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 제 개인적인 관찰이 많이 들어갔으므로 틀린 점이 있다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 일위키는 http://gametter.com/platinum-stars/ 이쪽이 잘 되어 있는 것 같으니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정작 제가 거의 안 봤습니다.)
- 두서없이 장황하게 주절주절합니다.
일단 현재 진행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스코어링 및 스킬 선택
- 드라이브 듀오와 트리오는 각각 오모이데 포텐셜의 1.5배, 2배를 점수로 합니다. 물론 솔로는 포텐셜의 1배이구요.
- 트리오, 오모이데 6 기준이라면 1, 1.5, 2, 1, 1.5, 2와 같이 로테이션이 돕니다.
- 오모이데 1~4일 때는 모두 버스트 어필 이전, 5~7일 때는 마지막 1개가 버스트 어필 이후, 8일 때는 마지막 2개가 버스트 어필 이후에 등장합니다.
- 버스트 어필 이후에 등장하는 오모이데는 다른 어필과 마찬가지로 2배 보너스를 받습니다. 즉 트리오, 오모이데 6일 때 마지막의 2배는 4배가 됩니다.
- 즉 오모이데 어필로 얻을 수 있는 점수는 위의 숫자에 유닛의 오모이데 포텐셜을 곱하면 됩니다.
- 이를 통해 신발의 옵션 중 오모이데 트리오를 쓸 것인지, 체인 보너스 100을 쓸 것인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 계산하기 쉬운 혁명하SHOW 마스터의 경우 체인 컴플릿을 하면 300체인인데, 이는 곧 체인 보너스 100을 씀으로서 얻을 수 있는 점수는 3000점이라는 뜻입니다. (체인 보너스는 10체인에 한번씩 얻을 수 있습니다.)
- 반면 트리오를 쓰는 경우에는 듀오와의 배수 비교를 해보면 되는데, 가장 차이가 많이 나는 구간인 오모이데 6개 유닛이라 할지라도 오모이데 포텐셜의 2배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 시스템 상 오모이데 포텐셜 맥스 5명으로 이루어진 퀸텟이라 할지라도 오모이데 포텐셜이 1500이 넘을 수가 없으니, 올스타즈나 메들리가 아닌 이상 무조건 체인 보너스 100을 쓰는 것이 이득입니다.
- 고로 드라이브 트리오는 전작 OFA에서의 막강한 효용과 달리 PS에서는 좀 잉여가 되었다고 할 수 있을 뻔.. 하였으나
- A랭크 이상의 라이브에서 등장하는 이미지 보정을 받게 되면 모든 오모이데 어필의 점수가 3배가 됩니다.
- 즉 오모이데 6 기준으로 듀오와 트리오 사이의 점수 차는 오모이데 포텐셜의 6배이며, 이는 곧 포텐셜이 500만 되어도 체인 보너스 100으로 얻는 점수를 넘게 됨을 뜻합니다.
- 정리하자면 이미지 보정을 받지 않는 일반 라이브에서는 체인 보너스 100을, 이미지 보정을 받는 일반 라이브이거나 메들리, 올스타즈와 같이 오모이데 어필이 와장창 오르는 라이브에서는 드라이브 트리오가 적절합니다.
- 버스트 어필은 제가 아직 불분명한 점이 있는데, 우선 기본 공식은 버스트 포텐셜 * 참가 인원 * 2인 것 같습니다 (...)
- 아무 옵션 없이 혼자 하는 버스트는 2배, 듀오는 4배, 트리오는 6배, 퀸텟은 10배.
- 옵션 중에 '솔로버스트'라고 명시된 게 있는데, (이건 8배가 나옵니다.)
- 정정합니다. A랭크 의상의 솔로버스트는 6배가 나오네요. 8배가 나오는 건 S랭크의 오로라디바입니다.
- 예외인 건지 아니면 그 외의 요소가 있는지 아직 확인을 안 해봤는데, S랭크 의상의 트리오 버스트는 6배가 아닌 7배가 나옵니다.
- 익스트림 버스트 이후에 노말 이하의 판정이 뜨면 2배 보너스가 끊긴다고 하지만, '버스트 어필 중에 끊기는 건' 보너스가 끊기지 않습니다.
- 오모이데 어필은 판정에 상관없이 위의 공식에 따른 점수가 나옵니다. 급하면 X 찾지 말고 아무거나 누르고 BAD만 피하시면 됩니다.
