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업적 > 변방 유대의 일부 업적들을 제가 클리어(달성) 한 방법을 소개해봅니다.
몇 개는 좀 오래전에 깨서 가물가물한지라 잘못된/틀린 점이 있다면 댓글 부탁 드립니다.
업적 달성에는 다음과 같은 작전들을 주로 활용했습니다.
- 60레벨 이상 or 적 처치 조건 -> 표준 동기화 (Lv60, 8턴)
- 60레벨 이상 or 보스 관련 조건 -> 갈림길 도전 or 과녁 측정 (Lv60, 7~12턴)
- 레벨 제한 없음 and 10~12턴 이상 필요한 조건 -> 심도 수색 (Lv55, 15턴)
- 7턴 이내로 가능 and 적 디버프 스택 조건 -> 과녁 측정 (Lv60, 7턴)
추가로 이벤트 챌린지 모드의 마지막 작전이나, 확장 훈련 09~10번도 활용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조력으로 빌린 인형으로도 달성이 가능합니다.
캐롤릭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불덩이를 가진 적을 3체 이상 처치
- 5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같은 턴에 적을 2체 이상 처치
표준 동기화에서 불덩이를 걸면서 적을 처치하면 됩니다.
패시브로 불덩이를 걸 수 있고, 1스가 범위 공격이라 다른 인형의 보조가 없어도 클리어하기 쉽습니다.
캐롤릭을 육성해야 하나 싶을텐데, 표준동기화 적들이 워낙 약해서 괜찮습니다.
저는 20랩 /표준 무기 60랩에 스프링필드+크세니아 버프를 받고 깼습니다.
네메시스
- 한 작전에서 지원 공격으로 피해를 5회 주기
- 5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결전기로 적 정예 또는 보스를 1기 처치
네메시스의 지원 사격 조건은 패시브로 추모 예언이 걸린 적을 아군이 공격할 시 입니다. 과녁 측정에서 쉽게 달성 가능합니다.
결전기로 정예 처치는 아군의 딜 조절이 필요하지만 표준 동기화에서 가능합니다.
콜펜
- 한 작전에서 지원 공격으로 피해를 4회 주기
- 한 작전에서 아군의 디버프를 3회 정화
콜펜은 단일 피해를 아군이 받을 때 지원 사격을 하고, 2스를 쓰면 횟수가 +1 됩니다.
디버프 정화도 결전기로 3회만 하면 되니 어렵지 않습니다.
베프리
- 한 작전에서 취약한 엄폐물을 6개 파괴
- 한 작전에서 적에게 피해를 15회 주기
- 한 작전에서 「나만의 무대」스킬로 치명타 피해를 누적 6회 주기
취약한 엄폐물 파괴는 심도 수색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적에게 피해는 공격력을 낮게 하거나 표준 동기화에서 해결하면 됩니다.
나만의 무대는 2스킬로, 이동 디버프를 가진 적에게는 치명률이 +100%가 됩니다.
따라서 패시브로 5칸 이상 이동해서 디버프를 걸고 2스로 공격하면 됩니다.
그로자
- 한 작전에서 반격으로 피해를 8회 이상 주기
- 한 작전에서 동료에게 「엄호」를 30회 넘게 부여
엄호는 파파샤 같이 소환물을 소환하는 인형으로 6명이서 엄호를 받으면 5턴에 달성 가능할 겁니다.(6 x 5 = 30)
페리티아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같은 턴에 액티브 공격으로 적을 9기 이상 맞히기
- 한 작전에서 지원 공격으로 피해를 누적 24회 주기
- 55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같은 턴에 액티브 공격으로 적을 6기 처치
적을 9기 이상 맞히기 및 6기 처치는 표준 동기화에서 하면 됩니다.
지원 공격 24회는 클루카이와 함께범위 공격을 하는 인형들을 편성하면 과녁 측정에서 쉽게 달성 가능합니다.
(미슈티, 베프리, 사브리나, 롯타, ...)
물론 클루카이가 풀돌이면 클루카이만 있어도 됩니다.
샤크리
- 5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치명타로 적을 4기 처치
- 5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포커싱」을 2스택 보유한 상태에서 적을 4기 처치
적 처치 조건이므로 표준 동기화에서 하면 됩니다.
포커싱은 행동 시작/3스 사용시 얻습니다.
