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데쓰갓 입니다...
2일전 버섯활 Ver. 12.0 업데이트를 했었는데...
갑자기 또다시 업데이트를 하는지 의아해 하실분들이 있으실것 같습니다...
그것도 Ver. 12.1로의 업데이트가 아닌 Ver. 13.0 으로 말이죠...
지난번 Ver. 12.0 커스텀 글의 맨 마지막에... 제가 이런말을 했었습니다...
버섯활 Ver. 12.0 커스텀 이후로... 몇가지 새로운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회심격 + 텐터클 2셋과의 조합... 용문각 5셋으로 셋팅... 회심격 + 용문각3셋과의 조합등이죠...
그중에서 용문각(무페토 지바 방어구) 셋트효과가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발도시 20%(3셋) or 40%(5셋)의 회심을 부여해 주며...
속성치의 증가도 80(3셋) or 150(5셋)이나 해주는...
활쟁이에겐 꿀같은 효과의 셋트스킬 때문이었죠...
이런 저런 조합을 한뒤에...
훈련장 기둥으로 또다시 향했습니다...
용문각 셋트스킬의 단점인...
공격시 마다 데미지를 받지만, 계속 공격하면 자동회복 효과를 얻는다...
를 확인하려고 말이죠...
일단 영상을 한번 보시죠...
풀피 기준으로 기둥 사격을 진행한 모습입니다...
흠... 이정도면 그렇저럭 운용 가능하겠는데???
라는 생각이 들었죠...
일반적인 상황을 가정하고... 반피정도를 남긴채... 공격을 해 보았습니다...
흠... 이정도면 위기의 순간이 찾아올수도 있겠는걸???
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라면... 위와같은 웃지못할 상황도 벌어지게 됩니다...
참고로 회심격 + 용문각 3셋 조합의 데미지는...
노식사 노도핑 접격병 기준으로 훈련장 기둥을 타격시에...
풀차징 연사(65)풀차징 강사(75)의 데미지를 보여주었습니다...
Ver. 12.0글에서 작성한 비교표를 한번 보시죠...
회심격 + 용문각 3셋 조합의 데미지인 풀차징 연사(65) 풀차징 강사(75)는...
유틸을 하나도 챙기지 못한 진회심격 셋팅과 유사한 데미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앞에서 동영상으로 첨부한 용문각 3셋의 공격시에 데미지를 받는 그 부분만
감내가 가능하다면 매우 매력적인 조합이었죠...
여기서 잠깐 잡설을 한번 하겠습니다...
활은 기본적으로 발도 무기 입니다...
특별한 일이 없으면... 납도할 일이 없는 무기이죠...
그렇기에 용문각 3셋은 활과의 궁합이 매우 좋은 셋트효과 입니다...
활 사용자가 납도를 하는 경우는...
체력이 줄어서 납도후 물약을 먹는다던가...
강주약이나 각종 도핑을 다시하려고 납도후 물약을 먹는다던가...
발도슬링어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섬광등의 슬링어 사용을 위해서 납도를 한다던가...
몹과의 거리가 너무 멀어져서 납도후 달려간다던가...
몹이 맵이동을 해서 납도후 쫒아간다던가...
기타 덫이나 바닥의 슬링어를 줍는 경우정도가 떠오르네요...
그중에서 제일 빈번히 이루어 지는 상황은...
물약을 먹으려 납도를 하는 경우입니다...
납도후 물약을 먹다가 사망하는 경우도 빈번하구요...
만약에 파티 사냥중에 서폿힐러분이 1분 계신다면...
거의 납도없이 꾸준한 딜을 넣을수가 있습니다...
이번 버섯활 Ver. 13.0의 모토는...
공격을 퍼 부을수록 안전해 진다... 입니다...
버섯활 Ver. 13.0의 커스텀 체감이...
마치 서폿힐러 1분이 옆에서 주기적으로 G물약을 먹어주는듯한 느낌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용문각 3셋의 단점 극복의 열쇠는...
바로 회복커강 이었습니다...
커스텀 강화를 보시면...
Ver. 12.0에서는 회심1 + 방어1 + 속성2의 커강을 사용했었는데...
그중에서 방어1 + 속성커강1번을 되돌리고...
회복능력 부여를 해 주었습니다...