2. 골드 드랍 및 의상 파밍
- 여태까지 단 한번도 방치플레이를 하지 않고 무조건 듀얼쇼크를 두들겼던 제가 엊그제 20시간 하면서 골드 드랍이 하나도 없었음을 일단 명시합니다.
- 네 모두 운빨입니다 냉수 떠놓고 천지신명께 비십시오.
- S랭크 악세사리는 모두 S랭크 라이브에서 대성공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즉 골드 드랍에서 악세사리가 뜨면 장기적으로 봤을 때 모두 도부입니다. 의상이 나오기만을 바라셔야 합니다.
- 이상하게 A랭크 의상 중에서 허벌나게 안 나오는 녀석들 있을 겁니다. 아니 있습니다. 절대 안 나옵니다. 아래를 함께 보시지요.
- A랭크 의상 중 총 10개가 비어있습니다
- A랭크 의상 중 3개는 하루카, 치하야, 미키 S랭크 솔로라이브에서 성공/대성공 보수로 획득하였습니다.
- 고로 A랭크 의상 13개는 각 캐릭터들의 S랭크 솔로라이브에서 나올 것입니다. (지금 확인해보니 처음 언급한 일위키에도 같은 식으로 추측하고 있네요.)
- 그러므로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S랭크 '의상' 만이 뜨기를 바라야 할 것입니다. 아 F랭크 캠프웨어도요 ㅆ...
3. 영업
- 영업의 왕은 오모이데 5 + 이번 DL라이브 보상 의상 (+3) = 8개의 주사위입니다. 교섭을 하지 않는 경우도 많을 뿐더러 해도 대충 휘저으면 대성공이 나오고 팬 10만을 챙겨가실 수 있습니다. 물론 팬 10%는 센스이기 때문에 11만 챙겨가십니다.
4. 마치며
- 일단 생각나는 건 대충 끄적인 거 같은데 밤샘 후라 어지간히 산만하게 작성한 것 같네요.
- 그럼 다시 천사님 S랭크 작업하러 가겠습니다...
- 현재 레전드 4곡이며, 잡지만 650스테이지 분량이 있어 3곡을 NEW에서 LEGEND까지 만들 수 있네요. 참고로 NEW에서 LEGEND까지는 200스테이지가 필요합니다.
- 시작에 언급하였듯, 틀린 부분이 있으면 꼭 지적해주세요.
(IP보기클릭)1.222.***.***
(IP보기클릭)202.152.***.***
코토리씨의 어드바이스에 따르면 '라이브 성공이 힘들 땐 난이도를 낮추세요'라고 합니다. 일반 어필의 경우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어필 한번 한번의 스코어가 낮아지구요. 그러니 체인 보너스를 제외하고는 딱히 어드밴티지가 없도록 일반 어필의 스코어를 조정해놓은 거 아닐까 싶습니다... 계산은 아직 안 해봤습니다. | 16.08.06 12:20 | |
(IP보기클릭)202.152.***.***
오모이데와 버스트는 난이도에 상관없이 그 개수가 같으므로 동일하게 받을 수 있고, 기본 점수는 일반 어필의 스코어를 난이도에 반비례하게 설정하여 동일하게 한 뒤 체인 보너스에서만 차이가 갈리는 거라고 추측하고는 있습니다. | 16.08.06 12:22 | |
(IP보기클릭)1.222.***.***
그럼 데쇼 노멀이 150체인정도하니 마스터로 하면 한 5000가량 더 받겟네요. 발손인 저로써는 나쁘지않은 조절인거같네요. | 16.08.06 12:30 | |
(IP보기클릭)58.145.***.***
한곡을 전부 동일한 조건에서 곡의 난이도만 최저,최고를 바꿔서 비교해봤었는데 정확하지는 않지만 2~3천점 정도 차이가 나더군요. 그게 체인에따른 점수차인가 보네요. | 16.08.06 12:34 | |
(IP보기클릭)210.149.***.***
지금 저도 쳐봤는데 체인지 마스터 266체인 32000점, 데뷔 121체인 27000점 나왔고 14*350=4900점이니까 판정 한두개랑 자잘한 숫자 감안하면 얼추 맞아떨어지네요. | 16.08.06 12:52 | |
(IP보기클릭)73.232.***.***
(IP보기클릭)210.149.***.***
지금까지 한 것보다 더 해야 한다는 사실이 더 무섭... | 16.08.06 12:53 | |
(IP보기클릭)119.70.***.***
(IP보기클릭)119.70.***.***
(IP보기클릭)119.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