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도 어떤분이 쓰셨지만 스쿠페스 하다보면 가끔가다 판정이 후한 것 같다 라는 느낌을 받으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저도 그런느낌을 몇번 받아서 실험을 해봤는데요 그 결과 스쿠페스의 터치인식 범위는 생각보다 엄청 후하다는 걸 알았습니다.
실제로는 1~9번 버튼은 각자의 고유 영역을 가지고 있고(빨간원) 이영역 안이라면 아무데나 터치를 해도 누른것으로 쳐준다
라는 겁니다.
전에도 팁글에 한번 쓴 적이 있지만 빨간원을 제외한 부분은 노트가 있다해도 터치를 해봐야 게임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위 스샷에 7번 노트는 이미 빨간원안에 들어갔으므로 지금상태에서 누른다면 아마도 배드가 뜨겠지요...
하지만 8번위치에 있는 노트는 빨간원에 들어오지 않았기 때문에 눌러봐야 아무 영향이 없다 라는 겁니다.
즉 일단 빨간영역안에 노트가 들어오고 그 후에 얼마만큼의 오차로 노트를 누르느냐에 따라 퍼펙 굿 배드 미스의
판정을 먹이는 겁니다.
쓰는 사람에 따라 플레이시 유용하게 써먹을 수 도 있을 것 같고 일단 알아두면 손해볼 것 없는 팁 같아서 올립니다.
수정: 원끼리 겹치는 부분은 판정이 먹히질 않습니다. 계단처리 같은 부분에 있어서 응용은 힘들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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