드셰브니
- 한 작전에서 【한빙의 축복】을 누적 10스택 얻기
- 한 작전에서 지원 공격으로 피해를 누적 6회 주기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동장군의 허락】을 사용해 적 보스 유닛에게 【방어 감소Ⅱ】를 3회 부여
한빙의 축복 관련은 고유키·마법 지원과 2스킬로 스택을 쌓을 수 있습니다.
지원 공격은 결전기를 사용하면 2턴 동안 턴당 2회이므로 6회를 달성하려면 결전기를 2번 써야 합니다.
단, 행동 종료를 하기 전까지는 지원 사격이 나가므로 행동 종료를 가능한 늦게 하는 방법으로
결전기 1번으로 지원 사격을 총 6번 할 수 있습니다.
동장군의 허락 관련은 고유키·용기의 대검을 착용하고 2스킬로 안정 붕괴를 시키면 됩니다.
문제는 2스킬로 안정 붕괴를 시켜야만 디버프가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저는 과녁 측정에서 퓨어 메탈/화력 침묵으로 설정한 뒤 드셰브니 + 수오미 + 마키아토 + 벡터 + 경구로 안정 지수 조절해가면서 깼습니다.
2스를 여러 번 쓸 수 있도록 결전기를 먼저 사용하는 게 좋고, 경구는 고유키·집중 훈련을 빼고 가는 게 좋습니다.
치타
- 한 작전에서 「화끈한 공세」를 보유한 상태에서 「매운맛 사탕」을 4회 사용
- 한 작전에서 지원공격으로 피해를 10회 주기
고유키와 3스 등을 활용하여 리몰딩 지수를 채우면서 1스킬을 4번 쓰면 됩니다.
[화끈한 공세] 버프는 크세니아도 걸어줄 수 있으니 크세니아를 같이 쓰면 좋습니다.
레벨 제한이 없으니 심도 수색에서 하거나, 갈림길 도전 > 블루스피어 3단계가 12턴이니 여기서 하면 됩니다.
토로로
- 한 작전에서 추가 행동을 누적 3회 발동
- 한 작전에서 60레벨 이상 적 유닛을 6기 처치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치명타로 적을 4기 처치
토로로는 도약키 효과나 스프링필드의 심퍼시 버프로 쉽게 재행동을 하고, 빛창살 버프로 치명률이 높은데
업적 목표가 발동/처치라서 표준 동기화에서 아주 쉽게 달성이 가능합니다.
나강
- 50레벨 이상인 한 스테이지에서 누적 적 4기에게 디버프를 부여
- 한 작전에서 적을 누적 2회 기절시키기
디버프는 1, 2, 결전기 모두 디버프를 부여하므로 어렵지 않습니다.
그런데 기절은 "방어 디버프 가진 적"이 나강의 사거리 안에서 행동 종료를 해야만 하는 매우 까다로운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기절 조건을 만족해도 공격으로 적이 죽어버리면 카운트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도약키가 나와서 이제는 쉽게 달성할 수 있긴 합니다.
도약키가 없다면 다음과 같이 해야 합니다.
1. 나강의 공격력을 가능한 낮게 세팅
2. 네메시스 or 리타라 같이 방어 디버프를 걸 수 있는 유닛으로 딜조절을 하면서 방어 디버프를 걸기.
* 기절 면역이 없는 적 유닛이어야 함
3. 나강을 적 근처에서 행동 종료
경구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승리의 인도】를 사용해 치명타 피해로 적을 누적 3기 처치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공동 궤도】를 사용해 약점 공격으로 적을 누적 3기 처치
- 한 작전에서 지원 공격을 누적 24회 사용하기
경구 특성상 지원 공격은 매우매우 달성하기 쉽습니다. 특히 벡터와 함께 하면 더더욱.
적 처치 목표는 표준 동기화에서 하면 쉽습니다. 표준 동기화에서는 연소 약점을 가진 적도 다수 나와서 한 번에 달성 가능합니다.
센타우레이시
- 한 작전에서 지원공격으로 피해를 10회 주기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적 보스 유닛의 버프 효과를 누적 3회 정화하기
- 한 작전에서 아군 유닛의 디버프를 누적 8회 정화
지원공격은 1턴당 최대 2회이므로 5턴만 있으면 충분하니 과녁 측정에서 하면 됩니다.
