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머] 공리주의에 대해 진지하게 토론하는 카톡 [39]
추천 75 조회 13863 댓글수 39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2 | 전체공지 | 존경하는 루리웹 이용자 여러분께 | 8[RULIWEB] | 2024.06.17 | ||
118 | 전체공지 | 존경하는 여러분께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 8[RULIWEB] | 2024.06.17 | ||
질문 | 다이어트? (3) | 호러쟌 | 258 | 16:00 | ||
진여신전생 | 질문 | ps4와 ps5 버전 차이 눈에 띄나요? | 원투펀치를날려 | 112 | 16:19 | |
e풋볼 | 질문 | 둘중 어느 스쿼드가 더 좋아 보이시나요? (4) | 루리웹-3972244164 | 573 | 15:05 | |
66513063 | 유머 | 쫀득한 카레 | 4 | 17:44 | ||
66513062 | 유머 | UniqueAttacker | 11 | 17:43 | ||
66513061 | 잡담 | 오호호데스와 | 3 | 17:43 | ||
66513060 | 잡담 | 그라운드 | 10 | 17:43 | ||
66513059 | 유머 | 구구일오삼구구 | 31 | 17:43 | ||
66513058 | 잡담 | 루나이트 | 7 | 17:43 | ||
66513057 | 게임 | 안녕사세요 | 2 | 17 | 17:43 | |
66513056 | 유머 | 지정생존자 | 27 | 17:43 | ||
66513055 | 애니/만화 | 짭제비와토끼 | 20 | 17:43 | ||
66513054 | 게임 | 행복한강아지 | 1 | 19 | 17:43 | |
66513053 | 잡담 | Mask R-CNN | 1 | 19 | 17:43 | |
66513052 | 애니/만화 | 리네트_비숍 | 42 | 17:43 | ||
66513051 | 유머 | kodakportra | 78 | 17:43 | ||
66513050 | 유머 | 버선장수정코코 | 1 | 46 | 17:43 | |
66513049 | 유머 | 됐거든? | 65 | 17:43 | ||
66513048 | 인방 | 네코타_츠나_다이슈키 | 3 | 30 | 17:42 | |
66513047 | 유머 | 로또1등출신 | 1 | 46 | 17:42 | |
66513046 | 잡담 | 루루[ルルー] | 1 | 44 | 17:42 | |
66513045 | 게임 | RangiChorok | 25 | 17:42 | ||
66513044 | 잡담 | 제4제국 잔당 | 1 | 17 | 17:42 | |
66513043 | 잡담 | 에미넴 | 4 | 63 | 17:42 | |
66513042 | 유머 | 평온한마음 | 1 | 140 | 17:42 | |
66513041 | 감동 | Baby Yoda | 3 | 86 | 17:42 | |
66513040 | 잡담 | 밥먹고싶다 | 1 | 44 | 17:42 | |
66513039 | 유머 | 루리웹-1062589324 | 2 | 151 | 17:41 | |
66513038 | 잡담 | 요정 :3 | 1 | 76 | 17:41 | |
66513037 | 유머 | 네리소나 | 8 | 315 | 17:41 | |
66513036 | 잡담 | 귀두깍기 인형 | 2 | 155 | 17:41 |
(IP보기클릭)210.121.***.***
예를 들어 한때 유머로 나돌았던 100명의 강1간범이 1명의 피해자를 상대하면 공리주의적으로 옳은 거 아니냐? 라는 주장도 있었지만 당연히 그런 사회가 된다면 사회 전체가 불안정해지고 불행해지니 공리주의적으로도 옳지 않다고 함 최소한 어느정도 수정이 들어간 공리주의에선 절대 허용될 수 없다고 하던
(IP보기클릭)39.7.***.***
트롤덕에 이겨도 재미가 떨어짐
(IP보기클릭)1.247.***.***
고대인 : 한사람한테 죄를 다 덮어씌운다음 그놈만 죽이면 그게 세계평화 아닐까? 예수 : 엎드려 새꺄
(IP보기클릭)221.160.***.***
?
(IP보기클릭)121.124.***.***
하지만 트롤한명으로 인해 게임의 질이 떨어져 게임전체적으론 손해임
(IP보기클릭)114.168.***.***
그 트롤이 다음번에 나랑 걸릴수있다는 불안감때문에 공리주의적으로 9명이 다 불행해짐
(IP보기클릭)1.221.***.***
쫄깃한 판이 재미있긴한데 그 한판 하고나면 빡겜이라 그런지 너무 진 빠짐
(IP보기클릭)221.160.***.***
?
