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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 2 베타가 성큼 다가왔습니다. 이번에는 신규 영웅 정커퀸과 신규 전장 리우가 등장하고, Xbox와 PlayStation 플레이어들이 베타에 참가할 수 있게 되며, 플레이어를 위한 여러 가지 밸런스 변화가 찾아옵니다. 플레이어 피드백은 베타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변경해야 할 부분을 짚어 주고 오버워치 2 출시를 한 걸음 앞당겨 줍니다. 다음 베타가 시작되기 전에 테스트의 중점이 어디에 있는지 파악하고 이 기회를 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베타의 목표를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기술적 목표
이번 베타에서는 Xbox와 PlayStation 플레이어가 처음으로 오버워치 2를 즐길 수 있게 되며, 서버 수용량을 크게 확장하여 게임 서버를 테스트하고자 합니다. 이는 플랫폼에 걸쳐 최초로 오버워치 2 대규모 테스트를 실시하는 과정에서 서버 부하 및 성능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게임을 다듬고, 이번 베타와 올해 말 출시 시점에 플레이어들에게 최적의 플레이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버그와 성능 문제를 면밀히 주시할 것입니다. 이러한 개발 단계에는 피드백을 수집하고 활용해 게임의 품질을 높이는 과정도 포함되므로,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꼼꼼히 살피며 10월 5일 선보일 최종 빌드를 완성해 나아갈 예정입니다.
※ 게임 디자인과 밸런스 목표
베타 사이에, 이번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몇 가지 부분을 조정했습니다. 예를 들어 공격 영웅의 지속 능력인 속도 증가 효과는 제거되고, 공격 영웅을 다른 공격 영웅으로 교체할 때 궁극기 충전이 최대 30%까지 유지되는 지속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모든 역할에 걸쳐서 플레이 양상을 면밀히 관찰하고, 특히 정식 출시 전 지원 영웅에 관한 여러 플레이어 피드백을 해결하기 위해 성능을 주의 깊게 살피고 있습니다.
현재 기존 지원 영웅들에게 부여할 만한 새로운 기술에 관한 착상, 디자인, 테스트를 진행하는 중인데, 그 시작으로 이번 베타 기간 밸런스 패치를 통해 모이라가 크게 변경됩니다.
밀기도 지난 몇 주 동안 다소 변동되었습니다. 플레이어 피드백을 검토한 결과, 경기 시간을 2분 늘리기로 했습니다. 이제 게임 시간이 8분에서 10분으로 연장되었으므로 양 팀 모두 TS-1를 끝까지 밀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생겼습니다.
지난 몇 주 동안 베타에서 경쟁전 기능을 제공해 달라는 요청이 많았습니다. 따라서 정식 출시를 위해 경쟁전 경험을 다시 설계하는 데 집중하는 한편, 동시에 팀들이 전체 전장을 플레이하면서 누군가의 게임 연결이 해제되어도 다른 플레이어가 중도 합류할 수 있는 부분적 경쟁전 규칙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 플레이어들과의 지속적인 의사소통
첫 베타 때와 마찬가지로 밸런스 변경 내용을 플레이어들에게 소개하며 그 목적과 이유를 설명해 드릴 것입니다.
10월 5일 오버워치 2 출시가 가까워지는 동안 다른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소식도 기대해 주세요. 이 과정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며 두 번째 베타 기간에 뵙겠습니다!
오버워치2 공식 홈페이지 playoverwatch.com에서 앞으로 공개될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오버워치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 YouTube에서 공개되는 최신 업데이트를 놓치지 않도록 팔로우 및 구독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버워치2 #블리자드 #액티비전 #배틀넷 #베타테스트 #오버워치리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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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힐러 필요가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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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에펙 발로 하면 되잖아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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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맞는 말 아님? 팀포2가 더 본인취향이라고 생각되면 팀포2 하면 되자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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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탱에 대부분 유저가 만족 하고있는데 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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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힐러 유저들은 딜 하고싶어서 픽하는게 아닌데 힐러한테 공격성 주는게 무슨 소용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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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대기시간 최소 12분+ 하는거죠. 대기시간이 과연 20분을 넘길것인가 아닌가 일단 피방에서는 못해먹을것 같네요 | 22.06.24 07: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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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en1212
그러면 힐러 필요가 있나요? | 22.06.24 09: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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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펙이 서폿을 그렇게 만들어서 흥했음 | 22.06.24 09: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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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힐때문에 한타 템포가 늘어져서 자칫하면 게임자체가 지루해질수있음 | 22.06.24 10: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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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en1212
애초에 힐러 유저들은 딜 하고싶어서 픽하는게 아닌데 힐러한테 공격성 주는게 무슨 소용일까요? | 22.06.24 1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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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명있는 서폿중에서 힐러 라이프라인 단 한명이고 원래 구리던 캐릭이 지금 고인취급 받는 중인데 서폿때매 흥했다는건 좀 말이 안되는거같은데 | 22.06.24 13: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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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펙스가 흥한 이유는 오버워치는 절대로 못할 개쩌는 타격감과 스피디함 덕분에 흥한거임 | 22.06.24 14: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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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잘못 적었네요 | 22.06.24 07: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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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내년 출시라 그전까지 정보 안풀겠답니다 | 22.06.24 11: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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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랴부랴 만드는중임ㅋㅋ 깐포지드 이모탈 보면 알겠지만 블쟈 얘네 사기치는거에 맛들렸어ㅋㅋ | 22.06.24 13: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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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e는 덤이고 그냥 기존에 마개조해서 만든 엔진때매 여러 부가적인 문제가 생겨서 엔진 새로 바꾸고 게임 다시 만드느라 2라고 붙인거같음 | 22.06.24 13: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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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_Seeker
그럼 에펙 발로 하면 되잖아유? | 22.06.24 09: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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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팀포2 유저들 논리임. 팀포2를 하면되는데 왜 옵치를함? | 22.06.24 10: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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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리가 아주 1차원적이시네요 | 22.06.24 10: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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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412214744
ㅇㅇ맞는 말 아님? 팀포2가 더 본인취향이라고 생각되면 팀포2 하면 되자늠. | 22.06.24 12: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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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8676069557
1탱에 대부분 유저가 만족 하고있는데 왠.. | 22.06.24 11: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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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1차 클베때 리메이크 말곤 신캐도 없었는데 큐시간이 젤 길었나봄? | 22.06.24 12: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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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치2 체험한 사람들은 탱 딜은 다 만족함. 힐러가 개노잼이라 또 탱하고 딜러 매칭 10분 걸려서 문제지 | 22.06.24 12: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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