아군의 디버프 정화는 3스킬이나 다양한 고유키/공용키를 사용하면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디버프를 많이 걸어주는 적을 만나는 게 오히려 어려울 정도. (이번 흙먼지 배섀르크·흉폭에서 달성 가능)
갈림길 도전의 블루스피어가 빙결 타일을 지속적으로 깔면서 응고/결빙 디버프를 거므로 블루스피어 3단계에서 하면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보스의 버프 3회 정화는 생각보다는 어려운데, 갈림길 도전 > 다이시그라프 2단계에서 하면 됩니다. (1단계는 55레벨, 3단계는 즉사 패턴 있음)
다이시그라프는 십자 감옥 스킬을 맞추면 자신에게 버프 2개를 겁니다.
미션은 클루카이나 대연, 베프리 같이 이동력이 좋은 캐릭터로 수행하면서,
십자 감옥을 맞으면 경구 2스킬, 샤크리 1스킬 등으로 불덩이를 걸고 센타우레이시 2스킬로 버프 정화를 하면 됩니다.
사브리나
- 한 작전에서 취약한 엄폐물을 6개 파괴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적을 6회 도발하기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정예 또는 보스 유닛에게 반격으로 8회 이상 피해 주기
엄폐물 파괴는 심도 수색에서 하면 됩니다.
반격 피해는 과녁 측정에서 결전기로 달성하면 됩니다.
도발의 경우, 일단 2스킬 효과를 바꿔주는 고유키·끔찍한 건강식을 착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기절처럼 적이 죽어버리면 카운트가 안 되기 때문에 딜조절이 필요합니다.
거기다 쿨타임이 2턴이라 3턴에 1번만 사용 가능하므로, 7턴 이하의 전투에서는 1번에 3기 이상 도발을 걸어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저는 오래전 확장 훈련 09번에서 나오는 적이 사망에 달하는 피해를 입어도 버티는 특성을 달고 나와서 달성 했습니다.
대연
- 한 작전에서 「영구 조율」이 3스택에 도달한 상태에서 적을 1기 처치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매복으로 적을 3기 처치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액티브 스킬로 치명타를 일으켜 적을 5기 처치
다른 목표는 표준 동기화에서 쉽게 달성이 가능할 겁니다.
문제는 60레벨 작전에서 매복으로 적 처치인데, 저는 예전에 확장 훈련에서 달성했습니다만
이벤트 챌린지 모드나 갈림길 도전 > 투모링커스에서도 달성이 가능할 겁니다.
모신나강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승리 선언」스킬로 적에게 마비를 3회 부여
- 한 작전에서 지원 공격으로 피해를 12회 주기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적 정예 또는 보스 유닛에게 치명타 피해를 5회 주기
모신나강은 "안정 붕괴 상태인 적"이 피해를 받을 때 턴당 2회 지원 사격을 합니다.
과녁 측정에서 연소 약점으로 설정하고 연소 파티와 함께 하면 달성할 수 있을 겁니다.
보스에게 치명타 피해도 무기 파츠, 공용키 등으로 치명률을 최대한 올리면 쉽게 달성 가능합니다.
문제는 마비인데, 기절/도발과 마찬가지로 적이 죽어버리면 카운트가 안됩니다.
심지어 그냥 거는 것도 아니고 리몰딩 4를 필요로 하는 결전기로 걸어야 합니다.
표준 동기화에서 딜을 낮게 세팅한 아군으로 안정 지수를 깎아 지원 사격을 발동 시키면서 정예 적에게 마비를 부여하면 될 겁니다.
마키아토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액티브 공격으로 적 보스 유닛에게 치명타 피해를 누적 8회 주기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매복으로 적 보스 유닛에게 누적 10회 피해를 주기
- 5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9칸 거리 밖의 적을 5기 처치
마키아토는 치명률 60%만 맞춰도 패시브로 100%가 되므로 치명타 피해를 주기가 아주 쉽습니다.
그리고 1돌일 경우 1스킬 피해가 2번 들어가므로 7턴인 과녁 측정에서 달성이 가능합니다.
명함이면 블루스피어 같이 턴수가 많은 보스전에서 해야 합니다.
