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레벨 82, 원래대로라면 이번 호노카 SR을 각성시켜야했으나 불행히도 밀리언아서의 버릇 덕분에 각성 안시키고 먹이로 줘서 스킬업한 호대장님을 보유하고 있음...
1. 카드에 대한 욕심이 없으면 없을수록 좋음.
> 물론 이 게임을 하는 러브라이버는 참 견디기 힘든 유혹을 수차례 받으나 가챠에 손을 대기 시작하면... 과금러보다 운 좋은 무과금러에 의해 상대적 박탈감을 느낄 확률이 높음.
2. 최소 하드곡 S-S를 띄울 수 있을 때까지 '카스톤으로 이벤트'를 달릴 생각은 하지 않는 게 좋음.
> 결국 언젠가는 이벤트 참여해서 각성컷, 3장컷을 달려야하는데 기본적인 덱이 꾸려져있지 않다면, 달려봤자 효율이 안나옴. 이 게임은 구조상 SR 명함을 얻기 까지는 카스톤을 안 쓰고도 가능하기에 조건이 부합하기 전에는 이벤트가 실시되면 꾸준히 달려주기만 하면 됨.
3. 각성, 키즈나, 레벨 맥스!
> 일반권유를 해서 얻은 애들은 특별연습으로 각성시킨다음, 키즈나 맥스 때마다 카스톤이 들어옴. 그리고 절대 버리지 말고. 딱히 급하게 키울 카드가 없을 때 키워서, 도시락 겸하는 것을 권장. 앨범 보상이 따로 있음.
4. 이벤트를 달릴 준비가 되었다면, 스코어 매치를 피하고 수집랭킹에 스톤을!
> 일단 경험치적으로나, 스톤 효율이라던가 등등 수집랭킹이 훨씬 메리트가 있음. 게다가 스코어매치 랭킹전은 덱이 좋아야가능한데 솔직히 무과금은 한계가 극명함. 반면 수집랭킹은 일정이상 덱파워만 보장되면 제법 동등하게 겨룰 수 있음. 개인적으로 각성컷을 노리고 달릴 때, 제일 적합한 수집포인트는 3만점. 이때 카스톤 2개 보상도 있고. 이정도 하면 딱 하드 100판 혹은 익스 60판 땡겨서 카스톤을 받을 수 있음. 설명이 복잡하면 그냥 수집랭킹전에는 이벤트곡 하드 SS 또는 익스 SA이상을 꾸준히 띄워줄 수 있을 때, 스톤을 써서 3만점까지 달린다. 라고 생각하면 됨. 추세 봐서 점수 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아슬아슬한데다 3만점까지 갈 때 얻는 카스톤양도 좀 되고, 일단 다음 이벤트에서 유리해지도록 레벨도 올라가기에 3만 추천함.
5. 무과금에겐 LP 하나하나가 소중. 고로 죽지마셈... 그리고 점수가 C랭크 이하면 경험치가 반토막나니 C랭크 이상은 꼭 확보. 바꿔말하면 초기에는 부캐를 하나 둬서 곡 선행연습용도로 두는 것을 권장함. 멀티계정어플 같은 거 있으니 '~' 혹은 미리 어려운 곡은 굇수들의 클리어 영상보고 사전에 리듬감이라던가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면 적어도 어지간히 리겜을 못하지 않는 이상 죽진 않는다...
6.
스코어매치 -> 명함만 목표할 경우 : C랭크 이상으로 깰 수 있는 가장 높은 난이도(익스). 스톤 써서 달릴 경우 : S랭크로 깰 수 있는 가장 높은 난이도.
수집이벤트 -> 재료 수집은 C랭크 이상으로 깰 수 있는 가장 높은 난이도(익스). 이벤트 곡은 S랭크로 깰 수 있는 가장 높은 난이도.
이벤트가 없을 때 -> 하드곡 또는 새곡
> 난이도가 높을수록 경험치 효율이 좋음. 익스를 깰 수 있다면 무조건 익스를 ㄱㄱ 이벤트 때는 레벨업 보너스도 잘 활용하는 것도 좋고 일단 익스에서 이벤트곡을 할 수 있는 재료가 많이 나옴. 물론 하드에도 카스톤이 걸려있고 인연포도 걸려있으므로, 하드곡은 가급적 이벤트가 없을 때 하세요.
7. 아이패드 에어 사라.
> 러브라이버 필수템임. 여러말 할 거 없이 걍 써보면 암.
8. 옵션에서 컷인을 끌 수 있으며, 이 게임 할 때는 다른 푸쉬도 꺼두는 게 좋음.
> 딱 봐도 이 게임은 유니티엔진 써서 만든 2D게임임. UI는 NGUI를 쓴 거 같고...
유니티는 2D게임에는 솔직히 최적화 쥐약임. 유니티가 개발 쉽고 멀티플렛폼에 유리해서 그렇지 절대 최적화가 잘되있는 엔진이 아님. 고로 고스펙의 기기라할지라도 렉이라던가, 이런 게 발생하기 쉬움. 리듬게임인데 렉 발생하면 노답이므로, 렉 발생하면... 바로 홈버튼 내지는 일시정지 버튼 눌렀다가 다시 시작하면 해소됌.
9. 가챠를 굴리고 싶거든 50개 이상 모아서 SR 한장이상 확정일 때만...
> 도브라이브(SR이상 0장인 경우) 확률이 생각외로 높다. 한번 당하면 의욕이 단숨에 꺾이고, UR 안떠도 맘상하긴 마찬가지다. 솔직히 SR 여러장 나오면 좋다고들 하는데, 내가 볼땐 SR 10장보다 UR 1장이 더 값지다. 특히나 무과금에게는 더 그런게, 일단 UR 을 센터에 두면 프랜 구하기도 쉽고, 어차피 낱장 SR은 결국 이벤트 각성 SR에 대체되기 마련이다. 뭐 본인 운이 좋다면 한번굴려서 원샷에 먹는 사람들도 있지만, 항상 내 운이 최저로 가정하고 플레이하기에, 카스톤 1000개 모아서 한방에 가챠에 올인할 계획.. 참고로 수집랭킹 하면서 1000개까지 모이는데 걸리는 시간은 추정컨데 대략 2년~3년 정도다.
10. 그밖에 덱배치 방법이나 좀 더 디테일한 내용은 위에 보면 통합공지~기기별 스쿠페스 구동조사 사이에 모든 액기스가 다 담겨있다. 적극 활용 ㄱㄱ
(IP보기클릭).***.***
뭘 10개나 만드시나요.. 그냥 과금해 한 마디면 끝나는건데..
(IP보기클릭).***.***
뭘 10개나 만드시나요.. 그냥 과금해 한 마디면 끝나는건데..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