀티시 조심해야하지만 크게 빠져나갈수있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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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치는 생방이고 유튜브는 편집 및 필요한 부분만 녹화해서 업로드 합니다. 방송하시는것을 보고싶으시면 트위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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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 실험하다가 발견했는데 뛰어들어 베어넘기기가 차지상태에서 쓰면 차지한 상태로 태클이후 딜이들어가네요 ㄷㄷ 덕분에 또하나 배워가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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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속성 검이면 무속성 강화해도 아무 상승폭도 없습니다. | 18.02.06 01: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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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모아베기에서 태클로 캔슬해서 참모아베기를 쓰거나 강모아베기에서 노차지로 바로 찍고 1차지가 줄어드는 참모아베기를 쓰는 방식은 시간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딜은 강모아베기 노차지와 태클의 차이이니 제경우엔 머리 바로앞이라 스턴치를 주고싶으면 태클, 딜을 조금이라고 더 넣겠다 싶으면 노차지 강모아베기를 꼽는 편입니다. 그리고 발도베기하고 태클쓸 시간이 없어보이면 바로 구르기쓰는데 여기서 바로 납도하면 애매하게 몬스터 뒷다리에 걸릴때가 있더군요. 그래서 긴급하게 발도 구르기했으면 새로생긴 커맨드인 베어넘기기? (발도중 구르기 태클후 동그라미) 를 쓰고 한번 더 굴러서 안전하게 빠져나갑니다. 베어넘기기가 피격판정이 널널해서 몬스터 뒷다리 넘어간후에 아킬레스건위치까지 베더군요. 횡베기를 크게하는것이라 멀티시 조심해야하지만 크게 빠져나갈수있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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뛰어들어 베어넘기기 말씀하시는거군요. 저도 가끔 쓰긴하는데 데미지도 어느정도 나오는 편이고 일단 전진하면서 베기 때문에 거리를 좁히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횡베기는 대검운용하면서 거의 봉인하다시피 하고 있기에...그리고 생각해보니 태클을 안하면 참모아베기가 2차지기 때문에 시간은 비슷하긴 하겠군요. 보통 스턴도 겸사겸사해서 태클로 항상 캔슬했었는데 절단면이면 그냥 딜넣는것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하나 배워가요 | 18.02.06 01: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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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 실험하다가 발견했는데 뛰어들어 베어넘기기가 차지상태에서 쓰면 차지한 상태로 태클이후 딜이들어가네요 ㄷㄷ 덕분에 또하나 배워가요 ㅋㅋㅋ | 18.02.06 01: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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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감사합니다. 대검 운용이 너무 가뿐해졌어요. 처음에는 엄청 경직된 스타일이었는데 언제던지 안전하게 캔슬하고 빠져나가는 딜을 넣을 수 있는게 저어어엉말 크네요. | 18.09.03 07: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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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neWofen 님이 말씀하신 운용을 볼 수 있는 영상 있을까요? | 20.01.31 18: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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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클의 존재 때문입니다. 포효도 태클로 씹을 수 있어서 월드에서 낮다고 책정했습니다. 그리고 차지 도중 포효로 캔슬각 나오는건 집중이나 모으기 단계 조절로 충분히 넣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태도가 간파베기때문에 포효대비를 안하는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투구쪼개기가 포효에 캔슬되는거야 어쩔수 없다고 치지만요. 장식주가 없는이상 귀마개를 나중에 맞추라는 취지이지 귀마개는 없어도 좋다 수준은 아닙니다. 정 뭐하면 가드하면 되구요. 귀마개(대)가 5레벨인 이상 초반에 호석 도움 없이 귀마개5를 띄우려면 상당부분 타 스킬을 희생해야하기에 낮다고 책정했습니다. | 18.02.06 10: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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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마개도 없는데 집중까지 없는 셋팅이라 공격타이밍 잡기가 좀 힘들고 고귀 스킬희생 이라고 보기엔 스테 급속회복3개, 무속강, 독기저항이 좀 아까워 보여서요. 차지중에 스테가 회복되서 스킬달아줄만큼 큰 소모가 있지는 안더라구요. | 18.02.06 12: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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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밑에 세팅은 말그대로 그냥 되는대로 세팅입니다. 생각하고 만든게 아니에요 ㅎㅎ 확실히 문제있는 구성입니다. 그냥 공격6 깡딜 세팅. 도전자 띄우려고 스테미너 급속회복이 들어간 케이스라서... 걍 요정도 장비 입어도 엔딩보는데는 전혀 지장없다는 말 하려고 올린 스샷입니다. 사실상 엔딩 이후에 쓰는건 위에 세팅이고 귀마개가 필요 없다는건 위세팅 기준으로 말씀드린거였습니다. 지금 귀마개 세팅도 올리려고 필요한 장식주들 얻으려 역전 학살중인데 좀처럼 안나오네요. | 18.02.06 13: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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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태클로 포효씹는건 쉽지가 않아요. 그래서 고이지 않은이상 귀마개를 하시는게 더 좋은 생존과 딜을 뽑을수 있죠 | 18.02.11 18: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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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즈타님 말대로 귀마개를 선택함으로써 포기할게 많아짐 사실 귀마개lv3만 할바엔 안하는게 낮지만 lv5까지 하려면 고민이 많아질것임... | 18.03.07 10: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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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겸 입혀봤는데 여캐에겐 너무나 치명적인 룩이어서 차마 사용할수가 없었습니다 ㅠㅠ | 18.02.06 11: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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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남캐라...여캐는 미처 생각못했네요ㅎ 남캐는 참을만 하더라구요... | 18.02.06 16: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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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치는 생방이고 유튜브는 편집 및 필요한 부분만 녹화해서 업로드 합니다. 방송하시는것을 보고싶으시면 트위치로 | 18.02.06 18: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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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합니다. 전편까지 납도,발도대검 하다가 이번에 와서는 스킬 모두 제외하고 플레이했네요. | 18.03.04 21: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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