매복은 결전기를 4턴마다 사용하고, 1돌 이하면 턴당 2회 / 2돌 이상이면 턴당 3회인데
드셰브니처럼 마키아토가 행동종료를 하기 전까지는 매복이 나가므로 행동 종료를 가능한 늦게 하는 식으로
4턴당 최대 6회 / 9회 발동이 가능합니다.
9칸 거리 밖 적 처치는 표준 동기화에서 사거리 끝의 적을 처치하는 식으로 하면 됩니다.
크세니아
- 한 작전에서 「화끈한 공세Ⅱ」를 누적 18회 부여
- 한 작전에서 지원 공격으로 피해를 누적 15회 주기
화끈한 공세 버프는 2스킬과 3스킬, 그리고 지원 사격으로 부여를 합니다.
지원 사격 횟수는 4돌이면 턴당 2회이므로, 8턴 이상의 전투에서 달성하면 됩니다.
울리드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적에게 피해를 누적 20회 주기
- 한 작전에서 「위장」을 4회 얻기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연환참」을 누적 12회 사용
연환참은 리몰딩 3을 소모하므로 여러 번 사용하려면 리몰딩 지수를 매우 많이 획득해야 합니다.
리몰딩 +3으로 시작하는 고유키, 페더 엣지 같이 리몰딩 지수 회복 무기를 착용해야 합니다.
이러면 리몰딩 지수 6으로 시작해서 다음과 같이 됩니다.
1턴 / 시작: 6 -> 연환참 3회 -> 잔여 1
2턴 / 시작: 1 -> 3스 사용 -> 잔여: 3
3턴 / 시작: 3 -> 1스 사용 -> 잔여: 5
4턴 / 시작: 5 -> 연환참 2회 -> 잔여 2
5턴 / 시작: 2 -> 1스 사용 -> 잔여: 4
6턴 / 시작: 4 -> 3스 사용 -> 잔여: 6
7턴 / 시작: 6 -> 연환참 3회 -> 잔여: 1
따라서 6턴마다 연환참 5회 사용이 가능하며, 12회를 사용하려면 12턴이 필요합니다.
저는 예전에 이벤트 챌린지 모드 보스가 코시마르일 때 달성했습니다.
리타라
- 한 작전에서 【각개 격파】스킬로 피해를 누적 8회 주기
- 5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같은 턴에 적을 3기 처치
각개 격파는 패시브로, 행동 종료시 방어 디버프를 가진 적 2기를 대상으로 합니다.
표준 동기화에서 1스, 2스를 쓰면서 방어 디버프를 걸고 근처에서 행동 종료를 하면 됩니다.
저는 40레벨로 60레벨 옵티컬 일루전 장착시키고 깼습니다.
수오미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혹한의 제재」로 적 보스에게 안정 피해를 누적 40점 주기
- 한 작전에서 아무 아군 인형이 「방위 지원」을 4스택 보유하게 하기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지원 공격으로 피해를 15회 주기
1스킬은 2턴당 1회 사용 가능한데 근처 6칸에 아군이 있으면 주는 안정 피해가 증가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처에 아군이 5명이면 안정 피해를 10점을 줍니다. 따라서 최소 7턴으로 달성이 가능합니다.
과녁 측정에서 빙결 약점으로 설정하고 지원 사격을 하지 않는 인형들로 편성하면 달성 가능할 겁니다.
방위 지원은 2스킬 효과입니다. 표준 동기화에서 아군을 적들 근처에 배치하고 2스킬을 사용하면 됩니다.
지원 공격은 턴당 2회이므로 최소 8턴이 필요합니다.
파파샤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시티 가디언이 적에게 치명타 피해를 누적 6회 주기
- 한 작전에서 시티 가디언이 【정비】상태에 3번 진입함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시티 가디언이 보스 유닛에게 누적 10회 공격
시티 가디언은 체력이 다하면 쓰러지지 않고 [정비] 상태에 빠집니다.
고유키·굳건한 신념을 착용하고 2스킬로 적 한가운데에 배치한 다음 턴을 보내고 버티면 됩니다.
저는 갈림길 도전 > 투모링커스에서 했는데 적이 기절을 거므로 다른 곳에서 하는 걸 추천합니다.
보스 유닛에게 공격 10회는, 기본적인 지원 사격 턴당 1회와 2스킬 3회 사용을 하면 과녁 측정에서 7턴으로 달성 가능합니다.