활쟁이에게 회복커강이 왠말이냐구요???
일단 영상부터 한번 보시죠...
위에서 보여드렸던... 풀피상황을 가정하고 사격을 실시한 모습 입니다...
흠... 뭐... 크나큰 차이는 없어보이죠???
일반적인 상황을 가정하고... 반피에서 공격을 실시한 모습입니다...
Hmmm... Interesting 해보이지 않나용???
마지막으로... 위험한 상황을 가정한 딸피부터 공격을 시작한 영상입니다...
솔직히 이 영상을 찍으면서 엄청나게 감동했습니다...
그간 효율이 너무 낮아서 활쟁이에겐 버림 받았었던 회복커강이...
이렇게 용문각 셋트의 단점(공격시마다 데미지를 받는것)을 상쇄할뿐이 아니라...
마치 주기적으로 회복약을 먹어주는 서폿힐러가 옆에 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맘놓고 기둥을 때려서 그런 느낌을 받은것 같다구요???
셋팅후 사냥을 나가 보세요... 제가 언급했던...
주기적으로 회복약을 먹어주는 개인 서폿힐러가 옆에있는 느낌이 뭔지...
오히려 사냥시에 더 체감이 큽니다...
물약 하나도 안먹고 수렵을 종료한적도 꽤 되었을 정도니 말이죠...
(제가 한대도 안맞았다는 얘기가 아닙니다... ㅜㅠ)
오늘도 서론이 매우 길었습니다... 일단 커스텀을 보시고 가시죠...
납도시에는 상처-약점회심 75%에... 650의 속성치를 보여주지만...
발도시에는 상처-약점회심 95%에... 730의 속성치를 보여줍니다...
무엇보다도 만족스러운건... Ver. 12.0에서 챙겼던 모든 유틸을 동일하게 가져간 점입니다..
스테미너 급속회복2, 정령의 가호2, 회피성능2가 그것이지요...
회복커강을 위해서 무기의 커강에서 속성강화를 1개 빼주어서 속성치가 40이 줄었지만...
노식사 노도핑 접격병 기준으로 훈련장 기둥을 타격시에...
풀차징 연사(64)풀차징 강사(74)의 데미지를 보여주었습니다...
회복커강을 하기전에 테스트했던 데미지보다 틱뎀 1이 감소했지만...
용문각3셋의 단점 상쇄 및 지속적인 추가회복이라는 어마무시한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진회심격셋팅과 거의 동일한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거기에 전화위복까지 터져준다면...
추가로 틱뎀 3 - 4 정도의 상승이 있을꺼라서...
오히려 진회심격을 웃도는 데미지를 보실수도 있습니다...
거기에 Ver. 12.0에서 챙겼던 유틸은 모두 그대로 입니다...
새벽에 커스텀을 완성하고... 테스트를 진행해 보면서...
지속적인 피회복효과로 인해서 버섯활의 안정성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판단되었기에...
Ver. 12.1이 아닌... Ver. 13.0이라는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니...
다른 분들도 셋팅해서 사용해 보시고... 제가 느낀 감동을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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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섯을 포기하면 가슴을 라비나로 바꾸고 납도술을 2점 챙기면서 속강을 한번 더 할수 있겠군요 흥미롭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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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문갑주 쓰는 사람들이 힘의 해방이랑 앙심 진지하게 고려하던대 궁금하내요 | 19.12.16 13: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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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성주 하나씩 박고 | 19.12.16 14: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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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피와 딸피로 시작하는귀 아니라 그상황에서도 딜을 넣으면 회복되는거라서 풀피 기준으로는 회복커강으로 실제 체력감소는 상쇄되는 | 19.12.28 04: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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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전 진작에 쓰고있었습니다... 아무도 궁금해 하시는 분이 안계셔서 따로 업데이트는 안했었는데용... 좀있다가 글한번 작성해 볼께용... | 20.02.13 18: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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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하하 | 20.02.14 23: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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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25227? 글작성했습니다... 참고해 보세용 | 20.02.15 17: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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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검성님 많이 바쁘셨나봐용??? ㅠㅜ | 20.02.15 20: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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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본. 출시때 부터 출장이 많았고. 그후로는 링피트 좀 하다보니. 몬헌 할 시간도 체력도 없더군요. | 20.02.15 21: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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