(IP보기클릭)39.7.***.***
트롤덕에 이겨도 재미가 떨어짐
(IP보기클릭)221.156.***.***
ㄹㅇ 트롤덕에 이겨봐야 재미도 없고 부질없음 | 24.05.22 11:02 | | |
(IP보기클릭)118.235.***.***
하지만 승급전이라 행복했다 | 24.05.22 11:04 | | |
(IP보기클릭)114.168.***.***
MBC볼놈
그 트롤이 다음번에 나랑 걸릴수있다는 불안감때문에 공리주의적으로 9명이 다 불행해짐 | 24.05.22 11:04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221.***.***
MBC볼놈
쫄깃한 판이 재미있긴한데 그 한판 하고나면 빡겜이라 그런지 너무 진 빠짐 | 24.05.22 10:53 | | |
(IP보기클릭)175.118.***.***
통나무 들고 있는 사람이 보이는 판에서는, 아무리 우리편이 미워도 채팅 안 치는게 좋다는 게 학계 점심 | 24.05.22 11:01 | | |
(IP보기클릭)210.121.***.***
예를 들어 한때 유머로 나돌았던 100명의 강1간범이 1명의 피해자를 상대하면 공리주의적으로 옳은 거 아니냐? 라는 주장도 있었지만 당연히 그런 사회가 된다면 사회 전체가 불안정해지고 불행해지니 공리주의적으로도 옳지 않다고 함 최소한 어느정도 수정이 들어간 공리주의에선 절대 허용될 수 없다고 하던
(IP보기클릭)210.121.***.***
마찬가지로 트롤도 그게 허용되기 시작하면 모두가 불행해지는 결과로 이어지니 공리주의적으로도 올바르다 하기 힘듬 | 24.05.22 10:58 | | |
(IP보기클릭)175.198.***.***
사회체계 측면에서야 그렇겠지만 개인으로 따져봐도 100명의 ㅁㅁ범의 기쁨보다 피해자 한 명의 고통이 더 크기 때문에. | 24.05.22 10:58 | | |
(IP보기클릭)106.101.***.***
딱 101명만 있는 사회라면 그럴수 있지.. 하지만 딱 100명만 있는 사회라면? 사실 피해자는 없고 강1간범 끼리라면? | 24.05.22 10:59 | | |
(IP보기클릭)112.175.***.***
피해자 한명의 고통치를 너무 낮게 잡아서 공리주의 계산이 잘못 되는것임 끔찍한 상황들은 가중치를 줘서 -무한으로 잡아야 함 | 24.05.22 11:04 | | |
(IP보기클릭)121.186.***.***
그건 또 말이 안 되는게, 아프리카에 굶어죽는 사람이 있는데(무한대의 고통) 우리가 어떻게 문화생활을 누리냐는 식의 이야기가 되어버림 공리주의라는 건 본질적으로 명확한 결론을 내기 힘듬. | 24.05.22 11:14 | | |
(IP보기클릭)112.175.***.***
그건 공리주의를 적용시킬 범위에 대한 문제지 그거랑은 또 다른 얘기임 | 24.05.22 15:05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59.12.***.***
(IP보기클릭)59.1.***.***
(IP보기클릭)121.124.***.***
하지만 트롤한명으로 인해 게임의 질이 떨어져 게임전체적으론 손해임
(IP보기클릭)218.236.***.***
트롤이 포함된 게임의 질은 떨어지지만 트롤이 포함되지 않은 게임의 질은 트롤이 없어서 올라가니 오히려 공리주의적으로 윤리적인거 아닐까? | 24.05.22 10:59 | | |
(IP보기클릭)211.178.***.***
(IP보기클릭)153.170.***.***
그 점에 관해서는 공리주의에서도 여러 학설이 나뉘긴 하는데, 님 관점을 채택하면 검증 자체가 불가하기 때문에 보통 논란이 없도록 조건을 제한하는 편임. 예를 들어 승급전으로 한정한다던가. | 24.05.22 11:01 | | |
(IP보기클릭)211.178.***.***
'게임의 재미 지수'라고 할 만한 수치를 정의하는 법도 있겠지 '게임은 서로 균등한 두 팀이 플레이할 때 가장 효용이 높다'는 가설이 등급전 설계의 기반에 있으므로 대체로 양쪽이 얼마나 균등한 상황에서 게임을 진행하였느냐를 기반으로 게임의 '재미'를 근사해서 수치화할 수 있겠지 완전한 수치화는 안되겠지만 충분히 가까운 근사가 되지 않을까 <- 머신러닝식 발상 | 24.05.22 11:05 | | |
(IP보기클릭)121.180.***.***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68.188.***.***
(IP보기클릭)1.228.***.***
(IP보기클릭)1.253.***.***
(IP보기클릭)121.140.***.***
(IP보기클릭)1.247.***.***
고대인 : 한사람한테 죄를 다 덮어씌운다음 그놈만 죽이면 그게 세계평화 아닐까? 예수 : 엎드려 새꺄
(IP보기클릭)168.131.***.***
근데 사실 예수 죽은것도 대속개념이 있지 않은 으읍 읍 | 24.05.22 11:07 | | |
(IP보기클릭)182.229.***.***
(IP보기클릭)126.35.***.***
(IP보기클릭)115.22.***.***
(IP보기클릭)116.44.***.***
(IP보기클릭)118.235.***.***
피해자의 불행은 일정 수준에서 올라가지 않을 것이므로, 여기서 이미 오류야 | 24.05.22 11:10 | | |
(IP보기클릭)61.80.***.***
(IP보기클릭)203.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