롯타
- 5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같은 턴에 액티브 스킬(1스킬)로 적을 6기 처치
- 한 작전에서 「동파」를 18회 부여
처치는 표준 동기화에서 하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결전기(3스)로는 달성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동파는 1스킬 혹은 3스 약점 공격으로 가능합니다.
장판을 깔아 약점을 부여하는 수오미/드셰브니를 활용하면 됩니다.
페이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3턴 안에 적이 【열상】을 총 8스택 보유하게 만들기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6턴 안에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스킬을 3회 사용하고 【열상】을 6스택 이상 가진 적이 있게 만들기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추격하는 토마호크】를 발동해 적을 12회 공격하기
페이는 1 or 2스킬 및 패시브 풍차베기로 열상을 부여하고 결전기로 열상을 소모시킵니다.
3턴 8스택 목표의 경우 과녁 측정에서 보스한테 붙어서 1-2스킬만 쓰면 쉽게 달성됩니다.
결전기(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관련은 조금 까다로운데, 6턴 안에 결전기를 3번 사용하고 최종적으로 열상 스택이 6이 되게 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과녁 측정에서 택틱 1 - 3 - 2 - 3 - 1 - 3 - (사거리 밖에서 행동 종료) 로 달성했습니다.
추격하는 토마호크는 패시브로 적을 12회 공격하면 됩니다.
저는 심도 수색에서 페이 공격력을 낮추고 스프링필드+수오미로 공격을 버티면서 달성 했습니다.
벡터
- 한 작전에서 6기 각기 다른 디버프를 가진 적에게 연소 피해를 4회 주기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같은 턴에 적을 6기 처치
- 한 작전에서 【기름 뿌리기】상태를 가진 아군이 연소 피해를 총 40회 주기
저는 3가지 모두 자연스럽게 달성되서 아래 내용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디버프의 경우 클루카이나 페리티아 같이 디버프를 다양하게 거는 인형을 활용하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같은 턴에 적 6기 처치는 표준 동기화에서.
기름 뿌리기 관련은 과녁 측정에서 연소팟 5인으로.
스프링필드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적 3체를 10칸 이상 거리에서 처치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타리츠」가 적 유닛을 8회 추적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지원 공격으로 피해를 24회 주기
적 3체 처치는 표준 동기화에서 결전기로 쉽게 달성 가능할 겁니다.
타리츠 추적과 지원 공격 피해가 다소 문제인데, 풀돌의 경우 발동 횟수가 늘어서 쉽게 달성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아닌 경우에는 4턴마다 결전기 사용하면 2턴간 턴당 2회라서 일반적인 작전에서는 꽤 달성이 어렵습니다.
저는 이번 확장 훈련 - 격화(티탄 어썰트)에서 14턴이나 전투를 하다 보니 달성이 되었습니다.
추화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한 턴 안에 안정 피해를 누적 8점 주기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9턴 이내에 지원 공격으로 피해를 누적 8회 주기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육즙 가두기】를 누적 5회 사용
안정 피해 및 지원 공격은 연소 속성의 특기이므로 달성이 어렵지 않습니다.
문제는 [육즙 가두기] 5회 사용으로, 명함은 3턴 당 1회, 1돌 이상은 2턴 당 1회 사용 가능하므로
계산해보면 명함은 최소 16턴(1/4/7/10/13/16)이, 1돌 이상은 9턴(1/3/5/7/9)이 필요합니다.
상시 맵에서 60레벨 이상이면서 16턴 이상인 전투는 없으므로, 명함이라면 달성이 불가능합니다.
조휘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적 4체에게 「기절」을 부여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치명타로 적을 4기 처치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고공 도약」을 4회 사용
적 처치는 표준 동기화에서 쉽게 클리어 가능.
기절의 경우 사브리나로 탁류 타일을 깔아서 습기 디버프를 걸고 1스킬을 쓰면 됩니다. (딜조절 필수)
문제는 결전기인 [고공 도약]인데, 조건이 꽤 까다롭습니다.
일단 정식추가 필드에 존재해야 합니다. 2스킬이 주기적으로 선행된다는 말입니다.
리몰딩 6이 필요합니다. 리몰딩 수급을 엄청나게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심퍼시 버프를 받아야 2스, 3스 사용시 턴당 +2 회복됩니다.
1스의 경우 물리 피해이고 명중한 적당 리몰딩을 1 회복하지만 최대 3기이고, 표준 동기화에서도 3기를 매번 맞추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명함 기준, 2 - 2 - 3 반복하면 3턴당 결전기를 1회 사용할 수 있을 것이고, 3 x 4 = 최소 12턴이 필요합니다.
저는 이번 확장 훈련 10번 티탄 어썰트 보스전에서 달성했습니다.
미슈티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미슈티가 적에게 【독소 고리】를 6회 부여
- 한 작전에서 미슈티가 일반 공격으로 산성 피해를 누적 8회 주기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미슈티가 【꿀잠 세트】를 2스택 보유한 상황에서 적을 누적 6기 처치
독소 고리는 고유키·잘 자요를 착용하면 됩니다.
꿀잠 세트는 2스킬 효과입니다. 표준 동기화에서 2스킬을 걸고 적을 처치하면 됩니다.
문제는 일반 공격으로 산성 피해 8회인데, 일반 공격이 산성 피해를 주려면 격전 모드여야 하고 격전 모드가 되려면 3스킬을 써야 합니다.
3스킬은 5턴마다 사용 가능하고 3턴 지속이므로, 일반 공격 산성 피해는 5턴당 3회가 됩니다.
택틱은 3스-평-평-평-X-3스-평-평-평-X-3스-평-평 이 되며 12턴이 필요합니다.
저는 심도 수색에서 달성했습니다.
페리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9턴 안에 단일 연소 피해를 14회 주기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일반공격으로 피해를 누적 16회 주기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7턴 안에 일반공격을 누적 10회 사용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기
제가 페리 미보유라서 확인이 어렵습니다만,
페리는 [공격적 투자] 스택에 따라 일반 공격으로 연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명함이면 3스택당 1회, 1돌 이상이면 2스택당 1회 일반 공격이 가능하여
명함이면 택틱 3-2-1 반복하여 일반 공격 2-2-1회, 즉 3턴당 5회 공격을 합니다. (1돌이면 3-3-2회로 3턴당 8회)
따라서 일반 공격 16회는 명함이면 3 x 5 + 1 = 10턴이, 1돌 이상이면 6턴이 필요합니다.
니키타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전투 시작 후 3턴 안에 【단서】를 5스택까지 중첩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쿨리치】가 반격을 누적 8회 발동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죄악감】이 없는 적에게 【죄악감】을 누적 7회 부여
제가 니키타 미보유라서 확인이 어렵습니다만,
[단서]는 위상 약점 공격일 경우 추가로 스택을 얻으므로 쉽게 달성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죄악감]은 표준 동기화에서 1-2스킬을 여러번 사용하여 달성.
[쿨리치]의 반격은 3돌파 미만이면 턴당 1회, 3돌파 이상이면 턴당 2회이므로 각각 8턴 / 4턴이 필요합니다.
저는 이번 확장 훈련 09번에서 수오미+스프링필드로 버티면서 달성했습니다.
클루카이
- 전투 시작 후 1턴 안에 【호승심】을 8스택까지 중첩
- 전투 시작 후 3턴 이내에 적 하나에게 【강산 퍼붓기】를 10스택까지 부여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같은 턴 안에 적을 8기 처치
[호승심]은 클루카이의 액티브 스킬을 사용시 1스택을 얻습니다.
2돌 이상이면 3스택으로 시작하며, 아군의 산성 피해에도 스택을 얻습니다.
확실하진 않지만, 2돌 미만이면 달성이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강산 퍼붓기는 [강산 주입] 스킬로 생각됩니다.
고유키 중 [강산 주입]과 관련된 고유키를 착용하고, 과녁 측정에서 산성 속성 + 범위 피해 로 편성하면 달성이 가능합니다.
유희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적을 누적 8회 【기절】시키기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절대 안 져】를 4스택까지 중첩
- 60레벨 이상인 한 작전에서 아군에게 【스텝】을 누적 22회 부여
[절대 안 져], [스탭]은 버프를 열심히 걸다보면 달성이 됩니다. (...)
기절의 경우 2스킬 효과로, 표준 동기화에서 아군 유닛을 적 한가운데에 배치시키고 2스킬을 쓰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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